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바투르

내용이 문제라 배드받은거 같진 않아서 수정은 안하지만 일단 올려봄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3&name=subject&keyword=\%B0\%A9\%C7\%C7&l=125340갑피트리에 대해서 적어둔 글인데 갑피는 제발 찍으면 아 잘못찍었네;생각 들정도로 인식이 구려졌으면 좋겠음. 구리다니까?곧 공략 재단장 끝납니다.히오스에는 수많은 영웅이 있음제라툴 노바처럼 적하나 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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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제대로된 공략이 없어서 써봄
작성자 | 곱등이어장  작성일 | 2015-04-27 11:37:42  조회수 | 7154  최종수정 | 2015-05-05 12:51:16
아바투르
진화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6851.4257--2611.4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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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내용이 문제라 배드받은거 같진 않아서 수정은 안하지만 일단 올려봄


갑피트리에 대해서 적어둔 글인데 갑피는 제발 찍으면 아 잘못찍었네;생각 들정도로 인식이 구려졌으면 좋겠음. 구리다니까?


곧 공략 재단장 끝납니다.



















히오스에는 수많은 영웅이 있음


제라툴 노바처럼 적하나 잡고 쓱싹해버리는 암살캐

우서 빛나래처럼 아군을 보조하고 적을 견제하면서 한타를 매끄럽게 풀어나가는 서포터


뭐 굳이 설명 안해도 여러가지 있다는건 다들 아실거임...그럼 아바투르는 저기서 무엇이냐 하면


딱히 아바투르는 어딘가에 특화된 캐릭은 아님. 라인도 그럭저럭 하고 한타도 그럭저럭 함


좋게 말하면 다능한거고 못되게 말하면 적마도사같은 잉여스러운 영웅임 그런데 아바투르를 왜하느냐


특정 캐릭들은 한타를 만드는 캐릭들이지만 아바투르는 게임을 만드는 캐릭이기 때문임. 아바투르가 있기때문에 게임은 계속 아바투르가 있는 팀쪽으로 기울게 되는것



여포나 관우 항적같은 전장을 헤집는것도  좋지만 장량이나 제갈량처럼 본채에서 전략을 만들어나가는 그런 캐릭이 아바투르


여튼 재밌음.해보시길

영웅 상성



아바투르에 상성이고 뭐고 따지는거 무의미한일이지만 그래도 나름 게임하면서 좋다/안좋다싶은경우 추려봤음




일단 아군에 있으면 좋은영웅은 적진 계속 비비는쪽(=공생체 활용 충분히나오는)



제라툴 : 모자라는 딜 추가로 넣어주면서 킬각 확실하게 낼 수 있음

일리단 : 적진 일선 들가는거 공생체붙여서 추가딜 유도함.일리단이 아군이면 가시난사 맞추기 정말쉬움

폴스타트 : 원딜중엔 아바투르랑 가장 궁합좋다고 생각하는데 폴스 w켜는거 사거리를 유지해야 최대한 딜을뽑을수있음

이거리는 딱 아바투르의 rqw거리라서 아바투르가 붙이면서도 손해를 적게볼 수 있음. 근데 원딜은 대부분 이정도사거리 만들어주니까 아바투르는 대부분의 원딜과 궁합이 좋다 할 수 있음. 다음 두놈년 빼고


태사다르  :공생체를 붙이면 e로 도망간다

티란데 : 적이 티란데 노린다고 공생체 붙여봐야 생존기 하나업는 스렉캐라서 4초면 꾸웨엑

바이킹 : 아바투르가 하는 경치챙기기나 라인운영을 얘가 다해버려서 구림 .바이킹 외에도 전문가는 많을수록 힘듬 자가라 제외






상대하기 어려운 캐릭도 딱히 없음 오히려 공생체 붙이는 아군들이 고통받는거지 아바투르 자체적인 입장에선 그다지없음



머키 : wq던졌더니 피 쭉쭉다는거 보니 정화된다..흑...

바이킹 : w던졌더니 데미지가 세배..정화된다...흑...



자가라 : 아바투르 맞라인와서 라인푸시돌리면 식충도 사실상 양식마냥 집어먹고 라인이 초토화됨 아바투르의 약점중 하나가 초기단계에서 라인깨지면 하수인에 공생체붙이고 사는 시간이 많아짐 = 한타참여를 못함인데

그 조건을 아주 정확하게 만들어주는 영웅임 동족학살의 표본과같은친구들






그외에도 제라툴 노바가 아바투르를 죽이러 와서 카운터다 뭐다 하는데 그건 죽어주는게 이상한거임


경로에 트랩깔거나 z로 라인 계속 반대편 오고다니면서 상대 경로손실 유발하면서 겜하면 적 가지고놀수있는데 카운터일 이유가 없음

특성 및 기술

(1)

*주력은 공생체트리,보조는 식충트리

가압찍어서 라인미는데도 도움되고 후반에 가시트리 더찍는거 효율도 좋아짐.

식충트리도 가압찍는경우가 있는데 원거리식충 만들면 체력도 맞는일이 거의없고 크게 체감이 안된다는 이유임. 맞는말이기도 하고 지속시간쪽은 아바투르가 전진배치하면 다 해결될일

3번째 방어막특성은 절대 찍지마셈 공생체 여러번 돌려야 이득인 아바투르가 한놈한테 공생체 꽂고있으면 끔찍한 손실이기도 하고,e깨지면 재생 사라져서 구림

(4)

아드레날린이 공생체트리에선 그나마 효과적임. 20특 찍으면 두명이 공속받는것도 쏠쏠하긴함. 이거 있다고 무조건 아군 원딜에 공생체붙이는 바보짓은 하지말길

식충트리는 모든라인 w로 건드릴수있는 탄도포자를 찍음. w를 맵전체에 까니까 적 시야견제같은것도 탁월해지기때문에 좋은 특성임.

갑피특성은 마찬가지로 구림 실드량도 아니고 지속시간이 늘어남 어차피 1.5초면 깨지는게 실드임. 공생체 사라져도 지속 이거도 구린효과인데 실드한번주겠다고 4초짜리 공생체를 낭비하는건 어불성설

(1)

식충이건 공생체건 바늘가시 찍음. q늘어나고 안늘어나고 차이 굉장히심하고 데미지도 엄청 강해지기때문임

갑피연결체도 똥임.이거찍으면 거의 라인에 공생체를 박고살아야해서 손해고 어차피 라인에서 몹들이 때리는거보면 근접-마법사-원거리순으로 때리는데 아군에 다줘봐야 효율구린 함정특이란건 9렙짜리 초보도 알거임.

특이사항으론 지게로봇이 있는데 이건 아군서폿이 찍기싫다고 발악하면 찍어야함 항만같은맵에서

(2)

공생체트리 : 흉물 반대편에 깔아놓고 한타참여하니 라인도 밀리고 한타도 좋고

식충트리 : 식충이랑 같이 흉물꺼내서 라인밀면 미친듯이 밀림. 식충트리는 최종진화물 타볼법도한데 그건 본인의 재량에 맡기겠음.

(4)

탑재효율증가 좆구리니까 쓰지마세요 q두번깔고 바로풀어서 다시거는게 효율 가장좋은데 이거걸면 공생체 걸고있어서 손해를볼수있음 . 가시난사트리는 1렙 가압분비선이랑 시너지나서 체력 쏠쏠하게 얻을수있음.

포격충변종은 그야말로 식충의 꽃임 이때부터 근접이랑 같이 죽어나가던 잉여식충에서 라인 잘미는 원거리식충으로 탄생함.

(1)

갑피트리는 싹다 쓰레기임. 아군한명에 이속 40퍼주는거보다 조건부로 적다섯 싹다 40퍼 둔화시킬수있는 가시난사 냅두고 갑피찍을 이유가 없음


식충생성 이거 찍으면 아바투르가 1번누르고 " 밀려라 " 하면 라인이 쭉쭉 밀리는 기적같은 일이 벌어질거임. 식충투르는 16렙 이후다라고 말하는 이유가 바로 이특성때문

(3)

군체의식 이거 공생체 두개붙인다고 그냥 효율이 두배가 되는게 아님 슬로우를 여러방면에서 붙인다거나 실드 회복 이런걸 다 고려하면 두배가 아니라 세배 네배가 되는 꿀같은 특성.

둥지는 그냥 식충트리의 마지막이기 때문에 탐 .식충트리에서도 군체의식 고려해볼정도로 군체가 좋긴하지만 찍어둔 공생체특성이 바늘가시 뿐이기 때문에 그냥 둥지찍는게 나음.

그리고 둥지에서 식충 나오면 다시 둥지깔아서 한마리 바로 더 내보낼수있음.참고

  • 공생체(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독성 둥지(W)
    충전 대기시간: 10초
    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굴 파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 식충 변종(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6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구조물에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찌르기(Q)
    충전 대기시간: 3초
    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 가시 난사(W)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 갑피(E)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아바투르를 할때의 마음가짐

게임을 '주도'하려 들지 말고 '이기려'들어야함. 아바투르가 붙는다고 죽어가던 할아배 고추가 벌떡 서는것도 아니고 아바투르는 언제 가던 편의점 세트로 얹어주는 펩시콜라 한캔 가치밖에 못함. 그렇지만 아바투르는 언제 어디서든 아군을 서포트 할 수 있는 훌륭한 예비병력임.


이 말은 아바투르는 언제나 맵을 주시하면서 아군을 서포트할 수 있어야 한다는 말임. 봇하나에 틀어박혀서 괴짜짓 할거면 아바투르가 아니라 가즈로 자가라를 하시길 간절하게 빌어봄.



초반 운영

우선 봇이나 탑으로 z걸어서 날아간다음 식충으로 포탑탄환 빠지게 유도해봄. (미드로 날아가지 않는 이유는 아바투르가 미드에 박히면 아군이 탑봇으로 흩어져야 하기 때문임. 아바투르가 미드에 서는거보다 아군이 미드에 모여서 적재적소에 탑봇으로 흩어질 수 있는게 이상적인플레이)

그리고 라인에 공생체꽂고 천천히 밀면서(당겨야 하는 맵은 거미맵 밖에 없기때문에 밀어서 아군에게 공생체 붙일 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음), 혹은 경험치만 먹으면서 적피를 빼며 견제를 시작함


팀에 저돌적인 아군이 있다면 그팀원 중심으로 살피면서 스킬걸면서 초반교전 노릴때 q꽂아서 바로바로 호응해주고,이럴땐 q2번 던지고 바로빼서 아바투르 서있는 라인쪽 가서 경험치 확인해야함.안전하다싶으면 다시 미드보는거고



이런 플레이를 편하게 하는게 지점 저장기능인데 이건 인벤에 검색해보면 활용 방법같은거 많을거임.난그냥 맵 클릭하면서 봄. 시프트 f1인가 f1인가 그럴거임



궁극기 습득 후

딱히 궁극기를 얻어도 아바투르의 플레이가 바뀌는점은 없는데 바뀌는 점이라면 라인하나 밀지말고 당겨두다가 흉물꺼내서 빠르게 흉물 밥 먹이고 라인밀고 반대편라인에서 한타주도하는 방법이 있겠음. 궁극기 하나 찍는다고 크게 이득보는게 아니라 아바투르는 10렙에 가장 약한편임.

20레벨 이후

군체의식이 갖춰지거나 둥지가 갖춰진다면 어지간해선 아바투르의 한타가 밀리거나 / 라인상황이 불리한 경우는 없을것임 초반에 하던것 그대로 플레이하다보면 전황은 아바투르쪽으로 기울게 되어있음.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공물맵 : 아군 네명이 적다섯이랑 대치하고있는데 공물나오면 오지말라고하고 그대로 압박강도 높혀준다음 아바투르가 z켜고가서(시야확보됨) 공물먹고 아군은 그대로 이득챙길수있음.

초반에 공물맵에서 적이 첫공물 전략 택하면 아바투르는 비는라인 경치먹으면서 레벨이득 낼 수 있음.아바투르의 특화점을 잘 살려보셈


항만 : 시작하자마자 중단포탑 시야밖으로 z꽂아서 감시탑 먹으면서 시작해도 좋음. 상대가 폴스타트가 아닌 이상에야 어지간해선 먹을 수 있음.z 바로쓰면 절대  안죽음. 제라툴이 붙는다고해도 아군이 떼줄거니까 쫄지말고 먹는게 좋음


특히 이맵은 맵크기가 굉장히 큰편이라 한쪽라인에서 짱박아두고 운영하기가 좋음. 맵이 큰편이라 식충트리 하려면 1렙 식충특 찍는편이 좋음



거미맵 : 랭겜에서 이맵나오면 아바투르 고르면 안됨.어차피 아군 라인 하나씩 다붙어서 보석챙겨야하는데 아바투르가 무리하게 몸대면서 떨어진보석 줍고다닐거 아니면 아바투른ㄴ 할게 없음.맵이 작은편이기도 하고 아바투르가 라인만들기도 힘듬.




나머지 맵들은 다 그게 그거라고봄 






또 궁금한점이나 w까는 위치같은거 필요하면 댓글로 요청하면 찍어옴















내용추가 하고있는데 플레이에대해 질문하는글이 있어서 리플레이를 하나씩 올려보려고함. 공략 재단장 전까진 심심할때 리플보면 참고하는데 도움될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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