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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노바

 패치후에 달라진 노바. 그대로 알아보자.더 이상 노바는 위축+2분신의 데미지로 한방에 적을 보낼수 없다. 이는 노바의 한방을 없애는 효과를 가져왔지만, 이는 좀 더 팀원들과의 밀착플레이를 할 기회를 가져오기도 했다고 생각된다. 때리고 튀며 적의 체력을 적절하게 깍아주고 결정적인 한타를 노리는 노바의 큰 전략은 바뀌지 않았다. 하지만 전술에서는 많은것이 바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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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앞으로 기대해볼 노바는? 바로 마비노바!
작성자 | 지크프리드  작성일 | 2016-02-04 21:42:28  조회수 | 1896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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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패치후에 달라진 노바. 그대로 알아보자.

더 이상 노바는 위축+2분신의 데미지로 한방에 적을 보낼수 없다. 이는 노바의 한방을 없애는 효과를 가져왔지만, 이는 좀 더 팀원들과의 밀착플레이를 할 기회를 가져오기도 했다고 생각된다.

때리고 튀며 적의 체력을 적절하게 깍아주고 결정적인 한타를 노리는 노바의 큰 전략은 바뀌지 않았다.

하지만 전술에서는 많은것이 바뀌었다.

영웅 상성

이런건 알아서 하자.

특성 및 기술

(3)

패치후에는 다소 마비탄에 주력할수 밖에 없는 특성을 가지게 되었다. 게다가 13레벨 특성의 마비탄2발을 생각한다면 장거리 사격으로 가는게 자연스럽다고 생각된다.

(2)

이젠 더이상 분신노바의 특성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적에게 쫓기거나 교란시키기 위해서의 분신밖에는 딱히 이용처가 보이지 않는다.

(2)

레벨1 특성의 장거리사격에는 일반사거리 30%옵션이 있다. 게다가 사실 대장갑 탄환의 데미지는 저격 데미지와 생각보다 많이 차이가 나지 않는다.
마비탄-저격-일반공격 순으로 최대한 데미지를 뽑아내보자.

(2)

특성패치전부터 개인적으로 정밀타격을 선호했다.
사실 노바궁은 개인적인 취향 혹은 선호도에 따라 나뉜다고 생각하기에 알아서 찍어주자. 서로 각각 잘 맞는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1)

마비탄 2발로 최대한 데미지+ 적에게 2연속 슬로우를 걸어줄수 있다고 생각된다. 특성패치후에는 분신노바 이상의 데미지를 주기에는 어렵기에 마비탄으로 더욱더 많은 데미지를 뽑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1)

여기에는 많은 호불혹가 갈릴 특성이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저격데미지를 4초에 이어서 박을수 있는것은 매력적인 장점이라 생각된다. 하지만 팀원의 데미지에 좀더 의존하고싶다면 부상 유발도 나쁘지 않다. 이는 실바나스의 약화스킬과 비슷하다고 본다. 하지만 팀원들과는 조금 겉도는 플레이를 해야하는 노바는 완벽한 한 발 특성이 맞다고 본다.

(2)

이젠 분신노바처럼 뒤에서 때리고 빠지는 플레이를 사실 기대하기는 힘들다고 본다. 그대로 뒤에서 빠지는 플레이를 기대한다면 유령 프로토콜을, 당신이 팀원들과 함께 데미지를 주고싶다면 정밀폭격을, 조금더 많은 컨트롤과 도박수를 내고싶다면 되돌리기를 추천하겠다. 삼연발을 찍었을 경우에는 빠른 재장전을 찍어주자.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이젠 뒤에서 타격해주는 노바의 서비스를 팀원들은 더이상 기대할수 없다고 본다. 이젠 노바 또한 팀원들과 나란히 진형을 갖추고 저격과 마비를 적절하게 걸어주는 진형적 플레이를 해야한다.

함부로 뒤로 돌아가 적에게 자신의 목숨을 헌납하지 말자. 뒤로 돌아가서 목숨을 걸고 딴 적이 모랄레스가 아닌 이상은 당신이 잃은 목숨은 그저 민폐다.

이젠 2분신으로 인한 본체만 빼며 도망가는것또한 할수 없다. 그렇다면 도주로를 늘 기억해두자.
대부분 아군으로 향하는 선택을 많이하지만, 아군은 떨어져 있고 혼자만 있는경우 부쉬를 경유해서 도주하는게 대다수다. 그렇다면 부쉬에 진입하는 순간, 분신을 내보내 적을 교란시킨다면 적을 햇갈리게 만들수있다.
초반 운영
초반 운영은 생각 외외로 바뀐게 없다고 생각된다. 특성은 바뀌었지만 오히려 초반에 더욱더 많은 탄력을 받지 않았나 싶다. 레벨1의 특성이 생각보다 위력적이다. 적의 피를 깍고 딸피를 따주는 좋은 플레이가 기대된다.
손톱밑의 가시가 되어주자.

궁극기 습득 후
점점더 큰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다고 본다. 이는 다른캐릭터도 마찬가지이지만 노바는 은신과 공격력을 빼면 시체다.
마비+정밀타격+저격+대장갑탄환로 한명을 죽인다면 유리한 한타를 가져갈수 있다.
아니면, 마비+저격+대장갑탄환 다음에 도망치는 적에게 삼연발사격또한 효과적이다.

20레벨 이후
개인적으로 유령 프로토콜은 비추라고 본다. 한번 위치가 발각당한다면 부쉬에 닿기전에는 은신하여도 일렁이는 움직임에 들킨거나 마찬가지다.


패치 이전에는 본인도 분신의 덕을 정말 많이보았다. 하지만 이젠 노바의 목숨은 정말 한번이다. 이것은 레벨이 높아져도 마찬가지. 신중하게 움직이고 신속하게 적의 목숨을 취하자.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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