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특성은 플레이어의 스타일에 따라 효율성이 크게 바뀔 수 있는 주관적인 것이므로 영 이 특성이 아닌 것 같다고 생각 되신다면 이 특성이 아닌것입니다. 하지만 개편 후 노바를 처음하시면서 어떤 특성부터 시작해봐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 제가 쓰고 있는 특성트리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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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개편이후 노바 특성 추천 (주관적)
작성자 | Fatezerg  작성일 | 2016-02-05 11:36:18  조회수 | 8345  최종수정 | 2016-02-05 11:36:55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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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특성은 플레이어의 스타일에 따라 효율성이 크게 바뀔 수 있는 주관적인 것이므로 영 이 특성이 아닌 것 같다고 생각 되신다면 이 특성이 아닌것입니다. 
하지만 개편 후 노바를 처음하시면서 어떤 특성부터 시작해봐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 제가 쓰고 있는 특성트리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영웅 상성

      상대하기 편한 영웅 없습니다. 어차피 이제 팀원 없이 솔로로 킬하고 이런 것 없으니까요
      대신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은 있죠. 노바같은 누커에게 논타겟 스턴이 걸출하거나 체력튼튼+보호막으로 순간딜을 다 먹어치는 탱커는 상대하기 난감합니다. 그런 녀석에게 물리면 팀원들의 전우애밖에 방법이 없거든요. 

      아군상성도 노바랑 1+1로 시너지 내는 영웅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합니다.(조합 브레이커니까요.)
      말퓨를 넣은 이유는 그냥 마나회복 수단이 있기 때문입니다. 마나가 많이 부족해요.

      특성 및 기술

      (3)

      이제 저격딜이 많이 줄어서 평타에 대한 의존도가 많이 오른 것 같습니다. 사실 w 사정거리보단 그 뒤에 이어지는 평타 사정거리가 더 중요한 것 같아요.

      나머지 특성들은 모두 은신관련인데 다른 구간에 있었으면 다 좋은 특성들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장거리 사격이 없으면 생존력이나 마무리 능력이 너무 줄어드네요 무려 30%입니다

      (2)

      16렙때 치명적인 분신을 생각하고 갑니다.
      그렇다면 안정적인 홀로그램이 더 좋지 않겠냐고요?
      일발장전 발동과 분신의 유틸성을 생각하면 급속투영이 나은 것 같군요.
      노바의 생존이 너무나 보장이 안될 때는 원거리 투영도 고려해봄직합니다.

      (1)

      이제 1콤에 적 암살자를 죽이는게 많이 힘들어져서 대장갑탄환은 효율이 많이 줄었습니다. 반면 w특성과 e특성엔 일발장전의 효율을 올려줄만한 특성들이 생겼군요. 추천합니다.
      저격의 대가는 제가 써본 적이 없습니다. 텍스트만 봐도 제가 쓸 특성은 아니네요.

      (2)

      정밀타격을 추천합니다. 예전처럼 노바한테 저격한대 맞았다고 바로 도망치고 이런 상대는 별로 없습니다. 바로 카운터 들어옵니다. 삼연발은 그런 상황에선 도움이 안되더라고요. 다만 삼연발도 리밍이나 제라툴이 자꾸 졸렬한 플레이를 할때 좋은 저격 수단이 될수는 있습니다.

      (1)

      이구간도 괜찮은 특성들이 많네요. 하지만 지금까지 찍어온 것 때문에 이 트리에선 다른 것을 선택할 이유가 없군요.

      (3)

      w트리라서 부상유발의 효율도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분신의 용도가 대폭 늘어나게 되는 특성을 포기하기가 좀 아쉽군요.

      (3)

      일발장전이라서 되돌리기가 아주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단, 되돌리기가 없을때도 마나가 풍족한 편이 아니었던 관계로 마나관리가 안된다면 궁강화가 나을 수도 있겠네요.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예전처럼 플레이하기엔 노바의 순간딜이 많이 줄었습니다. 콤보시간도 더 오래 걸리고요. 그래서 적 진영을 뒤에서 치거나 하기엔 노바의 생존성을 보장할 수가 없습니다. 1렙때 향상된 은신을 찍었으면 모르되 위에 소개한 특성트리로는 더욱 힘들고요. 대신 w평에 주력딜이 몰리면서 돌격병사이에 있거나 한타에서 적 진영 한가운데에 있는 타겟에 딜하기는 더 쉬워졌습니다. 그러니까 이제 한타할때는 w평의 우월한 사거리로 탱커 뒤에서 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타가 아니더라도 몸을 드러내면 거의 물린다고 생각하시고 아군과 싸우고 있는 적만 공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험에 빠진 아군을 살릴 수도 있고 노바의 위험도 크게 줄어듭니다.

      노바가 다른 원거리 딜러들과 차별될 수 있는 또 한가지는 분신입니다. 특히 4레벨때 급속투영을 선택하면 부담없이 분신으로 정찰, 아바투르 독성둥지제거, 적 포탑 포탄빼기 등을 해줄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특성을 찍지 않아도 노바 스킬중 가장 마나 소모량이 낮은 스킬임을 기억해두세요.
      초반 운영
      7렙전까지는 딜도 안나옵니다. w딜은 평타만도 못하고 평타딜도 별로고요. q딜이 거의 전부에요.(그런데 하향됐지) 라인에 있어도 딱히 할 일이 없으니까 그냥 조용히 로밍다니면서 아군과 싸우는 적들 뒤통수나 툭툭쳐줍니다. 재생의 구슬 스텍쌓는 아군을 위해 말타고 지나가면서 먹어주는 것도...

      7레벨부터는 노바가 킬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늘어납니다.
       이 때 추천하는 콤보로는 몰래 다가가서 q를 날리고 평타를 때리면서 동시에 적과 나 사이에 e를 깔고(논타겟 스킬들을 많이 막아줍니다.) 평타를 한대치고 적이 도망치면 쫓아가면서 w평을 여유있게 쳐주시면 됩니다.
      q평맞고 e평을 맞았는데 도망치지 않을 것 같은 상대에게에겐 애초에 덤비면 안됐습니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아군이 주변에 없을 때는 만만한 적도 싸움을 거시는 것에 신중히 생각하셔야 하고, 탱커나 체력높은 근딜 상대로는 아군이 있더라도 스킬이나 체력이 안빠진 상태에선 덤비면 안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노바는 궁극기가 나온다고 해서 역할이 크게 늘어나거나 하지 않습니다. 다만 킬캐치가 늘어나죠. 탈출기가 없는 적에게 공격을할때나 탈출기를 소모한 적이 도망을 치는 경로에 궁극기를 깔아놓는 등의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아군이 묶어놓은 적들에게 연계로 사용하시는 것도 좋고요. 
      쿨타임이 짧긴 하지만 용도가 많아 빡빡하므로 정말 급한 때가 아니라면 라인클리어에 사용하시는 것은 지양합시다.

      13렙 때부터는 노바의 딜량이 많이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w평 w평이 되기 시작하므로 한타에서 한명을 포커싱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16렙 이후로는 분신으로 적을 낙마시킨다던지, 기술보호막, 막기를 없애놓는 등 분신의 용도가 다양해집니다.
      그리고 분신의 딜량도 예전에 비해 늘어나서 완전 무시할 수준이 못됩니다. 적들에게 혼란을 주기 위해 딱히 이동경로를 숨겨야 할 상황이 아닐 경우 적을 마주쳤을 때 그냥 써줍시다. 은신도 안풀리니까 마구마구
      20레벨 이후
      되돌리기가 나온 이후에는 솔로로 킬캐치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과는 다르게 모든 콤보를 넣는데 무지하게 오래 걸리므로(일발장전 평타가 주력딜이라서 평타의 공속을 뛰어넘는 속도가 나올 수가 없습니다.) 될 수 있으면 아군 사이에 섞여서 딜을 해줍시다.

      다른 영웅들은 레벨이 뒤로 갈수록 마나통과 마나재생력이 올라가서 마나의 여유가 생기는 경향이 있지만 이 특성대로 간 노바는 13렙,20렙 특성으로 인해 오히려 뒤로 갈수록 마나관리가 어려워집니다. 될 수 있다면 e를 소모하고 q와 w는 아껴가면서 플레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타 때 남김없이 퍼부으려면 마나통의 절반이상은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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