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노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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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개편이후 노바 특성 추천 (주관적)
- 작성자 | Fatezerg 작성일 | 2016-02-05 11:36:18 조회수 | 8402 최종수정 | 2016-02-05 11:3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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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자치령 유령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00 2.711 500 3 262 6.5 2 4.8398 - 1
- 2
- 3
- 4
- 1
- 2
- 3
- 1
- 2
- 3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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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4
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3)
이제 저격딜이 많이 줄어서 평타에 대한 의존도가 많이 오른 것 같습니다. 사실 w 사정거리보단 그 뒤에 이어지는 평타 사정거리가 더 중요한 것 같아요.
나머지 특성들은 모두 은신관련인데 다른 구간에 있었으면 다 좋은 특성들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장거리 사격이 없으면 생존력이나 마무리 능력이 너무 줄어드네요 무려 30%입니다
- (2)
16렙때 치명적인 분신을 생각하고 갑니다.
그렇다면 안정적인 홀로그램이 더 좋지 않겠냐고요?
일발장전 발동과 분신의 유틸성을 생각하면 급속투영이 나은 것 같군요.
노바의 생존이 너무나 보장이 안될 때는 원거리 투영도 고려해봄직합니다.
- (1)
이제 1콤에 적 암살자를 죽이는게 많이 힘들어져서 대장갑탄환은 효율이 많이 줄었습니다. 반면 w특성과 e특성엔 일발장전의 효율을 올려줄만한 특성들이 생겼군요. 추천합니다.
저격의 대가는 제가 써본 적이 없습니다. 텍스트만 봐도 제가 쓸 특성은 아니네요.
- (2)
정밀타격을 추천합니다. 예전처럼 노바한테 저격한대 맞았다고 바로 도망치고 이런 상대는 별로 없습니다. 바로 카운터 들어옵니다. 삼연발은 그런 상황에선 도움이 안되더라고요. 다만 삼연발도 리밍이나 제라툴이 자꾸 졸렬한 플레이를 할때 좋은 저격 수단이 될수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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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격(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6초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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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비 사격(W)
- 마나: 65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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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홀로그램 분신(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5초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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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구 은신(고유 능력)
-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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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노바가 다른 원거리 딜러들과 차별될 수 있는 또 한가지는 분신입니다. 특히 4레벨때 급속투영을 선택하면 부담없이 분신으로 정찰, 아바투르 독성둥지제거, 적 포탑 포탄빼기 등을 해줄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특성을 찍지 않아도 노바 스킬중 가장 마나 소모량이 낮은 스킬임을 기억해두세요.
7레벨부터는 노바가 킬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늘어납니다.
다른 영웅들은 레벨이 뒤로 갈수록 마나통과 마나재생력이 올라가서 마나의 여유가 생기는 경향이 있지만 이 특성대로 간 노바는 13렙,20렙 특성으로 인해 오히려 뒤로 갈수록 마나관리가 어려워집니다. 될 수 있다면 e를 소모하고 q와 w는 아껴가면서 플레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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