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요즘 특성의 변화로 성능은 어쩐지 미묘해졌지만 특성의 선택지는 더 늘어난 노바입니다. 솔직히 저는 히오스라면 이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의 노바는 너무 획일화되어 있었죠. 그에 비해 현재는 비교적 다양한 트리를 탈 수 있어 더 재미있어졌습니다. 이 트리는 강한 분신을 이용한 트리입니다. 사람들은 노바가 튀어나와도 분신인걸 알면 별로 신경을 쓰지 않죠. 하지만 이 트리에서는 분신의 지속시간이 늘어나고 대장갑탄환, 폭발탄환으로 긴 시간 만만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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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허를 찌르는 아픈 분신
작성자 | 미스터멀린  작성일 | 2016-02-08 10:59:55  조회수 | 3387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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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요즘 특성의 변화로 성능은 어쩐지 미묘해졌지만 특성의 선택지는 더 늘어난 노바입니다.

 솔직히 저는 히오스라면 이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의 노바는 너무 획일화되어 있었죠.

 그에 비해 현재는 비교적 다양한 트리를 탈 수 있어 더 재미있어졌습니다.


 이 트리는 강한 분신을 이용한 트리입니다. 사람들은 노바가 튀어나와도 분신인걸 알면 별로 신경을 쓰지 않죠.

 하지만 이 트리에서는 분신의 지속시간이 늘어나고 대장갑탄환, 폭발탄환으로 긴 시간 만만치 않은 데미지를 입힐 수있습니다.

 다만 단점은 분신이 데미지를 주는 16레벨과 되돌리기를 쓸 수 있는 20렙까지 활약이 좀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그 부분은 개인의 기량에 맡길 수 밖에 없겠습니다...

영웅 상성

       ETC는 정밀폭격을 쉽게 넣을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군에 상성나쁜 영웅들은 눈에 띄는 보호막을 걸어주는 영웅들입니다. 이 분들은 돕겠다고 보호막을 쳐주시지만 분신을 주로 사용하는 노바에게는 약간 불안하게 만드는 존재죠.

      특성 및 기술

      (3)

      향상된 은신을 찍게 되면 분신을 사용한 후 말에서 내리게 됐을 때도 빠른 이동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게 해줍니다.
      장거리 사격은 7레벨의 대장갑 탄환과 같이 찍으면 딜에 큰 보탬이 됩니다. 사거리 향상으로 생존력이 올라가는건 덤입니다.

      (3)

      이 트리의 핵심적인 특성입니다. 분신이 2배 이상 오래 지속됩니다. 분신이라고 생각해 가만히 냅두면 매우 아프게 해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걸 찍은 분신은 지속시간 동안 무려 두번이나 저격을 쓸 수 있습니다. 물론 16렙 치명적 분신 특성을 찍은 후에야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2)

      대장갑특성이 있으니 반토막난 분신들의 데미지도 정상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2)

      분신 2개 + 노바 딜 + 정밀타격이면 아무리 침착한 사람이라도 당황할 수 밖에 없죠.

      (3)

      이 특성을 찍으면 적들이 모여있을때 모두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분신의 저격은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이걸 찍으면 꽤 도움이 됩니다. 라인 정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이것도 핵심트리입니다. 이게 없으면 분신의 지속시간이 늘어나도 아무 소용없죠.

      (3)

      강력한 분신을 하나 더!
      말이 필요없죠..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초반에는 마비사격 + 일반공격으로 먹고 삽니다. 저격은 실력껏 하시면 됩니다. 죽지 않게 노력해주시구요. 언제라도 팀원들을 위해 정밀타격을 아끼지 마세요. 팀에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어필합니다. 13렙 폭발탄환을 찍으면 당장 급하게 밀리는 라인정리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노바로서의 기본임무는 잊지 않도록 합니다. (정찰+암살)


      16레벨 찍으면
        16레벨을 찍으면 분신을 자주자주 풀어서 괴롭혀줍니다. 이 때부터 노바의 딜이 눈에 띄게 증가합니다. 근데 그래도 리밍의 딜은 넘을 수가 없더라구요... 물론 상대편 리밍보다는 딜이 높아야 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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