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해머 상사

좀 자세하게 설명 된 공략이 없어서 부족한 실력이지만 적어봅니다. 어디까지나 이런 해머도 있다는 것만 봐 주시고, 더 잘 하시는 분의 공략을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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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하늘에서 불벼락이!? - 쉽고 평범한 해머 상사
작성자 | 비하무드  작성일 | 2015-04-28 22:41:44  조회수 | 35346  최종수정 | 2015-04-28 22:50:08
해머 상사
공성 전차 전차장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밀쳐냄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7203.58250031405.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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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좀 자세하게 설명 된 공략이 없어서 부족한 실력이지만 적어봅니다. 

어디까지나 이런 해머도 있다는 것만 봐 주시고, 더 잘 하시는 분의 공략을 기다립니다. 

영웅 상성

상대 슬로우, CC 가진 영웅은 다 좋습니다. 사랑해요. 튼튼하면 더 좋아요. 
헌데 지원가 중에 아바투스는 정말 해머와 맞지 않습니다. 더욱이 아바투스가 흉물이라도 찍으면.. 으.. 


누더기, 노바, 제라툴은 해머의 오랜 적입니다. 조심하세요. 
일리단은 그나마 좀 낫긴 한데 Z 빠진 상태에서 물렸으면 요단강 익스프레스를 태워주는 무서운 놈 입니다. 
첸은 그냥 존재 자체가 끔찍하구요. 딱히 누가 더 쉽다 어렵다 그런거 없습니다. 다 싫습니다 그냥.  

아서스는 상대하기 쉬운 편인데 W 만 피하면 되요. 맞으면요? 죽어야죠. 
 

특성 및 기술

(5)

아군에 날 케어해주는 지원가가 있다면 기갑포
인생 혼자 간다 하면 재생 전문가.

기갑포를 가면 20 렙 때 시공의 광란으로 갑니다.

(3)

기갑포를 갔다면 부족한 라인 강화력을 위해 흡혈로 갑니다. 소용돌이는 찍는 순간 뚜벅이 챔프에게 지옥도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3)

감속지뢰는 적이 뚜벅이 뿐일때만 가세요.

아닐 경우는 볼 것 없습니다. 응치가야죠.

(2)

BFM 상향 좀..
네이팜 가아죠.

(1)

거인 사냥꾼 갑시다. 지뢰 특성 갔다면 충돌지뢰도 재밌죠. 방호벽은 아차 하는 순간 역적되기 정말 좋은 스킬입니다. 스킬 숙련도에 따라 너무나도 갈리는 스킬이라 저건 취향.

(5)

지뢰 특성 갔으면 지뢰밭. 2번 깔아주면 적 근딜은 접근 못합니다. 아군에 CC 기 많으면 집행자. 엄청나죠. 그런데 적에 암살자 있으면 그냥 돌가죽 갑시다.

(2)

기갑포 라인 갔으면 시공, 아니면 불지옥.

  • 거미 지뢰(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1.25초 후에 무장되는 지뢰를 3개 매설합니다. 적이 다가오면 지뢰가 폭발하여 주위 적에게 100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공성 모드: 시전 사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 충격포(W)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의 적들에게 147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공성 모드: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 신소재 강철 장갑(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공성 모드: 신소재 강철 장갑의 방어력 증가량이 100% 증가합니다.
  • 공성 모드(D)
    사용하면 공성 모드에 돌입합니다. 공성 모드인 동안 일반 공격력이 20% 증가하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대상 주위에 25%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 추진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60% 증가합니다. 폭풍의 전당에 있을 때에는 항시 가동됩니다. 추진기를 사용하면 공성 모드가 취소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어느 영웅이던 그렇지 않겠습니까만, 해머 상사는 특히 자리를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로 시 공성 모드 (E) 때문인데요. 많은 초보 해머 상사분들은 시즈 모드를 잘못 켜서 집중공격을 당하시고 
회색 화면을 보기 일쑤입니다. 누구는 좋다, 누구는 차라리 안쓰고 만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스킬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한타 시   공성 모드 (E)  박는것은 상당히 회의적입니다. 

안전한 위치에서는 적군이 시즈 사거리 안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적어, 다시 포지션 잡기엔 딜 로스가 심각하고
시즈 사거리 안에 적이 들어와 있다면 그건 해머 상사도 적의 공격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는 소리니까요. 

그리고 이게 또 퉁퉁포도 생각외로 강하거든요. 기갑포 (고유 능력) 덕분에요. 

만약 포지션이 완벽하다고 할 지라도 시즈 모드는 항상 추진기 (Z) 가 
활성화 되어 있을 때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진기 (Z)  없는  공성 모드 (E)  = 나를 죽여주세요 입니다. 

초반 운영

10 렙까지 해머 상사는 공격기가 없다고 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이 특성의 특징은 죽지 않고, 무리하지 않으며 오래동안 라인에서 경험치를 빨아들이고, 가능하다면 
10렙을 찍는 순간 적 요새 하나를 작살내는 것이 목적이기 떄문입니다. 

또한 - 이 라인을 비우면 너희 요새를 작살내버리겠다 -  는 압박을 걸어, 무조건 한 명 이상을 해머가 있는 라인에
붙들어 놓는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Z 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다면 시즈 모드는 절대 금지입니다. Z 있을때만 
시즈 모드. 이게 기본입니다. 

물론 적도 바보가 아닌 이상 그런 해머 상사를 막기 위해 로밍을 계속 올 거예요. 
여기서 중요한 건 절대 죽어선 안됩니다. 적이 올 만한 예상 경로나 풀숲에  깔아두고 뭐 온다 싶으면 
바로 도망가세요. 

아군이 같은 라인에서 해머를 보호해주면 그건 또 더 바랄 것 없이 고속도로 개통 가능이지만 
삶이 어디 그렇게 쉽던가요. 자기 몸은 자기가 챙깁시다. 

데미지 안 입고 멀쩡하게 살아서 계속 깔짝거리면서 신경 쓰이게만 해도 상대는 로밍 온 것 자체가 손해입니다.

재생 전문가로 구슬 잘 모아 놨으면 해머는 어지간해서는 피가 말라 집에 갈 일은 없습니다. 

마나가 말라서 어쩔수 없이 가게 되면 가게 되는데, 해머는 난사만 하지 않는다면 마나가 부족하지 않은 
챔프인입니다.  계속 라인에서 견디면서, 절대로 무리해서도,  죽어서도 안됩니다. 

아무리 초반이라고 해도 다른 캐릭터보다, 기동력이 떨어지는 해머가 라인전에서 죽는 건 의미가 다르거든요.  


솔직히 10렙 이전의 해머 상사는 한타에 그렇게 큰 도움이 되질 않아요. 
공속이 빠른것도 아니고 기동성이 좋은 것도 아닙니다. 

특히 공물 맵에서 봇에 있는데 첫 공물이 제일 윗 라인에 떳다? 

이동 하는 와중에 이미 끝나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아니면 가다가 짤리던가요. 

차라리 적이 이동을 못하도록 타워에 계속 압박을 넣거나, 적이 나를 이동했다면 전부 부숴버려서 경험치
이득을 보는 편이 낫습니다. 

물론 두번째 공물부터는 절대 안됩니다. 그 땐 미리 시간을 재고 있다가 무조건 합류해야합니다. 

  노바 나  제라툴 이 상대방에 있다면 그냥 다른 라인에 보일때만 재빨리 라인 밀고 타워에 압박 넣고 맵에서 안 보이게 되면 바로 다시 빠져나와야 합니다. 흔히 해머 카운터가  누더기 라고 하는데 얘는 갈고리만 안 맞으면 되지만 노바, 제라툴은 애초에 보이질 않으니 내 뒤에 짠 나타나면 짠 하고 집에 보내주거든요. 



궁극기 습득 후

네이팜을 기준으로,  네이팜 습득 후 11랩 전 까지 최소한 상대 요새 게이트와 타워 2개를 날려 놓아야 합니다. 
그래야 해머가 라인을 비워도 그 라인이 밀릴 가능성이 적으니까요. 

궁극기 습득 후에는 생각해봐서 내가 없으면 힘들다. 질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다. 
혹은 오브젝트를 모아야 하는 맵이라는 상황에서는 일어나는 모든 한타에 반드시 참가 해야 합니다.

챙길 것이 없는 빈 시간에는 맡은 라인  네이팜 포격 (R) 으로 정리하고 아직 생생한 적 라인을 아군과 함꼐 압박해서 부숴줍니다. 
이동 시에는 이동하면서 보이는 모든 라인에  네이팜 포격 (R) 미니언 뭉친곳에 한방 쏴 주고 이동하면 
이동하면서도 경험치를 챙길 수 있고 라인도 밀고 일석이조입니다.  거미 지뢰 (Q) 도 간간히 깔아놓구요.


해머상사는 모든 캐릭터 중 기동력이 가장 최악인만큼 아군과 뭉쳐다니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한타가 벌어졌을 시 해머 상사가 하는 일은 네이팜으로 적 원딜을 노려서 이동으로 인한 딜 로스, 
혹은 장판 위에서 그대로 불타면서 데미지를 입게 하는 양자 택일을 강요하며 나, 혹은 아군 원딜에게 붙은 
적을 W 로 밀어내주는 역활입니다. 

응치와 돌가죽을 다 찍었다는 조건 하에서는 순간적으로 해머 상사는 상상외의 단단함을 자랑하게 됩니다. 
적 근접 딜러 한 명 정도는 씹어가면서 적 딜러를 공격해도 괜찮을 정도로요. 

후방 라인의 인스턴트 탱커 역활을 겸함 수 있으며, 응치와 돌가죽 스킬 쿨을 안 돌리고 적은 피로 적 
근접 딜러를 낚아 볼 수도 있습니다. 

아,   이 년이나   요놈있으면 그러지 마시구요. 스킬 쿨이고 나발이고 순삭당합니다. 


또한 항상 거미 지뢰 (Q) 미리 미리 깔아두는 걸 잊어서는 안됩니다. 지뢰 2번만 깔아놔도 근접 딜러가 나를 물려고  돌진해 들어왔을 때 신나는 데미지를 선사할 수 있거든요. 운 좋게 6개가 다 적중하면 상상외의 딜이 나옵니다. 

  추진기 (Z) 순간적으로 해머 상사의 이동속도를 최상급으로 끌어올려주는 생존기입니다. 다른 영웅처럼 이동기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빠져야 할 상황이면 Z 켜고 도망가면서 적이 이동 수단에 탑승하지 못하도록 뒤쪽으로  네이팜 포격 (R)  거미 지뢰 (Q)  를 던지면서 추격을 봉쇄해야 합니다. 

한 줄 요약하면 한타 시 해머 상사의 기본은 언제나 무리하지 않는다 입니다.  

20레벨 이후


시공의 광란 과  불지옥 포격 (R) 둘 중 하나로 나눠집니다. 

저는 보통 아군에 빛나래가 절 커버해준다거나, 레가르처럼 제 라인 유지력을  재생 전문가 보다 좋게 
유지시켜주면  기갑포 강화 (고유 능력) 를 찍은 후 20렙에  시공의 광란 을 갑니다. 

그게 아니라면 불지옥 포격 (R)  강화가 더 좋다고 봅니다. 

어디까지나 취향이지만. 해머 위치가 어디던 간에 적 후방라인에 강제로 딜을 넣을 수 있다는 강점이 있으니까요. 
현존하는 모든 원딜중에 이건 해머만이 가진 특권이라고 봅니다. 그래서인지 너프를 먹었죠 빌어먹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뼈 골램 맵에서는 해머 상사는 그리 좋지 않아요. 안 걸리기를 빕시다. 




마지막으로 특성입니다. 


적 조합이 평범하게 나를 물어 죽일수도 있고 순삭시킬수도 있다 

           

아군이 나를 케어해준다 + 원딜이 나 뿐이다. 

            

적이 전부 뚜벅이 뿐이다!!

          

아군에 슬로우 및 CC 기가 많다 (혹은 제이나가 있다) 

적 조합보고  집행자 를 고려해봅니다. 암살자 있으면  돌가죽 가는게 좋아요. 


영상이 왜 안보이는지 모르겠네요. 

https://youtu.be/1YvXZfWP0Y0
https://youtu.be/e27ifa9E8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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