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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태사다르

태사다르는 만능한 지원가이기 때문에 어느 상황에서 무수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지만 이번 공략은 죽음의 광산에 특히 특화된 전략 차원에서 만들었습니다.죽음의 광산에서 태사다르의 능력은 모두 큰 빛을 발휘합니다. 좁은 광산 내에서 계시를 통해 적들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잘 쓰이지 못하던 역장을 가장 최고의 궁극기 중 하나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해주며 골렘을 막을 때 태사다르의 보호막과 특성들은 태사다르가 죽음의 광산에 특화되지 않았는가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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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죽음의 광산 전용 태사다르 빌드
작성자 | Wizeprophet  작성일 | 2015-04-29 01:49:01  조회수 | 7175  최종수정 | 2015-06-11 00:54:15
태사다르
기사단의 구원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보호막, 정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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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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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503.43755003146.54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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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태사다르는 만능한 지원가이기 때문에 어느 상황에서 무수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지만 이번 공략은 죽음의 광산에 특히 특화된 전략 차원에서 만들었습니다.

죽음의 광산에서 태사다르의 능력은 모두 큰 빛을 발휘합니다. 좁은 광산 내에서 계시를 통해 적들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잘 쓰이지 못하던 역장을 가장 최고의 궁극기 중 하나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해주며 골렘을 막을 때 태사다르의 보호막과 특성들은 태사다르가 죽음의 광산에 특화되지 않았는가 생각하게 만듭니다.

태사다르는 여전히 다루기 어려운 영웅입니다. 현재의 특성으로 나갈 시에는 팀원들에게 미리 태사다르가 골렘을 막는 역할을 하겠다는 것을 알려야 우리 편 골렘의 공격로에 공격수가 부재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7레벨 싸움 이전 한타 및 전투에서 크게 밀린다 싶으면 때때로는 이 공략의 특성을 포기하고 공격형 태사다르나 수비형 태사다르로 변환해야 될 만큼 상황을 아주 잘 살펴봐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현재의 빌드는 하늘 사원에서도 어느 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하늘 사원의 사원의 공격을 태사다르가 어느 정도 보호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하늘 사원은 사원 점령이 우선시 되는 만큼 태사다르도 공격로에서 움직일 필요가 있기 때문에 이 공략은 오히려 광산에서 더 유용합니다.

영웅 상성

태사다르의  플라스마 보호막 (Q) 자체가 보호막을 지닐 수 있거나 물몸인 영웅들에게 언제나 유리하기 때문에 유리몸으로 달려드는  일리단 과 보호막을 거의 상시 유지하는  첸 과는 상성이 아주 좋습니다. 게다가 광산에서는  역장 (R) 사용 후 빠른 추노가 필요하기 때문에 적에게 빨리 달려들 수 있는 두 영웅은 상성이 매우 좋습니다. 지원가와 궁합이 좋은 이유는 치유 능력보다는  투하: 지게로봇 때문입니다. 레가르와 우서를 재외한 지원가 영웅들은 모두 저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팀원들과 합의하에 두 특성을 찍은 지원가가 둘이나 있으면 골렘이 첫 번째 성채도 끝까지 밀지 못하는 상황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태사다르는 영웅들을 하나하나 지켜보면서  플라스마 보호막 (Q) 을 걸 시기를 판단해야 함으로 개개의 영웅을 지킬 수 없는  길잃은바이킹 과는 궁합이 여전히 좋지 않습니다. 다만, 정찰 용도로는 좋을 수도 있습니다.  티리엘 과 의외로 상성이 나쁜 이유는 티리엘의  심판 (R) 이 자칫  역장 (R) 의 시전 장소를 망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팀원 티리엘과의 조합으로 역장을 먼저 시전한 뒤 심판을 사용하면 반대로 아주 최고의 한타 상황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광산 내의 태사다르는 모든 뚜벅이 영웅과 은신 영웅의 카운터입니다. 성녕  가즈로 가 길목에 포탑을 설치할 지 언정 그걸 쉽게 파괴하고 가즈로의 경로를 방해할 수 있는 태사다르는 가즈로를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계시 (고유 능력) 가 있는 만큼 모든 은신 영웅들은 태사다르에게 애를 먹을 수 밖에 없습니다. 

역장 (R) 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만큼 도주기가 있는 영웅들은 역장을 쓸모없게 할 수 있습니다.  무라딘 과  아눕아락 은 역장을 쉽게 빠져나갈 수 있으니 이들이 있을 땐 사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특성 및 기술

(3)

죽음의 광산은 라인이 적어서 구슬 모으기가 쉽지 않습니다. 더구나 광산 내 미니 골렘들을 잡는데는 태사다르의 폭풍이 매우 좋기 때문에 광산에서는 정신 주입을 선택합니다.

(3)

구조물 보강은 광산에서의 태사다르의 본진 보호의 첫번째 기틀입니다. 구조물 보강을 찍으면 골렘이 아무리 공격해도 도무지 떨어지지 않는 탑과 성채의 체력을 볼 수 있습니다.

은신 영웅이 지나치게 아군을 묶거나 충분히 골렘을 막을 만큼 적군 골렘이 약하다 싶으면 예민한 정신을 찍습니다.

치유의 수호물은 선택해도 무관하지만 광산은 의외로 자주 움직이고 다녀야 해서 수호물의 용도가 퇴쇡되는게 있습니다. 정식 출시 이 후 수호물이 많이 너프 받은 것도 있어서 생각보다 유리하진 않을 것입니다.

(4)

지게로봇으로 태사다르의 본진 보호 두번째 기틀을 만듭니다. 골렘이 파괴되고 난 후 지게로봇으로 재정비를 꾸준히 하여 골렘이 다음 본진을 치는데 다시 시간을 버리도록 해야 합니다.

보호막 특성은 골렘 공격 이 후 백도어 적군이나 골렘을 막으러 가기 직전에 걸어두면 미처 대비하지 못한 공격에 방어할 수 있습니다.

(2)

쓰기 어렵다던 역장이 가장 빛을 발휘하는 전장입니다. 역장으로 광산 내 적군의 공격로를 차단하여 적의 공격 타이밍을 망치게 하고 광산 내 전투에서 떨어진 적을 고립시키는 데 사용합니다.

여전히 역장은 매우 사용하기 어려운 스킬이기에 집정관을 찍어도 아주 큰 손해는 없습니다. 다만, 4~7레벨 특성을 공격과는 무관하게 찍었기 때문에 딜에서 약간의 손해는 있을 것입니다.

(2)

태사다르가 광산에서도 오래 버텨야만 역장 사용이 용이하기 때문에 예지 특성을 찍습니다. 이건 나중에 16렙 특성과 시너지를 발휘해 생존에 용이할 뿐만 아니라 역장 설치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도주기가 있는 영웅이 많을 경우 축소 광선을 선택하여 역장과 함꼐 도주기 및 도주로를 차단해도 됩니다.

(4)

차원 도약은 의외로 광산에서 더욱 큰 빛을 발휘합니다. 이동 속도 증가 덕분에 도주하는 적 앞으로 재빠르게 가서 역장을 설치하는 방법도 가능하기 때문에 추노기로 쓸 수도 있습니다.

(2)

역장의 사거리가 증가하면 광산 내 골렘을 잡는 도중 수시로 역장 설치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광산 내 한타에서 최소 1명을 고립시킬 수 있을 정도이기 때문에 역장 강화를 필수로 합니다.

반대로 상대 골렘이 지나치게 강해졌다 싶으면 되돌리기를 사용하여 아군 성채에 보호막을 연속으로 설치해 줍니다. 이 경우 피해는 줄일 수 있지만 전투 시 약간은 불리해 질 수 있습니다.

  • 전격파(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이오닉 에너지 광선을 충전해 291의 피해를 주고 일직선상의 적들을 2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 사이오닉 폭풍(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3초 동안 대상 지역에 사이오닉 폭풍을 생성해 폭풍 안의 적들에게 0.5초마다 40의 피해를 줍니다. 같은 대상에게 사이오닉 폭풍이 연속해서 적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추가로 20%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 역장(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0.5초 후에 모든 유닛의 이동 경로를 막는 벽을 생성합니다. 2초 동안 지속됩니다.
  • 공명 광선(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정신을 집중해 적을 15% 느려지게 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일반 공격력과 마나 재생량이 초당 25%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완전 충전 시 매초 3의 마나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이 추가 효과는 정신 집중을 멈춘 뒤 6초 후에 사라집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사이오닉 폭풍 (W) 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광산 내 해골 수집에 가장 선두로 활약해야 합니다. 폭풍의 힘이 상당히 강하여 4레벨 부터 이미 미니 골렘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모을 수 있도록 합니다. 골렘이 소환 될 시 재빨리 기지로 귀환하여 적 골렘의 루트의 성채를 보호합니다.  플라스마 보호막 (Q) 을 활용하여 골렘의 공격을 최소화하고  투하: 지게로봇 를 꾸준히 사용하여 다음 공격에 대비합니다.  역장 (R) 을 이용한 적의 통로 차단을 철저히 합니다.


초반 운영
한 라인에 서서 최대한 빠르게 4레벨에 도달하도록 합니다. 광산에 들어가 해골을 빠르게 수집하고 거대 골렘 사냥에도 나섭니다. 계시 (고유 능력) 를 광산 중앙에서 사용하여 적들이 어디로 오고 있나를 살피고 아군에게 위험을 알려야 합니다. 골렘을 잡았거나, 골렘을 잡기 직전, 혹은 적이 골렘을 잡고 있어 불리한 상황에는 과감히 광산을 빠져나와 적의 골렘의 라인에서 방어 태새를 취합니다. 상대편에게 해골을 전부 빼앗기지 않은 이상 골렘은 태사다르 홀로 방어해도 됩니다.  구조물 보강 (Q) 과  투하: 지게로봇 를 끊임없이 사용하여 골렘의 공격을 최소화 하는데 집중하고 골렘 처치 후 곧바로 팀원과 합류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역장 (R) 으로 2번째 광산에서 적의 경로를 차단합니다. 광산 입구/광산 길목/거대 골렘 입구에 역장을 설치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광산 길목/거대 골렘 입구에 역장을 설치하여 적들이 해골을 먹는 것을 방해하고 적이 도주를 하는 상황이 오면 광산 입구에 설치하여 광산에서 나가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마나 소모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매우 짦으므로 쿨타임이 돌아오는 즉시 사용하도록 합니다. 

여전히  역장 (R) 사용이 너무 어렵다 싶으면  집정관 (R) 을 택해서 적이 다가오는 것을 최대한 저지하도록 노력합니다. 광산은 역장의 활용도가 매우 높아지지만 사용하기 어려운 궁극기인 만큼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20레벨 이후
광산의 특성 상 경기가 매우 빨리 끝나지만 20레벨 이 후로 올라오면 적이 광산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역장 (R) 으로 방해하고 도주로를 상시 패쇄하여 골렘에게 가까이 오지 못하도록 합니다. 한타 시 다시 한 번  역장 (R) 으로 고립시킨 뒤 각종 cc기를 적에게 선사해주고 승리를 거머쥐도록 합시다. 도주하는 적은  차원 도약 (E) 특성으로 빠르게 앞으로 가서 역장을 설치해서 도주로를 차단합니다. 

반대로 밀려있는 경우라면 남은 성채/핵에  플라스마 보호막 (Q) 을 수시로 설치하며 핵이 무너지는 것을 막습니다.  투하: 지게로봇 사용은 잊어선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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