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개편전 노바를 350판가량했었고 20레벨까지 찍었던 노바충입니다.대체적으로 개편전은 분신특을 주로 탔었는데잠시 바빠서 2주일 접고난다음 다시 들어와보니 노바가 맨틀에 박혀있더라구요그래서 패배에 패배를 거듭한끝에 어떻게하면 요긴하게 쓰일까 싶어서 노력해보다가그제서야 괜찮은 특성트리를 하나 뽑은거같아서 공략글을 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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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개편과 밸런스패치 이후 노바 특성
작성자 | 엘디오  작성일 | 2016-02-14 15:24:59  조회수 | 3298  최종수정 | 2016-02-14 15:26:43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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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개편전 노바를 350판가량했었고 20레벨까지 찍었던 노바충입니다.

대체적으로 개편전은 분신특을 주로 탔었는데

잠시 바빠서 2주일 접고난다음 다시 들어와보니 노바가 맨틀에 박혀있더라구요

그래서 패배에 패배를 거듭한끝에 어떻게하면 요긴하게 쓰일까 싶어서 노력해보다가

그제서야 괜찮은 특성트리를 하나 뽑은거같아서 공략글을 써봅니다.




영웅 상성

      - 상성부분은 제가 생각나는대로 찝어 보았는데 사람마다 개인적으로 다들 다를꺼라 생각을 합니다.

      아군부분은 솔직히 필자가 조합을 망치는 노바임으로써 뭘 하던 감사히 여겨야한다는 점에서 아무것도 꼽지않았구요


      상대하기 쉬운부문은 대체적으로 뚜벅이&추노질이 힘든캐릭터들 위주라 생각하시면됩니다.

      반면에 상대하기 어려운 부문에서는 제라툴과 아바투르가있는데 되려 실력자체가 우위를 점한다면 이 둘또한
      상대하기 쉬운부문에 속할수도있는 애매한 영웅들이죠


      이외에는 오줌타겟팅당하면 은신이 안먹히는 아르타니스
      지속적인 추노질과 사냥을 겸한 일리단
      마찬가지 뛰어난 추노질과 특성을 타면 은신또한 하기 힘들어지는 루나라등이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저는 1렙특성은 무슨맵이던 무슨 조합이던 이속30%를 찍습니다. 향후 제가찍는 특성들과도 괜찮은 조합을 뽑을 뿐만아니라 의외의 추노질을 할 수있게끔 해주며 노바의 실낱같은 생존력을 올려주죠

      (2)

      저는 앵간하면 급속투영을 찍습니다. 이유갸 왜냐? 라고 물으시면 쿨타임과 마나가 짧아지기때문에 지속적으로 분신을 뿌릴수있고 1렙특성의 이속과 맞물려서 분신을 뿌린다고 느려지는건 아니기때문입니다.

      원거리투영은 부시가 많이있는 맵에서, 정찰이 주로 필요한곳이거나 아바투르가있을때. 상황을 보고 타는 특성입니다.

      (3)

      대장갑탄환을 포기하고 저격의대가를 찍었습니다.
      밸패로 인한 버프로 데미지 상승또한 준수하며
      5번만 맞추면되기때문에 의외로 괜찮더군요

      위의 특성들을 맞춘이유또한 지속적으로 저격을 뿌려넣음과 동시에 생존력을 갖추기 위함이죠

      (2)

      생각할 것도없이 정밀타격입니다. 다루는 법만알면
      3연격보다 상당히 좋으며 기타 다른 영웅들과의 시너지도 어마무시하죠
      또한 맞춘다는걸 전제로하지말고 쓰기만해도 진형붕괴가 되기때문입니다.

      (2)

      여기서는 제가 뭘찍을지 고민을 했는데 저는 사이오닉 효율을 찍었습니다. 좀더 오랫동안 Q를 뿌릴수있고 분신또한 거의 무한에 가깝게 쓸수있기때문이죠

      또한 원체 저격의 사정거리가 길기때문에 10%상승을 무시못할정도인지라 나름의 생존력상승과 추노질에 도움을 줍니다.

      (1)

      위특성들을 찍은이유가 여기입니다. 어디까지나 이론적으로 자신의 저격적중률이 높다하면
      20레벨 기준으로 4초마다 1000가량의 데미지를 끊임없이 박아넣을수있기때문에 상당히 거슬리는 존재로 바뀝니다.

      (4)

      저도 개편전까지는 되돌리기를 찍었습니다만 이제 되돌리기를 찍을 이유가 별로 없더라구요
      그렇게 순간누킹이 되는것도아니고
      제가 타는 특성은 짧은 쿨타임에 끊임없는 지속딜이 기반인데 되돌리기해봤자 데미지 1500정도밖에 더들어가지않나 싶네요

      그래서 유령프로토콜을 찍었습니다. 폭번만치는 아니지만 1렙특성으로 인한 이속증가로 생존률 또한 많이 올라가기 때문이죠.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옛전의 순간적으로 데미지를 쌔려넣는방식의 노바는 이제 힘들다고 봅니다. 그래서 끊임없이 괴롭히는 쪽으로
      방향을 바꿧고 나름대로 괜찮다고 생각을 하네요

      또한 솔킬은 많이 힘들어졌다고 봐야하며 어디까지나 노바가 도사리고있다는 위협과 불쾌함을 느끼게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4렙때까지 적들좀 괴롭혀주면서 라인조금조금씩 챙기고 적팀에게 밀리지만 않으면 됩니다.
      그러면서 오브젝트싸움에서 킬을 내주지않고 아군과 같이 오브젝트를 챙기고 킬을 가져갈수있게끔하는등
      무리만 하지않으면 된다고 생각을 해요

      지속적인 괴롭힘으로 적들이 난동부리는걸 막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을 얻고난 다음부터는 점점 쌔짐으로써 자신의 Q적중률이 높다면 꾸준히 높은딜을 계속 뽑을수가있습니다.
      여전히 누킹급까지 되진못하지만 영웅심리를 버리고 팀원들과 협동하여 한타에 기여하는 노바가 됩시다.

      7렙에서는 데미지를, 13레벨에서는 마나의제약과 거리를얻고 16레벨에서는 쿨타임의 감소를 얻습니다.
      가면갈수록 저격이 완성되는 트리인데 13레벨부터 쓸만해진다보면 됩니다. 멀리서 지속적으로 괴롭힐수가있으니까요

      20레벨 이후

      유령프로토콜을 얻고나서부터는 적들이 물게되더라도 무빙만 잘타시면 순간순간 위기를 극복하실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해야할것은 

      유령프로토콜은 테사다의 계시같은 유틸과 루나라 독특성으로 인한 시야유지, 아르타니스의 정화광선등에
      완전히 무력하니 상황보고 깔짝대야하는것을 잊지않으셔야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전장특화야 밑에분들이 훨씬더 잘 적어주셨을것이고 제가 필력이 좋지않기때문에 안적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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