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바투르

아바투르 입문자를 위한 공생체 활용의 기본기제목대로 입문자를 위한 공략입니다.아바투르 사용에 나름대로의 활용방법을 갖고계신분들은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또한 공생체 활용에 집중한 공략이만큼 독성 둥지나 식충 활용에 대한 부분은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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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아바투르 입문자를 위한 공생체 운용의 기본기
작성자 | Clautz  작성일 | 2015-04-29 02:35:46  조회수 | 37286  최종수정 | 2015-05-23 21:43:35
아바투르
진화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6851.4257--2611.4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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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아바투르 입문자를 위한 공생체 활용의 기본기

제목대로 입문자를 위한 공략입니다.
아바투르 사용에 나름대로의 활용방법을 갖고계신분들은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공생체 활용에 집중한 공략이만큼 독성 둥지나 식충 활용에 대한 부분은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영웅 상성

      일리단과 평발라가 4레벨 특성 '아드레날린 과부화'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그외에도 더 있겠지만 생각나는건 딱히..
      은신으로 몰래몰래 숨어들어와 아바투르 본체를 슥삭하고 빠져나가는 노바와 제라툴이 극혐입니다.

      특성 및 기술

      (1)

      공생체 숙주에게 갑피가 지속되는 동안, 숙주에게 도트힐이 들어갑니다. 갑피가 사라지면 도트힐도 사라지는 특성상 다른 도트힐과는 다르게 숙주의 체력바에 힐량이 미리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 05.16 수정
      한타에서는 숙주영웅의 보호막이 순식간에 사라지기에 효율이 좋지 못하다고 생각하여 수정하였습니다.

      - 05.23 추가
      한 숙주에게 공생체를 지속적으로 붙여놓을때 효과가 극대화되나, 그렇지 않더라도 라인에서 돌격병으로 경험치를 챙길때 도움이 됩니다.

      (4)

      질긴 갑피는 숙주에게서 공생체를 빼더라도 갑피가 남아있도록 해줍니다. 1레벨 특성의 재생성 미생물과 함께 사용할경우 비전투상태의 아군에게 소소하게나마 체력재생효과를 줍니다.

      - 05.16 수정
      한타에서는 숙주영웅의 보호막이 순식간에 사라지기에 효율이 좋지 못하다고 생각하여 수정하였습니다.

      - 05.23 추가
      한 숙주에게 공생체를 지속적으로 붙여놓을때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사이클 위주로 돌려야 할 상황이라면 크게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개인적으로 이 특성라인은 공생체를 운용하는 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공생체 운용에서 아바투르의 딜량을 책임지는 특성입니다.

      (2)

      공생체 활용에 대한 기본기이므로, 본체로 직접 운용해야만 하는 최종 진화물보다는 흉물 진화를 사용합니다. 흉물에 직접 공생체를 사용하면 효과가 매우 좋으나, 한타가 벌어질 경우에는 그냥 빈 라인에 던져만 둬도 라인을 잘 밀어줍니다.

      (3)

      공생체의 주 딜링 기술인 찌르기의 사이클당 사용횟수를 늘려주기 위해 사용합니다.
      사이클을 돌리지않고 지속적으로 한 숙주에게 공생체를 붙여서 운용해야 할 경우(특히 일리단), 세포체 전이가 숙주의 생존력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사이클 위주의 공생체 운용에서는 아드레날린 증폭이 범용성에서 우위를 차지합니다만, 아군에 근접형 영웅이 많거나 지속적으로 공생체를 붙여놔야 할 경우에는 맹독가시를 추천합니다.

      (3)

      말이 필요 없습니다. 조건부이긴 하나, 찌르기와 가시 난사로의 딜량, 갑피로의 보호막 생성량이 두배가 됩니다.

      • 공생체(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독성 둥지(W)
        충전 대기시간: 10초
        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굴 파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 식충 변종(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6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구조물에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찌르기(Q)
        충전 대기시간: 3초
        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 가시 난사(W)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 갑피(E)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아바투르는 공생체를 쉴틈없이 돌려주는 플레이가 기본입니다.
      간혹 공생체를 필요치 않은 상황에서 한 숙주에게 붙여놓고 쿨때마다 스킬을 쓰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우선 공생체 운용에서의 한 사이클은 아래와 같습니다.
      숙주에 공생체 사용 > 찌르기(Q) 2회, 가시 난사(W) 1회, 갑피(E) 1회 사용 > 공생체 사용 해제(R)

      한 사이클을 위와 같이 정해두고 가는 이유는 공생체의 특징때문인데,
      공생체는 재사용 했을 경우, 공생체 상태에서 사용하는 모든 스킬들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13레벨의 '탑재 효율 증가'를 찍어주기 전까지는 위의 사이클을 돌려주면 찌르기 약 2초, 가시 난사 약 4초, 갑피 약 10초의 쿨타임이 남아있게 됩니다. 공생체 사용 해제 이후 다음 공생체의 사용까지 4초의 간격을 갖게 되는데, 찌르기를 제외한 스킬들의 쿨타임과 동일하거나 짧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클 후 2초 남은 찌르기를 기다리지 않고 바로 공생체 사용 해제를 하는 이유는, 공생체를 재사용 할 경우 최초 찌르기 충전이 2회이기 때문입니다. 사이클을 돌린 후 남은 찌르기 쿨타임 2초와 다음 충전까지 3초. 이렇게 2회 충전에 총 5초가 필요합니다. 반면, 공생체를 재사용 할 경우에는 초기화로 인해 찌르기 2회를 4초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 2초를 기다리는게 필요한 경우가 있긴하나.. 그런 상황이 좀처럼 많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2초안에 찌르기 한방으로 킬을 따낼 수 있는 상황이 아닌이상..

      13레벨에 '탑재 효율 증가' 특성을 찍어주게되면 공생체 사용시 최초 찌르기 충전량이 3회가 되는데, 이때부터는 사이클에 변동이 있습니다. 이는 최초 3회 충전된 찌르기를 쉴틈없이 써주게 되면 모두 사용되는 동안 1회가 더 충전이 되기때문입니다.
      숙주에 공생체 사용 > 찌르기(Q) 4회, 가시 난사(W) 1회, 갑피(E) 1회 사용 > 공생체 사용 해제(R)
      (주의 : 위의 사이클을 반드시 다 사용해야하는 것은 아니며 숙주가 적과의 거리를 스킬 사정거리 이상으로 벌리거나 할 경우에는 미련없이 공생체 사용을 해제하시는게 좋습니다.)

      공생체 재사용에 걸리는 4초간에 '독성 둥지' 설치 혹은 '식충 변종'의 활용을 위해 아바투르 본체의 위치를 변경하시는 플레이를 섞어주시면 더 좋습니다.

      이것으로 공생체 운용의 기본은 끝입니다.

      추가하자면 반드시 싸움이 일어나는 곳에 공생체를 사용해야한다는 생각을 하실필요는 없습니다.
      필요에따라 라인에서 경험치를 챙겨야 할 경우도 생기는 법입니다. 이런 상황들에 대한 판단은 굳이 아바투르 유저가 아니라도 마찬가지로 적용되기 때문에 그냥 게임을 많이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처음 아바투르를 접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작성을 했습니다. 모쪼록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2015.05.16 수정
      패치 이후 공생체 재사용시 쿨타임이 초기화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15.05.20 수정
      공생체 쿨타임 초기화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 2015.05.23 추가
      13레벨, 16레벨 특성라인에서 보조용 특성으로 표시한 것들은 한타상황에서 한 숙주에게 지속적으로 붙여서 공생체를 운용해야 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탱커나 근접암살자들이 적진으로 진입해야 할 상황일때 숙주의 생존력과 적 추격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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