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첸

이건 본캐입니당진짜 무라 패치 되기 전에는 욕먹을까봐 많이 못했습니다...부캐입니당 운이었는지 실력이었는지 검증해보려고무라 패치, 첸 Q버그 고쳐진 후 부캐로 다시 올려보았습니다.뭐랄까 첸인식이 많이 좋아졌어요 그나마 (적에게 뺏긴적도 있음 ㄷㄷ)부캐는 총 20경기 / 15승 5패해서 1등급 올렸구요 그 중 11승을 첸으로 했습니다.저는 진짜 무조건 술통만 찍습니다.딱히 술통첸에 대한 공략이 없어서 부족하지만 한 번 적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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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 술통, 체젠 주력 첸
작성자 | dsq23sd34  작성일 | 2016-02-14 18:26:29  조회수 | 11971  최종수정 | 2016-02-14 20:16:56
전설의 양조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밀쳐냄, 보호막,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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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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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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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이건 본캐입니당
진짜 무라 패치 되기 전에는 욕먹을까봐 많이 못했습니다...



부캐입니당 운이었는지 실력이었는지 검증해보려고
무라 패치, 첸 Q버그 고쳐진 후 부캐로 다시 올려보았습니다.
뭐랄까 첸인식이 많이 좋아졌어요 그나마 (적에게 뺏긴적도 있음 ㄷㄷ)

부캐는 총 20경기 / 15승 5패해서 1등급 올렸구요 
그 중 11승을 첸으로 했습니다.

저는 진짜 무조건 술통만 찍습니다.
딱히 술통첸에 대한 공략이 없어서 부족하지만 한 번 적어볼게요!!

영웅 상성

아군 부터 설명드릴게요.
'상성이 좋은 아군'에 1티어 탱커들이 많죠?

이유는 간단합니다 첸은 탱커가 아닙니다(?)
첸이 원탱이 불가능하다는 뜻이아니라, 스킬구성과 플레이 스타일 자체가 아군을 지키기보다는 
상대 핵심 딜러나 힐러를 물고 딜넣고 어그로를 끄는데 집중 되어있기 때문이에요.
                  ↓
    
  접근    느리게    딜    어그로(탱)

사실 굉장히 애매해요 탱도아니고, 브루저도 아닙니다
여튼 이런 이유로 아군을 지켜줄 튼튼한 탱커가 꼭 필요합니다.
고로! 원탱을 해야 할 상황이면 왠만하면 첸 고르지 않습니다.

'상성이 나쁜 아군' 으로 소냐나 스랄이있는데요
사실 얘네가 나오면 누군가 탱을 해야하는데 역시 위와 같은 이유 첸은 원탱으로의 효율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차라리 무라나 요한나를 하는게 100배 낫습니다.




적군 설명 드릴게요.
'상성이 좋은 적군'에는 자가라를 넣었는데요.
사실 왠만한 메이지 계열은 다 상대하기 쉽습니다.
다만 특히 자가라를 적은이유는 라인전에 높은 효율을 가졌다고 알려진 자가라를 
첸이 '라인전'에서 압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나가 필요없는 두 개의 광역기를 바탕으로 점막의 씨를 말릴 수 있구요, 가장 거슬리는 히드라는
 술만 마셔주면 방어막 자체를 못뚫습니다.
또 자가라는 스턴기도 없죠!

'상성이 나쁜 적군'에는 
소냐인데요 얘는 못이겨요.. 그냥 못이깁니다.
만나게 되도 어차피 한타 때는 서로 적군 딜러, 힐러 무느라 만날일도 거의 없지만 라인전에서는 
술먹다가 강타맞고 머리깨지고 열심히 포킹해놓으면   이걸로 피 다 채웁니다.
라인 바꿔달라고 하세요.

레오릭도 마찬가지입니다 ㅠㅠ 피가 안딸아요

특성 및 기술

(1)

주력은 체젠입니다.
강화주 보조에도 안넣습니다.

강화주로 탱킹할꺼면 차라리 요한나픽해서 깔끔하게 D쓰세요
첸은 핵심딜러1명, 많아야 힐러,딜러 2명 정도 어그로 끄는게 목적입니다 이 정도 상대할꺼면 그냥 강화주 방어막으로도 충분합니다.

(3)

체젠이니까요.
구슬 30개 모으면 초당 150씩 회복됩니다.
한타후에 남 들 집갈때 라인 챙기면서 경험치 1등 할 수 있어요.

(3)

이건 설명 안할게요
다만 취기100에서 W,E 써서 취기 50딱 맞춰어 두 효과 모두 발동 되도록 하는것이 좋아요. (추노, 도주시)

(1)

여기서 많이 공감 못하실 수도 있는데요
폭풍, 대지, 불 (삼둥이라고 부를게요)
요즘 높은 등급가면 타이밍 알고 다 끊습니다.

안끊기고 무사히 분리해도 임팩트가 없어요
기껏해야 길막? 추노? 할텐데 예전과 달리 너프로
딜도 굉장히 약하고
작정하고 켈타같은 친구들이 때리면 그냥 녹습니다.

뭐랄까 활용방법이 굉장히 제한적이에요
술통으로 갑니다.

(4)

첸 특성중 가장 좋아하는 특성입니다.
왠만하면 CC없는 조합은 사실 없어요.

다만 CC가 진짜 2개미만 일때는 꿀바르기 가도 좋습니다.

(3)

보통 독주, 급소에서 갈리는데 독주까지 필요없습니다. 어차피 왠만하면 다 끊기고 그냥 강화주로 충분합니다.
그리고 사실 급소차기가 너무좋아서 포기할 수도 없고, 술통굴릴때 상당히 유용합니다.

(3)

20때는 사실 안찍고 상황을 봅니다.
이쯤되면 사실 한타한번에 핵각까지 볼 수 있는 시기기 때문에, 이건 한타다 싶으면 그냥 강보 찍구요

우두에서 싸우거나 파멸의 탑 같이 우두한방이면 게임이 끝난다 싶으면 궁강화갑니다.

폭번은 글쌔요.. 추노와 도주는 Q와 양조사로 충분합니다

  • 날아차기(Q)
    취기: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 적을 날아차고 넘어가 125의 피해를 줍니다.
  • 술통 부수기(W)
    취기: 30
    적에게 52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술에 적셔 10% 느려지게 합니다. 1.25초 후, 감속 효과가 40%로 증가합니다.

    술통 부수기를 사용하면 이 기술이 불의 숨결로 바뀝니다.

    불의 숨결
    술에 젖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불을 붙입니다.
  • 시간차(E)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다음 3초간 받는 피해를 모두 흡수합니다. 이 효과가 만료되면 흡수한 피해의 75%5초에 걸쳐 나눠 받습니다. 이 피해량은 다른 영향을 받아도 바뀌지 않습니다.
  • 강화주(D)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술을 들이켜 초당 50의 취기와 187의 피해를 흡수하는 일시적인 보호막을 얻어 최대 56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4초 동안 유지됩니다.
  • 폭풍(Q)
    정령들이 3초 동안 41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보호막의 흡수량이 780으로 증가하고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으며, 폭풍, 대지, 불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불의 숨결(W)
    취기: 10
    부채꼴 모양으로 불의 숨결을 내뱉어 88의 피해를 줍니다. 술에 젖은 적에게는 불을 붙여 3초에 걸쳐 178의 추가 피해를 주고, 술통 부수기의 감속 효과 지속 시간을 1.5초 증가시킵니다.

    불의 숨결을 사용하거나 6초가 지나면, 이 기술이 술통 부수기로 바뀝니다.

    술통 부수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합니다.
  • 대지(W)
    불과 대지가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33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70% 느려지게 합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공격력이 300% 증가하고, 적을 느려지게 하는 대신 도약이 적중한 적을 1.7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E)
    정령들의 공격 속도와 일반 공격력이 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공격 속도와 공격력이 75%로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1. 라인
첸은 보기와는 다르게(?) 라인전에서 굉장히 강력합니다.
마나가 필요없고, 술통 부수기 (W)  불의 숨결 (E) 로 은근히 빠른 라인정리가 가능하구요.
특히 라인전 강캐인 자가라를 카운터 칠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

팁이 있다면
디나이 당한 상대방이 타워앞에 위치하게 되면 WE콤보를 맞추기 굉장히 까다로운데요
걸어가서 WE를 맞추자니 당연히 뺄테고, 무리하게 들어가면 포탑 공격력이 높아져서 굉장히 아픕니다.
그럴 때는 순간적으로 Q로 적군 앞쪽에있는 돌격병을 타면 포탑 사거리는 닿지 않지만, 스킬이 닿을 수있는 가까운 거리를 확보할 수 있어요 그 때 WE만 맞추고 빠지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라인 경험치도 못먹게 디나이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디나이 당한 적은 당연히 친구를 부르겠죠?  
여타 근딜러와 다르게 첸은 날아차기 (Q)  술통 부수기 (W)  양조사의 균형을 이용해
갱이 와도 살아 남을수 있습니다.
양조사 이속으로 스킬을 손쉽게 피할 수 있구요 Q를 이용해 순간적으로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대상의 반대 방향으로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이게 진짜 첸의 핵심이자 꿀 스킬이에요.


2. 한타
아까도 말씀 드렸듯이 첸은 탱커가 아닙니다.
항상 적군 주력 딜러(켈타스,리밍 등) , 힐러(특히 모랄레스)를 포커싱하면서 물어줘야 합니다.

어차피 소냐, 스랄, 제라툴 같은 근딜러가 아군 물러 들어오면 탱으로써 첸은 해줄게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아까 말했듯이 아군을 지켜줄 튼튼한 탱커가 필요합니다.

한타에서 첸의 가장 큰 목표는 높은 체젠율과 Q, 강화주, 양조사의 균형을 이용한 끊임 없는 치고 빠지기로
어그로를 끌어주면서 진영을 파괴하고 좀 더 유리한 환경에서 아군이 한타를 하도록 하는 것임은 모든 첸 유저
들이 알고 계실거에요 (그쳐?)

우서나 레가르를 물어서  천상의 보호막 (R)  선조의 치유 (R) 거리를 주지 않게 하거나,

[적 딜러를 물고 + 적 힐러가 적 딜러에게 붙고 + 첸은 2:1로 어그로끌고 = 아군은 4:3으로 싸우고]
          
↑ 위와 같은 상황을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그런 상황을 만드는데 술통굴리기는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삼둥이는 너무 활용방법이 제한적이고 쓰기도 어렵다고 생각해요 전 절대 안씁니다.
 
삼둥이 안쓰는 이유
 
 1) 발동 조건이 너무 까다롭습니다.
    쓰다가 죽는경우도 허다하구요 니가 못하는거다! 라고 말씀하시면 할 말이 없지만 누구나 대처방법을 알면
    쉽게 끊을 수 있는게 삼둥이라고 생각해요.
    쓰고 들어가라! 라고 말씀하시면 그럴 거면 뭐하러 찍냐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ㄷㄷ
 
 2) 성공적으로 분리가 되어도 임팩트가 없어요.
    낮은 딜, 낮은 체력 cc가아닌 비비기뿐이어서 뭔가 한타에 기여한다는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술통 쓰는 이유

 
   ↑ 이니시 가능
    중요한게 있어요, 우서를 잘 보시면 벽을 등지고 계속 술통에 밀리면 
    멍해짐 상태가 계속 유지됩니다.
    저 방법을 쓰시면 레가르 선치나 우서 천보각을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강제 4:3
   자가라 밀고, 우서랑 켈타 밀어내면 강제로 4:3 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술통을 쓰면 위에서 탱으로써 할 수있는 게 없다고 했지만 브루저가 들어올 때 통통 밀어버릴 수 있고,
 일리단이 처럼 까다로운 친구들이 들어온다면, 위에 우서처럼 벽에 계속밀어서 E, 궁도 못쓰고 죽게 할 수있습니다.
 조건부 탱킹과, 진영파괴, 이니시, 고립 등 다양한 활용법이 있는 술통을 자신있게 추천드립니다.
 아, 또한 개인 생존 또한 삼둥이보다 월등합니다! (즉시시전, 저지불가, 빠른이속)





20레벨 이후


↑ 이런 각 일때 궁강화 찍습니다.
  (그냥 웃긴 짤일 수도 있지만 ㅠ )
  상대 입장에선 첸 술통찍으면 진짜 함부로 우두 트라이 못합니다.




첸은 탱커도, 딜러도 아닌 애매한 위치에 있지만
체젠을 바탕으로한 높은 유지력과 다양한 변수를 만드는 술통으로
상황을 유리하게 만드는 히든 카드가 될 수 있습니다!

뭔가 쓸 말이 엄청 많았는데 ㅠ 부족하네요.
혹시 궁금한 점이나 틀린부분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ㅎㅎ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빠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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