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아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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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아서스의 기본+심화 가이드
- 작성자 | fortmaster 작성일 | 2016-02-21 16:22:27 조회수 | 3834 최종수정 | 2016-02-22 13: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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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서스리치 왕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회복, 소환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860 5.957 500 3 95 2 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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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먼저 영상을 시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2월 12일 수정 사항 - 아서스 평타가 요한나보다 조오금 더 빠릅니다.
물론 서리 폭풍 없어도 요한나보단 딜이 더 나옵니다. by '도로롤우' 님
2월 22일 수정사항 - alt + q 하면 자동으로 죽고로 자힐이 가능합니다. by '노랑파프리카' 님
그렇다면 이제 간단하게 FAQ 만 적고 간략하게 끝내겠습니다.
1. 아서스는 어느 맵이 좋은가요?
아서스는 어떤 맵이든 가리지 않습니다. 다만 아서스는 혼자서 라인전을 하기가 힘든 영웅입니다.
(여기서 라인전이란, 라인 클리어가 아니라, 상대방과 대치하고 있을 상태)
물론 왠만한 근접 암살자나 전사 영웅보단 낫습니다.
2. 아서스는 무슨 조합으로 짜야하나요?
투탱, 투딜, 원힐입니다. 딜러영웅은 상대방 조합 보고 결정합니다.
여기서 투탱이란, 아서스 본인을 제외한 나머지 한명이 어떤 전사여도 상관없습니다.
(굳이 무라, 요한, 첸을 대려갈 이유는 없습니다)
3. 궁은 뭘 찍나요?
상대방에 켈타가 있으면 신드라를 찍고
없으면 사군 갑니다.
4. 사자의 군대를 너무 일찍 키시는 것 같은데...이유라도 있나요?
사자의 군대는 차라리 일찍 키는 것이 낫습니다.
첫번째로 피가 중간때에서 켰다간 그대로 집중공격을 맞아서 터질 수도 있구요
두번째론 아서스가 피가 이쯤 됬을 때 켜야지 라고 의도했지만 매즈에 의해 의도와 다르게 늦게 키거나 혹은 너무 늦게 켜버려서 죽거나 아니면 뒤에서 사군만 먹으면서 어글은 하나도 끌지도 못하는 신세가 됩니다
첫번째로 피가 중간때에서 켰다간 그대로 집중공격을 맞아서 터질 수도 있구요
두번째론 아서스가 피가 이쯤 됬을 때 켜야지 라고 의도했지만 매즈에 의해 의도와 다르게 늦게 키거나 혹은 너무 늦게 켜버려서 죽거나 아니면 뒤에서 사군만 먹으면서 어글은 하나도 끌지도 못하는 신세가 됩니다
또한 아서스는 상대방에게 무빙을 강요함과 동시에 한번 적을 잡으면 놓치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초반에 사군을 켜서 한타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내가 상대 진영으로 들어가서 안죽는다면
이놈들은 도망가지 못함과 동시에 터지는 상황이 놓이면, 아서스는 딜을 받지 않아도 한타파괴가 가능합니다.
그만큼 아서스의 프리딜과 슬로우 효과가 엄청나게 무서운거죠
사자의 군대 그 자체도 딜을 무시 못하는 면도 있군요....
초반에 사군 킨 아서스를 본 적들도 '아서스는 일단 보류'하는 판단을 하기도 합니다.
만약에, 초반에 사군 키고선 한타때 잘 버티거나 딜을 이빠이 했음에도 불구하고 사군 끝나니까 아서스가 버티기가 힘들어서 한타에 지는 결과가 나오면 그건 우리 팀원이 못하는 겁니다.
물론 사자의 군대를 일찍 키는 이유도 우리 편의 위치와 적의 위치, 그리고 나의 위치를 포함하여
만약에, 초반에 사군 키고선 한타때 잘 버티거나 딜을 이빠이 했음에도 불구하고 사군 끝나니까 아서스가 버티기가 힘들어서 한타에 지는 결과가 나오면 그건 우리 팀원이 못하는 겁니다.
물론 사자의 군대를 일찍 키는 이유도 우리 편의 위치와 적의 위치, 그리고 나의 위치를 포함하여
각각 10명의 위치를 모두 확인한 후에 그리 하는 것입니다.
동영상에선 언뜻 보면 아서스가 그냥 생각없이 들이데서 상대방을 죽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10명의 위치를 모두 확인한 후에 판단하에 들이데서 사군을 일찍 키고 한타를 파괴하는 것입니다.
5. 아서스를 잘하는 팁은?
뭐든지 연습이지만,
혼자서 뭘 하겠다는 생각은 버리시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아서스는 아군의 팀웍빨을 심하게 받는 영웅이며
동시에 아군을 편하게 해주는 영웅입니다.
(상대방을 잡을 수 있는 각을 만들어 주고, 아서스 특유의 심각한 어그로가 있기 때문)
영웅 상성
치느님...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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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죽음의 고리(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9초대상 적에게 171의 피해를 줍니다.
자신에게 사용하면 27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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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울부짖는 한파(W)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0초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71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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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리 폭풍(E)
- 마나: 초당 13주위 적들에게 초당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초당 10% 감소시켜 최대 40% 감소시킵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공격 속도가 초당 10% 감소하여 최대 4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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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리한이 굶주렸다(D)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하여 103의 추가 피해를 주고 3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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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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