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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아르타니스

스킬 성능 이것 저것 다 떠나서 인기만큼은 하늘을 찌르는 신관 아르타니스입니다.이 공략은 아르타니스를 안해보신 분들이 읽는게 좋습니다.아르타니스를 꽤나 해보신 분들이라면 당연히 알고있는 사실이라 별 도움이 안될겁니다.아르타니스는 말만 전사지 아주 물몸입니다.간단하게 요한나나 소보다 몸은 약하지만 아주 공격적인 전사이고리밍이나 레이너보다 튼튼한 암살자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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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아르타니스 이것저것 알아보기
작성자 | 탑탱이대세지  작성일 | 2016-02-25 20:15:04  조회수 | 4151  최종수정 | 2016-03-19 19:12:38
아르타니스
댈람의 신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당김, 보호막,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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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255.261750031111.2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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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스킬 성능 이것 저것 다 떠나서 인기만큼은 하늘을 찌르는 신관 아르타니스입니다.


이 공략은 아르타니스를 안해보신 분들이 읽는게 좋습니다.

아르타니스를 꽤나 해보신 분들이라면 당연히 알고있는 사실이라 별 도움이 안될겁니다.


아르타니스는 말만 전사지 아주 물몸입니다.
간단하게 요한나나 소보다 몸은 약하지만 아주 공격적인 전사이고

리밍이나 레이너보다 튼튼한 암살자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영웅 상성

          영리에서 꺼내면 꽤나 질타를 받기 떄문에(....)
          다른 좋은 캐릭터들도 많은데 왜 그거 쓰냐고 그런 소리 들어서 주로 빠대에서 쓰시는게 멘탈에도 좋으실 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캐릭터들은 대부분   요한나처럼
          평타를 막아버리는 e와 탱탱한 몸 잘 죽지도 않는데다가 축복받은 방패로 cc기까지 충만한
          그런 영웅들입니다. 어차피 빠대에서 쓸거 이런 캐릭터들 한명씩은 나오니 그저 마음 놓고 하시면 편안합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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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레벨 특성은 이 두 특성 중에 골라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선택되지 않은 특성도 나쁘지 않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필 풋내기 상대와 노련한 명사수가 같이 있기 때문에 별로죠.

          1. 풋내기 상대의 경우 영웅이 아닌 적에게 이연격이 추가로 100% 데미지가 더들어가 한타 효율은 떨어지지만 공성 효율은 극도로 높아집니다. 이로 인해 용병 캠프, 포탑이나 맵의 정원 공포, 불멸자, 거미들의 처리가 빨라지죠. 공포의 정원, 영원의 전쟁터, 거미 여왕의 무덤처럼 오브젝트 처치가 중요한 전장에서는 노련한 명사수보다는 풋내기 상대를 찍어줍시다. 요즘들어 이거 쓰시는 분들이 꽤 보입니다.

          2. 노련한 명사수의 경우에는 후반에 레이너 수준에는 못미치지만 왕귀가 가능하고 칼날질주로 인한 라인클리어도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알타의 딜을 좀 더 보충해줍니다. 하지만 팀원들이 후반까지 꽤나 받쳐주어야 제기능합니다.

          (4)

          여기서 특성트리가 갈리는데
          1.치명적인 기만함을 찍었다면 태양석 사신으로
          2.기사단의 열성을 찍었다면 사이오닉 시너지로

          칼날 질주는 공성뿐만 아니라 상대 스킬 회피에 아주 좋은 스킬이죠.
          1. 치명적인 기만함을 찍으면 회피와 공성 능력이 한층 더 강해집니다. 그런데 사거리가 길기 떄문에 잘못 쓰면 타워 사거리에 닿아서 타워에 주구장창 맞으실 수 있습니다.

          2. 기사단의 열성은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트리인데요. 체력이 50% 미만이면 칼날질주의 쿨타임이 75% 더 빨리 줄게됩니다. 7렙 특성 중 사이오닉 시너지와 매우 잘 맞습니다.

          (3)

          1. 태양석 사신의 경우는 앞으로 먼저 데미지를 주고 다시 돌아오면서 더 큰 데미지를 주는 칼날 질주의 앞뎀을 크게 늘려 전체적인 데미지가 대폭 상승합니다. 딸피로 가는 적을 확실하게 끊어버릴 수 있죠. 물론 라인클리어 능력도 아주 좋아 노련한 명사수 특성을 쭉쭉 뽑아낼 수 있습니다.

          2. 사이오닉 시너지는 평타로만 줄일 수 있던 패시브 보호막의 쿨타임을 칼날질주로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력이 적을 때 쿨이 크게 줄어드는 기사단의 열성 특성과 아주 잘맞게 되는거죠. 아르타니스의 탱킹 능력을 강화해줍니다. 하지만 7렙까지 와서는 아르타니스의 탱킹이랄 것도 별로 없기 때문에... 후반의 특성까지 더불어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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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억제의 파동은 데미지는 약하지만 광역 실명으로 상대방의 평타 딜을 순간적으로 끊어 줄 수 있습니다. 알타 궁의 특성상 사거리가 무제한이기 때문에 지원도 가능하죠. 쿨타임도 50초로 굉장히 짧은 편입니다.

          2. 정화광선은 풀뎀시 무지막지한 데미지를 주지만 솔직히 다쳐맞는 사람이 어딨습니까. 스케일에 비하면 그저 오줌이지만
          요즘 리밍 년들이 설치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이걸 자주 찍습니다. 이 궁극기는 데미지보다는 적 딜러의 딜로스를 노리고 사용하는 게 낫습니다. 이거 웬만한 사람들 맞아봤자 처음 3틱 맞고 거의 안맞습니다. 사거리 무한이라 지원도 가능합니다.

          (2)

          1. 위상보루는 다른 탱커영웅들이 가지고있는 기술 보호막과 같은 기술이지만 보호막이 활성화 되고 있을때 3초동안만 기술의 피해를 줄여줍니다. 저같은 경우엔 탱킹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삼연격을 버리고 이 특성을 가기도 합니다.

          + 패치로 인해 지속시간이 1초 더 늘어났습니다!
          더 이상 삼연격을 버려도 딱히 아깝지 않습니다.



          2. 삼연격은 이연격이 평타 두번치는데 세번치는걸로 바뀌는 간단 명료한 특성이지만 딜과 평타 세번으로 인한 패시브 방어막 쿨감이 무지막지해서 깨알같지만 깨알같지 않은 탱킹능력도 얻을 수 있죠. 평w평으로 보호막이 순식간에 재생되는 모습을 볼 수있습니다.

          + 패치로 인해 삼연격특성을 찍으면 w의 쿨타임이 1초 더 늘어나버립니다. 물론 아직도 강력한 특성이지만 이제 위상보루 특성을 선택하는 것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2)

          전 옛날엔 보호막 쇄도를 자주 찍었습니다. 이것만 있으면 쳐맞으면서도 제 할일은 다하면서 다시 쉴드를 채울 수 있으니까요. 게다가 13렙의 위상보루랑 시너지도 뛰어납니다.

          그런데 이제 보호막 쇄도 보다는 광전사 돌진을 찍어줍시다. 웬만한 딜러는 커버가 가능했지만 리밍이 나오면서 아주 힘들어졌습니다. 그 년이나 상대 딜러진을 내곁에서 직접 족치기 위해 광전사 돌진을 가줍시다.

          삼연격과 더불어선 엄청난 딜과 빠른 쉴드보급을 할수 있죠.


          + 패치로 인해 1번째 특성인 보호막쇄도로 늘어나던 추가 보호막이 50%에서 100%로 늘어나게 됬습니다.

          실감이 안나신다면 20렙 기준으로 보호막이 약 2000정도 불어나죠. 13레벨 특성 위상보루와 더불어서 죽지 않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둘 중 가고 싶은 특성으로 가되
          루나라와 리밍 같은 도주기 탄탄한 원거리 짤캐가 있다면 광전사 돌진을 추천드립니다.

          (3)

          1. 의지의 힘은 평타로 감소 시킬수 있었던 보호막 쿨타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하게 됩니다. 삼연격 찍고 이거 가면 평w로 24초 줄기 때문에 탱킹능력이 확실히 강화되는데 물론 w도 쿨타임이 있기때문에 계속해서 무제한으로 돌릴 순 없습니다. 그리고 기대한 것 만큼은 성능이 좀..

          2. 시공의 칼날은 정화의 광선 쓰고 그놈 쫓아가면서 패주면 됩니다. 딜이 확실하게 늘어나죠.

          +수정본
          님들뭐하세요님:
          전 시공의칼날찍습니다. 공략보러 오신분 참고만하세요 ~
          이유 1. 탱할려면 다른 좋은 챔프많음
          2. 무한슬로우로 궁 히트 증가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칼날 질주(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66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7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이연격(W)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즉시 2회 가격합니다.
          • 위상 분광기(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자신은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과부하 보호막(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생명력이 75% 미만인 상태에서 피해를 받은 후, 5초 동안 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아르타니스는 초반보단 중후반 부터 빛을 보는 영웅입니다.
          평소 전사 캐릭터보다는 암살자 캐릭터에 가까운 능력치로 혹평을 받았으나.

          3월 10일 패시브 : 과부화 보호막과 관련된 특성이 극도로 버프를 먹음으로
          전사캐릭터엔 가까워졌지만 물론 아직도 cc기 캐릭터한텐 아주 취약합니다.


          초반 운영

          레이너 리밍 발라 같은 원거리 라이너랑 라인서면 q긁는 것도 힘듭니다. 웬만하면 같은 전사 영웅이랑 스세요.
          라인서서 명사수 채우거나 q 긁으세요
          이 떄 라인 민다고 q쓰실때 이게 q 사거리가 은근 길기 때문에 포탑사거리에 걸쳐서 포탑 맞지 않게 주의합시다.
          그리고 얘가 몸이 약한거지 딜이 약한게 아닙니다. 초반에 적이랑 다이다이 해보면 굉장히 쌔요.

          초반 교전 때 생각없이 e날리면 큰일납니다.
          물론 q때문에 잠깐 버틸 수 있지만 그 이후론 책임 못져요. 우리팀이 먼저 녹이길 비세요.
          초반에 몸도 약한 애가 교전 때 딜러 문답시고 그러지말고 그냥 우리팀 딜러 생존이나 도웁시다.
          e는 확실히 딸 수 있을 때만 사용합시다. 뭐 어짜피 무조건 맞춘다는 보장은 없지만요.



          궁극기 습득 후
          초반과 별로 다를바 없습니다.
          정화광선은 딜러에게 사용하고 다시 우리팀 딜러나 지켜줍시다.
          cc걸린 적한테 정화광선 써주면 피가 쭉쭉 깎여나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화광선 무조건 한타 때만 사용하려 하지 마세요

          적 끊을 때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16레벨 이후
          이제 날 존나 괴롭혔던 딜러진을 조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연격 쿨타임이 길지 않기 때문에 거머리마냥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광전사돌진과 삼연격 폭풍같은 딜로 상대 딜러진 대가리와 멘탈을 날려버립시다.
          물론 무작정 들어가시는 분은 없겠죠? 생각을 하면서 들어갑시다.
          정화광선과 함께 상대 딜러를 물어도 좋고 우리 딜러를 지켜도 좋습니다.

          20렙에 의지의 힘찍으면 초반 물몸병신이던 알타가 더이상 아닙니다.
          살짝 몸 병신이죠.

          일점사 당하지 않는한 잘죽지 않습니다.

          + 삼연격 너프와 과부화 보호막 관련 특성 버프로 인해 이제 정말 좀비처럼 잘 죽지 않습니다.

          광전사 돌진은 여전히 좋은 특성이고 뚜벅이인 아르타니스에게 한줄기의 빛같은 존재지만
          이번 특성 상향으로 인해 다른 특성을 선택하는 것도 정말 나쁘진 않은 선택입니다.


          마치며

          리밍을 죽입시다 리밍은 나의 원수

          공략이 성의 없어서 죄송합니다.
          웬만한 알타 판수 많으신 분들은 다 아는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르타니스를 많이 안해보신 분들이 보셨으면 하는 공략입니다.


          + 제작진이 아르타니스를 주시하고 있다는게 사실이였습니다 야호!

          과부하 보호막 특성이 엄청나게 버프먹었습니다. 물론 아직도 좀더 지켜봐야겠지만
          지금 상황은 아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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