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르타니스

아르타니스는 전사영웅입니다.암살자처럼 기습폭딜을 넣는것도 아니고오랫동안 전장에 머무르면서 상대를 힘빠지게 하는것이 목표입니다.이를위해 플라즈마보호막이 있는것이고바퀴벌레처럼 끈질기게 버티는것이 최우선입니다.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1 / 비추천 : 5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아르타니스의 정석
작성자 | 칠갑산검은곰  작성일 | 2016-02-26 17:18:32  조회수 | 3694
아르타니스
댈람의 신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당김, 보호막,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5255.261750031111.251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아르타니스는 전사영웅입니다.

암살자처럼 기습폭딜을 넣는것도 아니고

오랫동안 전장에 머무르면서 상대를 힘빠지게 하는것이 목표입니다.

이를위해 플라즈마보호막이 있는것이고

바퀴벌레처럼 끈질기게 버티는것이 최우선입니다.

영웅 상성

      아르타니스는 조건부 뚜벅이이기 때문에

      루나라같은 카이팅 영웅에게 취약합니다.

      디아블로가 적군에 있다면 조심하세요

      디아블로같은 영웅에게 갱킹을 당하면 힘도못쓰고 죽을수도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거의 90%는 반작용막기가 좋습니다.
      이연격을 거의 쿨마다 사용하기때문입니다.
      나머지 10%의 경우는 상대에 평타딜러가 없는 경우
      풋내기상대나 케이다린의 울림은 현재로썬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2)

      Q스킬은 회피용으로 가끔쓰고 자주쓰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양보단 질을 높이는것이죠
      시간쇄도는 딜적인 측면에서 좋아보일수 있으나
      어차피 뚜벅이인 아르타니스는 맘편히 공격을 하는 경우가 드뭅니다.
      보호막재충전은 거의 터질일이 없기때문에
      찍지않습니다.

      (2)

      후속타는 16이전까지 효율이 별로 좋지않습니다.
      16이후에도 다른특성에 비해 큰성능은 못가집니다.
      차원이동 후유증은 아군에 CC기가 부족하다 싶으면
      찍습니다.
      태양석 사신은 라인정리를 위주로
      사이오닉 시너지는 생존을 위주로 하고싶다면 찍습니다.
      개인적으로 태양석사신이 체감이 큰것같습니다.

      (1)

      적군중에 평딜러가 많다 -> 무조건 억제의 파동

      적군중에 노바같은 뚜벅이가 있다 -> 정화광선

      이외의 경우에는 왠만하면 억제의 파동을 갑시다.

      (1)

      위상보루 -> 상급 탱커특성입니다. 딜이부족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무조건 이특성을 갑니다.

      삼연격 -> 자신이 브루저로써 딜이 많이 필요하다
      싶으면 삼연격을 가는데 유지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정말 필요한 경우에만 갑니다.

      (2)

      99%는 광전사 돌진이 옳습니다.
      나머지 1%의 경우는 상대에 전사나
      근접영웅이 4명이상 일경우 거인학살자를 갑니다.
      사이오닉 상처도 좋은 특성이지만 돌진에 묻힌
      비운의 특성입니다.
      아르타니스는 뚜벅이이기 때문에 돌진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3)

      무조건 유지력입니다. 강보보다는 효율이 떨어지지만 의지의힘이 있고없고가 굉장히 큰 차이가 납니다.
      13특성과 굉장한 시너지를 가집니다.

      • 칼날 질주(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66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7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이연격(W)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즉시 2회 가격합니다.
      • 위상 분광기(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자신은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과부하 보호막(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생명력이 75% 미만인 상태에서 피해를 받은 후, 5초 동안 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아르타니스는 돌진기가 조건부로 있지만 생존기가 없습니다.
      여타 전사처럼 위험하게 다니는것은 금물입니다.
      중요한 것은 한타 유지력은 좋지만 라인전 유지력은 좋지 않습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Q를통한 라인정리와 E를통한 갱킹이 목적입니다.
      16전까지 혼자서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라인경험치를 먹는경우 빼고는 같이 다니는것이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억제의 파동은 한타 시작중에 쓰지말고 한타중간에 쓰는것이 좋습니다.
      시작직전에 써버리면 상대가 도망간후 다시 싸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화광선은 노바, 리밍, 캘타스, 제이나 등에게 쓰면 딜로스를 유발하기 때문에 뚜벅이에게 쓰는것이 좋습니다.
      20레벨 이후
      아르타니스는 16전과 후로 나뉩니다. 16전에는 뚜벅이기 때문에 대부분 아군딜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면
      16후에는 상대 딜러를 바퀴벌레같은 목숨으로 물고 늘어져야합니다. 유지력이 굉장히 좋기때문에
      오래지속되는 싸움일수록 아르타니스에게 좋습니다. 그래서 순간폭딜에 녹지 않도록 조심해야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