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노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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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비참한 노바 알아보기 (2차 수정)
- 작성자 | 요시노는제딸 작성일 | 2016-03-02 20:43:30 조회수 | 18352 최종수정 | 2016-04-03 01:2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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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자치령 유령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00 2.711 500 3 262 6.5 2 4.8398 - 1
- 2
- 3
- 4
- 1
- 2
- 3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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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옛날노바 망하고 요즘 노바 저격 버프먹으니까 특성 날뛴다..
한개 적어봄
답답해서
20레벨 기준 노바의 스펙
HP: 2791
재생량: 5.75
MP: 690
재생량: 4.86
추가 기술위력: 0%
쿨타임 감소: 0%
평타 사거리: 6.5 (돌격병이 대치중일때 궁병 바로뒤 혹은 노바의 발걸음 약 6.5보)
공격속도: 1.00 (초당1번)
일반공격력: 230
크롬으로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최근패치 이전 패치로 '조금이나마' 팔자를 펴게된 노바.
영웅 상성
그냥 기절만 있으면됨 딜넣고 아쉬울땐 빼줘야됨 안그러면 다른 지원오던 적에게 당해버림.
---------------------------------1차 수정--------------------------------------------
상대하기 영웅 추가.
, 공통점: 물리면 당신의 몸은 폭풍의 전당으로
줄 의 특성과 12단의 노바의 w-평-q-평-w-평-e-평의 평이라는 글씨를 지워줄 착한녀석들 또한 12단의 특성 +++ 육감과 회피의 보호막으로 인해 12단에 향한 노바의 딜을 씹어먹음.
는 의외죠? 허브차로 당신의 딜을 커버하고 실명을주는 아주 개같은착하고 더러운깨끗한 영웅이죠. 리리의 천잔은 당신의 딜과 궁극기를 씹어먹는답니다^^
여전히 와 는 잡기가 쉽다.
: W-Q-평 (Q필수 적중 바람 한순간에 W-Q-평 을 쓰면 순삭 가능확률: 75%)
: (대부분의 빠대에서 요새안에 고이 잠들어 계시기때문에) E-평-Q-평-W 혹은 E-평-Q-W-평
초반에 요새에 계시기 때문에 아직 부상유발이 없어 Q데미지가 약하기 때문이기도하고 분신이 포탑의 데미지를 맞아주어야되고, Q데미지를 주어야되기때문 또한 아바투르가 잠들때 잠입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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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경우 간단히 딜만 넣고 빠져주는게 안정적입니다. 이럴경우 데하카는 집에가거나 우물을 쓰거나 간혹 정수를 사용하기도 하니 정수를 빼고 한타하면 조금이나마 유리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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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격(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6초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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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비 사격(W)
- 마나: 65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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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홀로그램 분신(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5초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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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구 은신(고유 능력)
-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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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어차피 노바 이전에도 즐겜용으로 영리에서 보였지만 쓰레기로 돌아와서는 영리에서는 안보이는게 대다수. 노바 기본 플레이보면 가관이던데;; 옛날이면 그랬겠지만 현 노바는 그런딜이 안나오기 때문에 한타때 뒤에가서 딜러무는것보다 한타때 아군과 같이 있어줌으로 한타의 승리확률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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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가 아무리 딜러쪽에 한발 담궜다해도 빡빡이님께서는 노바에게 체력증가 버프를 주지 않으셨기때문에 라인에 보였다간 물려서 죽는경우가 있다. 따라서 위 상황에서는 라인에서 보일것.
1. 오브젝트 타이밍에서 상대 공성캠프를 정리하고있는 아군을 도와 공성거인 처리.
2. 한타후 밀려있는곳에서 라인 땡겨먹을것 자칫하다간 부쉬에서 아재들이 때리러 오기때문.
3. 비어있는 라인에서 아주 가끔씩 노바의 마나를 채워주기 위한 마법사 처치(제발 빠대만)
궁극기 습득 후
겸손히 행동하셈 은신이지만 은신이 아닌것처럼 겸손하게 아군이 물면 같이 물어주고 아군이 올때 먼저 물어주고 따고. 이제 혼자가서 따이고 오는 영웅이니까콤보
W-평-Q-평-E-평-W-평노바는 이제 한번에 WQ평! 띵! 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딜을 넣어주면 예전보단 아니지만 강력하게 적 딜러진이나 탱커들의 피를 깎아줄수있기때문에 효과적이다.
태클걸때 주의사항
1. 왜 치명적 분신 안가냐구요? 자.. 16때 25%추가 피해 보이죠? 딜계산을 따져보면 이쪽이 더 효율적입니다.
2. W사거리 증가 왜감?
이특성은 공물이나 금화등 데미지를 주어서 견제를 하는 오브젝트에서 치명적 분신을 안가게되면 노바는 대부분 그냥 보고만 갑니다. 그래야 팀전체에 손해를 조금입으니까 하지만 공물같은경우 E로 시야 확보하고 W를 맞추려 하면 사거리가 너무 멀지 않고서야 보입니다.
3. 그러면 사이오닉 효율로 마나소모없이 견제해도 되지않음?
종합적으로보면 2연발이 나아요.
4. 정밀가는 이유좀.
3인궁이상의 딜로 승리유도라든지 그런 이유도 있지만 3연발같은경우는 사거리에 제한이있고 다른 아군이 맞아주면 그만이기때문에 딜이 어중간하게 들어가고 따기도 쉽지않습니다. 구조물이 맞는경우도 다반사고 정밀같은경우에 노바가 한타중에 되살아날 경우 바로 지원이 가능하기때문에 기동성 면에서 뛰어나지 않을까..싶습니다.
5. 보조에 3연발있는 이유좀.
빠대에서 지원가 없이만날때 써보면 재밌음. 그외에는 급할때빼고 찍지말것.
6. 이렇게 많은딜낼거면 대장갑 가겠다. 비추박고 갑니다~
대장갑 갔어 갔는데 리리랑 억제파동 알타, 일리단 있는데 대장갑 딜이 들어갈까요 여러분? 물론 일발도 안들어갑니다. 하지만 기술은 얼마든지 있고 16렙때 부상유발을 찍었다면 20렙때 당신의 평타는 518가 됩니다. 물론 노바 공속은 1.00 이구요. 제가 노바 일발장전시의 평타와 딜을 7렙부터 20렙까지 적어드릴테니까 참고하세요.
7-248
8-258
9-269
10-279
11-291
12-301
13-314
14-327
15-340
16-442(취약+)
17-460(취약+)
18-478(취약+)
19-498(취약+)
20- 518(취약+)
LV.20 때의 데미지 계산
일발 12발-11초 W딜241을 뺀 나머지딜:3514(취약+)
대장갑 5발-11초 W딜241을 뺀 나머지딜:3166(취약+)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만.. 반박 못하겠죠?^^
-----------------------------1차 수정------------------------------------------
댓글중에 이런댓글이 있더군요.
"전형적 빠대 즐겜용 트리네요. 고등급 가면 서서 지속딜 넣는 개념은 아예불가능하다는걸 모르시는듯."
예.. 저도 역시 높은등급은 아니에요. 뭐.. MMR 3000대도 아니고 5등급때 2600대는 가봤어도 지금은 7등급에서 서식중인 사람중 하나입니다. 네.. 물론 전형적 빠대 트리이긴합니다만 즐겜용은 아닌것 같아서 올려본겁니다.
음.. 요즘 사람들 머리에 꽂힌 상식이 노바=즐겜 이다 보니까 노바=즐겜=패배 생각하시는데.. 그렇진 않다는거죠.
빠대하면서 이트리로 리밍이랑 줄보다 높은 딜 나온 노바도 봤구요(적으로봄) 고등급에서는 현실적으로 서서 지속딜을 못넣는것 맞습니다만 좋은 예시가 하나 있죠.
레이너 입니다. 저는 분명히 뒤에서 나대지말고 팀 뒤에 딜러진에서 딜링을 해주는것이지 아무데나 자리잡고 딜넣으면 당연히 욕먹을수밖에 없죠. 또한 다른 영웅같은경우 라인서서 경험치 챙겨주고 노바보다 훨씬좋은 영웅이 많기때문에 노바가 고등급에서 거의 안쓰인다는것이 맞는말이구요. 현실을 반영한 덧글이기도 하지요.
위 글은 읽지 않으셔도 되요.
줄 추가로 인해 바뀐게 있지 않을까요? 있습니다. 바로
아군에 줄이있으면 약 적에 줄있으면 독 병주고 약주는 존재입니다만 얘가 전문가이고 노바가 은신이다보니까 왠만해서 경험치를 챙겨먹을수 없기때문에 꽤나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2차수정 계획: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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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노바의 패치 내용
마비사격 버프 저격버프 등 (옛날꺼죠.)
그래서 조금 추가해봤습니다. 최근 출시된 데하카의 경우 뚜벅이입니다. 때문에 노바의 경우 대응은 꽤 간단합니다.
E를 자신앞에다가 쓸것. Q평W(16레벨이전 시 대응사격)을 빠르게 쏴줄것. 이 되겠습니다. 왜 빨리쏴야되냐구요? 딱히 이유는 없지만 데하카의 경우 W를 키고 달려들어 바로앞에서 사용해 역관광을 당할수있기때문에 이 원시저그놈에게 빨리 대응해주는게 안정적입니다.
또한 노바가 결국 80%(거의) 빠대용이 되버린지 한참이 지났죠. 아쉽네요. 그래서 가끔 아주 가끔 딜러가 노바만 나오는 DOG같은 상황이 나올수있는데요. 이럴경우 한타이전에 저격으로 피를 최대한 깎아놔야 어느정도 유리하기 때문에 로 마나 유지력+지나가다 저격한방 또는 16렙 이후에 라인먹는 착한 적 영웅에게 WQ만 날려주는 센스도 보여줘야됩니다. 또한 자신을 지켜줄수있는 지원가가 나오지 않는경우가 있는데요.. 이럴경우 과 로 빠르게 도주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제는 되돌리기가 없어도 한 영웅정도는 극딜 또는 처치할수있기때문에 자신이 살아야 아군에게 도움이 된다면 위 두 특성을 찍는것 또한 좋습니다.
리밍의 경우 를 만나면 무척이나 좋아하는데요. 라인에서 분신이 깔짝깔짝거리면서 를 꽤 많이 맞아주기때문이죠 또한 로 리밍 앞(바로앞X)에 설치할경우 리밍은 좋아 죽습니다. 리밍한테 맞춤이기도 하죠.
또한 최근 패치로 인해 1라인맵이 나왔는데요 여기서 노바를 고르면 궁강화도 나쁘지않습니다. 약간 곂치게 센스있게 써주면 맞고 맵 특성상 집을 못가기때문에 꽤나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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