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초

안녕하세요.      지난 번 렉사르 공략 이후, 오랜만에 작성해보는 공략글입니다.(http://hos.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1871)   이번에 소개해드릴 공략은 '초&갈' 중 '초'의 단독 특성 공략입니다.먼저 이 공략을 작성하기 직전까지의 현재 저의 최근 영웅리그 전적입니다.   초 10레벨, 갈 10레벨 달성 시 주어지는 초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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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전적/영상] 혼돈을 불러일으키는 라이더!
작성자 | Seotaiji  작성일 | 2016-03-05 23:17:45  조회수 | 36274  최종수정 | 2016-03-11 02:23:12
황혼의 망치단 족장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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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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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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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506.1445--13010.9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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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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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번 렉사르 공략 이후, 오랜만에 작성해보는 공략글입니다.

(http://hos.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1871)

 

 

 

이번에 소개해드릴 공략은 '초&갈' 중 '초'의 단독 특성 공략입니다.

먼저 이 공략을 작성하기 직전까지의 현재 저의 최근 영웅리그 전적입니다.

 

  초 10레벨, 갈 10레벨 달성 시 주어지는 초상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영웅들

모랄레스중위 =  치료 광선 (Q) 

 

지속 힐의 최강자 바로 모랄 영웅입니다.

초갈에게 더 없이 좋은 영웅입니다. 물론 자힐 능력이 부족한 탓에,

포지션을 잘 못잡거나 상대 팀에 모랄을 죽이기 수월한 영웅이 있는 경우 힘든 부분도 있습니다.

 

아바투르 = 갑피 (E) 

 

'아바리단(아바투르+일리단'만큼, 시너지가 좋은 것이 또

'아바초갈' 입니다. 갑피 능력과 지뢰의 슬로우 능력이 초갈에게 참 좋은 작용을 합니다.

 

태사다르 = 플라스마 보호막 (Q)  역장 (R) 

 

아바투르와 마찬가지로 이 태사 영웅 또한 보호막 스킬과 더불어,

길막 용도로 좋은 역장 스킬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레가르  = 특성 대지의 보호막 (W) 선조의 치유 (R) 

 

길게 설명하지 않아도, 현재 TOP 지원가 레가르 입니다.

대지의 보호막 특성과 선조의 치유 스킬은 어느 지원가보다 좋은 힐 스킬들입니다.

 

리밍  = 마력탄 (Q)  비전 보주 (W)  파열 (R)  극대화 반응 (고유 능력) 

 

요즘 암살자 중에 이 만큼 시끌벅적하고, 우물 공성 메타에 참 짜증나는 주요 영웅이죠.

게임 시작후 초갈의 룬폭탄 스킬과 더불어 리밍의 마력탄, 비전보주로 공성메타에 도움이 되기도 하며,

한타 시에 초갈의 공격과 리밍의 고유 능력으로 한타를 정말 무지막지하게 파괴시키는 주요 영웅입니다.

 

 

 

 

제일 좋은 팀원 구성

 

초  갈  리밍  레가르  무라딘 

 

초&갈이 껴 있는 팀의 조합 경우, 2탱+2딜+1지원가 구성이 가장 좋습니다.

 

 

 

 

 

 


상성이 안 좋은 영웅들

노바 

여기는 노바!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제라툴 

실질적으로 두 명이서 라인을 서야 하는 초&갈 이기에,

솔라인을 서지 않는 제라툴이 팀에 있는 경우 꽤나 좋지 않습니다.

 

우서 

천상의 보호막 궁 스킬이 꽤나 좋지만, 지속힐이 다른 지원가들에 비해 부족하기에

저는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머키 

아옳옳옳??

 

티란데 

E.T.C와의 조합은 좋을 지  모르나, 피통이 큰 초갈에게 별로 좋지 않은 솔로 지원가 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영웅들?

자가라  제이나  줄  캘타스  해머 상사 

노바  가즈로  길잃은바이킹  나지보  케리건 

 

여러 영웅들이 있습니다만...

이 중에서도 강한 영웅들이 있지만(특히 자가라)

 

이 영웅들의 공통점은 바로 '뚜벅이' 입니다. 도주기가 없는 영웅들은 상대하기 참 쉬운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들?

빛나래  변이 (W) 

아르타니스  위상 분광기 (E) 

아눕아락  고치 (R) 

카라짐  칠면 공격 (R) 

티란데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레오릭  절망의 손아귀 (W) 

 

 

 

 

특성 및 기술

(2)

[타오르는 방벽]
흔한 막기 특성과 같습니다.
상대 팀원에 꽤 잘할 것 같은 '레오릭이 있지 않은 이상 왠만하면 이 특성만 갑니다.

[쇄도의 질주]
레오릭의 망자의손아귀 사거리 증가 특성을 찍은 상태라면, 빠른 도주를 위해 특성을 찍어주는 것도 괜찮을 때가 있습니다.

(1)

[룬 건틀릿]
초갈을 얼마 하지 않았던 때에는 역행의 룬을 찍기도 했습니다만, 라인전은 수월하지만 한타에서는 힘이 되지 않기에 룬 건틀릿이 좋습니다.

한타에서 상대 물몸 딜러에 붙어 룬 굴리고 평타 한 방 쳐주는 것이 은근히 딜이 강력합니다.

(1)

[강렬한 쇄도]
도주용도, 추노용도 여러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고
초갈에게 정말 없어선 안 될 꿀 특성입니다.

[불꽃먹보]
아군에 지원가가 없는 답이 없는 트롤 조합이라면 이 특성도 가줍니다.

(2)

[지각 변동]
때에 따라서 활용도가 아주 넓은 좋은 궁입니다.
범위 내의 영웅, 돌격병, 용병을 모두 초 앞으로 끌어모으는 궁입니다.

주의할 점:
가까이 있는 대상을 끌어 올 경우, 초의 앞이 아닌 초의 뒤로 당겨지니 거리를 잘 파악하여 당겨야 합니다.

활용방안:
상대방의 우두머리 또는 용병 캠프 스틸 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지만, 초보 유저분들께는 비추천 합니다.

(3)

[용암 방패]
필수 생존 특성입니다.
Q로 적 진형에 들어가, 어그로를 끌어주는 용도로 사용하며.

상대 카라짐의 칠면공격,
아눕아락의 고치,
레오릭의 묘실 등등 궁 어그로를 끌어 줄 수 있는 활용도가 좋은 특성입니다.

(1)

[황혼의 장막]
지각변동 궁과 함께 시너지가 좋은 특성으로,
피통이 많은 초를 더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피해감소 특성입니다. 16레벨이 넘은 초는 무서울 것이 없습니다.

(2)

[고대 신의 총애]
16레벨 황혼의 장막 특성과 더불어 역시 피해감소 특성입니다. 한타에서 꽤나 오랜 시간을 버틸 수 있도록 해주는 필수 궁 강화 특성입니다

  • 쇄도의 주먹(Q)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용하면 쇄도의 주먹을 사용할 준비를 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전방으로 돌진하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48의 피해를 주고 양옆으로 밀쳐냅니다. 돌진 거리는 충전을 오래 할수록 증가하여 최대 250%까지 증가합니다.
  • 잠식하는 불길(W)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주위 적들을 불태워 5초에 걸쳐 156의 피해를 주고 즉시 4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잠식하는 불길로 불타는 적을 일반 공격할 때마다 다시 불태워 지속 피해 효과를 갱신하고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 룬 폭탄(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경로 상의 적들에게 95의 피해를 주는 폭탄을 굴립니다. 갈이 룬 폭발을 사용하여 폭발시켜 일정 지역 안의 적에게 218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오우거의 가죽(D)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용하면 방어력이 25 증가하지만 갈의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초반 플레이

 

최근 메타인 '공성' 메타를 따라 저는 플레이 합니다.

주로 게임 시작 후, 봇 또는 탑 라인으로 달려가

 

초의 룬 폭탄 (E), 갈의 공포의 보주 (W) 스킬을 활용하여

 

적 요새의 포탑 또는 우물 파괴 용으로 어느 정도 시간을 끌어주고, 맵에서 적들이 보이지 않는 다면

 

빠르게 갈  서둘러, 멍청아! (Z) 스킬과 쇄도의 주먹 (Q) 스킬로 도주하는 방식입니다.

 

 

 

 

 

 


'초'의 활용 방식은?

쉽게 생각하면 강력한 딜러 한 명을 데리고 움직이는 피통많은 전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CC메타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기에, 항상 쇄도의 주먹 (Q) 스킬의 쿨타임을 염두에 

 

두고서 게임을 진행해야 합니다. 

 

피통이 많을 뿐, 방어력이 높은 것이 아니기에 도주기가 있다하여 절대 무리를 해서는 안 됩니다.

 

 

초의 죽음은 곧 갈의 죽음이며, 팀에게는 2인분이 사라지는 상황이기에

 

 

항상 '조심' '경계' '도주로 확보' 를 염두에 두고 플레이 해야 합니다.

 

 

 

 

 


한 타 시작 시, 초의 위치는?

초는  쇄도의 주먹 (Q) 스킬의 활용에 따라서

 

도망가는 적을 따라가는 추노 용도로 사용도 가능하고,

모여있는 적들을 갈라 놓을 수 있는 용도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초가 팀 내에서 원 탱일 경우, 아군 딜러를 물러 들어오는 적을 떼 놓기 위한 스킬로 활용을 해야 하고,

 

반대인 경우 상대 팀 안으로 파고 든 상태에서, 잠식하는 불길 (W) 특성을 활용해

 

적팀에게 어그로를 끌고, 팀원을 믿고 버텨주는 것이 최상의 활용입니다.

 

한타가 끝나거나 또는 멀리 있는 적 딜러, 지원가를 잡기 위해 지각 변동 (R) 스킬을 활용하여

 

타게팅 되도록 만들어주는 플레이 또한 필요합니다.

 

 

 

 



전장 분류


초&갈에게 좋은 전장

 

저주받은 골짜기 / 거미 여왕의 무덤 / 영원의 전쟁터 / 불지옥 신단 / 파멸의 탑

 

 

 

초&갈에게 좋지 않은 전장

 

용의 둥지 / 공포의 정원 / 블랙하트 항만 / 하늘 사원

 

 

 

 

 

 

 

 


공략을 마치며...

두 번째 공략을 마무리합니다.

 

 

초 영웅은 무엇보다 팀에게서 1 영웅이 아닌, 2 영웅을 다루고 있다는 책임감을 안고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그만큼 중요하고 어려운 영웅임에 틀림없습니다.

 

초의 플레이에 따라서 갈의 플레이와 딜 넣는 사이클 또한 달라질 수 있기에,

손발이 잘 맞는 유저와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 드리고, '절대 안전'이라는 마인드로 플레이에 임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배틀코드 : Seotaiji#3730

 

무분별한 비추천 보다 따끔한 일침과 함께 비추천은 공략글에 한하여 받아들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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