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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아바투르

제가 아바투르를 할때 정말로 아바투르로 노력을 하면 진짜 영리에도 최소30은 찍을 수 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왜냐하면 할때마다 공성&경험치기여 가 1등이었기 때문이죠...거기다 빠대 승률도 꾀나 높았구...그러나 그것은 저의 생각일 뿐이었습니다.영웅피해가 1등인데 킬수가 안 나오면 뻥 딜이고마찬가지로 공성피해가 1등인데 부순 요새가 없으면 그것도 뻥 딜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결국 제가 하던 플레이 방식으로는 아무리 잘해도 영리에서 30등급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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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관종 아바투르
작성자 | 돌토  작성일 | 2016-03-06 22:13:30  조회수 | 3608
아바투르
진화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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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속도
6851.4257--2611.4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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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제가 아바투르를 할때 정말로 아바투르로 노력을 하면 진짜 영리에도 최소30은 찍을 수 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할때마다 공성&경험치기여 가 1등이었기 때문이죠...
거기다 빠대 승률도 꾀나 높았구...

그러나 그것은 저의 생각일 뿐이었습니다.

영웅피해가 1등인데 킬수가 안 나오면 뻥 딜이고
마찬가지로 공성피해가 1등인데 부순 요새가 없으면 그것도 뻥 딜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결국 제가 하던 플레이 방식으로는 아무리 잘해도 영리에서 30등급 이상 올릴수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여튼 그렇게 된 이후로 저는 빠대로만 살아서 영리에서도 좋은 빌드라고는 말은 못해드리지만.
적어도 제가 옛날에 사용했던 빌드보다는 훨씬 좋다고 생각하는 빌드입니다.


영웅 상성

사실 쓰긴 썼지만 불리한 상성은 있어도 유리한 상성은 거의 없는 것이고 그저 그에대한 대처 법만 있을 뿐입니다.

각각 상성을 설명해보면
그레이메인 

아군으로 있으면 그냥 그런 그레이메인 이지만
시야각 잡으면서 경험치 먹다가 갑작스레 나타나면 답이 없습니다.
또한 어그로를 끌 수도 없으니 정말로 노답입니다.
결국 적 그레이메인이 죽어있는 상태이거나 아님 분명하게 위치가 보일 경우만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실바나스 
걍 노답입니다
1렙부터 도저히 아바투르가 대항 할수 없습니다.
그저 아군이 실바를 잡기 조금이라도 쉽게 하기 위해 나타날때 마다 핑 찍어주고, 시간이 남는다면 q나 w로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주는게 좋습니다.

카라짐 
이건 왜 있나 싶겠지만 사실 이놈 만큼 애매한 놈이 없습니다.
어그로 아바투르를 하면 어느순간 나타나서 주먹질을 하는 미친놈이기 때문에 
거기다 이동속도도 빨라서 마치 일리단 초창기를 보는 데미지를 체감할수 있습니다.


나머지 제라툴이나 노바는 모두 아실테니 생략하고


리밍 이나   루나라 는
모두 숨어서 찔끔 찔끔 미친 딜을 넣는 놈으로 숨어서 공격하는 곳이 뻔하기 때문에 독성 둥지 찍고 대량 살포 찍으면 손 쉽게 죽일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그로를 끌때는 이놈들 만큼 위험한 놈들도 없으니 맵 리딩도 잘 해야 합니다.


상성 좋음은 특성 설명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여기서는 두가지로 갈립니다.
생존 본능이나 재생성 미생물은 왠만해선 찍지 않습니다.
찍어봤자 공성에 도움을 주거나 힐을 해서 아군을 살리는 것도 너무 미미해서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그나마 생존 본능은 포격충을 찍을 때 좋기야 하겠지만 보통은 포격충을 찍을때 영웅들에게 탱킹도 못해주고, 공성을 하려니 돌격병이 탱킹을 하는게 더 좋기때문에 도움이 안됩니다.

여기서 두가지로 갈리는데
만약 적에 리밍이나 노바가 있다면 독성 둥지를 찍는게 좋습니다.

그렇지 않고 아군에 디아블로나 타우렌, 무라딘, 발라나 타이커스 같은 가까이에서 공격하는 영웅이 있다면 기압 분비선을 쓰는게 좋습니다.

다만 제라툴이 적에 있다면 기압분비선을 찍거나 독성 둥지를 찍거나 이건 입맛 대로이고, 어떤 플레이를 선호하느냐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2)

맵이 넓은 경우에는 탄도포자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독성둥지를 찍었다면 어떤 맵이든 대량 살포를 찍는게 좋을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독성둥지를 찍었다면 대강의 상황들이 노바나 리밍을 막기 위해서 있는 것이기 때문이기 때문이죠.
될수 있다면 많은 곳에 혹은 한곳에 한번에 많이 뿌려놔야 막을 확률이 높아지겠죠?

아드레날린 과부화는 정말로 3인 듀오로
레이너, 아바투르, 모랄레스로 모랄 궁, 레이너의 광폭화와 w, 아바투르의 아드레날린 하면 미친 듯한 공속을 보이기 때문에 정말로 재미있고 보람찬(?) 게임이 될수 있습니다.

(2)

생각할 필요 없습니다.
이건 그냥 거의 필수로 찍어야 합니다.
적에 제라툴이나 실바나스, 발라같은 피통이 적고 가까이에서 공격하는 적이 있다면 바늘 가시도 고려 해볼만하다고 생각 할수도 있지만.

불결한 둥지가 너무 좋습니다.
바늘 가시를 상향 시키거나 아님 다른 특성에서 찍게 하지 않는 이상 불결한 둥지를 찍어야 합니다.

(1)

볼것도 없다고 말은 못하겠지만...
생존할 방법이 하나 더 생기고, 아군에 전문가가 섞여 있다면 흉물이 별로 쓸모 없습니다.

허나 아군에 복제해서 내가 잘 할 아군이 없거나, 복제해도 활약을 못한다면 흉물을 고려해볼 만 합니다.
흉물은 흡혈 없고, 피통 조금 더 높지만 돌진 없는 도살자라고 보면 됩니다.
적들은 흉물을 깔보고 붙어서 공격하다가 훅가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2)

원래 상황을 보면 무조건 포격충 아님 세포체 전이 이지만, 강습충을 찍은 이유는
만약 적에 주변 적에게 피해를 주고, 아바투르를 한번에 죽이지 못하며, 이속이 느린 적 즉 도살자 같은 적이 있다면.(도살자는 주변의 적에게 데미지를 주지 않지만...)
강습충을 찍고, 한타에 참여해서 적 바로 앞에다가 16렙 식충 번식을 찍고 뿌리면 포격충 보다 한번에 주는 피해가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래도 저래도 포격충이 훠어어얼씬 좋기 때문에...
강습충을 상향하거나 포격충을 하양하지 않는 이상 공생충 진화 특성은 포격충을 거의 100프로 찍어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 독성 둥지를 찍지 않은 상황(적에 리밍이나 노바가 없는 상황)이고 아군에 디아블로나 무라딘 같은 적진 한 가운데에서 싸우는 영웅이 있다면 흡혈을 찍어서 죽지 않는 탱커를 만들수 있습니다.

(3)

간단합니다 만약 전에 포격충이나 강습충을 찍지 않았다면 무조건 아드레날린을 찍고, 그렇지 않고 아군에 발라나 타이커스 같은 원거리이지만 가까이에서 싸우는 아군일 경우에 말을 탈 시간이 없는 도주 상황에 기가막히게 살릴수 있습니다.

맹독 가시는 아군이 매우 유리하고, 적들이 도망만 치는 상황이라면 고려해볼 만합니다.

(1)

만약 포격충을 찍었다면 적을 괴롭히는데 식충 둥지 만한게 없습니다.
시야각을 보며 경험치를 먹으며 번식과 함께 식충 둥지를 심으면 한번에 6마리의 포격충이 라인을 씹어먹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인을 옮겨 다녀도 재사용 시간이 타이밍에 맞기 때문에 요리저리 적을 괴롭히는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적이 눈치를 챈다면 위험하니 조심해야 할 특성이기도 합니다.(아바투르도 공생충을 소환 해줘야 존재감이 있는 특성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고, 아군에 일리단이나 잘 죽는 딜러가 있다면 진화의 고리를 찍는게 좋습니다.
5초마다 갱신이 되기 때문에 미리 해주면 한타 동안 죽을 걱정 없이 싸울수 있습니다.

  • 공생체(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독성 둥지(W)
    충전 대기시간: 10초
    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굴 파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 식충 변종(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6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구조물에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찌르기(Q)
    충전 대기시간: 3초
    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 가시 난사(W)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 갑피(E)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 초반에 중앙에 지뢰 설치해주고(적에 리밍이나 노바가 있다면 숨을만한 한곳에다 집중 설치), 어느정도 초반 한타가 끝난다면 탑이나 바텀으로 가서 아군의 돌격병 궁수의 뒤쪽에 2걸음 정도 떨어져 있다면 적은 나를 못 보고 아바투르는 경험치를 안전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카라짐이나 실바나스 같은 적이 있다면 들어와 볼 가능성이 있으니 확실한 상황에서만 시야각을 활용 해주세요.
시야각 활용은 후반에도 자주 쓰이니 잘 사용 해야 합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적이 가장 신경 쓰지 않는 라인만 돌아다니면서 시야각을 노리며 아군을 돕는 식으로 경험치 기여와 딜량을 이득 봅니다.
그러다 적이 눈치채고 공격 하면 라인을 바꾸는 식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잘 해야 합니다.

아바투르도 한명의 영웅입니다.
자신을 잘 지킬수 있도록 아군에게 도움이 되지 않더라도 자신에게 적이오는 경로에 지뢰를 설치 해주도록 합시다.

만약 2라인이 비어있다면 자신은 시야각을 보고 아군 돌격병에게 q를 찍어주고 적의 돌격병 반절만 먹어줘도 경험치 차이 금새 나니까 시간이 남는다면 그런 작업은 거의 무조건 해줘야 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를 얻는다면 흉물은 오브젝트가 활성화 될때 혼란스러울 때 찍어주고, 복제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매우매우매우 짧기 때문에 2대2상황이라도 곧 일어날 한타 때문에 아끼지 말고 궁을 사용해서 킬을 따 줍시다.

또한 적에게 둘러 쌓였을 경우 궁을 이용해서 빠르게 도망 갈수도 있으니 아군의 위치를 언제나 숙지해 보도록 합시다.

16레벨이 된다면 한타를 칠때 가끔씩 참여 해 주도록 합시다.
적들은 당신을 노릴 것이며 당신은 죽지 않겠끔 적에게 적당히 어그로만 끌어주면 적들이 부비부비하다가 아군에 맞아 죽는 상황을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아바투르도 하나의 영웅입니다 한타에 참여하다 죽어도 그건 영웅으로서 싸우다 죽은 것이니 욕을 하지 말아주세요 ㅜㅜ

20레벨 이후
여기서 부터는 상황이 2개로 나뉘어 져 있어야 합니다.
1.적의 라인을 거의 다 밀었다.
2.아군과 적의 라인이 다 밀려있다.

만약 그렇지 않고 아직도 교전하는 상황이라면...
아바투르가 좀더 분발 해야 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만약 적에 그레이메인이 있다면 그 판은 아바투르의 센스와 아군의 협동심이 좋아야 이길 수 있습니다.
적에 도살자가 있다면 그 도살자가 잘하는 놈인지 아닌지 판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같은 라인으로 가서 일부로 라인에 밀려 줍시다.
그리고 일부로 관문에서 조금 멀리 떨어진 뒤 일부로 도살자의 앞에 보이도록 합시다.
도살자가 돌진을 쓴다면 못하는 놈이고 돌진을 쓰지 않고 라인을 끝까지 밀으면 어느정도 해본 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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