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케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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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케리건 단기 과외
- 작성자 | 6sigma 작성일 | 2016-03-07 23:38:46 조회수 | 21007 최종수정 | 2016-03-08 00:3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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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리건칼날 여왕
주요능력 근접, 기절, 당김, 보호막,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764 3.6757 500 3 115 2 1.25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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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이니시 #습격 #암살 #돌진 #회복 #기절 #기교 #근접 #상황파악 #막타 #피지컬 #갱킹 #세미탱
근접 암살자
다만 혼자힘으로 적을 암살하긴 쉽지 않음.
이니시에이팅(싸움의 시작을 개시)에 탁월한 스킬셋.
공격이 최고의 방어라는 말이 어울리는 영웅.
가장 기본적인 콤보는 즉시 연계.
w는 선딜이 꽤 길지만 스턴시간 역시 길며, e는 w를 맞추기 위해 잘 땡겨야함.
we연계시 w의 위치는 나와 적 영웅의 위치를 고려하여 땡겨야함.
영웅마다 히트박스(피격판정 - 영웅밑에 있는 동그라미)가 다르고, 비교적 히트박스가 작은 딜러는 맞추기가 쉽지 않음.
난이도는 꽤 높은편.
하지만 사용방법만 알면 충분히 좋음.
글쓴이의 경우 매우 공격적인 q케리건을 선호함.
간단히 보는 특성
흡수의 일격 (Q)
깔끔한 처치 (Q)
전투 탄력
혼돈의 폭풍 (R)
절단 (Q)
공격적 방어 (고유 능력)
폭풍의 번개
* 에 사용가능 합니다.
영웅 상성
아군에
전사, 지원가, 암살자가 골고루 있어야 효율을 발휘함.
아군의 조합없이 케리건이 단독 이니시하는 경우는 콤보를 연계하지 못하여, 적에게 스턴을 넣지 못한다면
반대로 케리건이 죽을 수 있음. 콤보 실패시를 고려하여, 같이 들어가 대신맞아줄 전사와 케리건을 케어해줄
지원가가 있어야 함.
만약에 콤보를 성공하더라도, 적 전사영웅을 맞췄거나 적 지원가가 힐을 해준다면 놓칠 수 있기때문에, 같이 딜을
넣어 줄 아군 암살자도 필요함.
즉 모든게 갖춰진 조합에서 케리건이 날뛰기 더 좋음.
적 cc를 가진 영웅을 조심해야함.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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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습(Q)
- 마나: 20충전 대기시간: 8초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135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1.5초 안에 죽으면 강습이 즉시 1회 충전되고 2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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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칼날 관통(W)
- 마나: 80재사용 대기시간: 12초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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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시 손아귀(E)
- 마나: 65재사용 대기시간: 10초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자신에게 잡아당기고 26의 피해를 줍니다. 2.5초 후, 주위 적들에게 203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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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화 작용(고유 능력)
- 적에게 일반 공격 및 기술로 준 피해의 10%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보호막은 6초 동안 유지됩니다.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보호막으로 전환되는 양이 두 배가 됩니다.현재 최댓값: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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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궁을 제외하고 고정.
기본 특성 활용법
는 체력회복용으로 사용가능하다.
다만 4찍기전에 q를 남발하면 마나가 금방 바닥나기때문에 4전까지는 신중히 써야 한다.
를 찍은후에는 라인클리어를 조금 빠르게 할 수 있다. 다만 초반엔 케리건 평타가 강하지 않기때문에
생각보다 라인클리어에 도움이 되지않지만, 팀레벨이 올라갈수록 더욱 빠르게 라인클리어를 도와준다.
* 이후 평타 2번안에 적을 처치하면 마나가 반환되고 쿨타임이 초기화된다. (그 시간안에 아군이 처치해도 되고, 평타가 아닌 다른 스킬로 처리해도된다. 다만 시간적여유를 평타로 따지자면 평타 2방)
케리건 리메이크 직후엔와사이에서 고민했지만, 결국 전투탄력을 선택했다.
궁극기와 다른 스킬쿨타임도 빨리 돌려줄뿐더러, 적 영웅과 맞다이할때 를 한번이라도 더 빨리 사용가능하게 해준다. 이 차이는 꽤 크다. (딜+힐이 동시에 되고, 추노와 도주도 가능하기때문)
는 공격적으로 케리건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핵심 특성이다. 앞서 찍은 특성들은 전부 를 강화한것인데,
q로 적을 처치하면 노코스트+힐이 적용된다. 을 찍은 케리건에게 는 훌륭한 이동기가 된다.
내 시야가 넓고 손이 빠르다면 를 많이 사용해서 엄청난 이점을 가져 올 수 있다.
사거리 40% 증가는 실제로 엄청나다. 눈에 보이면 대부분로 공격이 가능하다. 다만 혼자 들어가서 죽진말자.
이 특성을 찍을 레벨이 되면 적 원거리 돌격병은+평타 1방에 정리된다. 이 말은 적 원거리 돌격병은 케리건이
날아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된다. 탈것을 타고 도망가는 적의 뒤꽁무니를 잡거나, 보이지도 않는곳에서 적 돌격병을
타고 2중 점프로 깜짝파티를 열어주거나, 한타도중에 멀리있는 돌격병이나 벽을 타고감으로서 힐+도주도 가능하다.
더이상 말로 설명하기 어렵지만 는 we콤보만큼이나 중요해진다.
다시 말하지만 혼자 들어가서 cc에 묶여죽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정말 이름이 마음에 드는 특성이름이다. 공격적으로 케리건을 사용하면 q로 정말 많은 돌격병들을 제거한다.
그럼 고스란히 보호막이 생기는데, 그 보호막을 2배로 만들어주는 특성이다. 다만 13때 가 아닌 를
선택했기때문에, 보호막의 지속시간은 짧지만 위급상황에서 더 많은 회복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한타때 q를 잘 만
활용하면 탱커이상의 탱킹능력을 가질 수 있다.
궁극기는 취향에 맞기겠다. 20때 특성 마찬가지.
라인전 운영
1. 마나관리. 체력은 상황봐가면서 언제든 수급이 가능.
2. 너무 오래동안 라인에 서서 있으면 안됨. 갱킹다녀야함.
갱킹 운영
1. 첫 로 적 영웅을 치는건 별로 추천하지 않음. 최대한 적 영웅 주변에 있는 돌격병을 타고 접근할 것.
( 쿨타임 초기화와 +딜+힐을 위해)
2. 적 영웅에 접근했다고 무조건 바로 콤보를 쓸 필요는 없음. 평타로 몇대 쳐보면서 상대방의
플레이를 예측해야함. 무조건 뒤로 빼는 상대라면 바로 를 넣어주고, 대각무빙을 취해준다면 평타
로 좀 더 패다가 확실하게 일자로 도주할 경우 를 써주는것이 좋음. 많이 해보는것이 좋음. 이 경우
전탄으로 인하여 생각보다 빠르게 쿨타임이 돌아옴)
3. 적 영웅을 처치하지 못하더라도, 집에 돌려보낼정도로 피해를 줄 수 있다면 과감하게 플레이하자.
한타에서의 역할
1. 적팀이 뭉치기 전 기습적인 이니시에이팅. 적이 아군보다 더 적다면, 실패해도
리스크가 적다. 난전유도하기에 매우 좋다.
2. 열심히 싸우고 운좋게 살아남으면 집으로 가지말고 라인으로 들어가서 돌격병 몇마리만 처리하면 금방 체력 회복
(다만 제라툴, 노바가 적팀에 있다면 바로 귀환하는것을 추천)
*죽을 것 같더라도 눈에 보이는 딸피 돌격병, 적 영웅에 침착하게 를 쓴다면 좀비처럼 버텨서 살아나기도 한다.
이 특성트리의 평가
1. 매우 공격적으로 운영해야 다른 특성트리에 비해 이점이 있음.
2. 손이 빨라야하며, 시야를 넓게봐서 를 최대한 많이 써야함.
3. 로 돌격병처치가 매우 중요.
4. 그래도 다른 근접영웅들하고 1:1 싸우면 이길 수 없음.
이 특성도 그렇고, 보편적인 특성도 그렇지만 케리건은 암살이라기 보단 습격에 매우 탁월하다.
정직하게 정면으로 싸우기보단 난전을 유도하고 기교를 부리는 플레이가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잘하면 왠지 모르게 내가 캐리한 것 같은 뿌듯함이 든다.
(미터기보면 막상 딜은 높지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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