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길 잃은 바이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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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내가 알고있는 바이킹 노하우
- 작성자 | 알고있다니까 작성일 | 2016-03-11 15:41:41 조회수 | 4147 최종수정 | 2016-04-11 17:5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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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 잃은 바이킹답 없는 삼형제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482 3.086 - - 54 1.25 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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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제목 그대로 제가 바이킹을 하면서 알게된 팁,정보등을
자유롭게 쓴 공략글입니다.
바이킹은 옛날 특성 패치전부터 했었으며 지금은 바이킹 마스터스킨사고
색깔놀이하면서 빠대 즐기고있습니다.
바이킹을 하는데 뭔가 답답하다거나
본인이 원하는 바이킹을 만들고싶다면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영웅 상성
아군과 상성이 좋은 영웅들
초 갈
바이킹은 3마리가 라인이 경험치를 챙기기에 바이킹을 제외한 4명이서 충분히 싸울이 가능한 조합이어야 합니다.
다만 초갈이 같이 있다면 지원가가 하나 필요합니다.대표적으로 태사다르.캠프를 먹기에도 편합니다.
소냐
위의 초갈과 이유가 비슷합니다.
아르타니스
바이킹은 바이킹 매수 (E)와 용병의 왕으로 인해서 7,10,13,16렙구간이 빨리오기에 10렙이후부터 존재감이 슬슬 나타나는 아르타니스와 비슷한 후반형 영웅들(ex: 정예타우렌)과 상성이 좋습니다.
아군과 상성이 나쁜 영웅들
리 리
다른 지원가들에 비해서 단일 힐량이 떨어지는편이고 1,000잔 돌리기 (R)도 길잃은바이킹이 계속 잔을 빼돌리기에 좋지 않습니다.
머키
바이킹에 머키는 한타할생각을 아예 버리는편이 편합니다. 차라리 문어발 휘감기 (R)를 통해서 적딜러를 같이 자른다음 캠프를 통해서 운영을 해야합니다.
노바
위의 머키와 비슷한 이유지만 노바는 더 아래쪽에 속합니다. 머키는 어그로를 끌면서 알을 통해 빠른 합류가 가능하지만 노바는 잘리는순간 운영이 힘들어지기에 절대로 같은팀으로 만나지맙시다.
적군으로 만났을때 상대하기 쉬운애들
노바
패치로 인해서 위축이 사라진 노바는 두려움의 대상이 아닙니다. 바이킹 3마리가 노바만 두들겨패도 이깁니다.
머키
머키의 주요딜링은 복어 (W)이기 때문에 밸로그 혹은 에릭이 머키와 같은라인을 가서 복어를 꼭 제거해주시면 타워가 쉽게나가지는 않습니다. 다만 점액머키일경우 밸로그를 포함해서 바이킹을 하나 더 추가해주는편이 좋습니다.
적군으로 만났을때 상대하기 어려운애들
소냐
무슨짓을 해도 바이킹만으로는 못죽입니다. 소용돌이 (E)를 맞으면 데미지의 180%를 회복합니다. 짐승같은 회복력도 있습니다. 팀원들에게 도움을 청해서 다구리를 해야합니다.
리밍
대표적인 이유로는 극대화 반응 (고유 능력)때문에 바이킹의 하나하나 집중해주셔야합니다. 리밍은 게임초반부에 마력탄 (Q)과 비전 보주 (W)로 타워나 우물을 까는 플레이를 하는데 리밍이 가는곳에 올라프를 보내둬서 타워에 날라가는 스킬들을 대신맞아서 타워를 지켜주시면됩니다.
이번 너프로 마력탄 (Q)의 타워데미지가 반감됐습니다. 올라프 혼자 맞다가 죽을수도 있으니 비전 보주 (W)만 맞아줘도 됩니다.
해머 상사
공성 모드 (E)를 박는순간 어떻게 건들지를 못합니다. 바이킹 2마리가 와도 힘듭니다. 그냥 팀원을 불러서 같이 잡는걸 추천합니다.
케리건
4렙부터 깔끔한 처치를 찍고 강습 (Q)과 패시브를 통해서 자체회복을 하는지라 잡기는 불가능합니다. 칼날 관통 (W) 원시 손아귀 (E) 콤보를 주의합시다.
제라툴
제가 생각하기에 바이킹으로 상대하기 제일 어려운 상대입니다. 위력 축적도 있고 딜이 높아 바이킹이 순삭당하기 쉽습니다. 영구 은신 (고유 능력)이 있어서 다른 영웅을 상대할때보다 더 많은 신경을 써야 살아남습니다. 공허의 감옥 (R)을 찍었다면 괜찮지만 만약 그림자 습격 (R)을 찍었다면 바이킹은 빼주고 아군 딜러를 물었을때 일점사를 하는게 최고입니다.
특성 및 기술
- (4)
보조특성들과 더 자세한설명은 밑에 있습니다.
용병의 왕은 매수 2회중첩을 공성에 못썼을경우 투사캠프에 근접투사 2마리를 잡고 남은 두마리를 바이킹 둘이서 처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덤으로 자체 체력이 낮은 바이킹들이 라인에 있다가 돌격병들에게 피가 덜까이게 만들어줍니다. 용병 버프같은경우는 올라프나 에릭을 옆에 붙여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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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라프 선택(1)
- 올라프는 우클릭으로 적에게 돌진해서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8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올라프는 4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생명력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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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밸로그 선택(2)
- 밸로그의 일반 공격은 공격 대상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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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릭 선택(3)
- 에릭은 다른 바이킹보다 이동 속도가 빠르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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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이킹 비상 식량(고유 능력)
- 바이킹으로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모든 바이킹의 초당 생명력 재생량이 0.5 증가합니다.
현재 추가 생명력 재생량: 초당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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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이킹 공격단(W)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올라프, 벨로그, 에릭이 다른 두 바이킹과 함께 있으면 일반 공격이 대상 적 영웅 최대 생명력의 1.2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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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달려라 달려!(Z)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바이킹들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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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한라인 1바이킹을 준수하며 1:1:1을 유지합니다. 상대방에 암살자가 많다면 타워 안에 배치해두는편이 좋습니다.
왠만하면 바이킹들은 2명은 뭉쳐도 되지만 3마리가 한번에 뭉치는경우는 가급적이면 피해줍시다. 바이킹의 제일 큰 강점은 라인경험치를 안놓치면서 다인갱을 이용해 이득을 취하는 형식이기에 전투에 합류한다고 해도 올라프정도만 보내도록합시다.
바이킹이 캠프를 먹을때는 혼자서 라인을 설수있는 영웅이 있거나 캠프를 돌수있는 영웅이 필요합니다. 만약 없다면 투사캠프는 제외하고 공성캠프만 먹어줍니다.
제가 생각하는 바이킹들의 중요성은 >>입니다.
밸로그는 바이킹들중에 가장 데미지가 강력하고 라인클리어가 좋기에 절대로 죽으면 안됩니다.
에릭은 궁극기인 바이킹의 습격과 한 판 더를 이용하기에 매우 필요합니다.
바이킹의 습격이 사용 가능한 상태일때 에릭을 누르고 쓰면 에릭이 있는자리에 함선이 소환됩니다.
한 판 더 같은경우는 전투쪽은 올라프와 밸로그에게 맡기고 에릭은 경험치 챙기다 다죽으면 부활하는 형식을 쓰면 됩니다.
올라프는 어떻게 보면 제일 필요없는 바이킹이기도 하지만 비전투시의 체력회복과 그나마 높은 체력과 슬로우로 잦은 교전당시 딜을 받아내고 진로를 방해하기에 좋습니다. 다만 활용도는 거기에서 끝나기에 중요도는 맨 밑입니다.
위에 있는 주력특성대로 찍으시면 매우 평범한 액티브 바이킹입니다. 여기에 적는것들은 주력특성에 대한 추가설명과 보조특성에 대한 설명입니다. 바이킹 매수 (E) 용병의 왕은 한세트 입니다.
1렙 특성
뚱보 올라프
올라프는 애초에 안죽기에 잘 안찍는 특성이지만 우리팀의 탱라인이 좀 부실하다면 가볼만합니다. 8초마다 충전하지만 피해를 75% 감소시키기 때문에 물렸을때 생존확률이 더욱 상승합니다.
잠입 액션
용의 둥지 한정으로 아주 가끔쓰는 특성입니다. 대표적인 활용도는 신단 점령지역 구석에 박혀두거나 중앙 양옆 부쉬쪽에 대기시켜둬서 견제하는 용도로 씁니다. 정원공포 맵에서 잠입 액션 날쌘돌이 에릭으로 인해 특수요원 에릭을 볼수 있습니다.
폭발성 공격
패시브 바이킹이라면 거의 필수로 찍는 특성입니다. 라인클리어,캠프먹기,공성,특성상성 전부 훌륭한 밸로그 강화특성입니다.
4렙 특성
아파도 괜찮아
1렙의 폭발성 공격과의 시너지가 좋으며 4렙에 혼자서 공성캠프를 먹을수 있고, 라인 유지력과 맞다이시 힘을 보태줍니다.(영웅을 공격할시 흡혈량이 40%입니다.)
날쌘돌이 에릭
이 특성을 찍는 이유는 크게 2가지가 있는데 첫번쨰는 기동력을 이용해서 바이킹 매수 (E)로 상대 공성캠프를 순간 먹는다던지 공포나 용기사가 부숴진후 탈출하는데 용이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한타시 한 판 더를 사용할 자리로 빠져나갈수 있게 해줍니다. 두번째는 에릭의 피관리입니다. 특성을 찍은 이후에 피가 없다면 shift+우클릭으로 피를 채울수 있습니다.
7렙 특성
용맹한 밸로그
밸로그의 딜,생존을 전부 담당합니다. 폭발성 공격 아파도 괜찮아와 엄청난 시너지를 보이며 왠만한 탱커 영웅들과 맞상대를 할수 있습니다. 위에 밸로그특성 2개를 올렸다면 반드시 올려줘야하는 특성입니다.
10렙 특성
바이킹의 습격! (R)
함선을 사용하는 용도는 한타시 딜을 넣을때나 혹은 생존할때입니다. 한타시 딜을 넣을 용도면 거리조절을 잘 해줘야 합니다. 바이킹의 함선은 체력이 그렇게 높은쪽이 아니라서 일점사당하면 기절걸린 바이킹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함선에 탔을때 박격포를 꼭 쏴줘야합니다. 상대가 움직일 동선이나 뭉친곳에 쏴주면됩니다. 생존용으로 사용할때는 일단 바이킹들이 도망칠때를 보면 ( 적 도망 방향-> ) 이런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때 바이킹을 에릭만 선택하고 바이킹의 습격을 사용하시면 에릭이 있는곳에 소환이 되기에 탈출하기 좋습니다. 바이킹의 함선은 저지불가 상태이지만 게걸 아귀와 공허의 감옥에 영향을 받습니다.
한 판 더! (R)
한판더의 사용 방법은 매우 넓습니다. 한타,도주,공성 전부 활용이 가능합니다. 한타 당시에는 를 이용해서 전력보충,추가 어그로를 만들고 도주할때는 와 마찬가지로 발빠른 에릭이 를 써주는 방식이 있습니다. 또한 나머지 바이킹들이 다 죽었을때 곧장 살려내서 흐름을 이어주기도 합니다. 공성쪽은 좀 드물긴하지만 바이킹들이 죽어있는 상황에서의 기습테러할때 용이합니다. 는 2초간 정신집중을 해야하기에 끊기면 10초의 재사용대기시간을 가집니다.
13렙 특성
불타올라 올라프
패시브 바이킹 기준으로 올라프에게 라인정리와 공성,딜을 전부 챙겨줍니다. 점막 제거에도 좋으며 은신 감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펄쩍! (W)
대표적인 바이킹의 생존수단이며 바이킹 하나가 스킬을 사용해도 전부 사용됩니다. 그때문에 각종 cc기들에 걸려있는 바이킹들을 구출하거나 스킬을 피할때 효과적입니다.
바이킹 공격단 (W)
상대 전사영웅이 2명이상일때 가주면 좋은 특성입니다. 순간적으로 상대 전사영웅의 체력을 많이 빼줄수 있으며 밸로그의 용맹한 밸로그와 조합이 좋습니다.
16렙 특성
힘세고 강한 돌격
상대방에 물어야할 도주기있는 영웅이 있거나(ex:) 기절이 없으면 곤란한 영웅들을 바이킹이 상대하기에 좋습니다(ex:)치고 빠질때도 기절을 이용해서 수월한 도주와,추노가 가능합니다.
참으면 손해
바이킹의 꿀특성입니다. (z) 모든 스킬의 쿨타임을 줄여줌으로 다음 플레이까지의 대기시간이 짧아집니다.
64 KB 마라톤 (Z)
남들은 잘 안찍는 특성이지만 치고빠지기를 좋아하시는분들이면 적극 추천합니다. 달려라 달려! (Z)의 기본이속 30%에 추가로 40%를 더해 순간적으로 70% 이속상승이 됩니다. 덤으로 이동불가,슬로우에 벗어나기에 기절아니면 못잡습니다. 펄쩍! (W)까지 있다면 생존률은 배가됩니다.
집행자
가본사람은 거의 못본 잊혀진 특성중 하나입니다. 올라프의 돌격에 3초 슬로우가 있기때문에 딜이 더 필요하신분들은 가주시면 됩니다. 다만 다른 특성중에 활용성이 제일 떨어집니다.
20렙 특성
자동 저장 지점 (R)
10초후 한판더를 다시 시전하는 특성입니다. 다른점은 기존에 살아있던 바이킹은 체력만 채워지고 위치는 그대로입니다. 한타시 바이킹을 9마리까지 볼수 있고 핵각을 보거나 솔우두를 가능하게 만듭니다.
2016/04/11
솔우두는 정교한 컨트롤이 필요합니다.절대로 따라하지 맙시다.
2탄! (고유 능력)
바이킹의 부활대기시간을 50% 줄여주는 특성으로 한판더를 이용한 게릴라식 플레이를 할때 용이합니다.
바이킹의 특성트리는 정해진게 없습니다. 각 상황과 적영웅에 맞게 특성을 찍어주시면됩니다.
무조건 뭉쳐다닙니다.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특성트리는 오브젝트의 효과가 강력한 맵일수록 효과가 좋습니다.(ex:하늘사원,용기사,까마귀군주,불지옥신단 등등) 하지만 그 외의 예외적인 맵에선 힘이 딸리는편입니다.(ex:파멸의탑,영원의 전쟁터) 이런 맵에서는 대신 를 올리는게 좋습니다.
애초에 이 글을 보시는분들중에선 바이킹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반일거 같은데요. 바이킹을 처음 시작하는분들께서는 위에 있는 주력특성트리를 가시거나 혹은 이렇게 특성을 가주시면 (z)와 (R)키 만으로 바이킹을 플레이하실수 있습니다. 궁찍은 이후에는 바이킹이 둘이상 죽으면 써주세요. 한타보다는 테러하는쪽이 편합니다.
참으면 손해는 달려라 달려! (Z)의 쿨타임도 줄여줍니다.
잠입 액션 발동중인 에릭이 돌아야 이긴다! (Q) 펄쩍! (W)을 사용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올라프의 돌진공격은 우클릭으로 공격하면 발동됩니다. A키를 이용한 공격으로는 발동하지않습니다. 거리가 가까운대상을 공격할때는 돌진을 하지않습니다. 가까운대상을 공격한후 멀리있는 대상에게 우클릭으로 공격을하면 공격속도에 상관없이 곧장 돌진합니다. 멀리서 벽으로 돌진공격을 하면 뒤로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20렙 특성은 한 판 더를 찍으셨다면 안찍고있다가 상황에 맞춰 찍으시면됩니다.
바이킹의 습격에 타고있는동안 바이킹 비상 식량으로 체력이 재생됩니다.
그리고 이 글은 언젠가 생각나면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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