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아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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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아서스 심화 내용
- 작성자 | 범이꺼임 작성일 | 2016-03-21 18:30:51 조회수 | 5404 최종수정 | 2016-03-24 12:2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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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서스리치 왕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회복, 소환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860 5.957 500 3 95 2 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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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2)
최근엔 아서스를 사군으로 전선에 내다버리는 플레이보다는 아서스 자체를 신드라고사 이니시 용도로 자주 기용합니다. 전.
요즘엔 대부분 신드라고사 애용한듯 하네요.
사실 사군으로 버티는 운영 하기엔 아서스가 너무 약해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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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죽음의 고리(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9초대상 적에게 171의 피해를 줍니다.
자신에게 사용하면 27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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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울부짖는 한파(W)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0초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71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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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리 폭풍(E)
- 마나: 초당 13주위 적들에게 초당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초당 10% 감소시켜 최대 40% 감소시킵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공격 속도가 초당 10% 감소하여 최대 4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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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리한이 굶주렸다(D)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하여 103의 추가 피해를 주고 3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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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먼말인고 하니...
실바나스 같은 경우에는 얘내들은 꼭 이상한 버릇이 있어서 E를 좀 아껴서 우리를 막 괴롭히다가 요리조리 빠져나가는 플레이를 하고싶어서 안달이 난애들인데요,
실바나스 딜 아프지도 않은데 감사하며 실바나스 두드려 패면 됩니다. 그럼 얘가 E를 날리려 할텐데요,
E를 날린 지형을 잘 봐야 합니다.
만약 강이나 벽을 건너려고 그쪽으로 E를 던졌다! 그러면 밴시들이 벽이나 강을 거의다 건넜다 싶으면 W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밴시들이 도착했지만 실바나르가 발이 묶여서 못도망가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강이나 벽에 밴시가 있을때는 E를 눌러도 이동이 안되거든요.
보통은 속박시간 끝나기 전에 밴시가 사라져 실바나스는 자기 잘못을 뉘우치며 눕게 됩니다.
길에 던졌을 경우엔 약간 운이 필요한데요, 얘가 이동하겠다 할때쯤에 W로 속박을 걸어주는게 맞습니다만..
너무 일찍쓰면 속박 끝나고 바로 이동해버리고, 너무 늦게쓰면 얘가 갑자기 이동해버릴수도 있거든요.
물론 아군의 CC지원 있으면 얄짤없습니다.
특수한 경우도 있습니다.
요한나같이 패시브 키고 도망가는 적이 있습니다.
얘는 W를 패시브로 씹으려고 의식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일부러 W를 쓰지 않고 E를 켜서 슬로우를 계속 걸며 길막해주면 됩니다.
요한나가 항복하고 패시브를 켜면 꾸준히 때려주면서 패시브 보호막을 없애버린 다음에 저지불가도 없이 허우적대는 요한나에게 속박을 먹이고 때려잡으면 됩니다.
실제로 저는 아서스로 맞 솔라인을 선 요한나를 솔킬로 보내버린적이 자주 있습니다.
중요한건 길막!
초반 태사다르는 E를 쓴다고 길지도 않고 회복도 안되기 때문에 E 지속시간을 감으로 알아두면 도움이 많이됩니다.
일리단은 보통 회피가 켜지면 자신만만해하며 회피가 있는 동안 싸우다가 끝날때쯤 빠져서 딜교환 이득을 챙기려 하는데요(사실 저도 많이 이렇게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슬로우/길막 을 통해서 적의 이동을 제한한 다음에 W를 써주면 명중률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참고자료
보통 짤라먹는 영상은 적 하나 짜르는 거라 딱히 녹화해둔게 좀 적네요...
사실 다 선 W로 짤라먹는 영상이라... 정석으로 짤라먹는건 보는 재미가 없잖습니까 하지만 정석적으로 선슬로우/길막 후 속박이 가장 안정적이니까 참고해주십시오!
사자의 군대 구울 컨트롤인가 그런것도 있는데 전 수행이 부족해서 그정도는 안되구요, 몇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비등비등한 한타다! 하면 사자의 군대는 보통 이런 식으로 사용합니다.
순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왜인고 하니... Q를 사용할때 보시면 모션때문에 잠시 멈춥니다. 하지만 사군은 킬때나 구울 먹을때나 평타만 못때릴 뿐이지 움직일수 있습니다.
사실 제일 큰 이유는 이겁니다. 구울 빨아먹는데 2초의 딜레이가 필요한데, 그 전에 어떻게든 회복을 우겨넣기 위해 Q 를 중간에 사용해주면서 힐 텀의 공백을 최대한 메꾸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QRR 해서 피채우는것보단 RQR 누르는 것이 훨씬 빠르겠지요.
돌가죽 이 좋은 이유도 이것입니다.
사자의 군대 를 켰다가 자칫 녹아내릴수도 있는데요, 사군을 딱 켰거나, 한마리를 먹고 다음 구울을 먹으려면 2초라는 절대 짧지 않은 시간 (그 오래걸리는 울부짖는 화살 침묵이 2.5초입니다. 2초면 되게 긴거에요.)이 걸리고, 그 안에 얻어맞고 뻗어버릴 위험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먹기 전에 죽는게 무섭다고 와우 마냥 카운트 4초전에 켜버리면 그 많은 힐을 낭비하고 지속시간이 끝납니다.
그러므로 어느정도 체력이 떨어졌을때 를 켜서 순간적으로 2초의 공백을 버틴 다음에 로 버텨주는것이 베스트입니다.
때문에 적당한 타이밍에 켜주시는게 베스트입니다. 그걸 아는게 어렵기에 아서스가 결코 쉬운 영웅이 아니구요. 물론 돌가죽 도 정답이 정해진건 아닙니다.
체력이 좀 빠졌다 싶으면 그때 사군 을 켜주구요, 돌가죽 은 적들의 어그로가 끌렸을때 써줘서 딜을 흡수해주는게 베스트입니다.
돌가죽을 일찍 키기보다는 체력이 어느정도 빠질때까지는 아끼다가 사군 의 텀을 메꾸는 용도로 사용해주시는게 베스트입니다.
죽음의 고리도 마찬가지이구요.
제일 베스트는 평 평 (적의 딜이 확들어올때) 평 평 .... ( 죽음의 고리는 중간중간) 입니다.
강화 보호막 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를 한번에 키는 불상사는 없어야 됩니다.
강보 4초지속, 돌가죽 5초 지속인데 돌가죽을 사실상 꽁으로 날려버리는 셈인데 너무 큰 손해죠.
강보도 돌가죽이랑 비슷한 타이밍에 시전하지만, 저는 주로 적들의 쎈 쿨기 가 날라와서 점사맞고 엄청 아플때는 강보 , 사자의 군대 보조용으로 돌가죽 은 선호합니다.
물론 이건 순서가 바뀔수도 있구요, 적이 사군 타이밍에 몰아치면 그때 강보 를 키는게 좋습니다.
사실 적이 점사로 쿨기 쏟으며 몰아치면 양이 정해져있는 돌가죽 보다는 직접적인 피해 감소기인 강보 가 더 효율적인거만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구울 먹을때도 RQ 순으로 누르는겁니다.
즉 사자의 군대 아서스 는 적들의 공격을 어느정도 맨몸으로 ( 로 감소시킬때도 종종 있지만) 받아주다가
등등의 회복기로 체력을 채워나가며 끈질기게 버티는건데요, 요즘 딜러들은 허이구 거 참... 이러나저러나 사군서스 굴리기 참 힘듭니다...
물론 위에서 말했다시피 평타를 때릴수 있는 상황에선 무조건 '선평타 후스킬'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그래서 전 신드 찍고있죠.
신드라고사의 기본은 숨어서 쏘기입니다.
적들이 예상하지 못할때 신드라고사로 덮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아래 후술할 다이브도 마찬가지. 신드라고사는 적이 방심했을때를 파고들어야 합니다.
제가 아서스로 자신할수 있는게 신드라고사 하나는 잘쓸수 있다고 자신할수 있습니다.
신드 뽕맛 연습하면서 알아낸 팁들을 적어보겠습니다.
신드라고사는 우선 길이가 아주 길며 슬로우/건물 얼리기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적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쏟고 들어가는 경우가 많죠.
특히 신드라고사가 빛을 발하는 경우는 바로 "다이브" 입니다.
건물을 얼리면서 쫘악 밀고 들어가는 것이죠. 슬로우도 있으니.
이때 절대적으로 생각해야 할것은 신드라고사는 건물을 얼린다는 겁니다.
타워, 요새, 심지어 샘까지 얼리죠!
때문에 신드라고사 한방으로 많은 건물을 얼리는 것이 중요하구요, 그게 아니더라도 무조건 요새는 얼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새의 슬로우 포탄은 다이브에 상당한 제약을 주고, 이게 다이브의 가장 큰 변수인데 신드라고사는 이를 원천봉쇄해버립니다.
일단 신드라고사 다이브를 생각하고 있다면, 무조건 요새 앞 관문은 따둬야 합니다.
그래야 신드 쏟고 파고들죠.
또한 오브젝트 (ex 응징자)와 함께 뛰어들때도 매우 좋습니다. 오브젝트가 타워에 붙고 각보다가 쓰기도 하구요, 아예 오브젝트 도착하기 전에 관문이 뚫려있으면 미리 다이브 때려서 적 영웅들 미리 썰어제끼고 오브젝트를 기다리면 됩니다.
물론 아래 영상처럼 적 한명만 맞추고 오브젝트를 이용해 요새를 박살내는 전략도 좋습니다.
궁빠지고 적 요새깨고 킬내고!
결론. 신드라고사 다이브를 때릴때 명심해야 할점은
1. 무조건 요새/관문옆 2타워는 얼린다
2. 샘이나 3차 가드타워 둘중에 적어도 하나는 얼린다.
3. 아군에게 관문을 따달라고 요청한 다음에 관문이 뚫리면 바로 들어가거나 각을 잰다.
4. 오브젝트를 호위하거나 길을 닦아놓는데도 사용한다.
몇가지 맵을 선별해서 신드라고사 다이브 사용 예을 보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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