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노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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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현재 가장쓸만한?
- 작성자 | 아카리오 작성일 | 2016-03-22 05:26:24 조회수 |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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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자치령 유령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00 2.711 500 3 262 6.5 2 4.8398 - 1
- 2
- 3
- 4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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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패치후 이래저래 노바를 굴려본후 그나마 1인분 하는 특성 간단히 끄적여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한것을 적는거라 노바장인분들의 견해와 다를수도 있다는거 알고 봐주세요.
일단 스타일이 예전과 다르게 엄청난 데미지로 순삭하는 개념이 사라진 추세라 한타 참여 위주와 아군에 조금이라도 도움되는 위주로 적어봅니다.
(상세한 설명은 다른 노바 공략에도 충분해서 간소화 합니다.)
영웅 상성
는 킬하기 쉽고
은 물리면 거의 죽습니다.
상성은 좋은 글들이 많아서 간단히 적습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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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격(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6초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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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비 사격(W)
- 마나: 65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 홀로그램 분신(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5초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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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구 은신(고유 능력)
-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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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특성이 조정된후 예전과 같은 1:1 파워킬은 어려워진게 사실인 노바
극초반 노바 개념을 원거리에서 상대방 피를 야금야금 갉아먹는다는 개념으로 운영하는게 최선인듯 싶다.(킬욕심 부리지 말자)
7렙전에는 아군 라인백업을 하는게 좋고 (혼자있다 갱당하기 쉬운 유리몸들 위주로 근처에서 있으면서 적영웅 살살 떄려주기만 하면 된다.) 일발 장전 찍은 후부턴 콤보로 라인 갈아타며 적들 괴롭히면 됩니다.
4렙에 안정적인 홀로그램 (E) 가는 이유는 적 갱다니는 길목에 놓고 옵저버로 쓰기에도 좋고 라인에 상대방 포탑이나 성채의 탄약빼기에도 훌륭하다. 노바와 피통이 같기떄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효율이 더 좋아지는 장점도 있다.
10렙 정밀 타격 (R)의 장점은 60초,사거리 무제한. 두가지 입니다. 멀리있어도 아군 한타시 킬각 봐주고 급할땐 라인 웨이브도 정리가 가능합니다.
이연발 사격 (W) 이후 16렙 부상 유발 (W)부터는 1:1에서도 강력하고 한타시 아군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저격 (Q)과는 다르게 복잡한 상황에도 지정된 적에게 확실히 마비사격을 넣을수 있으니 한타시 아군이 적을 킬하기 유리하게 도와줍니다. 그것도 2번 연속사용가능하니 거의 확실히 킬각나옵니다.
20렙 정밀 폭격 (R)은 되돌리기 가 더 좋아보일수는 있으나 특성자체가 일발장전 콤보 트리고(평딜을 넣어야 효율적) 같은 60초 쿨타임이면 궁한번 더 쓰는게 이모저모 아군에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되돌리기써서 적하나 잡는데 콤보 다돌려가며 쓰기엔 예전보다 비효율적으로 시간을 많이 잡아 먹습니다.
간단요약
1.왠만하면 혼자 다니며 쌈걸지 말고 아군한명과 붙어있고 한타 참여하자.
2.딜은 7렙이후부터 그나마 나온다.(콤보필수)
3.분신은 옵저버와 탄약낭비용으로 쓰면 팀에 득이 된다.
4.이제 한방보단 서포터하는 기분으로 아군과 함께 싸우는게 정신건강에 좋다.(점사대상 마비사격잘 넣기)
더 자세히 적으면 보시는 분들도 읽기 귀찮으니깐 짧게 적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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