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정예 타우렌 족장

공략 쓰기로 마음먹은 영웅중 3번째 영웅인etc 정예 타우렌 족장 입니다.이영웅은 슈퍼하드캐리 라는 말을 만들게 만들수 있게 만들어주는 몇안되는 영웅이라고 봅니다.1티어중에 최고 라고 보기앤 나름의 숙련도가 필요하고 상대방쪽에서 카운터를 많이치기떄문에.1티어지만 최고의 탱커라고 부르기앤 많은 연습가 센스가 필요합니다.(편하면서 부담없는쪽은 무라딘이 부담도 적고 초보분들이 쓰시기애도 괜찮습니다.)소와 맞춰주는 영웅이 있으면 그나마 부담이 덜한데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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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클베떄부터 mmr 3100인 아재가 쓰는 정예 타우렌
작성자 | 윤하짜응  작성일 | 2016-03-30 00:41:44  조회수 | 4036
정예 타우렌 족장
록의 신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밀쳐냄, 회복, 이동기, 무력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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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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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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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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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공략 쓰기로 마음먹은 영웅중 3번째 영웅인

etc 정예 타우렌 족장 입니다.

이영웅은 슈퍼하드캐리 라는 말을 만들게 만들수 있게 만들어주는 몇안되는 영웅이라고 봅니다.

1티어중에 최고 라고 보기앤 나름의 숙련도가 필요하고 상대방쪽에서 카운터를 많이치기떄문에.

1티어지만 최고의 탱커라고 부르기앤 많은 연습가 센스가 필요합니다.

(편하면서 부담없는쪽은 무라딘이 부담도 적고 초보분들이 쓰시기애도 괜찮습니다.)

소와 맞춰주는 영웅이 있으면 그나마 부담이 덜한데

혼자서 먼가를 만들어야하는 조합에서 상대방이 광란의도가니를 끊어버릴수있는 영웅들이 2명까진 나름 커버가 가능하지만 3명이상이면 etc숙련도가 높다고해도 하드캐리라고 말할만한 궁쓰기앤 정말 어렵습니다.

영웅 상성

    소는 정말 어느누구와도 연계가 좋습니다.

    상성이 나쁨이로 표시되어있는 아군은 보통 소와 연계시 겹치면 소궁의효과가 반감되는 영웅들 입니다.

    소는 대표적으로 소티란,소우서 등이 아주 대표적인 조합으로 아직도 많은분들이 사용하고있고 그파괴력은 절때 무시할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법뻔뻔들과 연계가되면 정말 강력한 파워를 보여주죠.

    켈타스의 rdwqwe콤보라던지 리밍의 qwr 킬 qwer 킬 qwer 등  정말한번걸리면 렙차도 무색하게 만들정도의 강력한 시너지를 만들어 냅니다.


    소 티란은 대표적인 갱킹 조합으로 보통 소가 먼저 들어가고 후에 티란테가 쇠약과 we를 맞추는식으로 연계를 합니다.

    소는 q후 w를 쓰기전에 티란스턴을 넣을지 w를 사용후에 티란스턴을 넣을지 미리 합을 맞추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두명한테만 걸려도 반피가 날라갑니다. 그리고 위치가 안좋을시 두명한테 죽을수도있습니다.
    (물론 소가 길막 다하고 티란 달라붙으면서 딜링다해야합니다. 소 록스타 효과 다받으면서요.)
    (그리고 10렙 궁극기에서도 티란이 선궁을쓰고 소 은신으로 좋은 위치에서 궁극기를 사용할수있게 만들어줍니다.)

    소 우서는 소의 궁극기에 힘을주는 조합입니다.

    보통 소궁이 각이 안나와서 못쓴다 라기보다는 각은 있지만 소 궁을 끊어버릴 영웅들이 계속 소를 주시하고있기떄문에 소가 궁을 못쓰는게 보통입니다.
    (근데 정말 각이 안나오는 경우도 있을수있긴한데.. 그건 진짜 제가 그렇게 느낀판은 상대 선수팀 이고 우리팀에 먼가 판을 만들거나 보는 능력이 많이 떨어질때 소혼자 만들려고하면 정말 안보이긴합니다.)

    보통 왠만하면 진짜 각은 무조건있습니다. 거의 무조건 나와요. 

    각은 무조건 나오는데 그각에 무조건 상대의 방해가 있을확률이 매우높은게 보통이구요.

    소가 잘하고 못하고는 그 방해하는친구들이 정말 한순이나마 소궁에 같이 들어올떄가 있는 그순간을 캐치하거나

    그런 순간을 노릴수있는 틈을 만들고 그틈을 무조건 캐치하는게 실력입니다.

    물론 계속 각이 안나온다고 아무것도 안하면 안되죠.

    적당히 qw를 써주면서 상대방을 끊을기회를 만들어야합니다.

    그리고 팀원근처에서 소 피가 갂혀있거나 하면 팀원 근처에서 e를 사용하셔서 록스타 효과를 다받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게 센스에요.

    상대하기 어려움에 있는친구들은 머..

    말할 필요가없는 소궁을 끊기위해서 있어도 될정도의 친구들 입니다..

    스랄은 멀리서 번개 늑대만 떤지면서 e 키고 무빙질하다가 소가 궁쓰러 들어올려는 낌새가 보이거나하면 바로 세분 집어넣습니다. (그전에 터트릴수있으면 스랄이 먼저 세분 쓸수도있습니다.)

    실바는 머... 팀원이 먼저 이니쉬 걸면 그후 연계궁으로 쓰는 용도가 아니면 궁자체를 잘안씁니다.

    제가 실바를 많이하는편인데 실바는 궁사용하여 상대방을 죽일수있을때 또는 저런 하드 cc끊기

    한타에서 상대기술 침묵 최대한 맞추는쪽으로 많이써요.

    전 개인적으론 실바할떄 죽이기위한 연계궁으로 많이씁니다. 죽이는 연계로쓰면서 상대방을 최대한 궁안에 들어갈떄 사용하여 노린 영웅을 죽이는것은 물론이고 그후의 이득까지 볼수있게 궁각많이 보는편입니다.

    근데 실바나스가 딜링자체가 그리 엄청나게 높은게 아니기때문에 소궁하나때문에 상대 실바가 궁을 못쓰고있는거라면 나름 나쁘지않은 교환이라고 봅니다.

    제라툴은 머..

    그냥 이런 메인기술 끊어먹기위해서 있는 친구라고 봐도 이상할꼐 없는 영웅이라고 봅니다....

    보통 이런 메인 기술을 끊어버리는 용도거나 상대 지원가 탱커 딜러들을 분리시키게 만들어버리는게 제라툴의 역활이라고 봅니다.

    그러면서 떨어지는 지원가 탱커 암살자등을 팀원 또는 혼자서 암살하면서 팀원은 cc연계를 준비하는게 이상적이죠.

    근데 그런 제라툴은 음... 솔직하게 말해서 점수낮은곳에는 많이없습니다.

    1등급 중에서도 좀 높은곳에 가셔야 그렇게 플레이하시는 제라툴분들이랑 하실수있습니다.

    보통 낮은곳(?)에서는 자기 살기위해서 또는 팀원 살리기위해서 궁을 급급하게 쓰는 모습을더 많이볼수있습니다...


    요한나는머 ... 그냥... 소입장에선 먼저 죽여버리고싶은 1순위 탱커라고 봐도 됩니다...

    철갑 피부를 키고와서 유유히 w 또는 궁극기로 가뿐하게 소궁을 무력화 시키고 qw를 쓰더라도 게임센스 좋으신분들은 바로 철갑피부 킵니다..

    요한나를 짜를려면 낚시성이나 상대가 예상치 못할때 cc를 먹이면서 딜 포커싱을해서 잡는게 좋습니다.

    소혼자 한다기보다 팀원과 연계가 잘되어야 요한나를 짜를수있습니다. 

    어중이 떠중이되면 요한나는 안죽습니다..


    폴스 이친구는 그냥...

    달라붙는거 부터가 지옥으로 느껴질정도로 각 진짜 더럽게 안줍니다.

    못하는 폴스아니면 진짜 각안주고 한타떄 모습도 잘안보입니다.

    모습은 안보일떄는 광풍으로 각보면서 뒤쪽 딜러 짜를려는 움직임이 거의 95%이니까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모습 보일떄는 보통 평폴과 마뎀폴 마다 하는짓이 좀다르긴합니다.

    마폴들은 qw 난사할 확률이 매우높습니다.

    4렙 특성과 연계하여 쿨타임이 매우빨리 도는데 이때 센스있으신 딜러분들은 폴스를 한대 떄려서 저런짓 자체를 못하게 막습니다. 소같은 탱커로 폴스를 때릴려면 낚시성아니면 정말 힘듭니다. q들어오면 같이 e 써요 그친구는.

    그리고 만약에 자기 팀원이 각이 잡히고 위험하다고 판단하면 바로 광풍 날리는게 폴스구요.

    잘하는 폴스는 거기서 또 이득볼려고 광풍으로 다안날리고 일부 짜를수있는애들만 냅기고 날려버립니다.

    조심하셔야합니다. 

    근데 제가 말한짓 다하는 폴스는 정말 잘하는 폴스이니 보통 위험하기보다는 많이 짜증날겁니다.

    특성 및 기술

    (1)

    100에 90은 슬라이드 사거리 입니다.

    사거리가 늘어나서 안좋은점은 하나도 없습니다.

    q는 궁극기와 매우많이 연계가 되기떄문에 사거리 증가는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

    (상대 평딜러가 많고 궁을 맞추기에 거리등을 재기 쉽다면 막기도 나쁘지않은 선택이긴합니다.)

    (1)

    이특성은 1렙 롤링스톤을 안찍었다고 해도 이특성은 무조건 찍어줘야할 정도로 매우 중요한 특성입니다.

    너비 증가에 이속증가인데.

    이게 상대가 반응하기 힘들게 만들어주고 궁각을 만들기 좋게 만들어줍니다.

    더블넥 찍는다고해도 잘하시는분들은 밀쳐내기 등으로 소가 오는걸 막아내긴하겠지만 그래도 이걸 찍고 안찍고는 속도에서 많은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다른 특성중에 딱히 찍을것도 없기도하구요...

    (4)

    이건 개인취향입니다.

    무조건 후속타 찍어라 라고는 강요 안합니다.

    하지만 저는 예전부터 소를 해왔기떄문에 그때는 기타히어로와 연계를 많이 했왔기때문에 기술한번 평타한번 이게 거의 무조건 해야하는 행동이였고 지금 은 기타히어로가 체회복과 딜링이 나눠지긴했지만

    후속타로 인해서 솔라인에서의 구술모으기 라던지

    낚시에서 갱킹에서의 순간적인 딜링, 상대 딜러와의 1:1이나 탱커들을 떄릴때 아주 유용합니다.


    전 잘안찍지만 확성기도 제가 찍어본적은 거의 없지만 특성 설명만봤을떈 절때 쓰레기 특성이 아니라는 느낌은 강하게줍니다. 낚시나 팀 세이브때 좀더 강력한 cc를 준다는 느낌일것같습니다.

    (1)

    도가니 미만잡 수준...

    항만같은 넓은맵에서 한번식 다이브가 사용되긴합니다.

    (3)

    소가 항상 qr콤보로 쓸수가없습니다.

    q평w해야할때도있고 q평e평하면서 빼면서 w로 날려야할떄도 있지요.

    q를 들어가서 궁을쓰는게 아니면 엄현히 맨앞 탱라인에 있기떄문에 상대에게 안맞는다고 할수가없습니다. 그 맞을때 데미지를 최소화 시킬수잇는 아주좋은 특성입니다.

    물론 기술보호막, 고막찢기도 찍을만합니다.

    마딜러 천국이면 기보가 인터미션보다 더높은 효율을 낼확률도 분명있습니다.

    하지만 전 인터미션 외에는 거의 찍어본 기억이 없습니다.

    (2)

    16특성은 완소 특성들이 많이 있는 구간입니다.

    에코페달을 찍게되면 얻을수 있는 이득은
    정글링이 가능해집니다.

    소혼자서 라인 클리어가 가능하고 팀파이트시 딜링에 도움이 됩니다.

    스피드 메탈을 찍어서 팀원의 기동력을 올리는 방법도 나쁘지않습니다. 기습이나 팀원의 생존 공격력을 올리는 좋은 특성이니까요.

    압존은머 대표적인 평딜러 카운터급 특성이구요..

    앙코르는 사용해본적이 없어 정확히는 잘모르지만..

    지금 게임을 할수없는 상황이라 직접 실험은 못하겠는데 w특성들을 다 적용받는 기술이 다시한번 발동되는것이라면 w특성에 투자한 소라면 나쁘지 않을것같습니다..

    (1)

    제 개인적으론 절때적으로 무조건 순회공연이 좋습니다.

    데스메탈은 죽어야한다는 전제가 무조건 되야 발동합니다. 물론 장점은 있습니다. 궁극기가 없을시에도 발동이 가능하고 소가 죽으면서 소궁범위내는 엄현히 상대방이 들어갈수없는 지역이 되는수준이기때문에 소가죽더라도 유리하게 한타를 가져올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기앤 너무 리스크가 크고 그이득을 보고 찍는다고 말하기앤 너무 모험을해야합니다.

    하지만 순회공연은 qrq 또는 rq 이런식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qr사용후에 2초후 다시 q를사용하시면 심지어 스턴시간이 6초입니다.

    그리고 만약에 소가 qr사용후 궁이 끊켰다고해도 q가 다시 쿨타임이 초기화되기떄문에 다시 스턴을 먹일수도있고 안전하게 빠져나올수도 있습니다.

    • 파워 슬라이드(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선택한 위치로 미끄러지며 적중한 적에게 95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고막 터트리기(W)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주위 적들에게 71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기타 솔로(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4초 동안 초당 69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록스타(고유 능력)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한 후 방어력이 2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이 기술 자체로는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소는 기본적으로 하드cc보유 게임 터트리는 능력이 매우높은 탱커입니다.

    각을 잘봐야하지만 너무 각을보다가 게임을 망치는 일이없도록 센스가 많이 필요합니다.

    초반 운영

    초반은 갱을 가는게 아주 기본입니다. 

    소로 라인먹을수도 있긴한데 그러면 소외 있는 갱킹조가 2스턴을 보유한다는 전제하에 라인을 먹습니다.
    (아님 한명이 딜링이 매우매우 쌔던가요... 제이나, 폴스, 제라툴 등..)

    라인에서의 유지력은 밀리지 않기떄문에 조합에따라 라인을 먹을순있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 습득후 (도가니) 만약 상대보다 먼저 선 10을 찍은 상황이라면

    보통 그때 오브잭트싸움 할 확률이 높습니다. 

    궁극기가 한명또는 두명이라도 상대가 끊을수가없다면 바로 사용해주시면 이득을 많이 챙겨갈수있습니다.

    그리고 소는 항상 각을 잘봐야합니다.

    쉽게말해서 게임센스가 좋아야합니다.

    이게 게임을많이해서 늘어날수도 있는데 기본적인 게임에대한 센스가 좋으셔야합니다.

    각을못보는 소들이 은근히 많이존재합니다.

    그분들은 다 각자의 이유가있어서 각을못볼수도, 자신은 각이아니라고 판단할수도있긴한데.

    보통 다른사람이 이건 소궁각인데 왜안섰어요 라고 말할정도면

    낮은 등급아니면 진짜 그건 각이였을때 말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조금더 팀원의 의견을 부정적으로 받아들이지말고 실력을 올릴수있는 발판이라고 생각하고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매우매우매우 중요한건데. 소궁은 몇명을 맞추냐가 중요한게아니고 팀원이 호응을 할수있냐 없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호응못하는 5인궁 맞춰야봐야 아무런 의미없습니다.

    호응못하는 5인궁 쓸빠에 호응할수있는 2인궁이 훨씬더 가치가 높습니다.)


    20레벨 이후

    솔직히 궁극기 배운이후엔 20되도 달라지는건 딱한가지 밖에없습니다.

    qr사용후 다시 q를 어떻게 언제 어디로 사용할것인가.


    보통 평균적으로 보면 소가 궁을 제대로 사용하였다는 과정이 되면

    최상은 지원가 딜러 탱커 집어넣는게 최상입니다.

    근데 보통 탱커 딜러가 들어가는게 평균적인데.

    그때 분명 지원가들이 팀원을 살리고 싶은 마음에 힐을 주러올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떄를 잘 캐치하셔서 상대 딜러,탱커들의 피를 고려하셔서 q를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럼 다잡아버릴수있습니다.

    그리고 팀원에게서 소님 잘하시네요 라는 말도 듣겠죵?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소는 특정위치에서 벗어나기 힘든 전장이나 좁은골목이 많은 곳에서 활약하기가 좋습니다.

    제가 판단할땐 하늘사원,까마귀 에서좋은것같습니다.

    어느맵이든 다좋긴합니다.

    하지만 상대방 입장에서 안싸워도 특히 큰손해가 없는맵에서는 유리해도 상대조합에따라 게임을 질질끌릴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유리하기떄문에 이길확률이 높지만 언제나 역전은 나올수있기떄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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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략쓰기로 마음먹고 쓰는 3번째 공략입니다.

    개인적으로 탱커중에 가장좋아하는 탱커중에 한명입니다.

    팀원내 어떤조합과 해도 시너지가 나쁘지않고 게임의 역전의 발판을 만들수있는 좋은 영웅입니다.

    물론 소말고도 다른 좋은탱커도 많이있습니다.

    제가볼때는

    소,무라,레오릭

    이 3명이 탱커 탑 3라고 느껴집니다.

    물론 디아블로 이친구도 매우매우 좋긴한데 탑이라고 말하기앤 먼가 좀 부족한모습이 있다고 느껴집니다.

    (딜링,몸빵,1인cc이후 전장 압박력) 하지만 디아블로는 다른 탱커와는 다르게 한명을 거의 병x으로 만들수있는 연계기가 있는건 매우 좋습니다.)

    (사실 탑3가 일반적이여서 그렇지 다 좋습니다.)

    요한나도 좋은 탱커긴한데 살짝 느낌은. 

    야 내걱정하지말고 내가 딜하기 유리하게 만들깨 우리팀원들 연계 잘해서 잡아봐라. 

    이런느낌이죠. 그리고 요한나는 잔챙이를 찍고 불분 찍으면 라인클리어도 매우 우수합니다.

    거기다 전탄까지 찍으면 우두오는 라인아닌이상은 다막아낼수도있습니다.
    (다른 탱커보다 잘막는다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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