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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제이나

기본적으로 w제이나입니다.상대에 일리단/제라툴/티리엘 등의 제이나만 물려고 드는 영웅이 없을 시에 유용합니다. w의 반경과 우월한 사거리를 이용하여 대치상태에서 적에게 미리 데미지를 축적시키고.제이나가 언제 어디에서든 빠르게 눈보라를 사용해서 아군을 도와주고 적을 타격하는 형태입니다.음. 정확히 말하자면 마법사보단 장거리 포대 같은 느낌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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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미친 사거리와 광역피해, W제이나
작성자 | TheKight  작성일 | 2015-05-04 10:27:03  조회수 | 4631  최종수정 | 2015-05-04 12:34:53
제이나
대마법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속박,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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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기본적으로 w제이나입니다.

상대에 일리단/제라툴/티리엘 등의 제이나만 물려고 드는 영웅이 없을 시에 유용합니다.

 

w의 반경과 우월한 사거리를 이용하여 대치상태에서 적에게 미리 데미지를 축적시키고.

제이나가 언제 어디에서든 빠르게 눈보라를 사용해서 아군을 도와주고 적을 타격하는 형태입니다.

음. 정확히 말하자면 마법사보단 장거리 포대 같은 느낌이겠네요.

영웅 상성

 

 

솔직히 노바/제라툴은 내가 포지션만 잘 잡고 꿀렁이는 것만 잘 본다면 그닥 무섭지 않습니다.

특히 노바는 더욱. 먼저 스킬 먹이고 도망치는 거 따라가면서 죽이는 게 꿀맛.

제라툴은 블링크 때문에 좀 더 짜증나요.

 

가장 싫은 건 티리엘입니다.

아오 티리엘 ㅁ니;아렂배ㅔㅑ럽재ㅑ덜

궁에 Q에 E까지 전부 추격기라 사람 제대로 열받게 합니다.

근데 몸빵까지 좋아요. ㅁㄴ아ㅣ럼쟂렂디ㅏㅓㄹ 미친 흑형

 

일리단은 생각보다 상대하기 좋더라구요.

제이나가 기본적으로 스킬딜인데다가 일리단이 순간 폭딜에 약한 면모가 있어서..

 

티리엘 다음으로 열받는 건 첸.

그 다음이 캐리건입니다.

특성 및 기술

(3)

일단 기본은 감속 효과 증대입니다.
하지만 아군에 나 말고도 cc기가 많다면 지속되는 한기를 찍어서 지속적인 슬로우와 딜 증대화를 노립니다.

(2)

w제이나니까 당연히 기본은 눈보라 반경 증가입니다. 단, 이 경우 초반에 스킬을 난사하면 마나가 부족할 경우가 많으니.
다른 영웅과 같이 라인 설 때에는 최대한 스킬을 아끼다가 상대 영웅에게 킬을 딸 수 있을 때 스킬을 쏟아붓습니다.
솔라인일 때는 상대편의 새로운 돌격병 웨이브가 올 때. 돌격병 다수에게 눈보라를 먹일 수 있을 때만 눈보라를 사용합니다.
또한 상대에게 제라툴/케리건/티리엘 등 빡치게 만드는 애들이 2이상 있을 땐 신비한 지능을 찍어서 마나 부족할 일 없이 슬로우 걸면서 단일 대상 뎀딜이 더욱 강해지게 세팅합니다.
용기사맵에선 가끔 독살을 찍어서 초반 소규모 교전에 힘을 줍니다.

(2)

이건 두말할 필요 없을듯 합니다.
무조건 동창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상대에 암살자가 많으면 신지 찍고 스킬 난사하면서 아군 가까이에서만 다니죠 뭐.

(1)

전엔 물정을 주로 썼었는데 요새 서리고리가 점점 마음에 들더라고요.
특히 아군에 제라툴/자가라/타우렌 등 궁 연계가 좋은 영웅들있으면 무조건 서리고리 찍습니다.
단, 상대에 나를 물어서 프리딜하기 힘들게 만드는 영웅이 있으면서 또 발라 같은 폭딜러가 있을 경우엔 물정 찍어서 상황에 따라 딜러를 물게 하거나 날 암살하려는 상대에게 방어용으로 사용합니다.

(1)

폭풍전선을 찍으면 사거리가 진짜 모친 없습니다.
체감상 해머상사가 공성모드 점진적 사거리 증가 찍고 최대한으로 사거리가 넓어졌을 때보다 더 넓은 느낌.
한타를 싸울 때 안전한 원거리에서 상대 물몸들이 모인 곳에 눈보라 샤워를 시킨 뒤에 슬로우 걸린 애들한테 서리고리 먹이기 너무 좋습니다.
또한 아군 동료와 상대 영웅간 1:1로 소규모 교전이 일어날 때, 누구보다 먼저 눈보라로 지원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해당 아군이 바보가 아닌 이상엔 거의 무조건 1킬 따주더라구요.
1:1하는 중인데, 상대 제이나가 보이지도 않아서 방심하던 찰나에 장판 깔리면서 눈보라 얻어맞으면. 당황하면서 도망치거나 눈보라 반경 밖으로 무빙합니다. 이러면 아군이 1:1에서 질 리가 없죠.

(1)

16레벨쯤 되면 느낌이 오죠.
이거 마음 놓고 프리딜해도 되는구나.
아니면 프리딜이 빡세고 상대의 파고드는 암살자가 무섭다.
둘 중에서 전자의 상황(혹은 아군에 상대의 발 묶는 영웅이 많을 경우에도)에는 눈보라 강화를 찍고.
후자의 상황엔. 상대 암살자가 뛰어난 도주기를 갖고 있다면 마비돌풍으로 발을 묶어 끔살을 유도하고.
상대 암살자가 회복 능력이 뛰어나고 몸빵이 좋지만 도주기는 별로 좋지 않다.. 싶을 땐 북극의 추위로 녹입니다.

(4)

포풍번개

  • 얼음 화살(Q)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대상에게 191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눈보라(W)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지역에 얼음을 3회 쏟아부어 각각 142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 냉기 돌풍(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들에게 220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동상(고유 능력)
    기술이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들어 25% 느려지게 만들고 제이나의 기술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퀘스트: 한기를 느끼는 적 영웅들에게 15000의 기술 피해를 줘야 합니다.

    보상: 향상된 얼음 방패 기술을 얻어 제이나가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상대가 모여있다 싶으면 멀리서 눈보라 갈기고 최소 3인 이상 맞게 하는 게 핵심입니다.

사거리 증가가 되어있어서 제이나가 안 보이니까 상대가 눈보라에 신경을 덜 쓰게 돼서 생각보다 잘 맞출 수 있고.

반경 증가도 되어있으니 2회 타격도 꽤 쉽습니다.

 

이것만으로도 한타 기여도는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갑니다.

모인 애들한테 눈보라 먹이고, 걸어가면서 Q+R갈기고. 다시 더 가서 서리고리에 발 묶인 애들한테 E 날려서 마무리.

이게 잘 되면 상대 몸빵 약한 캐들이 도망치거나 포지셔닝을 새로 하려고 할 텐데.

이때 다시, 우월한 사거리와 범위의 W가 쿨이 돌아올 쯤이니 W로 마무리.


초반 운영

스킬 난사하면 마나 부족해집니다.

적당히 평타 때리면서 필요할 때에만, 효율이 극대화 될 때만 스킬 써줍니다.

그렇게 라인서다가 오브젝트 뜨기 전에 우물가서 그동안 소모한 체력/마나 회복하고 오브젝트로 달립니다.


궁극기 습득 후

눈보라 제이나로 갈 시.

R 맞추기 정말 편합니다.

 

멀리서 눈보라로 광역 슬로우 걸고 가서 서리고리 먹여줍니다.




 

20레벨 이후

이때쯤되면 서로 '한 번 죽을 때의 패널티'가 워낙에 높고.

잘못 끊기거나 전멸 당하면 바로 게임 끝나는 상황이 연출되니까.

진짜 중요한 오브젝트가 아닌 이상엔 서로 거리 재면서 대치국면이 이뤄질 때가 많습니다.

이런 대치국면에서 안전하게 딜링하고 열받게 할 수 있는 건 거의 제이나가 유일합니다.

서로 말타고 돌아다니는데, 상대 가운데에다가 W 갈겨주세요.

가랑비에 옷 젖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광산에서는 솔직히 W제이나만큼 좋은 게 없다고 생각됩니다. 어지간해선 안 져요.

그리고 자리를 지켜야 하는 맵. 용기사/사원에서도 눈보라의 효율이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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