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티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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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요즘 쓰인다는 힐 티란데 공략.
- 작성자 | 솔리더스s 작성일 | 2016-04-05 04:55:15 조회수 | 7597 최종수정 | 2016-04-12 19:3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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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란데엘룬의 대여사제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은신, 회복,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11 3.1484 500 3 55 6 1.33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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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베타 때부터 티란데에 꽂혀서 티란데를 많이 판 유저 솔리더스입니다.
티란데가 약캐였을 때부터 해왔고 힐량 증가 패치 때 어느 누구보다도 티란데가 떠오를 거라 생각했지만.
배율 패치 때 생각보다 강했기에 꿀 빨아 1급까지 찍어두었습니다.
너프가 이루어지고 한동안 다른 게임 (와우, 스타, 오버워치 등)을 하다가 요즘 다시 간간히 하는데
새로운 빌드가 사용된다는 소식은 들리는데 아무도 관련된 글을 작성하지 않아
초보자들도 많이 들어오는 이 시기에 간단한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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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은 요즘 사용되는 힐러 티란데로서
빠대 or 영리에서 원 지원가로 사용될 때 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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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상성
솔직히 요즘 영리를 안돌린지 오래라 뭐가 좋고 나쁜지는 모르겠는데
전통의 파트너 디아블로와 정타족을 넣었습니다.
기본적으로 CC연계를 잘 할 수 있는 영웅과 상성이 좋으며
징표에 맞춰 딜을 몰아줄 수 있는 딜러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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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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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룬의 빛(Q)
- 마나: 15충전 대기시간: 16초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81 회복시킵니다.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엘룬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최대2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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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수(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5초전장을 가로지르며 지나간 경로를 밝히는 올빼미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영웅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5 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파수로 모습이 드러난 영웅이 죽으면 파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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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달빛 화살(E)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3초0.7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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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냥꾼의 징표(D)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구조물이 아닌 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4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며,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을 공격하면 두 배로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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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전성기 때 티란데는 패시브를 활용한 보조딜러의 역할에 신경을 많이 써주었습니다.
그래서 파수꾼의 징표 집중 공격 달의 불길 (E) 정조준 오라 로 이어지는 공격적인 특성을 맞추어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너프 이후 스턴 시간과 티란데 자체 딜량이 줄어들었고 결국 공격적인 빌드는 주춤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북미에서 힐에 집중한 티란데가 사용되었고 한국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위 특성은 힐에 집중하는 트리입니다.
티란데의 힐량은 자힐이 붙어있다는 점을 빼면 평범한 편입니다. 하지만 쿨이 매우 길다는 단점이 있죠.
이 단점 때문에 티란데는 힐러라기보다는 유틸성이 좋은 서포터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위 특성은 쿨감에 극도로 집중하여 쿨을 빨리 돌려 힐을 많이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티란데의 기본적인 능력인 달의 섬광 (E) 을 통한 스턴연계 및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를 통한 딜링 집중 외에도 엘룬의 빛 (Q) 으로 힐을 해줄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물론 어둠의 장막 (R) 의 사용도 여러 번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실 공략 길게 쓸 생각이 없습니다. 어차피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은 다른 엑셀 공략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타우렌족장 및 디아블로와 갱킹을 어떻게 다니느냐 같은 것은 중요하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내 생각에 중요한 몇가지 마음가짐을 적어보겠습니다.
1. 티란데는 앞선에서 활동해야 한다.
티란데의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는 사거리가 짧습니다.
그렇기에 필요한 영웅에게 걸어주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앞으로 나와야 합니다.
또한 티란데는 평타 모션이 좋아서 딜을 많이 해줄 수 있습니다.
다른 원딜만큼이나 혹은 그보다 더 앞에 위치해서 딜을 해줘야 합니다.
다른 캐릭도 그렇지만 티란데는 위치선정이 중요하죠.
그런데 티란데를 하다보면 느낀 것이 얘는 생각보다 생존력이 좋다는 것입니다.
엘룬의 빛 (Q) 을 쓸 때마다 자힐이 되고
티란데를 물러 들어오는 딜러는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와 달의 섬광 (E) 를 맞고
걸레짝이 되서 도망가기 때문입니다.
개돌은 하면 안되지만 쫄아서 뒤에 서성대지는 맙시다.
그러려면 말퓨리온를 하십쇼.
2. 달의 섬광 (E) 에 모든 것을 걸어라
티란데는 달섬에서 시작해서 달섬에서 끝납니다.
비록 스턴시간은 줄어들었지만 원거리 광역 스턴기의 능력은 대단합니다.
팀원이 스턴 연계가 될 것 같으면 팀원의 스턴기 이후 사용해주면 좋을 것이며
자신이 빠르게 스턴을 넣어야 할지, 기다렸다가 좋은 타이밍에 넣어야 할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공격적으로 적 딜러를 짜를 것인가, 들어온 탱커에 견제를 할 것인가도 중요한 고민거리입니다.
사실 이렇게 진지하게 쓸 내용은 아닙니다. 당연한 소리를 적었지만 그만큼 티란데는 달의 섬광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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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도가 떨어지는 아쉬운 공략으로 보입니다.
사실 중요하게 쓸 것들은 다른 공략에 있고
이건 요즘 유행하는 힐란데 트리를 적는 것이 목표였기 떄문입니다.
티란데는 공격적인 서포터입니다.
다른 서포터보다 훨씬 재밌을 것이라 자부합니다.
티란데에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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