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모랄레스 중위

모랄레스를 해보려는분 혹은 모랄레스를 플레이해봤는데 감이 잘 안잡히시는분들에게 가이드처럼 보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모랄레스의 모든것! 모랄레스란 이렇게 해야하는거다! 같이 완벽공략이 절대 아니니 염두해두시고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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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모랄레스 특성 및 간단한 운영법
작성자 | lKarma  작성일 | 2016-04-06 09:55:34  조회수 | 19946  최종수정 | 2016-04-06 10:07:10
모랄레스 중위
전투 의무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보호막,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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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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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기력 기력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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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603.251000835.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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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모랄레스를 해보려는분 혹은 모랄레스를 플레이해봤는데 감이 잘 안잡히시는분들에게 가이드처럼 보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

모랄레스의 모든것! 모랄레스란 이렇게 해야하는거다! 같이 완벽공략이 절대 아니니 염두해두시고 봐주세요

영웅 상성

    상성은 복잡하게 말씀드리지 않고 쉽게 간단하게만 서술하겠습니다.





    아군상성유리

    아군 딜러는 스킬비중보다 평타비중이 높은 딜러와 어울립니다.

    적진에 깊게 파고드는 딜러보다는 적과의 거리를두고 힘싸움하는 딜러와 상성이 좋습니다.

    적진을 휘저으며 진영을 붕괴시키는 탱커보다는 라인을 그으면서 힘싸움하는 탱커가 좋습니다.

    본인의 개인 생존기가 있는 아군일수록 좋습니다.


    정리 : 평타딜러, 아군을 잘 지켜주면서 생존능력이 좋은 탱커, 아군은 각자 개인생존기가 있으면좋다.

    ※반드시 저런 영웅들이 아군이어야 좋다는 뜻이 아니며, 조합 및 맵에따라 충분히 예외가 있습니다.


    딜러예 :    등등

    탱커예 :    등등

    아군상성불리

    ○ 모랄레스가 힐주기 어려운곳까지 깊게 들어가는 딜러, 탱커

    ○ 모랄레스를 지켜주지 않는 아군 플레이어

    ○ 모랄레스의 마나가 무한이라고 생각하는 아군 플레이어




       같이 깊이 들어가지만 모랄레스와 상성이 좋은편이라고 알려져있는 영웅의경우 모랄레스의 지속회복 및 보호기에 의한 데미지감소와 시너지가 잘 맞기때문입니다. (솔직히 저런애들은 이 더 좋긴한데 저희는 모랄레스를 할것이기때문에 예외로둡시다.)

    하지만 위에 서술했듯이 깊이들어가서 모랄레스가 따라들어가기 매우 곤란한경우가 있는데 이때 필요한것이 모랄레스를 잘 지켜주는 딜러, 탱커입니다.

    자세한건 운영법에서 서술하겠습니다.







    적군상성유리

    ○ 모랄레스를 물기 힘든, 위협을 가하기 어려운 영웅
    → 모랄레스가 있는 진형까지 깊이 들어오지 못하거나 뛰어난 접근기가 없는 영웅(뚜벅이 전사들)


    예 :     등등






    적군상성불리

    ○ 모랄레스를 손쉽게 요리 할 수 있는 영웅

    ○ 모랄레스를 지속적으로 OR 장시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영웅


    예 :    /    /   /   /   /     /    등등


    특히 조심해야하는것이   인데 이건 모랄레스가 맞아도 위험하고 모랄레스가 맞지 않아도 위험합니다.
    모랄레스가 무력화되는경우 아군에게 들어가는 힐 및 보호기가 장시간 끊기기 때문에 한타가 패배하는경우가 높고, 아군 다수가 무력화되는 경우 모랄레스를 지켜줄 보디가드들이 순식간에 없어지는것과 같이 때문에 모랄레스에게 오는 위협수치가 매우 높아집니다.

    특성 및 기술

    (3)

    피드백 회로 : 모랄레스는 정말 마나관리와의 싸움입니다. 마나관리가 모랄레스의 시작이고 끝입니다. 피드백 회로는 보호기의 마나소모를 획기적으로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보호기를 더 적극적으로 사용하게되며, 이는 곧 아군의 생존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트라우마 방지기 : 모랄레스 자신이 위험할경우 생존력을 미약하게나마 올려줍니다. 하지만 빠른대전이 아니고서야 트라우마 방지기를 찍지 않으면 힘들것같은 적군조합이 나온다면 그냥 모랄레스자체를 픽하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2)

    향상된 막기 : 동레벨 다른 특성에 비해서 너무 효율이 좋습니다. 마나 주입 수류탄을 이용해서 마나 관리에 힘을 더 주는것도 방법이겠으나 막기조차 찍지않으면 모랄레스의 생존력이 심하게 떨어집니다. 다른선택지는 딱히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4)

    박멸 : 적군에 근접 암살자 혹은 진형붕괴형 전사가 있을경우 선택하는 특성입니다. 기본 수류탄보다 더 멀리 밀어내기 때문에 본인 및 아군의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일리단같이 돌진기의 쿨타임과 사거리가 긴 영웅의경우 크게 도움이 안됩니다.

    방사선 : 왠만하면 선택하지 않는 특성이나 적 은신영웅을 찾길 원하거나 적 처치에 데미지적인 측면에서 도움을 주고 싶으시면 선택하셔도 되나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정화 : 상대방에 강력하고 하드한 군중제어기가 있을경우 반드시 선택하셔야합니다. 줄의 뼈감옥, 실바나스의 정신지배(궁극기라서 보고 찍을 수 없기때문에 미리 찍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데하카의 끌기, ETC의 광란의 도가니 등등 아군을 사살하는데에 결정적인 역할을하는 군중제어기가 있다면 반드시 찍으셔야합니다.

    (1)

    전투 자극 비행체 : 아군에 평타위주의 딜러가 있다면 반드시 선택해 줍시다. 아군이 모랄레스를 이해하고 있다면 우리의 이 궁극기 하나 믿고 평타에 힘을 주는 특성을 찍고있었을겁니다. 그들을 배신하지 맙시다.

    의료선 : 전투 자극 비행체를 사용할만한 아군이 없다면 의료선을 선택하세요. 범용성 측면에서 전투 자극 비행체가 뛰어나고 팀단위 게임이 아닌경우 운영으로 사용하기 힘들다는 측면이 있지만 절대 나쁜 궁극기가 아닙니다.

    (1)

    집중 치료 : 아군에 근접 암살자가 없고 아군 조합이 1전사 라면 게임은 우리팀 전사를 얼마나 죽지않게 유지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럴때 필요한것이 집중치료입니다. 단일 대상을 가지고 장시간 힐 할 경우 집중치료가 있고 없고의 HPS 차이가 매우 큽니다.

    동반치료 : 본인에게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쌓이면 위협이되는 지속적인 데미지가 들어온다면 동반치료가 좋습니다. 모랄레스의 패시브 발동의 조건은 맞지 않아야됩니다.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데미지는 패시브 활성화를 차단하기 때문에 동반치료 특성으로 해당부분을 해소 할 수 있습니다.

    사전 관리 : 적군에 평타위주 딜러가 2명 이상일경우 선택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특성 이름과 매치가 아주 잘되는것이 집중 치료의 경우 떨어진 체력을 다시 채워주는데에 특화되어 있다면 사전 관리는 떨어질 체력을 줄여주는데에 의미가 있습니다.

    기술 보호막 : 생각보다 저평가 되는 특성입니다만 최근 패치로인해 개편되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순식간에 들어오는 폭딜에 매우 좋습니다. 적군에 제이나, 리밍같이 스킬을 퍼부어서 순식같에 데미지를 누적시키는 딜러가 있다면 기술보호막은 탁월한 선택이될 것 입니다.

    (1)

    예방 접종 : 짧은시간 들어오는 강한 데미지를 상쇄시키는데 아주 좋습니다. 적이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누적시키는 딜러가 많아도 효율이 좋습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선택하는 편이 좋습니다.

    연속 보호기 : 1레벨에 피드백 회로를 찍으셨다면 보호기가 오히려 마나 회복기가 됩니다. 아군의 어그로가 분산되어 다수의 아군을 동시에 케어해줘야 한다면 선택하기 좋은 특성입니다.

    신경계 충격 : 적군에 속칭 뚜벅이 영웅이 많으면 효율이 극대화 되는 특성입니다. 아서스, 줄, 요한나 같은 영웅이 있다면 밀치기+슬로우라는 존재가 얼마나 짜증나는지 몸소 알 수 있게 해줄 수 있습니다.

    (3)

    카두세우스 반응로 2.0 : 마나관리 고통으로부터 해방시켜주시는 고마운 특성입니다. 기본체력스텟자체가 낮은 모랄레스에게 해당 특성으로 얻는 보호막은 모랄레스의 생존력의 핵심입니다.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해당 특성을 찍어줍시다.

    폭풍 보호막 : 아군에게 순식간에 강한데미지가 들어오거나 적군의 광역데미지가 강력하다면(줄의 맹독확산 같은 스킬들) 보호기 데미지 감소만으로 부족하기때문에 선택해줍시다. 다만, 반응로 2.0을 선택하지 못하기 때문에 부족한 마나+떨어지는 생존력은 감수하셔야합니다.

    • 치료 광선(Q)
      기력: 초당 6
      대상 아군 영웅 또는 돌격병에게 치료 광선을 발사하여 가까이 머물러 있는 동안 초당 179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치료 광선을 2초 동안 시전하지 않으면 초당 6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대상을 바꿀 수 있고, 자신에게 사용하면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 보호기(W)
      대상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3초 동안 35 증가시킵니다.
    • 변위 수류탄(E)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수동으로 폭발시킬 수 있는 수류탄을 발사하여 적들에게 216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카두세우스 반응로(고유 능력)
      치료 광선을 시전하는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언급되지 않은 특성들

    위에서 서술하게되면 너무 길어져 가독성이 좋지 못할것같아 따로 작성합니다.

       : 동레벨 다른 특성들이 너무 좋습니다. 장시간 보호기도 충분히 좋고 매력적인 특성이지만 초반에 사용되는 마나를 생각한다면 피드백 회로를 포기하고 선택하기에는 너무 리스크가 큽니다. 보호기 1초 더 유지하느니 마나 45 아껴서 3틱 더 힐하는게 좋습니다.

      : 생체 보호막의 경우 반드시 체력이 가득 차 있어야만 발동이 되기 때문에 조건이 너무 까다롭습니다. 향상된 탄도학의 경우 주는 피해 33% 증가가 매력적이지만 중요한것은 수류탄은 적을 바깥쪽으로 밀어냅니다. 추가 피해를 이용해 적을 빠르게 사살하려면 대상을 그 자리에 묶어두거나 아군 진영으로 끌어와야하는데 수류탄은 기본적으로 밀어내며 아군쪽으로 밀기위해서는 뒤로 돌아가 사용해야하는데 예능플레이가 아니라면 하지 맙시다. 추가 피해를 이용한 빠른 사살 플레이는 티란데에게 넘겨줍시다.

    : 옛날 광산맵이 그대로 돌아온다면 찍어줍시다.

    : 트라우마 방지기와 비슷한 맥락인데, 수류탄을 2연속 사용해야할 정도로 적군의 조합이 모랄레스에게 위협적이라면 그냥 픽을 안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동시 투여의 경우 지속시간도 증가하고 모랄레스 자신에게도 사용되지만 지속시간 2초증가 외에는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이동속도 25%증가보다 반응로 2.0의 보호막 풀스택이 훨씬 생존에 도움됩니다. 구급선의 경우 모랄레스의 단점인 광역힐이 부족하다는걸 해소해 줄 수 있지만 한타도중에 사용하게되면 빠른포커싱으로 파괴될때 자체스턴의 위험도 있고, 의료선에 탑승하고있는동안에는 보호기, 변위 수류탄등의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자체 패널티가 있어 좋은 특성이라고 말하기에는 애매합니다.









    모랄레스 이렇게 해보시는게 어떤가요? (간단한 팁, 운영법)

    1. 치료광선 사거리를 잘 이해하고, 이용해서 안전한 포지션을 확보하도록 노력할 것.

    - 가까이 붙는다고 체력 더 빨리 차는게 아니기때문에 최대사거리에서 힐하는게 모랄레스 본인의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최대사거리에서 힐하다가 아군이 뒤로 빠지면 같이 빠지고 전진하면 같이 전진하는것처럼 아군의 무빙을 따라하면서 최대사거리에 얹혀놓는 컨트롤에 익숙해지시면 좋습니다.
    단, 그렇다고 반드시 최대사거리에서만 힐하시는게 정답은 아닙니다. 중요한건 사거리를 잘 이해하는것이죠


    2. 치료광선은 정신없이

    - 모랄레스 본인은 정말 열심히 힐한다고 생각하는데 게임이 잘 안풀리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이런분들의 플레이를 보면 우직하게 한명만 붙잡고 힐하거나 마나관리에 문제가 있는경우가 있습니다.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 아군이 피가 떨어질것같다고 치료광선을 계속 붙여놓지 마세요. 라인전에서 자주 적용되는 부분인데, 라인전에서 견제를 당한다고 거의 풀피임에도 불구하고 치료광선을 계속 붙여놓는경우가 있습니다. 적당히 풀피 근처까지 채웠으면 잠깐 끊으세요. 그리고 피가 달면 그때 다시 치료해도 늦지않습니다. 앞에서도 계속 강조드린것이지만 오브젝트 한타전에 모랄레스의 마나가 얼마나 남아 있느냐에따라 한타의 승리 구도가 달라집니다.
    한타때 데미지가 들어올것같은게 아니라 확신이되면 계속붙여두시는게 맞습니다.

    ◎ 시야를 넓게보고 피가없는 아군으로 빠르게 치료광선을 옮겨주세요.
    보통 모랄레스가 힐하고 있는 대상은 아군 전사 혹은 근접 암살자인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아군 원거리 암살자나 딜러들이 절대 안맞는다는 보장이없지요
    딜러들은 보통 최대체력이 낮기때문에 조금만 맞아도 체력이 바닥이 납니다.
    그럴땐 잠시 아군 전사에 보호기를 걸어놓고 힐에대한 미련을 내려놓으세요.
    아군 딜러는 몇틱만 힐을 넣어도 전장에 복귀할 수준의 체력이 복구됩니다.
    그 몇 틱힐하는동안 아군전사는 보통 쉽게 죽지 않습니다.
    오히려 아군딜러가 피가없어 전장에서 이탈하거나 소극적인 상태가되면 팀의 화력이 크게 떨어집니다. 그게 아군 전사입장에서는 더 위험한 상황입니다.
    아군 딜러를 빠르게 전장에 복귀시켜주세요 그리고 죽지않게 하세요.


    3. 평타에 미련을 버리세요

    모랄레스는 치료 광선을 붙인 상태에서도 기본공격이 가능합니다.
    욕심같아서는 힐+무빙+평타 를 완벽하게 해서 힐량도 높고 생존도 잘하고 데미지측면에도 도움을 주고 싶죠
    솔직히 말씀드리면 욕심이 그득한 욕심 그자체의 발상이죠
    모랄레스의 평타가 생각보다 빠르게 나가는게 아니기 때문에 평타를 무빙중간중간 사용하게되면 무빙에 빈틈이 생깁니다.
    잘하는 적이라면 이 틈을 놓치지 않습니다. 애초에 여러분이 모랄레스를 골랐을때 여러분보고 딜안넣는다고 뭐라할 사람 없습니다.
    평타에 쓸 신경을 현재 한타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아군 체력상황이 어떤지같은 더 중요한곳에 신경을쓰세요


    4. 이기적이 되세요

    모랄레스가 지원가인 조합은 모랄레스가 혼자 지원가인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모랄레스가 지원가인 조합은 모랄레스에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습니다.
    최대한 살아남으세요. 상태를 보고 구하기 어렵다고 생각된다면 살리지마세요
    돌진하는 아군 소냐, 스랄, 일리단 따라다니면서 전투 자극 비행체 투여해주고 힐주고 보호기 걸어주다보면 어그로가 순식간에 모랄레스로 끌립니다.
    1번에서 서술한것처럼 사거리가 허락하는한, 안전이 보장되는 한 최대한 따라가면서 도와주세요
    그리고 위험한 선을 넘어가면 그냥 내버려두세요.
    그러다가 다시 안전한 구역에 돌아오면 2번에 서술한것처럼 빠르게 도와 전장에 복구시키세요
    내가 죽으면 나 대신 힐해줄사람없습니다. 살아남으세요.(이건 모든 지원가에게 해당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보다 모랄레스에대한 이해도가 훨~~~~~씬 높고 잘하시는분들 넘쳐납니다.
    하지만 모랄레스라는 매력적인 지원가를 해보려고 하거나 적응이 어려우신분들은 보시고 조금이라도 참고해가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점, 오타지적, 수정해야할 부분 덧글로 부탁드립니다.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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