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티리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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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원탱 및 유틸용 티리엘
- 작성자 | 씨케이에이치 작성일 | 2016-04-07 18:39:14 조회수 | 12417 최종수정 | 2016-05-07 14:4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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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리엘정의의 대천사
주요능력 근접, 기절, 보호막, 이동기, 무적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517 5.2382 500 3 78 1.5 1.25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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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공략같은건 1등급 찍고 써보려했는데 도무지 1주일째 올라갈 기미도 보이지않고
최근들어서 tnl 노블레스 선수 때문인지 이상하게 영리에서 디아픽이 증가하면서 카운터로 티리엘 해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싶은마음에 부족한 실력이지만 글좀 써봅니다.
영웅 상성
상성좋음 : 사실 티리엘이 아군 상성을 타는 영웅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축성을 갈 경우 워낙 아군 근딜 살리기에 좋다보니 넣게됬습니다.
스랄의 경우에는 세계의 분리를 통해 진형을 갈라놓고 w와 e로 우리 딜러진을 괴롭히기 때문에 상대에 스랄이 있을경우 너무 앞라인 싸움에 치중할경우 뒤가 무너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2탱일때 티리엘을 하시던가 브루저로 스랄이나 소냐, 디아블로등을 가져왔을때에만 티리엘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빛나래의 경우에는
변이에 선딜도없고 사거리도 짧은편이 아니라서, 잘하는 빛나래는 축성각을 주질 않습니다. 물론 이 경우에도 아군 브루저가 상대를 잘 물어서 변이가 빠졋을경우 축성으로 카운터 칠 수 있겠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 축성쓰려고 q쓰고 들어가는 티리엘을 쉽게 제압해버립니다.
정예타우렌의 경우에는 cc기와
광란의 도가니의 잠재성을 통해 탱을 하는데, 티리엘이 축성각보려고 아군하고 같이 있다보면 나도같이 Q-R에 맞고 춤추거나, 멀리 떨어져있다가 아군 세이브해주려고 Q-R하느라 시간걸려서 한타를 맞고 시작하는 그림이 그려집니다. 때문에 상대 소가 정말 잘하는데 우린 정화도 없고 CC기도 형편없다. 그럴땐 그냥 심판을 가는게 좋습니다. 축성그림이 게임 내내 나오기 힘들거에요.
축성티리엘 특성상, 티리엘은 상대를 문다기 보다는 들어오는 상대의 스킬및 딜을 무력화 시킴으로써 역으로 한타를 이기는 그림을 그려야만하는데 그런 성격상 상대 영웅들의 cc기 및 콤보 타이밍? 이라고 해야되나 딜 넣는 타이밍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예로 들자면
디아블로의 경우, R-Q-E로 한명을 끊어놓고 시작하는것이 일반적이므로 적 디아블로가 시야에 보이면 아군 딜러진 근처에 있다가 바로 축성 켜줍니다
혹은
제이나의 경우, 서리고리를 깔고 가운데에 W를 쓰는게 일반적이기 때문에 고리 깔리는 소리 및 모양 보이지마자 아군보면서 축성 켜주시면됩니다.
리밍의 경우, W최대거리 맞추면서 Q짤짤이 하는게 일상이기 때문에 W쓰는거 보자마자 아군쪽에 축성을 켜주시던가 보주 까짓거 W보호막켜고 대신 맞아줍시다
그리고 조심하셔야 할 대표적인 영웅으로 스랄,빛나래,타우렌 3개를 뽑았는데
이유인즉슨,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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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드루인의 힘(Q)
- 마나: 45재사용 대기시간: 12초대상 지역에 엘드루인을 던져 주위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5초 안에 다시 사용하면 검으로 순간이동하고 주위 적들을 다시 느려지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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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의(W)
- 마나: 45재사용 대기시간: 9초4초 동안 33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주위 아군 영웅과 돌격병에게는 보호막의 4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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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타(E)
- 마나: 45재사용 대기시간: 6초대상 지역에 156의 피해를 줍니다. 해당 지역을 지나가는 아군은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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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천사의 분노(고유 능력)
- 죽으면 4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무적이 만료되면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468의 피해를 줍니다. 폭발에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부활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대천사의 분노가 활성화된 동안 주위 적 영웅의 공격력이 50% 감소하며, 폭발한 후에도 3초 동안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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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드루인의 섬광(Q)
- 엘드루인으로 순간이동하여 주위 적들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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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특성별 설명
1렙특성> 호라드림 제련술 : 쿨다운 3초 감소가 생각보다 많이 좋습니다. 후에 전투탄력, 인성의 땅과 좋은 효율을 냅니다
징악 : 상대 딜러들을 조금 더 아프게 때릴 수 있습니다.
재전 : 무난한 선택입니다. 재생구슬을 확보하면서 후에 회복증폭과의 효율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4렙특성>
회복증폭 : 무난한 선택입니다. 재생효과 증가 및 받는 치유량 증가이기 때문에 지속력이 필요한 전장 (EX. 영원의 전쟁터, 불지옥신단, 파멸의탑 )에서 정말 많이 갑니다.
응보 : 한타시에 한번이라도 E를 더 쓰고자 갑니다. 혹은 팀에 라인클리어능력이 너무 형편없다 싶을때 갑니다.
7렙특성>
7렙특성>
전투탄력 : 티리엘은 전탄 최고효율입니다. 정말 좋습니다.
화답 : 조합상 1명씩 빨리빨리 끊고 시작해야할 때 눈물을 머금고 갑니다.
10렙특성>
심판 : 갱킹용 궁입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싫어합니다. 궁 사거리가 넓다지만 아군 호응이 정말 중요합니다.
사실상 축성보다 팀웤이 필요한 궁이라고 생각합니다.
축성 : 광역 3초 무적. 상대가 CC기를 키면서 들어올때 카운터칠수도 있고, 순간 폭딜을 막을수도있습니다.
13렙특성>
불타는 분노 : 필자는 자가라 상대로 점막제거가 너무 안될때만 갑니다.
천사의 흡수 : 지속력이 필요한 맵에서 우리 힐러가 너무 힐하는 법을 모른다 싶을때 혹은 리리나 테사가 1힐일 때 갑니다.
위풍당당 :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 전투탄력과 같이 어지간한 일이 아니고선 꼭 갑니다. 상대가 나를 때렸는데 상대가 역류걸린 것 마냥 슬로우 걸린게 딱 카운터 치기 좋은 그림을 만들어줍니다. 심지어 공속도 감소되서 평딜 상대로도 좋습니다.
그리고 위풍당당쓸 때 팁이 있다면, 일부러 W를 안쓰다가 상대가 포킹용으로 스킬을 쓸때 딱 W써주시면 슬로우걸려서 킬각이 나올때도 있습니다.(EX. 켈타스Q, 제이나Q,W)
16렙 특성>
신성한 땅 : 거의 역장급으로 진영을 붕괴하는 것은 물론 우두스틸까지 노리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사실상 상대 딜러 움직임을 봉쇄시킬때 혹은 추노용으로 가장 많이 씁니다.
피에는 피 : 상대 탱커에게 쓰면 거의 피의 절반정도를 즉시 회복시켜주는 특성입니다. 내가 원탱일때, 그리고 CC기는 이미 충분할 때 갑니다.
20렙 특성
강화보호막 :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딜 다 무력화 시키잖아요.
초반 운영
재전을 찍었다면 재생의 구슬 잘 챙겨주시구요. 갱킹할 시, Q로 슬로우만 걸어줄 뿐만 아니라 무빙으로 상대 진로방해도 같이 해줍시다.
궁극기 습득 후
상대한테 브루저가 있을 경우에는 너무 앞포지션에만 있으면 위험합니다. 축성각이 안나와요. 상대 조합을 보면서 얘들이 이러이러하게 이니시를 할 수 있구나, 이러이러하게 우리 딜러진을 물 수 있겠구나 미리 생각해두시고 QWE로 진형 짜면서 싸워야합니다.
(EX. 우리팀 2탱2딜1힐 상대팀 1탱3딜1힐 인데 상대팀 스랄이 보이지않는다. 그러면 어디서 세분을 쓰면서 들어올지 모르므로 Q와 E로 부쉬체크를 하며 아군 탱한테 이니시를 걸어달라한다. 사실 세분의 경우 선딜이 짧은편이라 카운터치기 상당히 어려우므로, 우리팀 딜이 끊기면 안되는 시점에 써주는게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혹은
(EX. 우리팀 1탱3딜1힐 상대팀 1탱 3딜 1힐이다. 이럴땐 W,E,를 활용하여 국소전을 하시다가 상대 브루저가 먼저 들어오면 Q,R를 통한 선수비후 역공을 우리가 조합상 먼저 물었다. 그러면 Q슬로우 및 축성무적으로 확실한 킬을 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레벨 이후
딜을 혼자 맞을 경우에는 강화보호막으로 씹어주시면 됩니다. *영웅별 축성 카운터
모든 축성을 이런 상황때 돌리는건 아니지만 대충 이런 각에 돌리는것이다. 라는 도움을 드리고싶어 짧게나마 올려봅니다.






























투탱이라 내가 리밍 전담마크 할 수 있다. 이런거 아니면 브루저랑같이 상대 딜러 물었다. 싶을때 그냥 축성켜주세요.
진행중인 딜을 로스시키지 않는데에도 큰 의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원탱 티리엘은 스랄 못막아요. 티리엘이 같이 있는데 스랄이 미쳐서 던져주지않는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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