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정예 타우렌 족장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5 / 비추천 : 2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CC기 최강자- how to ETC
- 작성자 | 씨케이에이치 작성일 | 2016-04-08 14:35:52 조회수 | 5610 최종수정 | 2016-04-08 14:43:35
-
정예 타우렌 족장록의 신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밀쳐냄, 회복, 이동기, 무력화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250 4.6875 500 3 99 1.5 1.25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5
머리말
현 히오스 내의 최강 CC기 소유자. 탱커중 갱킹력은 가히 최강.
히오스 내의 그 어떤 궁과 비교해봐도 단연 1티어인 광란의 도가니.
밴픽이 나오고 영리가 비교적 더 활성화되면서 당연히 이기고자 조합을 짜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필자는 요라딘뿐만 아니라 타우렌도 필수적으로 익혀야할 탱커라고 생각하여 부족한 3등급 실력에도 무릅쓰고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영웅 상성
티란데 + 정예타우렌.
이제는 보기만해도 치가 떨리는 조합이죠. 티란데의 징표 덕분에 딜러의 호응만 있다면 탱커마저 쉽게 킬해버리는 갱킹조합입니다.
기본적으로 파워 슬라이드 -> 달의 섬광 후에 고막 터트리기로 도망못가게 당겨주고 길막하면서 평타치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랄 이나 케리건도 CC기가 있기 때문에 갱호응이 상당히 좋은 편이구요
많은분들이 잊고 계신게 또 록스타는 공속 20%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근딜하고 같이 갱했을때 괜히 상대가 녹는게 아니에요. 근딜과 시너지 좋습니다.
주의해야할 영웅으로는 굳이 꼽자면 요한나, 레이너정도가 되겠습니다
일단 고유능력이 저지불가인데다가 규탄이나 축방으로 쉽게 소궁을 제압할 수 있기 때문에 Q로 다이브했다가 역으로 한타터지는 그림이 종종 생깁니다.
레이너를 상성으로 꼽은이유는 다름아닌 13레벨 특성 불굴의 지휘관 때문입니다.
Q나 R을 쓰면 타우렌이 밀립니다.
타우렌 궁극기형식이 4초동안 매초마다 스턴을 넣는, 한마디로 1초씩 4번 연속으로 스턴을 넣는 것이기 때문에 불굴의 지휘관특성의 경우 레이너를 묶기가 정말 어려워집니다.
그리고 정화는 ETC를 상대하는 모든 힐러가 가능하면 갑니다. 무슨 의미냐면, 상대 힐러한테 CC기가 없더라도 소가 궁을 썻을때 CC기가 있는 영웅이 정화를받아서 소궁을 캔슬시킬 수 있다는거죠.
이 점도 유의해서 궁을 써주시길 바랍니다.
특성 및 기술
-
- 파워 슬라이드(Q)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2초선택한 위치로 미끄러지며 적중한 적에게 95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 고막 터트리기(W)
- 마나: 55재사용 대기시간: 12초주위 적들에게 71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 기타 솔로(E)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9초4초 동안 초당 69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 록스타(고유 능력)
-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한 후 방어력이 2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이 기술 자체로는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특성별 설명
1레벨 특성> 롤링스톤 슬라이드 : Q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ETC는 CC기를 얼마나 잘 넣느냐가 실력이며, 또한 Q 거리재기를 통한 위압감을 줄 수 있어야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지간해서는 Q사거리 증가 찍습니다.
막기: 상대가 평딜 2이상이고 브루저까지 있을때 갈만은 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ETC의 갱킹력과 CC능력에 한계가 생긴다는 점도 염두해주셨으면 합니다.
프로그레시브 록 : 확실히 지속력이 어마어마하게 증가합니다. 영원의 전쟁터나 파멸의 탑같이 지속력이 필요한맵에서 충분히 고려해볼만합니다.
4레벨 특성>
더블넥 기타 : 너비가 2배가 되며 속도까지 빨라집니다. 사실상 Q만으로 2,3명이상 기절시킬수 있으며 광란의 도가니를 더욱 성공적으로 넣기 위해서는 이 특성을 가야만 합니다.
7레벨 특성>
7레벨 특성>
확성기 : 아군이 물렸을때 세이브할 수도있고, 상대를 Q로 물었을때 배달시킬 수도 있습니다. 기타등등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특성입니다.
기타 히어로 (E) : 지속력이 필요할 때 갑니다. 또는 티란데같이 힐량이 부족한 영웅이 1힐일 때 갑니다.
10레벨 특성>
광란의 도가니 : ETC의 존재이유. 상대가 ETC 달려오는거 보기만해도 후퇴핑을 찍는 이유. 알파이자 오메가입니다.
13레벨 특성>
오빠 부대 : 역시 팀의 힐량이 부족한데, 지속력이 필요한 전장일때 눈물을 머금고 갑니다.
고막 찢기 :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 상대 브루저들은 질질 짜게 만들고 ETC의 Q에 한번 걸린 적들은 살아나갈 생각을 못하게 만듭니다. 무려 80%이속감소입니다. 무빙으로 길막해주면 사실상 스랄 지진수준이죠.
기술 보호막 : 상대 스킬딜이 너무 아파서 도무지 탱킹을 할 수 없을때 갑니다. 아무리 CC기 최강자인 ETC라도 탱커이기 때문에 탱커의 역할을 할 수 있으려면 어느정도 탱킹은 갖춰야합니다.
16레벨 특성>
스피드 메탈 : 추노및 도주에 상당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에코 페달 : 조금이라도 딜을 구겨넣어야할 상황일때 어쩔 수 없이 갑니다.
압도적 존재감 : 상대 평딜이 어마무시해서 도무지 탱킹이 안될 때 갑니다.
20레벨 특성>
소를 해보신 분들은 다 알겠지만 ETC는 광란의 도가니 한번으로 한타를 터지게 만드는 장본인이며
특히 딜은 딜대로 나오고 요새는 요새대로 밀린 20레벨 구간에선 한타 한번에 승패가 갈리므로 더욱 그 입지가 중요해집니다.
게다가 ETC는 20레벨 특성 뭐 하나 별로인게 없다고 생각되어 어느 때에 이 특성을 타야되는건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순회공연 : Q의 쿨타임이 초기화되며, 광란의도가니 도중 Q를 사용하여 2초동안 추가 CC를 걸 수 있게 만드는 특성입니다. 순회공연은 일단 Q-R이 매끄럽게 진행되는 판에서 상대 힐러나 딜러진을 추가로 묶어놓고 싶을 때 가는 특성입니다.
순회공연 사용시 주의하셔야 할 점은 기존에 궁으로 묶어놨던 적이 풀린다는 겁니다.
예를들어 상대 진형이
디아블로 소냐 그레이메인 발라 레가르 이런식으로 되어 있을때
처음 궁으로 디아블로, 소냐, 그메 를 묶은후 슬라이드를 한번 더 해서 그레이메인, 발라, 레가르를 묶었다면
디아블로의 종말이나 소냐의 작살에 맞을 위험이 있습니다.
때문에 순회공연은 상대 조합상 앞라인이 CC기가 무력하거나 쉽게 무너지는경우에만 갈만한 특성이다. 라고 인지해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데스 메탈 : ETC가 죽었을때 천사의 모습으로 하프켜면서 또 스턴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꺼려하는 특성인데, 이유인 즉슨 ETC가 '죽어야만' 발동되는 20레벨 특성이기 때문입니다.
다른탱커들이 강보 라던가 불사 들고 안죽으면서 탱킹할 때 어떻게든 죽으면서 CC기 묻히려고 달려드는 ETC를 상상해보세요. 더군다나 데스메탈이 죽자마자 즉시시전도 아니고 선딜이 어느정도 있습니다.
즉, 상대 힐딜이 20레벨 이후로 거리유지만 잘한다면 뚜렷한 효과를 발휘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탱킹 특을타도 살아남기가 어렵고 상대가 CC기 관리도 잘하는편이다 싶으면 데스메탈을 가는 것이 타특성에 비해 나을 수 있습니다.
폭풍 보호막 : 한타중에 딜로스를 시키기위해 어쩔수없이 택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상대 브루저가 너무 잘 문다 싶으면 이 특성을 택하셔도 무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폭풍보호막이라는 특성자체가 ETC라는 탱커의 역할이라고 생각되지않고 또 다른 특성을 포기하기에는 너무 아깝기 때문에 꺼려지는 특성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폭풍의 번개 : Q선딜 없이 바로 내가 원하는 장소에 팤! 하고 나타나서 기타를 켭니다. 그 외에도 추노 및 도주 다방면으로 쓸 일이 많아집니다. 필자도 유틸성이 높은 점멸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초반 운영
주로 Q로 CC를 건다음 W로 우리쪽으로 당기고 무빙방해하면서 킬을 따냅니다.
궁극기 습득 후
상대가 안피하면 그냥 Q-R로 한타 이겨주시면 되구요.
20레벨 이후
상대 딜러진이 어떤 특성을 탔는지 봐주시고, 자신이 선택한 특성에 맞게 적당한 이니시와 CC로 한타를 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광란의도가니 주의사항
ETC의 궁은 무조건 상대를 봤다고해서 이니시 걸겠다고 들어가는게 아닙니다.
일단 가장 베스트는
Q, W, E를 통한 국소전에서 상대의 CC기가 빠진 타이밍에 딜러진에 Q를 타고 들어가 궁을 써주는것이구요.
(EX. 상대가 무라딘 , 그레이메인 , 캘타스 , 줄 , 말퓨리온 이라면, CC기라고는 무라딘과 켈타스밖에 없으니 무라딘의 폭풍강타가 빠졌을때 바로 Q로 헤집고 들어가 켈타스를 비롯한 딜러진을 묶어주는 것입니다.)
때문에 시야에 ETC가 안보일경우 일부러 국소전마저 피하는 상대가 있는데, 그럴땐 무리해서 한타를 여는 것 보다는 라인먹으러 나온 상대를 팀원과 같이 갱킹하던가 오브젝트 타이밍을 노리는것이 좋을 때도 있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