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노바 로테이션이라서 글을써봅니다. 노바충 소리안들으시길 바라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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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노바 로테이션 기념 공략
작성자 | 스컬어디감  작성일 | 2015-05-05 13:58:20  조회수 | 2784  최종수정 | 2015-05-05 14:00:38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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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노바 로테이션이라서 글을써봅니다. 노바충 소리안들으시길 바라면서

영웅 상성

우리팀 일때 좋은 영웅은 cc기로 적을 고정시켜줄수있는 

자가라 의 게걸 아귀 (R) 
제라툴 의 공허의 감옥 (R) 
아서스 의 울부짖는 한파 (W) 
우서 의 천상의 폭풍 (R)  심판의 망치 (E) 
아눕아락 의  꿰뚫기 (Q)  잠복 돌진 (E) 

이런 cc기가 많을수록 노바하기 편해집니다.



반대로 궁합이 안맞는 영웅들은

적을 고정시키는게아닌 밀쳐버리는 영웅들입니다.
정예타우렌  디아블로  티리엘 같은 영웅인데

갱을할때 서로 사인이안맞으면 스킬을 맞추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계시 (고유 능력)  천리안  투시같이 은폐감지 스킬을 잘체크하면서 포지션 잡습니다.

예외적으로 아바투르가 나올경우  독성 둥지 (W) 를 안밟도록 잘피해다녀야 합니다.


노바는 거의 모든 딜러들을 암살하기위해 하신다고 보면됩니다.

거의 대부분의 원거리 암살자, 근거리 암살자들 위주로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특성 및 기술

(3)

무조건 이거찍습니다.
설명 필요없습니다

(3)

10판중에 9판은 위력축적을찍고
독살을 찍는 경우는 광산맵이나 거미맵같이
초반싸움이 치열한 맵에서 누킹을위해 찍어줍니다.

(3)

이거안찍을거면 노바하지마세요.

(1)

말이 많은 노바 궁극기인데요
저같은 경우 솔랭에선 거의 삼연발찍습니다
예외적으로 우리팀에 제라툴이나 자가라같이
정밀타격이 확정적으로 들어갈경우 또는
상대팀에 아바투르있으면 무조건 정밀타격갑니다.

(1)

홀로그램 분신이 딜을 넣기시작합니다.
꿀특성입니다. 16레벨특성 이중속임수까지 찍게되면
분신 딜을 무시못합니다

(3)

거의대부분 이중속임수(분신노바)를 찍고
조합봐서 과출력 정밀타격을위해 과출력찍습니다.

(3)

되돌리기를 거의찍고
아바투르가 백도어를 진짜 미친듯이하면
정밀폭격 2회충전갑니다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은폐를 통해 자유롭게 움직일수 있습니다. 라인은 먹지않습니다
초반에 노바로 킬을 따야한다는 부담감을 가지면 안되고 노바가 쌘타이밍은 10렙부터입니다.
그전까진 최대한 괴롭힌다는 느낌으로 게임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초반 운영
라인에 절대 서지말고 갱위주로 게임을합니다
기본 콤보는 적 포탑 사거리에  홀로그램 분신 (E) 을 깔아놓고 분신이 공격을 하는순간 포탑어그로가

분신에게 들어갑니다. 그러면 재빠르게 마비 사격 (W) 평타 저격 (Q)   콤보입니다.

마비사격을 먼저 날리는이유는 이동속도를 느리게해서 저격을 확실하게 맞추기 위해서입니다.

평타 각이 더나오면 무빙샷으로 쳐도되고 킬각이 아니라면 무리하실필요는 없습니다.

최대한 여기저기 라인을 돌아다니면서 우물뺀다는 느낌으로 플레이 하시면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삼연발 사격 (R) 을 배울경우 딜이 부족해서 못잡는 경우는 거의없습니다

기본 콤보  마비 사격 (W)  평타  저격 (Q)  후에 빠지는척 하면서 피가 1/3 정도 남았다 싶으면 바로  삼연발 사격 (R) 을 날려줍니다 벽이나 타워 다른영웅이 맞아주는거아니면 왠만한거 다잡습니다.

이 메리트 때문에 저는 삼연발 사격을 선호합니다.

정밀 타격 (R) 을 배우실 경우엔 삼연발 세발 맞춘 딜보단 덜나오지만 광역데미지와 글로벌사거리의 장점을

이용해서 언제어디서 한타가 열리든 바로바로 지원이 가능한점이 메리트라고 봅니다. 특히우리팀 cc연계를 통한

정밀타격은 한타에서 노바의 존재감을 확실히 보여줄수도있습니다. 논타겟이다보니 많이해봐야 잘맞춥니다.

보통 단일타겟대상으로는 캐릭터 정가운데에 쏘면 대부분 맞습니다.


20레벨 이후
노바는 초반운영이야 갱위주로 다니면 되지만 중후반가면 갈수록 포지션이 중요한데요

되돌리기를 찍은 뒤부터는 자신의 피지컬로 게임을 캐리할수도있고 역캐리할수도 있습니다.

되돌리기 콤보는 분신노바를 했다는 가정하에 
홀로그램 분신 (E)   마비 사격 (W)  평타  저격 (Q)  되돌리기 
홀로그램 분신 (E)  마비 사격 (W)  평타  저격 (Q)  인데요.

보통 저렇게 다맞추면 하나는 짜르고 시작하실수 있습니다. 해보시면 알겠지만 상당히 손꼬이고 삑나면

위치노출이 되서 반대로 역캐리하는 상황이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20레벨 이후부터는 한타가 일어날 것 같을때 적팀이 합류하는 지점에서 제일늦게 합류하는 암살자나

지원가를 끊고 뒤로 빠지는 식으로 운영을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광산맵에선 노바를 하지마세요.

그외엔 다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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