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머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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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죽어야 머키다.
- 작성자 | 노랑파프리카 작성일 | 2015-05-06 04:46:17 조회수 | 72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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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키아기 멀록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이동기, 무력화, 무적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730 29.1992 - - 60 1.25 1.25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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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저도 잘하지는 않지만
저는 180판정도 머키를 해봤습니다.
암살머키 싸움머키 공성머키
여러개를 해봤죠
그 결과 제 생각으로 제일 이상적인 머키 플레이를 작성해보려고요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아군은
나중에 문어발을 찍었을때 딜을 넣어줄수 있는 딜러들
상서이 나쁜 아군은
같은 전문가들 가즈로나 그러면 팀 기본밸런스가 너무 무너져서 버티기 힘들죠
상성이 좋은 적군..
거의 없는거 같은데 다 상대하기 힘들죠 다만 궁을 찍었을때 물몸인 딜러들을 물어서 죽일 수 있죠 혼자서도
상성이 나쁜 적군
제라툴 노바 같은애들한테 머키는 좋은 먹이가 되죠 ㅠ 또 잘하는 라툴님이나 노바님은 숨겨놓은 알을 잘 부수죠
특성 및 기술
- (4)
머키는 계속 타워를 부셔주면서 용병을 매수해주는 것이 특화된 캐릭입니다. 매수를 찍는이유는 계속해서 타워를 부수기 위함입니다.
방울바람은 상대가 딸피인데 도망갈때 추노해서 죽일 수 있죠 그 용도로 쓰기는 하지만 역시 머키는 공성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매수가 주력입니다.
- (3)
계속 타워를 부수고 라인을 관리할때 꿈이를 찍어서 더 빠르게 부술수 있기 때문에 꿈이를 주력으로 하죠
그 다음 알살을 목표료 독살을 찍기도 하는데 좋긴하지만 머키는 공성이 주기 때문에 꿈이가 더 좋죠
- (3)
이 때부터 좀 타워를 부술맛이 나는데요 범위가 넓어져서 타워가 한번에 두 개를 데미지 줄수 있죠 그리고 문어발을 쓸때 복어를 맞출확률이 더 높아지죠
그 다음이 점액효능인데 이거는 한타를 하고 데미지를 높이겠다는건데 실상 머키는 너무 약하기 때문에 평타를 그렇게 많이 칠 수 가 없죠 머키는 문어발이 목적입니다 압축공기넣고 문어발로 CC를 걸어주는 그 다음 팀한테 맞기는거죠그 다음 하늘에 맞겨야죠 최대한 때려주는거죠 죽을때까지 방울바람을써서 피하기도 하는데 이건 더 손해입니다. 차라히 근처에 알을까고 빨리죽고 다시 태어나서 달려가는게 낳습니다. 방울바람때 울편이 죽고 그 다음 방울바람이 끝나고 머키가 죽고 이렇게 되버리죠
- (2)
문어발이 훨씬 좋습니다. w+문어발 많이쓰시죠 그리고 w+되돌리기+w문어발
딜러들을 물어서 죽이 거나 한타때 딜러나 힐러를 물어주는겁니다.
그리고 압축공기가 폭딜이기 때문에 물몸인 딜러들을 죽이기 쉽죠
무엇보다 장점인건 쿨이 짧은편이라는 겁니다.
그 다음 문어발인데 이거는 솔직히 구조물을 부술때 별 효과는 없습니다. 차라히 평타를 몇대 더때리는게 낳죠 그러면 쓰임은 한타때인데 각을 보기도 어려울 뿐더러 시전하면 0.5 ~ 1초정도 늦게 나오기때문에 각을 보기도 어렵죠 또 쿨타임이 너무 깁니다. 비추입니다.
- (2)
복어의 분노를 찍게되면 나중에 데미지가 더 올라가죠 좋습니다. 그리고 문어발을 할 때도 좋고 훨씬 빠른 철거가 가능하죠
그 다음 방울기계인데 이거를 찍는거는 나중에 원기회복 방울을 위해서 찍는건데 제가 봤을때 방울기계는 별로입니다. 뭐 1대1승부가 강해지긴 하지만 이제 후반으로 가면 갈 수록 한타 모여서 싸우기 마련이죠 근데 방울기계를 쓰는동안 우리팀이 맞게되고 저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죠. 다시한번 말하지만 머키는 기본이 공성캐이고 싸울때 포인트는 알을 근처에 깔아서 계속 가는게 포인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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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액(Q)
- 재사용 대기시간: 4초주위 적들에게 89의 피해를 주고 점액을 묻혀 6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이미 점액이 묻은 적들에게는 218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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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어(W)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대상 지점 237의 생명력을 지닌 복어를 내뱉습니다. 3초 후, 복어는 폭발해 426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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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 방울(E)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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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 놓기(D)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대상 위치에 멀록 알을 놓습니다. 알 주위 시야가 확보되고, 죽으면 8초 후에 알에서 부활합니다. 죽으면 적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의 25%만 줍니다.
알이 파괴되면 15초 동안 자신의 모습이 적들에게 드러나고 알 놓기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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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많은 사람이 머키는 안 좋다 4대5나 마찬가지다 이런 생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맞는 말이죠
하지만 4대4 아니
5대4로 만들 수 있습니다. 머키는 운영으로요 머키는 계속 타워를 부숩니다 그러면 적이 막으로 올테죠 그 상황이 바로 4대4 5대4를 만드는 포인트죠 오면 우리팀도 4대4로 싸우는거고 안오면 계속 철거하면 되는거죠 게다가 포인트는 머키는 죽어도 3초만에 바로 나오죠 이건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엄청난 이점으로 다가오죠 다른 캐릭은 후반가면 빽도를 하고 싶어도 짤릴까봐 무서워서 빽도를 하지 못하죠 죽으면 50초 60초 기다려야하니까요 하지만 머키는 3초면 바로 나오니까 상관이 없죠. 게다가 만약에 짤렸다 그러면 3초만에 나오기 때문에 싸우고 있는 전장에 바로 합류할 수도 있고 알의 위치에 따라 탑에 있다가 봇으로도 가고 적이 정말 정신이 없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일부러 죽기도 하죠 그래서 일부러 죽는캐가 있을까요ㅋ) 그리고 매수를 찍어서 적의 캠프를 계속 빼앗아 오고요. 머키는 강하지 않지만 정말 짜증나게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20이후는 머키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만약 이때 적의 앞 타워를 다 철거하지 못했거나 캠프를 많이빼껴서 라인이 뒤에 있다면 거의 졌다고 봐야겠죠 머키가 있으면 그러면 안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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