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폴스타트

1등급근사한트롤 #32119특성 위주로 설명해드립니다.참고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원딜 티어를 보자면1티어 - 리밍, 폴스1.5티어 - 타커, 제이나, 루나라2티어 - 발라미만 잡 - 레이너, 켈타스, 노바, 해머입니다.해머는 전문가 태그지만, 원딜의 비중이 높아서 썻고, 자가라는 그래도 전문가의 냄새가 더 짙어서 뺏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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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 1티어 원딜 폴스 공략
작성자 | 나잉이  작성일 | 2016-04-11 11:21:46  조회수 | 11966  최종수정 | 2016-04-21 14:43:32
폴스타트
와일드해머 영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밀쳐냄, 이동기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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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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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1등급

근사한트롤 #32119


특성 위주로 설명해드립니다.


참고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원딜 티어를 보자면

1티어 - 리밍, 폴스

1.5티어 - 타커, 제이나, 루나라

2티어 - 발라

미만 잡 - 레이너, 켈타스, 노바, 해머입니다.


해머는 전문가 태그지만, 원딜의 비중이 높아서 썻고, 자가라는 그래도 전문가의 냄새가 더 짙어서 뺏습니다.

영웅 상성

      폴스는 적군과 아군을 막론하고 큰 상성 없이 항상 안정적인 성능을 가집니다.

      지금 1티어인 가장 큰 이유죠.


      아군 상성을 굳이 꼽자면 막타력이 부족한 폴스의 단점을 메워줄 수 있는 그메가 떠오르네요.

      그리고 스랄의 경우에는 번개궁을 찍건 광풍을 찍건 둘의 궁 시너지가 좋지 않은 것 같아 나쁜 상성에 넣었지만 그렇게 나쁜것도 아닙니다.

      특성 및 기술

      (1)

      옛날에는 명사수를 찍었지만, 지금은 폭풍추적 미만 잡입니다.

      게임 끝날때 쯤이면 200스택쯤 쌓이는데, Q만으로 1200정도 되는 폭딜이 나옵니다.
      (갈때, 7렙 폭발특성, 올때)

      (2)

      Q의 사거리도 좋긴 하지만, 쿨감으로 5초에 한번씩 1200딜을 넣는게 더 큰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Q를 제외한 다른 스킬에도 똑같은 쿨감이 적용되기때문에 주력은 능숙한 기수입니다.

      16렙에 봉우리의 돌풍 특성과도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폴스가 익숙하지 않아서 조금 더 안정적인 포지션에 위치하고 싶으시면 사거리도 마냥 나쁘진 않아요.

      (3)

      Q의 스택을 쌓기 시작했다면 폭발특성이 가장 좋습니다.

      5초마다 1200딜이 광역으로 들어가는 궁극기급 스킬을 장착하게 됩니다.

      (2)

      주력은 광풍이지만, 번개도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폴스가 주력딜일 경우에 팀에 막타력이 많이 부족해질 수가 있는데, 번개는 막타력을 많이 상승시켜주는 궁극기가 될 수 있습니다.

      광풍은 이니시, 오브젝트 스틸, 한타 리셋, 팀원 세이브, 본인 탈출기 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매우 많은 히오스 최상급 궁극기중 하나입니다.

      두 궁극기 모두 히오스 내에서 1-2위를 다툴 수 있을만큼 좋은 궁극기이므로 게임 판도에 따라 잘 선택하세요.

      (2)

      슬로우 증가는 무난합니다.

      거사는 애매한 근접딜을 많이 보충해줍니다.

      그메, 일리단같은 브루져가 붙는다면 보호막도 괜찮습니다. 총 체력의 25%만큼 보호막이 들어옵니다.

      (1)

      4레벨에 능숙한 기수를 찍었다면 봉우리의 돌풍 효율이 극대화됩니다.

      궁극기를 번개로 선택했다면 과출력도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과출력 - q - 궁이면 왠만한 딜러는 다 원콤날 정도로 폭딜이 들어갑니다. 모든 딜이 광역으로 들어가는 콤보기 때문에 한타때 폭발력이 어마어마해 집니다.

      (4)

      능숙한기수로 쿨감을 극대화시키는 폴스는 마나압박이 심한 편인데 힘찬 날개짓으로 비행의 쿨타임을 줄여줘 귀환으로 마나를 채워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행의 시전시간과 이동속도도 매우 빨라지기 때문에 광풍을 활용한 이니시, 한타 후 도망가는 적들을 다시 끌고오는 플레이도 엄청 수월해 집니다.


      번개궁을 찍었을때는 시공의 광란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궁강화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 부메랑 망치(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날아갔다 되돌아오는 망치를 던집니다. 망치는 적들에게 83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망치를 폭발시켜 주위 적들에게 99의 피해를 줍니다.
      • 피뢰침(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적에게 111의 피해를 주고, 대상 가까이 머물러 있으면 4초 동안 초당 78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돌격병과 용병에게는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곡예 비행(E)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목표 위치로 돌진하며 3초 동안 17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순풍(고유 능력)
        6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비행(Z)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탈것을 타는 대신, 지형을 무시하고 원하는 지점으로 먼 거리를 날아갈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꾸준한 스택으로 포킹과 한타 광역 지속딜이 목표입니다.

      포지션에 실수가 있거나 브루져가 붙었을때는 피뢰침과 곡예비행으로 대처합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무조건 스택입니다.

      따라서 1:1라인이 아닌 다:다로 대치하는 라인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영원의 전쟁터와 같이 양팀이 1/4운영을 주로 하는 맵에서는 10레벨 전에 100스택을 넘기는 일도 많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이 시점에는 광풍으로 슈퍼플레이가 나오긴 힘듭니다.

      폴스에게 부담스럽게 붙은 브루져를 떨쳐내는데 사용해주시고, 앞라인에 평타와 피뢰침으로 딜하면서 Q로 뒷라인을 노려주시면 됩니다.

      폴스는 막타력이 매우 부족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딸피로 도망가는 적은 무리해서 쫓지 말고 팀원에게 맡깁시다.
      무리하게 쫓다가 포지션 망가져서 죽는게 더 손해입니다.


      20레벨 이후
      1200짜리 광역데미지를 5초에 한번씩 던질 수 있는 극혐 폴스가 완성됬습니다.

      광풍, 곡예비행, z비행, 순풍 쿨타임 2초에 30% 이속증가로 정말 잡기도 힘듭니다. 

      마나가 유일한 약점이지만 귀환 - 비행으로 순식간에 채우고 다시 복귀합니다.

      방심하고 있으면 비행 - 역방향 광풍으로 적팀 둘셋을 아군의 품에 던져줍니다.

      20렙 이후 폴스는 거의 왕귀급 성능과 유틸성을 보유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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