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발라

원거리 딜러의 대표 영웅 '발라' !! 히오스를 처음 접했을 때 느꼈던 점과 전반적으로 어떻게 플레이 해야하는지를 적었습니다.'발라' 라는 영웅이 처음 히오스를 하는 분들에게는 약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면장점1. '평발라/  Q발라/   W발라' 같이 상황에 맞는 다양한 트리가 존재한다.2.  대쉬기(회피기)가 존재한다.3.  스턴이 있다.단점1. 초반에 마나가 부족하고 마나 수급이 어렵다.2. 마나가 없으면 딜로스가 심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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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발라 입문학개론
작성자 | 야만스러운  작성일 | 2016-04-12 23:25:28  조회수 | 23205  최종수정 | 2016-04-13 01:14:04
발라
악마사냥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402.7935003705.51.6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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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원거리 딜러의 대표 영웅 '발라' !! 
히오스를 처음 접했을 때 느꼈던 점과 전반적으로 어떻게 플레이 해야하는지를 적었습니다.
'발라' 라는 영웅이 처음 히오스를 하는 분들에게는 약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면

장점
1. '평발라/  Q발라/   W발라' 같이 상황에 맞는 다양한 트리가 존재한다.

2.  대쉬기(회피기)가 존재한다.

3.  스턴이 있다.


단점

1. 초반에 마나가 부족하고 마나 수급이 어렵다.

2. 마나가 없으면 딜로스가 심하다.

3. 체력이 낮다.

4. CC기에 약한 모습을 보인다.

5. 논타겟형 궁 (복수의 비)

6. 1랩 특성에 따라 트리가 확연히 나뉜다.


먼저 장점이자 단점인 다양한 트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특성 트리는 평타위주로 딜을 넣는 '평발라'  /  다발사격으로 피해를 주는 'W발라'  / 굶주린 화살로 피해를 주는 'Q발라'로 나뉘게 됩니다. 각각이 상황에 따라서 좋고 나쁨이 있는데 

각 트리의 장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Q발라 입니다. 난이도 

Q의 흡혈과 단일 적에게 폭딜을 넣을 수 있는 트리입니다. 

또한 회피와 추격을 하면서 어느정도 거리를 두고 카이팅이 가능합니다.

단점은 마나가 부족해서 스킬을 못쓰게 되면 딜로스가 심합니다.



 W발라는 W를 이용 먼거리에서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는 트리입니다. 난이도 

W특성 강화로 라인 정리또한 빠릅니다. 

또한 슬로우와 먼 사정거리로 안정적인 포지션을 잡을 수 있습니다.

단점은 탱커형 영웅에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평발라3타를 연속으로 때리는 평타로 딜을 넣는 트리입니다. 난이도 

평타 강화로 탱커형 영웅에게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게임이 끝나고 압도적인 딜량을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짧은 평타 사거리로 어렵습니다.

CC기에 취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피 수급이 어렵고 난이도가 있는 트리입니다.




다음은 발라의 단점입니다.
가장 큰 문제는 1랩 특성에서 트리가 정해지게 됩니다. 

물론 1랩특성보다는 4랩 특성 부터 확연하게 트리의 성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발라의 특성들은 서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게끔 트리가 나누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다른 영웅들 또한 특성이 정형화가 되어있지만 발라의 경우에는 특성 트리의 정형화가 심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는 마나와 체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법사형 딜러를 제외한 원거리형 딜러들의 공통점이지만 발라의 경우에는 조금 더 심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먼저 마나 의존도와 수급 문제 입니다.

마나의존도는 제 생각으로는
Q발라 > 평발라 > W발라

순으로 마나의존도가 큽니다. 또한 (말퓨리온)의  (정신자극) 또는 우물, 구슬을 제외하고는 마나를 수급할 방법이 없습니다.

Q발라는 Q와 E를 자주 쓰는데 보통 풀콤보 기준 
(100) + (60) + (75) + (60) + (75)  = 370의 마나를 씁니다.
20랩 기준 마나가 690인점을 감안하면 특성 및 스킬을 통해서 마나 수급이 불가능한 발라로서는 마나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평발라의 경우에는 Q발라보다는 마나의존도가 낮은 편입니다.
(5초간 평타 1대당 15마나)
하지만 평타를 치기위해서는 W발라보다는 가까운 거리에서 딜을 넣어야해서 회피기를 상대적으로 자주 쓰게 되어 
마나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도약 없이 딜을 넣을 상황은 상대를 거의 다 잡아 추격하는 상황 외에는 드물다고 봅니다.
 

도약 (E)은 지형 지물을 못 넘습니다

벽에 사용시 벽을 따라 구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영웅 상성

    아군 영웅일 때 좋은 영웅들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말퓨리온

      재생 힐과  정신 자극 마나 회복으로 라인유지력이 매우 좋습니다.
    또한  휘감는 뿌리 CC를 통해서 발라를 지켜주고 안정적인 딜교환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황혼의 꿈을 통해서 상대의 CC걱정을 덜어주거나  평온의 광역힐을 통해서 한타 시 지속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아바투르 

    아드레날린 과부하를 통한 공속 증가와  갑피 특성 강화시 보호막과 체력 재생으로 평발라와 상성이 매우 좋습니다.



    모랄레스중위 

    모든 스킬이 발라와 좋으며  전투 자극 비행체를 받고 안받고 평발라 딜의 차이가 큽니다.


    우서 
    우서와 안좋은 딜러가 있나 모르겠습니다.



    태사다르 
    착취의 보호막이 씌여진 평발라는 딜과 피 수급이 가능해집니다.

    이외에도 광역 CC기 또는 CC기가 강한 아군 영웅
                

    탱커형 전사 및 지원가는 필수 

      와    는 발라와 상성이 좋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리리의 경우에는  1,000잔 돌리기가 생명력이 낮은 영웅 우선 순위인데 발라의 경우에는 체력이 적어 풀피여도 항상 죽을 위험에 놓여있습니다.

    빛나래는  변이를 통해 지켜는 줄 수 있지만  위안의 안개 점멸 치유를 통해서 충분한 힐을 원하는 때 해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적군 영웅일 때 상대하기 쉬운 영웅은 사실상 없다고 보시는게 맞습니다. 

    초반에 1:1로 라인에 섰을 때 라인유지력에서도 마나의 부족으로 밀리고, 조금만 스킬에 맞으면 피가 없어집니다.

    라인은 항상 지원가 또는 전사영웅과 함께 서기를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은 우선

    노바  제라툴  입니다. 은신형 영웅으로 체력이 적은 발라에게 항상 위협의 존재가 됩니다.

    그외에 CC기 또는 딜이 강한 영웅들에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특히  누더기  도살자  스랄  아서스 와 같이 CC가 위협적이거나 딜이 강력한 영웅과는 거리를 항상 유지해야 합니다.

     

    특성 및 기술

    (4)

    평발라 : 원한

    Q발라 : 착취 화살

    W발라 : 개량화살

    (2)

    평발라 : 만티코어

    Q발라 : 관통화살

    W발라 : 무기고

    (4)

    평발라 : 불타는 공격

    Q발라 : 연발 화살

    W발라 : 쇠못 덫 or 맹렬한 추격

    (2)

    저는 복수의 비를 선호 합니다.
    광역 스턴과 딜 둘다 좋습니다.

    다만 논타겟이라 못 맞출것 같다 하면 난사도 괜찮습니다.

    (1)

    평발라 : 거인사냥꾼
    절제 연마를 통해서 피 수급을 해도 좋지만 지원가의 힐로 피 수급을 하고 딜을 올리는게 좋습니다. 지원가가 없으면 절제연마도 괜찮습니다.

    Q발라 : 기술보호막

    W발라 : 냉기사격

    13랩 특성은 기술보호막이 생존에는 좋습니다.

    (3)

    피에는 피는 딜을 주면서 회복을 합니다.

    돌가죽은 20랩 기준 837의 보호막이 생깁니다.

    이중도약은 Q발라와 상성이 좋습니다.

    (4)

    폭풍의 번개는 회피와 추격 두 상황다 매우 좋습니다.

    게임이 매우 쉽게 흘러간다면 다른 특성도 좋습니다.

    • 굶주린 화살(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화살을 쏘아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146의 피해를 주고 추가로 최대 2명의 적을 추적해 83의 피해를 줍니다. 한 대상에게 여러 번 적중할 수 있고 적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 다발 사격(W)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65의 피해를 줍니다.
    • 도약(E)
      마나: 50
      대상 위치로 빠르게 돌진합니다. 도약 후 2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의 공격력이 증오 중첩당 6% 증가합니다.
    • 증오(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증오 1중첩을 얻으며,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증오 중첩당 일반 공격력이 8%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 증가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1랩
    평발라 : 원한 (고유 능력)  처벌 (고유 능력) 을 고민하는 분이 있을 겁니다.
    저는 원한을 선택합니다. 
    평발라는 만티코어 3타를 활용해서 딜을 넣습니다. 평타를 강화하는 측면에서는 처벌도 또한 좋은 선택 같지만 원한의 공속 버프를 이용해서 빠르게 만티코어를 터트리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짧은 시간 딜을 할 때는 처벌이 좋으나 만티코어를 위해 원한을 선택합시다.

    Q발라 :  착취 화살
    Q를 이용한 피흡이  비용 절감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W발라 : 개량 화살

    W의 사정거리가 증가합니다.
    W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W발라와 잘 맞는 특성입니다. 

    4랩
    평발라 : 만티코어  원기회복의 공격 중에 만티코어를 선택합니다.

    생존을 위해 흡혈을 선택하는 것보다는 지원가의 힐을 받으면서 딜을 더 넣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원가가 없다면  원기회복의 공격보다 13랩의  절제 연마를 찍는게 더 좋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Q발라 :  관통 화살
    Q가 2회에서 3회 만큼 공격합니다. 또한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1랩 착취 화살의 화살과 함께 피흡과 딜을 올려줍니다.


    W발라 :  무기고
    W를 사용시 화살에 수류탄이 함께 나갑니다.
    라인정리와 광역 딜이 가능해집니다.

    7랩
    평발라 :  불타는 공격
    불타는 공격은 사용시 평타가 강화되지만 평타 공격시 마나 15를 소모합니다.

    한타 시작 후 바로 사용 하기 보다는 

    평타를 여유롭게 때리거나 상대 영웅을 전장에서 이탈 시키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처음 하는 실수가 불타는 공격을 안키고 때리는 겁니다. 한타 시 깜빡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Q발라 :  연발 화살

    도약을 이용한 회피와 동시에  굶주린 화살을 통한 딜이 가능해집니다. 

    이 때부터 Q-E-Q-E 콤보가 가능해집니다. 

    마나가 순식간에 없어지니 상대의 CC기 여부와 상황판단이 중요합니다.

    상대를 잡을 수 없고 오브젝트를 앞두고 있다면 스킬 사용을 아끼는게 좋습니다.


    W발라 : 쇠못 덫   맹렬한 추격   

    저는 7랩에 쇠못 덫을 선택합니다. 다른 특성은 W발라와 시너지가 약합니다.

    쇠못 덫을 이용한 카이팅을 위해서 선택합니다.

    맹렬한 추격은 처벌을 선택하지 않았다면 평타를 10번쳐야 이동속도가 증가되는 점을 감안해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10랩

    복수의 비 : 광역 스턴에 딜이 강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논타겟 스킬입니다.

    난사 : 안정적으로 무빙하면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다만 궁극기 시전중에는 도약을 제외한 딜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3랩
    평발라 :  거인 사냥꾼  기술 보호막  절제 연마

    저는 거의 거인 사냥꾼을 선택합니다. 이 때부터 평타가 엄청 강해지는 시점입니다. 

    기술 보호막은 상대방에게 암살형 영웅이 있다면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절제연마는 증오 10중첩 이후 부터 효과가 발동됩니다. 
    블랙하트 항만, 저주받은 골짜기, 파멸의 탑 같이 오브젝트 주변에 평타를 지속적으로 칠 수 없는 맵이라면 선택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Q발라 :  기술 보호막  냉기 사격

    냉기사격을 통해서 거리를 유지하거나 생존력을 위한 기술보호막을 추천합니다.



    W발라 :   냉기 사격  기술 보호막

    냉기사격을 통해 W를 강화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황에 따라 암살형 영웅이나 상대방 스킬이 강력한 경우 기술 보호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16랩
    평발라 :  피에는 피

    피에는 피는 딜과 생존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좋은 특성입니다.

    적 탱커를 포션 처럼 활용하거나 딜용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중 도약도 스킬 회피 및 생존에 좋습니다.

    돌가죽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발라의 경우 20랩 기준 837의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발라의 경우 CC가 걸리면 거의 죽은 목숨이고 5초동안 지속이여서 돌가죽이 끝난 시점에서 재진입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차라리 이중도약을 통해 거리를 유지하는게 더 좋습니다.

    Q발라 :  이중 도약
    연발 화살   착취 화살과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W발라 :  피에는 피  이중 도약 
    피에는 피 또는 이중도약을 통해 생존성을 높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0랩
    폭풍의 번개 가 무조건 좋다고 생각됩니다. 발라의 경우에는 지형지물을 통과하여 이동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주,추격 및 포지셔닝에서 폭붕의 번개가 항상 좋다고 생각합니다.

    복수 (R)  복수의 폭풍 (R)  시공의 광란 은 게임이 매우 쉽게 흘러가면 딜을 극대화하기에 좋습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 발라는 라인을 무조건 혼자가서는 안 됩니다. 마나와 라인 유지력이 약해서 아군 지원가나 전사 영웅과 같이 경험치를 드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라인 유지를 위해서 W를 사용하시되 돌격병이 아군 포탑에 도달하기전에 정리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굶주린 화살 Q는 적 돌격병 근처에 영웅한테 쓰는 것은 비추천 드립니다. Q는 영웅을 우선시 하지 않기 때문에 적 영웅에게 적중한다 하더라도 돌격병에게 옮겨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Q발라라 할지라도 라인에서는 W를 주 스킬로 쓰고 적 영웅이 고립된 경우/라인이 정리된 상태에서만 Q를 사용합니다.

    아군이 로밍온 경우에는 적극 호응을 합시다.

    적 영웅 중에  노바   제라툴과 같이 은신형 영웅이 있는 경우에는 돌격병 사이에서 경험치를 챙기고 은신영웅의 잔상에 주의 합시다.

     일리단과는 맞라인을 서는 것은 비추천드립니다. 평타는 회피 해버리고 Q나 W로 피를 깎아도 평타로 금방 회복해 라인 유지력에서 밀립니다.




    궁극기 습득 후
    복수의 비는 상대방을 끊을 수 있을 때 상대방이 나를 물었을 때 써줍시다.

    5인궁을 노리고 적 진영에 다가가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난사는 적 CC기에 끊기기 때문에 약간 겉도는 느낌으로 무빙을 해주고 상대방의 CC기를 확인 후 사용합시다. 궁극기 시전 중에는 도약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한타 시
    항상 상대방의 CC기 여부를 확인하면서 포지션을 잡습니다. 대표적으로 상대방에  도살자가 있는 경우에는 무조건 아군진영 뒤쪽에 위치하고, 아군에  티리엘  축성 (R)이 있는 경우에는 축성 위에서 딜을 할 수 있도록 합시다.

    발라의 경우에는 포지션을 잘잡는가 못 잡는가가 바로 딜과 연관되기 때문에 많은 경험이 필요합니다.

    또한 짧은 평타 사거리와 스킬 사거리는 지형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특히 영원의 전쟁터에서 지형 뒤 해머 상사는 발라의 극 카운터라고 볼 정도입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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