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나지보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8 / 비추천 : 4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날 부르는 소리가 들린다. 두꺼비야 딜을 넣어라.
- 작성자 | 신장료문원 작성일 | 2016-04-15 13:30:52 조회수 | 9481
-
나지보이교도 부두술사
주요능력 원거리, 소환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02 3.129 500 3 88 5.5 1.11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5
- 1
- 2
- 3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나지보는
배율 패치 이후로 자주 쓰일 수가 없죠.
하지만 우리팀 조합과 상대팀 조합에 따라서, 또는 맵에 따라서 충분히 쓸만하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완벽하진 않지만 하츠로그 상에도 꽤 고승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나지보의 약점인 딜 분산이 된다는 점과 뚜벅이라는 단점이 크게 느껴져서 1티어는 아니지만, 충분히 자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스택을 잘 쌓을 수 있는 맵에서는 더욱 자기 역할을 해낼수 있을 것입니다.
나지보는 1픽으로는 힘들고 3~5픽일때 전략적으로 쓰일만하다고 봅니다.
이 공략은 무조건 필수가 아닌, 상대방에 뚜벅이가 많을 시에 유리합니다.
오늘 쓰는 공략은 두꺼비 트리입니다.
한번쯤은 써봐도 될만한 특성입니다. 저는 상황이 된다면 자주 갑니다.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너두 나두 부두에 몰두~
영웅 상성
상성영웅으로는
대부분이 그렇겠지만,
상대방에 뚜벅이가 많을 때 입니다.
사실상 스랄, 그메는 붙었을 경우에 너무 무서운 존재입니다.
하지만 충분히 w로 길막하며 버틸 수만 있다면, 충분히 떨쳐낼수 있을것입니다.
그 외에 유지력이 좋은 지원가들과는 시너지가 좋습니다.
특성 및 기술
- (4)
물리지만 않고 유지력 좋은 지원가가 함께 있다면 좋은 특입니다. 7렙에 친화력과 16렙에 집중력강화를 찍었을 시 두꺼비를 다 맞추면 1초만에 다시 쓸 수 있습니다. 또한 거대뚜거비와 위축을 쌓을 시에 두꺼비 자체가 커져서 피하기 또한 쉽지 않아, 대치 상황이 길어질수록 좋아집니다.
-
- 시체 거미(Q)
- 마나:재사용 대기시간: 8초거미가 담긴 단지를 던져 적중 시 52의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시체 거미 3마리를 생성합니다. 거미는 공격당 40의 피해를 주며 4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
- 좀비 벽(W)
- 마나: 70재사용 대기시간: 14초1초 후, 대상 지역을 둘러싸고 29의 피해를 주는 좀비들의 고리를 생성합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 역병 두꺼비(E)
- 마나: 30충전 대기시간: 8초전방으로 도약하는 두꺼비 3마리를 생성합니다. 두꺼비는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6초에 걸쳐 124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 부두 의식(고유 능력)
- 일반 공격과 기술이 영웅이 아닌 적들을 중독시켜 6초에 걸쳐 6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돌격병이 부두 의식에 중독된 상태로 죽으면 최대 생명력이 6, 최대 마나가 1 영구히 증가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스택을 100정도를 쌓았을 때 10렙 기준 피통도 3천정도 되기에, 그리 쉽게 죽지 않습니다.
뒤에서 위치를 잘 잡으며, 상대방이 무리하게 들어오도록 약올려야 합니다.
나지보가 피통이 많다고 하여 탱처럼 잘 안죽는것도 아니기에, 잘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지옥 신단 같이 오브젝트가 많이 나오는 곳에서 유용합니다. 두꺼비 트리 재사용은 많이 맞춰야 효율이 증가하기 때문에, 불지옥신단, 아니면 라인을 같이 미는 정원, 거미맵처럼 돌격병을 맞추면서 e를 난사할 수 있는 곳이 좋습니다.
나지보는 딜이 분산되고 흔히 말하는 뻥딜이 많기에 잘 안쓰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다만 이 트리를 타서 두꺼비 난사하고 적중률이 좋다면, 상대방 피가 쭉쭉 빠지는 것이 느껴질 것입니다.
여러 유저님들께 도움이 될만한 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한번쯤 뽑아서 써보시고, 괜찮으시면 후기 글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