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나지보

나지보는배율 패치 이후로 자주 쓰일 수가 없죠.하지만 우리팀 조합과 상대팀 조합에 따라서, 또는 맵에 따라서 충분히 쓸만하다고 생각됩니다.현재 완벽하진 않지만 하츠로그 상에도 꽤 고승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나지보의 약점인 딜 분산이 된다는 점과 뚜벅이라는 단점이 크게 느껴져서 1티어는 아니지만, 충분히 자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스택을 잘 쌓을 수 있는 맵에서는 더욱 자기 역할을 해낼수  있을 것입니다.나지보는 1픽으로는 힘들고 3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8 / 비추천 : 4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날 부르는 소리가 들린다. 두꺼비야 딜을 넣어라.
작성자 | 신장료문원  작성일 | 2016-04-15 13:30:52  조회수 | 9481
나지보
이교도 부두술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5023.1295003885.51.11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5
    • 1
    • 2
    • 3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나지보는


배율 패치 이후로 자주 쓰일 수가 없죠.

하지만 우리팀 조합과 상대팀 조합에 따라서, 또는 맵에 따라서 충분히 쓸만하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완벽하진 않지만 하츠로그 상에도 꽤 고승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나지보의 약점인 딜 분산이 된다는 점과 뚜벅이라는 단점이 크게 느껴져서 1티어는 아니지만, 충분히 자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스택을 잘 쌓을 수 있는 맵에서는 더욱 자기 역할을 해낼수  있을 것입니다.

나지보는 1픽으로는 힘들고 3~5픽일때 전략적으로 쓰일만하다고 봅니다.


이 공략은 무조건 필수가 아닌, 상대방에 뚜벅이가 많을 시에 유리합니다.

오늘 쓰는 공략은 두꺼비 트리입니다.

한번쯤은 써봐도 될만한 특성입니다. 저는 상황이 된다면 자주 갑니다.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너두 나두 부두에 몰두~




 


영웅 상성

    상성영웅으로는

    대부분이 그렇겠지만,


    상대방에 뚜벅이가 많을 때 입니다.

    사실상 스랄, 그메는 붙었을 경우에 너무 무서운 존재입니다.


    하지만 충분히 w로 길막하며 버틸 수만 있다면, 충분히 떨쳐낼수 있을것입니다.


    그 외에 유지력이 좋은 지원가들과는 시너지가 좋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국민트리입니다. 사실상 거의 나지보는 이 특이 고정입니다.

    (2)

    두꺼비 트리의 꽃입니다.
    위축쌓기가 힘든 상태일때는 거미떼로 깨알딜을 넣기도 합니다.

    (3)

    두꺼비 트리의 필수 특입니다. 특히 거미맵, 불지옥 등 대치상황이 많은 맵에서 더욱 빛을 발할 특입니다. 이것과 충분한 스택을 쌓는다면 나지보는 마나귀신이 됩니다.

    (1)

    메인딜은 두꺼비로 갈 것이기에, 혼령보다는 덩치로 길막하거나, 방해하거나 하는 플레이가 유용합니다.

    (2)

    이 트리의 핵심입니다. 이것을 찍는 순간 더 이상 두꺼비는 단순한 두꺼비가 아닙니다. 핵 두꺼비입니다.

    (4)

    물리지만 않고 유지력 좋은 지원가가 함께 있다면 좋은 특입니다. 7렙에 친화력과 16렙에 집중력강화를 찍었을 시 두꺼비를 다 맞추면 1초만에 다시 쓸 수 있습니다. 또한 거대뚜거비와 위축을 쌓을 시에 두꺼비 자체가 커져서 피하기 또한 쉽지 않아, 대치 상황이 길어질수록 좋아집니다.

    (4)

    두 특성 다 쓸모가 있는 특입니다. 상대방에 무는 영웅이 많을시에(일리단 등)(사실 이럴 경우에는 픽을 잘 안하죠)- 점멸로 생존을 노리거나, 좀 더 오랜시간 몸빵을 원한다면 덩치강화도 좋습니다.

    • 시체 거미(Q)
      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거미가 담긴 단지를 던져 적중 시 52의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시체 거미 3마리를 생성합니다. 거미는 공격당 40의 피해를 주며 4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 좀비 벽(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1초 후, 대상 지역을 둘러싸고 29의 피해를 주는 좀비들의 고리를 생성합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역병 두꺼비(E)
      마나: 30
      충전 대기시간: 8초
      전방으로 도약하는 두꺼비 3마리를 생성합니다. 두꺼비는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6초에 걸쳐 124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부두 의식(고유 능력)
      일반 공격과 기술이 영웅이 아닌 적들을 중독시켜 6초에 걸쳐 6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돌격병이 부두 의식에 중독된 상태로 죽으면 최대 생명력이 6, 최대 마나가 1 영구히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 나지보는 처음에 w로 가두지 않는다면 약하기에, 빠른 스택쌓기가 필요합니다. 그래야만 나중에 딜탱 형식으로 쓰일 수 있기 때문이죠.


    초반 운영
    - 나지보는 초반엔 스택쌓기에 집중해야합니다. 라인클리어가 초반에는 비교적 느리기에, 우리팀에 라인클리어가 빠른 사람과 함께 있다면 좋습니다. 두꺼비를 옆이나 대각선 방향으로 쏴서 스택쌓기에 집중해야합니다. 꼭 막타 칠 필요가 없으니, 부두의식이 유지되게끔만 쳐서 스택을 쌓습니다. 스택을 잘 쌓는 맵에서는 우리편이 도와준다면 5~6분만에 100스택도 가능합니다. 빠르게 스택을 쌓는게 중요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 궁극기 습득 후 13렙에 강화된 두꺼비를 가지고 열심히 e를 날려줍니다. 무리해서 w로 가두려다가 포지션을 잘못잡는 경우를 최소화하여야 합니다. 굳이 안가두고 w로 들어오는 애 뒤쪽이나 앞쪽으로 써서 길막용으로 쓰거나, 누더기나 리밍등의 갈고리, 보주 막기용으로 써도 됩니다,.
    스택을 100정도를 쌓았을 때 10렙 기준 피통도 3천정도 되기에, 그리 쉽게 죽지 않습니다.

    20레벨 이후

    뒤에서 위치를 잘 잡으며, 상대방이 무리하게 들어오도록 약올려야 합니다.
    나지보가 피통이 많다고 하여 탱처럼 잘 안죽는것도 아니기에, 잘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불지옥 신단 같이 오브젝트가 많이 나오는 곳에서 유용합니다. 두꺼비 트리 재사용은 많이 맞춰야 효율이 증가하기 때문에, 불지옥신단, 아니면 라인을 같이 미는 정원, 거미맵처럼 돌격병을 맞추면서 e를 난사할 수 있는 곳이 좋습니다.




    나지보는 딜이 분산되고 흔히 말하는 뻥딜이 많기에 잘 안쓰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다만 이 트리를 타서 두꺼비 난사하고 적중률이 좋다면, 상대방 피가 쭉쭉 빠지는 것이 느껴질 것입니다.

    여러 유저님들께 도움이 될만한 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한번쯤 뽑아서 써보시고, 괜찮으시면 후기 글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