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카라짐

안녕하세요. 여전히 물1등급에서 허우적거리고 있는 인벤닉 하스칼라입니다.이번엔 제가 심심할 때마다 자주 애용했던 카라짐을 가지고 등판했습니다.단연코 카라짐은 모든 지원가를 통틀어 가장 재미있는 영웅입니다.아군의 뒤만 봐주는 지루한 지원가에 질린 유저분께 강력히 추천합니다.공략에 앞서 카라짐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1. 의 광역 폭힐- 우리가 인정해야 할 점 하나는 카라짐의 힐이 좋은 편은 아니라는 겁니다. 2개 이상의 회복 스킬을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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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안녕? 난 카라짐이고 넌 죽을 것이다. 힐/딜라짐 공략
작성자 | 하스칼라  작성일 | 2016-04-18 02:29:22  조회수 | 5384  최종수정 | 2016-04-18 02:29:48
카라짐
베라다니의 수도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회복, 보호막, 이동기, 정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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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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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여전히 물1등급에서 허우적거리고 있는 인벤닉 하스칼라입니다.
이번엔 제가 심심할 때마다 자주 애용했던 카라짐을 가지고 등판했습니다.

단연코 카라짐은 모든 지원가를 통틀어 가장 재미있는 영웅입니다.
아군의 뒤만 봐주는 지루한 지원가에 질린 유저분께 강력히 추천합니다.

공략에 앞서 카라짐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1. 의 광역 폭힐
- 우리가 인정해야 할 점 하나는 카라짐의 힐이 좋은 편은 아니라는 겁니다. 2개 이상의 회복 스킬을 가지고 있는 다른 지원가들에 비해 카라짐은 힐의 유연성이 좀 떨어집니다. 하지만 카라짐 힐의 장점은 결코 낮지 않은 힐량을 광역으로 준다는 겁니다. 의 뻥힐을 감안해도 카라짐의 힐량이 높은 편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카라짐의 힐엔 포텐이 있습니다.



2. 의 어마어마한 생존력
- 카라짐의 기동성과 생존력은 그 와 동급, 혹은 이상입니다. 적에게 둘러싸이면 전사급으로 땡땡한 레가르도 결국 숨져버리는데 이 빡빡이는 빅엿을 먹이며 유유히 살아서 돌아갈 수 있습니다.



3.  지원가 최강의 맞딜 능력
- 맞다이로 카라짐을 이길 영웅이 히오스에 몇 없습니다. 힐라짐은 계속해서 차오르는 체력으로 도저히 죽질 않고, 딜라짐은 미친듯한 폭딜로 순식간에 상대를 녹여버리죠. 카라짐의 단점은 쫓아가면서 때릴 수가 없다는 것뿐입니다. 너무 큰 단점이라고요? 네 그렇습니다. 하지만 적이 들어와준다면 어떨까?


왠지 누구와 비슷한 장점들을 가지고 있죠? 맞습니다. 지원가이자 전사이며 암살자면서 전문가인 와 장점을 많이 공유하고 있습니다. 레가르와 함께 솔라인과 캠핑이 안정적인 만능형 지원가입니다.

레가르에 비해 아쉬운 점은 CC가 그 흔한 슬로우마저 없는 순수 빡빡이란 점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레가르의 하위호환 소리를 들었으나... 레가르가 자신에게 선치를 쓸 수 없게 되면서 함부로 진입이 힘들어졌고, 깽판과 생존에 대해서는 이제 카라짐이 독보적인 지원가가 됐습니다.

영웅 상성

카라짐의 힐량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아군 전체의 체력을 관리할 수 있는 포텐이 있어서 1지원가로 충분히 쓸 수 있습니다. 대신 자생력이 부족하거나 몰매맞기 일쑤라 꾸준한 집중관리가 필요한 아군과는 다소 상성이 안 맞습니다. (ex: )


보통 카라짐과 궁합이 좋은 아군은 스스로 살아남는 능력이 뛰어나며 카라짐에게 부족한 CC를 채워줄 수 있는 탱커들입니다.  등이 기절을 걸었다면 로 득달같이 달라붙어서  줘팹니다. 예상치 못한 깜짝딜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2지원가로 썼을 때 워낙 효율이 좋은  역시 카라짐과 궁합이 좋습니다.
가 나온다면 을 찍어봅시다. 과의 궁합으로 카라짐이 메인 지원가에 더불어 서브 딜러 역할까지 충족할 수 있게 됩니다. 는 카라짐에게 부족한 단일힐과 CC를 맡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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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짐은 몸이 물렁한 딜러에게 정말 강합니다.  슥 달라붙어  몇 대 치고, 칠 만큼 쳤다 싶으면  슥 도망가면 됩니다. 압박을 넣는다는 생각만 하고 죽이려는 욕심은 갖지 맙시다. 과한 욕심은 화를 부르는 법입니다.


특히 은 근접전이 약해서 들러붙어  줘패면 도망칠 수밖에 없습니다. 워낙 몸이 약한지라 을 찍었다면 정신없는 한타 도중에 들이닥쳐서 킬각까지 노릴 수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초월] : 대부분의 카라짐이 택하는 특성입니다. 라인전 유지력이 굉장히 좋아지고, 체력 손실 없이 캠프를 돌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잡을 때 아군 체력 관리에도 좋습니다.

[철권] : 보통은 가지 않는 게 좋지만 2지원가일 때 고려합니다. 라인전과 캠핑이 힘들어지는 대신 딜이 굉장히 강해집니다.

[통찰] : 난 통찰을 통해 우리가 패배하는 미래를 보았다.

(4)

[선견지명] : 노바, 제라툴, 또는 지뢰투르가 있을 때 선택합니다. 이게 없으면 카라짐은 은신에게 무력해집니다.

[추월] : 다른 특성들이 필요 없다고 생각될 때, 혹은 철권을 찍었을 때 갑니다. 멋모르고 달려드는 상대를 더 줘팰 수 있습니다.

[치유의 수호물] : 이게 한타 도중 3초 이상 유지될 수 있다면 뭘 해도 이기는 게임임.

[가호의 보호막] : 대충 써도 본전은 뽑는 만능특성.

(4)

[천상의 메아리] : 정화가 필요 없을 때 선택합니다. 광역힐을 더 늘려줌.

[천지권법] : 카라짐이 추격을 가능하게 해 주지만, 너무 오래 때리고 있어서 Q-E가 안 나간다. 그냥 Q-E를 쓰는 게 나을 때가 많음. 딜이 그렇게 센 것도 아님.

[투시] : 난 투시를 통해 우리가 패배하는 미래를 보았다. 이거 필요하면 4레벨에 선견지명을 갑니다.

[정화] : 투시를 찍을 수 없는 이유. 여러분 제발 정화 좀 찍으세요. CC가 없으면 풀어주기라도 해야지요.

(2)

[신성 장법] : 아군이 하드캐리 딜러 체제일 때 간다. 이 딜러가 죽으면 우리 한타는 끝난다!!인 경우. 예를 들면 2탱+2지원가+그레이메인. 아무리 봐도 이상한 조합이지만 등급전 하다가 보면 은근 이런 조합 나옵니다.

[칠면 공격] : 그냥 좋은 궁극기. 생존기로 쓸 수도 있다. 아군에 딜이 넘쳐서 한두 명쯤 죽어도 딜로 압살할 수 있을 때 가면 특히 좋다.

(3)

[유연함] : 사실 별로 체감이 크게 안 되는 특성입니다. 카라짐이 아군에게 질주하는 경우는 자기가 살기 위해서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카라짐의 생존을 위해선 불굴이 더 좋습니다.

[기술 보호막] : 좋은데 불굴 때문에 택하지 않음.

[불굴] : CC에 걸려도 용케 안 죽고 귀신같이 도망가는 빅엿 빡빡이가 됩니다. 초월이든 철권이든 어그로 핑퐁은 카라짐의 핵심.

[염화의 주먹] : 게임이 일방적으로 흘러가는 것 같을 때. 사실상 잘 택하지 않는데 불굴 빼고 굳이 택한다면 이쪽. 말뚝딜과 캠핑이 좋아짐.

(2)

[상쾌한 바람] : 정화가 있는 데다 생명의 원이 너무 좋아서 가지 않음.

[생명의 원] : 초월이든 철권이든 그냥 무조건 이거 간다고 생각하세요. 힐량이 무지막지하게 늘어납니다.

[날랜 몸놀림] : 날래게 패배.

[삼매경] : 연패 삼매경.

(2)

[평화로운 휴식] : 신성 장법을 찍었는데 타이밍 맞추기가 너무 어렵다면 갑니다. 상대를 빡치게 할 수 있습니다.

[단죄] : 카라짐의 꽃. 탱커의 재앙. 칠면을 배웠다면 무조건 찍어줍니다.

[폭풍 보호막] : 찍어서 손해보진 않는 특성.

[해탈] : 너무 져서 해탈.

  • 찬란한 질주(Q)
    마나: 25
    충전 대기시간: 12초
    아군이나 적 유닛에게 질주합니다. 적에게 질주하면 즉시 일반 공격을 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천상의 숨결(W)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296 회복시키고,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15% 증가시킵니다.
  • 연속 격파(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다음 일반 공격 시 공격 속도와 공격 사거리가 2초 동안 100% 증가합니다.
  • 고유 능력 선택(고유 능력)
    특성 창에서 초월, 철권, 통찰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는 기본으로 2회까지 충전됩니다. 각각 진입, 퇴각에 한 번씩 쓰는 게 일반적입니다. 너무 신난 나머지 두 번 다 앞으로 질렀다가 죽어버리지 않도록 합시다. 그리고 다들 아실지 모르겠지만 이 기술은 질주 후 즉시 평타를 한 대 칩니다. 을 찍었을 때 쓸 수 있는 소소한 딜교환 테크닉인데 돌격병 두 대 친 다음 상대에게 질주하면 철권이 터집니다.

의 범위 안에 있는 아군은 발 밑에 노란 문양이 뜹니다. 참고하시면 힐 주기 편해집니다.

 그냥 이게 평타라고 생각하세요.


초반 운영
라인 하나를 맡고 의 유지력을 이용해서 버팁니다. 상대가 처럼 자힐이 뛰어난 깡패가 아니라면 들어가서 몇 대 치며 압박해줘도 됩니다. 팀에 라이너가 충분하다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커버 & 피가 없는 아군에게 힐을 주도록 합니다. 팀에 캠핑할 영웅이 없다면 캠프 먹어줘도 됩니다. 투사도 가능한데 많이 느립니다. 주의하세요.

을 찍었다면 라인이나 캠프는 힘들고, 아군 갱커와 함께 갱킹을 다닙시다. 기절이 들어간 사이 철권을 2~3번은 쑤셔넣을 수 있어서 억지로 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을 사용하실 적에 주의할 점은 이거 사거리가 엄청 짧습니다. 보다 조금 넓은 수준입니다. 그래서 저도 타이밍 엄청나게 놓쳐요. 괜히 고난이도 궁극기가 아닙니다.

은 상대 탱커 하나가 아군 진형에 겁 없이 진입했을 때 질러주면 됩니다. 범위 안에 적 영웅이 한 명만 있을 때 가장 강합니다. 혹은 무적이라는 점을 이용해 스킬 쿨타임을 벌거나,  같은 게 날아올 때 씹어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씹으려고 썼는데 범위 안에 누가 있어서 정신없이 발차기를 하다 보면 불작이 발차기 하는 카라짐 따라다니다가 안 터져서 끝난 다음에 맞을 수도 있습니다.


불굴을 찍은 이후엔 죽지 않을 간당간당한 선에서 외줄타기를 하며 최대한 상대 스킬을 맞고 살아돌아와 상대에게 빅엿을 먹여주면 좋습니다. 내가 뺀 스킬만큼 우리 아군의 생존력이 올라갑니다.


20레벨 이후
 단죄. 
R 한번 눌러서 탱커 피 77% 빼는 전대미문의 기술입니다. 단순히 무적시간이 엄청나게 늘어난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찍었으면 그냥 딜러가 위험해 보일 때 써줍니다. 상대가 대회 좀 본 사람이라면 이걸 딜중지를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다가 나는 빡빡이다 상태에 걸리게 됩니다. 우리 딜러가 살았어? 5초 뒤에 다시 써 주면 됩니다. 물론 마나는 쓰는대로 작살나니 이건 조심하세요.


적을 죽여서 아군을 지키는 지원가 카라짐, 해보지 않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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