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아르타니스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6 / 비추천 : 6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메인탱/원탱 가능 위상분광기 아르타니스
- 작성자 | 킬바사소시지 작성일 | 2016-04-18 12:57:15 조회수 | 4973 최종수정 | 2016-04-18 21:37:46
-
아르타니스댈람의 신관
주요능력 근접, 당김, 보호막, 실명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525 5.2617 500 3 111 1.25 1 4.8398 - 1
- 2
- 3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안녕하세요. 알타만 800판 정도하고 계속 연마 하고있는 알타충입니다. 전사 포시젼을 좋아해서 전사는 1700판 정도 했네요 등급은 오르락내리락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고요 ㅠㅠ 얼마 전 아르타니스가 상향되었는데 그 때의 아르타니스는 노명 삼연격 광돌트리의 왕귀형 딜탱 트리밖에 답이 없었어요. 패치 후 e관련 특성이 크게 상향되었고 영리에서 아르타니스를 픽하면 인식이 안 좋아 팀원이 꼴픽내지는 트롤링을 하는 바람에 팀원의 도움따위 받지 않고도 충분히 강하고 탱노릇 가능한 트리를 찾다가 내린 결론입니다.
위상분광기 아르타니스는 이니시/아군 보호/진형 붕괴 등 메인탱/원탱이 갖춰야할 덕목을 모두 지니고 있고 무라딘에 버금가는 원탱, 현재 요한나보다 원탱으로서 한 수 위라고 생각합니다.(요새 요한나 어설픈 마인드로 하지마요. 장인아니면 못하는 영웅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아르타니스는 원탱일 때 효용이 있는 트리로 2탱 체제라면 그닥 추천하지않고 기존의 삼연격 광돌 트리를 추천합니다.
아르타니스 최강의 트리는 아직까지 노명 삼연격 광돌의 왕귀형 트리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트리는 아군에 믿을 만한 메인탱이 있을 때 강력함이 나오는 것이고 아군 메인탱이 개념이 없으면 무용지물인 트리입니다. 아군 무라딘 정예타우렌족장, 누더기가 믿음직 스러우면 기존의 딜탱트리로 가서 캐리하세요. 하지만 우리 영리 현실은 다들 딜러를 잘하지 탱커를 잘하는 경우 거의 못봤습니다. 아르타니스 픽하고 겜할 때 하도 메인탱커들이 진입각과 진형유지 개념이 없어서 차라리 내가 메인탱을 하자라고 해서 나온 결론입니다.
아르타니스는 강한 영웅입니다. 다만 사람들이 할용법을 잘모르는거 같기에 지금 인식이 똥망인데요.
아르타니스만의 장점을 열거하면
1. 칼날 질주 (Q) / 풋내기 상대 (W) 를 통한 전사 중 탑클래스의 라인클리어
2. 최강급 근접전 1대1
3. 위상 분광기 (E) 의 진형 붕괴력
4. 억제의 파동 (R) 정화 광선 (R) 글로벌 궁극기
5. 조건부 과부하 보호막 (고유 능력) 무한 탱킹(공방일체의 조건부 사기 딜탱 메커니즘)
블리자드가 아르타니스가 출시된 지 꽤 지났음에도 이렇다할 상향을 안해주는 이유는 쓸 줄아는 사람이 쓰고 아군의 도움을 조금만 받으면 너무나 강력해지기 때문입니다. 현재 아르타니스는 쓰는 사람에따라 천차만별이지만 인식은 별로 안좋은 과거 첸과 같은 위치라섕각해요.
서론이 길었네요 공략은 명확한 의미 전달을 위해 존대 생략
영웅 상성
이 공략은 아르타니스가 원탱인 경우를 전제하고 쓴 공략이기에 아군상성에 전사는 넣지 않았다. (참고로 딜특 및 서브탱 트리를 갈 경우 아르타니스와 가장 어울리는 전사는 정예타우렌족장이다. 록스타 (고유 능력) 때문에 아르타니스와 매우 잘어울리며 아르타니스에게 딜/킬각을 매우 잘 준다. 기존 딜트리는 밑에 아오즈키님이 공략을 매우 훌륭하게 작성하셨고 아르타니스가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트리이다.)
잠깐 말이 샜는데 아르타니스와 메인탱일 때 스랄 그레이메인 근딜들과 상성이 좋다. 아르타니스가 위상분광기로 적을 배달할 때 위의 근딜들에게 진입각이 제대로 나오며 폭딜로 적을 순식간에 찢어 놓을 수 있다. 특히 스랄 세계의 분리 (R) 로 자체적인 이니시도 가능하기 때문에 아르타니스의 위상 분광기 (E) 와 억제의 파동 (R) 으로 진형 붕괴에 실명까지 오는 아비규환을 선사할수 도 있다.
지원가 중에는 레가르 와 태사다르가 좋은데 아르타니스의 과부하 보호막 (고유 능력) 때문에 선치를 확정적으로 넣기 쉽고 평타로 탱킹하는 메커니즘 때문에 태사다르의 착취의 보호막 (Q) 이 빛을 발한다.
상성이 나쁜 아군으로는 소냐 가 있는데... 솔직히 소냐가 잘하면 아무 문제 안 되지만 영리에서 진입각 모르고 돌진하는 소냐를 너무 많이봤다. 소냐와 겜할 경우 기존의 딜트리를 갈지 아니면 메인탱 노릇을 해야할지 참 애매하다;;; 그래서 소냐와 겜할 경우 7랩까진 풋내기 상대 (W) 시간 쇄도 (E) 차원 이동 후유증 (E) 을 찍고 아군 소냐가 잘하는지 간을 본다. 잘하면 정화 광선 (R) 삼연격 (W) 광전사 돌진 (W) 을 가고 못하면 이 공략대로 플레이 하는데 별로 아군으로 만나기 싫다. 뭔가 팀 전체가 딜도 탱도 애매해지는 느낌이다.
아르타니스는 상대 전사를 마킹해야 하기 때문에 각 전사별 공략을 적어보면
vs 무라딘
대세 원탱 무라딘은 쉽지 않다. cc기가 강하다. 하지만 단순 1대1 맞다이 근접전에선 무라딘은 아르타니스의 상대가 안된다. 그래서 무라딘을 상대할 때는 무라딘의 주의를 끌어주며 아르타니스의 특기인 1대1 개싸움을 유도해야한다.
들어오는 무라딘을 평타로 견제하면서 무라딘이 아르타니스의 딜을 못버티고 빠질 때 위상분광기로 적딜러나 무라딘과 위치를 바꿔주자. 무라딘의 폭풍강타 (Q) 에 대해선 그냥 조심하라는 말 밖에 못하겠다. 많이 경험해보면서 익혀야한다. 무라딘이 돌진하여 아군 물몸을 문다면 위상 분광기 (E) 로 바꿔주는 센스를 발휘하자.
vs 디아블로
디아블로를 상대할 때는 위상 분광기 (E)를 아껴야 한다. 아르타니스에게 ) 압도 (E) 암흑의 돌진 (Q) 콤보로 적진에 쉽게 배달할 수 있기 때문에 위상 분광기 (E)를 탈출기로 써야한다. 하지만 cc기가 빠진 디아블로는 뚜벅이이기에 상대하기 쉽다. cc기 위기만 넘기고 평타로 견제하면 디아블로는 어렵지 않다. 종말 (R) 은 센스있게 칼날 질주 (Q) 로 피해주자.
vs 레오릭
레오릭은 쉽다. 절망의 손아귀 (W)를 칼날 질주 (Q)로 피해주면 딱히 레오릭은 아르타니스를 어찌할 수 없다. 망자의 묘실 (R) 로 아군딜러나 아르타니스에게 이니시하면 위상 분광기 (E) 로 위치를 바꿔 가볍게 엿먹이자.
vs 요한나 누더기
이 둘도 뚜벅이 탱커라 위상 분광기 (E) 로 킬 각이 잘나오므로 쉽다. 둘다 평타로 괴롭히면서 도망칠 때 위상 분광기 (E) 써주는 건 똑같은데 요한나는 철갑피부가 꼭 빠진다음에 써주자. 다만 잘하는 누더기라면 갈고리 (Q) 를 조심하자.
vs 티리엘
티리엘도 기동성이 좋아 기껏 진형 붕괴를 시켜놓았더니 잘하는 티리엘은 귀신같이 달려와서 축성으로 보호해주더라.
심지어 억제의 파동 (R) 이니시를 축성 (R) 으로 카운터칠 때 극혐이었다. 딱히 티리엘은 정리해서 설명하기 어렵고 순간순간의 센스가 승부를 결정짓는 것 같다. 즉 까다로운 상대이니 조심.
vs 아눕아락 아서스
사실 픽률이 낮아 상대할 일이 거의 없었다. 그래도 몇 안되는 기억을 되돌려보면 누더기 요한나랑 비슷한 요령이었던 것 같다. 아서스를 상대할 때는 서리 폭풍 (E) 의 유무와 아서스의 마나를 꼭 체크하자. 지속적인 슬로우와 아서스도 자체도 딜이 강하기 때문에 잘못 붙었다간 역관광 당한다.
vs 소냐
소냐는 쉬우면서도 어려운 상대이다. 위상분광기 각을 제대로 보고 맞췄다면 순식간에 녹일 수 있는데 잘하는 소냐를 만나면 골치 아프다. 후퇴할 여지를 항상 남겨두면서 영리하게 딜을 하기 때문에 아르타니스가 마킹하고 견제하기 어렵다. 10랩 전까지 소냐와의 정면 맞다이는 진다고 생각하고 사리면서 하자. 이 역시 순간순간의 눈치와 센스가 승부를 결정한다.
vs 정예타우렌
그냥 밴하자;;; 소의 모든 기술들이 아르타니스를 엿먹이기 딱 좋고 광란의 도가니 (R) 도 아르타니스는 잘 못끊는다. 워낙 cc기가 변칙적이고 기동성 또한 좋아 아르타니스가 붙기 쉽지 않다.
vs 렉사르 초
렉사르는 캐릭자체가 아예 아르타니스의 마킹 대상이 아니다. 초는 정말로 상대 거의 안해봐서 모르겠다;;;
특성 및 기술
- (2)
원탱의 조건의 하나는 초반부터 강해야함. 반작용 막기는 많이 찍어봤지만 평타 두대 무시하는 건 탱커/힐러/법사의 소녀 평딜 가리지 않고 막기 때문에 크게 체감이 안됨 이번에 풋내기가 상향되서 엄청 유용한특성이 됨 레오릭 못지않은 라인클리어와 소냐만큼 빠른 용병캠 정리속도로 초반부터 라인과 운영 모두챙기자
- (3)
시간쇄도로 근접한 적 탱커나 근딜과 맞붙었을 때 자리를 바꿔 적을 빠르게 평타로 녹이고 보호막 쿨을 줄이자. 주의할 점은 추노상황을 제외하고 멀리있는 적군 탱과 자리바꾸지 말 것. 다시 붙는데도 시간걸리고 아군 진형도 붕괴될 가능성이 크다. 공방일체의 핵심특성.
- (3)
13특이 이 공략의 꽃. 7레벨 특성과의 시너지. 대박 나면(대박이란 표현을 쓰지만 꽤 높은 확률로) 적 원딜들이 넝쿨째들어와서 녹는 진풍경이 연출된다. 알타가 적진에서 죽더라도 적은 두명 죽는다. 2명을 끌어들이는 점도 좋지만 핵심은 쿨탐 6초감소. 끊임없이 변칙적으로 진형을 붕괴시키고 적에게 물린 아군을 구출하어 적진을 쥐락펴락 하자
-
- 칼날 질주(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66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7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 이연격(W)
- 마나: 20재사용 대기시간: 4초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즉시 2회 가격합니다.
-
- 위상 분광기(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2초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자신은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과부하 보호막(고유 능력)
- 재사용 대기시간: 24초생명력이 75% 미만인 상태에서 피해를 받은 후, 5초 동안 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솔직히 필자도 많이 빗나가서 피눈물 흘린다ㅜ 이거하나로 아군의 생존과 한타의 승패가 좌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맞추자!
초반에는 적 전사와 라인을 서자 아르타니스와 라인전을 이기는 전사는 소냐와 렉사르 뿐이 없다. 전사와의 라인전에서 주도권을 가진 후 눈치껏 용병 캠프를 돌자. 한가지 또 중요한 사실은 아르타니스를 할 때 보호막 쿨타임을 잘보고 버티면서 딜을 할지 후퇴할 잘 판단해야 한다. 칼날 질주 (Q) 는 회피용 라인정리용으로 잘 써주고 죽지 않는 선에서 딸피 저격을 해도 괜찮다.
특별한 거 없다. 그저 하던대로 잘... 다만 이 아르타니스는 후반에 왕귀하는 아르티나스는 아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