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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아르타니스

1등급근사한트롤 #32119특성 위주로 설명해드립니다.이번(4.20) 패치 이전에는 신관이라고 부르기 민망한 환관이었던 아르타니스지만,이번 패치로 날아오르게 되었습니다.1티어는 무리지만 2티어정도는 노려볼 수 있을만한 전사영웅이 되었네요.공략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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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이번 패치로 날아오른 환관, 아니 신관님.
작성자 | 나잉이  작성일 | 2016-04-21 14:43:09  조회수 | 4853  최종수정 | 2016-04-21 14:43:41
아르타니스
댈람의 신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당김, 보호막,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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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25255.261750031111.2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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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1등급

근사한트롤 #32119


특성 위주로 설명해드립니다.


이번(4.20) 패치 이전에는 신관이라고 부르기 민망한 환관이었던 아르타니스지만,
이번 패치로 날아오르게 되었습니다.

1티어는 무리지만 2티어정도는 노려볼 수 있을만한 전사영웅이 되었네요.

공략 시작합니다.

영웅 상성

    좋은 상성으로는 확정 or 광역으로 들어가는 cc기로 cc기가 부족한 아르타니스를 보완해줄 수 있는 영웅을 꼽았습니다.

    위의 4개 영웅이 아니더라도 확정 or 광역 cc기로 아르타니스를 보조해줄수 있는 영웅이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나쁜 상성은 딱히 바로 떠오르지 않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으로도 cc기가 강력한 영웅들을 꼽았습니다.

    아르타니스의 탱킹 알고리즘 자체가 평타를 때려서 보호막을 계속 돌려야 하는데 확정, 연계 cc기에 너무 무력해지는 감이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영웅으로는 제라툴 소냐를 꼽았는데요.

    아르타니스는 보호막으로 인해 암살자로 암살을 하기 가장 껄끄러운 상대중 하나입니다.

    딸피인줄 알고 선공을 했는데, 끝없는 보호막으로 역관광당하는 경우도 왕왕 있구요.


    소냐같은 경우에는 비슷한 포지션에 역할을 띈 전사영웅이지만 1:1에서 아르타니스가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

    소냐는 서로 솔킬이 자주나오기도 하는데, 보통 다른 챔프면 영혼의 맞다이를 피하기 마련이지만 아르타니스와 소냐는 서로 죽기 직전까지 싸우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그리고 보통 이깁니다..

    특성 및 기술

    (3)

    명사수가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탱킹 위주의 특성을 찍긴 하겠지만, 막기 반작용 막기의 경우 막기 4초마다 이연격을 사용할때 막기가 1회 충전되는 아주 효율이 안좋은 특성입니다.

    풋내기 상대는 캠프와 오브젝트를 고려해서 정 필요하면 가볼만한 특성정도는 되겠네요.

    (4)

    7렙의 사이오닉 시너지와의 시너지 때문에 기사단의 열성을 찍습니다.

    이전 버전까지는 치명적인 기민함과 태양석 사신으로 딜을 노렸지만, 이번 버전부터는 열성-시너지의 특성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체력이 50%이하일때 칼날질주의 쿨타임이 5초로 감소함으로써 보호막 쿨타임을 돌리기 아주 좋습니다.

    (3)

    보호막 쿨타임을 돌리는 용으로 사용합니다.

    영웅을 한번 맞출때마다 쿨타임이 4초씩 감소하므로 한타때 Q 한번으로 보호막 쿨타임을 한번 공짜로 돌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억제의 파동도 충분히 좋은 궁극기지만, 한명을 거의 확정적으로 전장 이탈시킬 수 있는 정화광선을 더 선호합니다.

    정화광선의 제 1타겟은 켈타스, 제이나와 같은 뚜벅이 딜러, 2타겟은 소냐, 스랄, 그메와 같은 브루져입니다.

    뚜벅이 딜러에게 정화광선을 사용하게되면 무빙의 제약이 아주 크기때문에 큰 딜로스 유발이 가능합니다.

    브루져의 경우에는 퓨어 탱커보다 탱킹력이 좋지 않아 정화광선의 딜이 더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고, 포지션 특성상 꽤 오랫동안 맞기 쉽상이기 때문에 2 타겟으로 선정했습니다.

    (2)

    보통 탱킹 아르타니스의 13렙 특성이 위상보루와 삼연격에서 많이 갈리는데, 개인적으로 위상보루보다는 3연격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1렙 명사수와의 시너지, 20렙 의지의 힘과의 시너지가 아주 크기때문에 보호막이 끊이지 않고 계속 켜져있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이제 미약하긴 하지만 이연격에 돌진이 기본으로 붙기 때문에 광전사 돌진이 필수 특성에서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광전사 돌진 없이도 이연격(3연격)을 꽤 안정적으로 맞출 수 있게 되었으므로 보호막 쇄도가 아주 크게 떠오릅니다.

    기본 패시브 보호막이 최대 체력의 20%임을 감안하면 보호막 쇄도 특성을 찍었을 시 최대체력의 40%에 달하는 보호막이 2초에서 4초 사이에 계속 켜지게 됩니다.

    이 특성으로 인해서 13레벨의 위상보루 특성을 스킵하고도 압도적인 탱킹이 가능하게 됩니다.

    (3)

    주력으로는 의지의 힘을 가고, 상황에 따라 정화광선과 시공의 칼날을 고려해볼만 합니다.

    의지의 힘을 선택하게 되면 계속해서 차오르는 최대 체력의 50%에 달하는 쉴드로 끊임없는 cc연계에 당하지만 않는다면 절대 죽지 않는 브루져가 될 수 있습니다.

    노련한 명사수와 3연격, 정화광선으로 딜은 딜대로 나오면서 죽지도 않는 신관님이 완성됩니다.

    • 칼날 질주(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66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7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이연격(W)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즉시 2회 가격합니다.
    • 위상 분광기(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자신은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과부하 보호막(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생명력이 75% 미만인 상태에서 피해를 받은 후, 5초 동안 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1레벨에 명사수 특성을 선택했고, 라인전이 꽤 강력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라인에서 명사수 스택을 쌓다가 오브젝트 타이밍에 합류하는 식으로 플레이합니다.

    체력이 50% 이하일때는 캠프들을 꽤 안정적으로 돌 수 있으나, 체력이 많을때는 어떤 특성을 선택하든 50%까지 깎이기 때문에 체력손실을 피하기위해 솔캠은 자제합니다.

    한타 포지션은 브루져입니다. 적의 딜러와 힐러를 쫓아다니면서 딜을 넣고, 상대방이 프리딜을 하기 힘들게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너무 앞서나가 아군 지원가의 커버를 받기 힘들정도로 나가면 안됩니다.


    초반 운영
    강한 라인전, 전사 역할군치고 강력한 푸시력을 바탕으로 라인전에서 명사수 스택을 쌓아가는 식으로 운영합니다.

    갱킹은 좋지 않지만 e를 맞춘다면 갱킹 호응력은 좋은 편입니다.


    상대방의 갱킹이 왔다면 아군 타워쪽에 있는 적과 자리를 바꾸고 도망갑니다.

    도망가는 도중에 평타, 이연격으로 보호막 쿨타임을 감소시키면 생존력이 더욱 올라갑니다.

    하지만 맵리딩과 핑을 주시함으로써 위험한 상황에 처하지 않는게 가장 좋겠죠.


    궁극기 습득 후
    보통 10레벨 전후로 큰 한타가 한번 이상 일어나게 되고, 이걸로 게임이 굳어지기 시작합니다.

    아르타니스의 궁은 한타때 영향력이 꽤 큰 편이기 때문에 한타때 꼭 합류해 있길 바랍니다.


    만약 먼곳에서 한타가 일어났다면 궁으로 우선 지원하고, 최대한 빠르게 합류합시다.


    20레벨 이후
    적들의 하드cc 연계만 조심하면 무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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