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아눕아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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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아눕 인사이드
- 작성자 | 여피량 작성일 | 2016-04-25 11:57:48 조회수 | 5981 최종수정 | 2016-04-26 09:4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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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눕아락배신자 왕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보호막, 이동기, 소환, 무력화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150 4.4804 500 3 81 1.5 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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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 특성 설명 꼭 참조 하세요.************************************************************************
* 찍으면안되는거 표시했습니다*********************************************************************
* 특성 설명 꼭 참조 하세요.************************************************************************
라고 제목을 지었습니다.
뷰티 인사이드 라는 영화를 보면 사람은 같지만 자고나면 사람이 바뀌죠.
그래서 제가 공략 쓰는 아눕 제목도 아눕 인사이드라고 지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눕은 한타를 가지고서 분류를 한다면
CC기 셔틀용도, 상대 딜러/지원가 딜/힐로스 용도, 서브 탱킹 용도로 구분 할수가 있겠고
다른 분류 방식인 라인전을 가지고 생각을 한다면
로밍용, 라인 푸쉬 용, 라인 관리용, 항만 캠프용
으로 구분을 할수가 있습니다.
영웅 상성
아군은 아눕을 원탱만 안시키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영웅으로는 상대 뚜벅이 영웅이면 왠만하면 다 상대하기가 쉽습니다.
제일 상대하기 어려운게 일리단 인데
그 이유를 들자면 일리단이 상대에 있으면 고치를 찍어야 되는 상황이 70퍼센트 정도 나옵니다.
말로는 일리단을 묶거나 상대 지원가를 묶으면 된다고 하지만 그게 생각 보다 까다롭습니다.
일리단 점사해야 할 상황에는 지원가를 묶고 일리단이 날뛰려고 할 때는 일리단을 묶거나
우리가 이니시 걸 때 일리단 묶고 시작 하거나 등등 여러 상황이 있는데
말은 그럴 싸하죠. 그런데 생각해봅시다. 고치로 둘중 하나 묶었는데 하나도 못 땄다면?
지원가를 묶었는데 일리단을 못따고 스킬은 다 퍼부었다..... 그후 일리단에 힐이 들어와서 풀피 됬다....
일리단을 묶었는데 상대방을 하나도 못따고 스킬 쿨이다.... 일리단이 고치에서 풀려서 날뜁니다.
등등의 상황이 자주 발생 하기 때문에 엄청 까다롭습니다. 고치만 쓰면 다인줄 아시는분이 많으신데
고치만 쓴다고 죽는게 아니라 힘듭니다.... 마치 제라툴 공감 처럼...
분명 상대방에 아눕 있다고 일리단 뽑을 정도로 미친 카운터로 작용 하는건 아닙니다.
상대하기 어렵다= 카운터 가 아니라
말그대로 아눕으로 일리단 상대하기가 엄청 어려운것입니다.
루나라는 기본 이속도 빠르고 도약 찍었으면 아눕이 돌진 써도 못잡습니다..... 레알 고통입니다.
소냐는 한타때는 별로 힘든지 모르는데 소냐가 아눕이랑 라인전 하러 오면 핵 고통입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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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꿰뚫기(Q)
- 마나: 65재사용 대기시간: 12초9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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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화 갑피(W)
- 마나: 25재사용 대기시간: 7초3초 동안 35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기술 방어력이 4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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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잠복 돌진(E)
- 마나: 65재사용 대기시간: 14초대상 위치로 잠복 이동한 후 지면을 뚫고 나와, 좁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95의 피해를 주고 잠시 기절시키며 2.5초 동안 이동 속도를 25% 감소시킵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해서 일찍 지면을 뚫고 나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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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풍뎅이 숙주(고유 능력)
- 기술을 사용하면 딱정벌레를 생성합니다. 딱정벌레는 8초 동안 전장에 머물며 주위 적들을 공격해 21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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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위의 특성빼고 뭘 찍어도 좋습니다.
*로밍용 아눕
*항만 동전 모으기 아눕
*누킹 버티기 용도
가시 연장 (Q) -> 큐의 사거리가 늘어나서 상대 뒷라인에 cc기 넣기 수월해짐.
대신 특성에 따라서 운영 스타일이 달라집니다.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 아눕 1-4-7특성에서 아눕 플레이 스타일이 결정 됩니다.
가시 연장 (Q) 지하의 왕 (E) 가시 무덤 (Q)
*라인 관리/운영용 아눕
재생 전문가 메뚜기 가시 쐐기 돌출 (W)
*탱킹용
재생 전문가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비비기용 1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비비기용 2
재생 전문가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쐐기 돌출 (W)
*비비기용 3
재생 전문가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탈피 (W)
*cc기용+운영용 1
재생 전문가 지하의 왕 (E) 쐐기 돌출 (W)
*cc기용+운영용 2
재생 전문가 지하의 왕 (E) 가시 무덤 (Q)
*항만 동전 모으기 아눕
*항만 동전 모으기 아눕
재생 전문가 메뚜기 가시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초반 운영
*로밍용 아눕상대가 뚜벅이라면 잠복 돌진 (E) 쓰고 몸으로 길막 하다가 확실히 꿰뚫기 (Q) 맞을거 같을 때 써주면서 우리팀 호응으로 킬을 따는 식으로 합니다.
상대에게 무빙기가 있다면 Z 상태에서 근접하여 꿰뚫기 (Q) 를 써주고 상대가 이동기로 피할때 피하는 방향으로 잠복 돌진 (E) 써서 따라가줍니다. 상대 포탑 데미지는 강화 갑피 (W) 를 써서 풍뎅이에게 어그로를 줄수 있어서 포탑 1~2대 정도 맞으면서 따라 갈수 있습니다.
*라인용 아눕
상대가 호구라면 잠복 돌진 (E) 아끼고 라인 밀어주고 다른 라인 로밍 한번 다녀왔다가 라인 복귀 하는 식으로 플레이 하면 됨
상대가 빡세게 하거나 라인 푸쉬 괴랄 맞은 넘이 오면 포탑 사거리 아슬 아슬 한 위치 까지 땅기고 강화 갑피 (W) 써서 미니언 웨이브 프리징 하고 상대방이 호구면 상대 미니언 웨이브 뒤에서 상대 경치 못먹게 견제하면됨.
*항만 동전 모으기 아눕
해골넘 부터 죽여서 동전 얻고 공성 잡고 집갔다가 풀피 상태로 투사 먹어야함. [풀피+풀마나가 아니면 투사 힘듬]
용병의 왕 이 있긴한데 용병 놈들이 아눕 풍뎅이 부터 때리고 아눕 딜 딸려서 엄청 천천히 잡아서
메뚜기 가시 로 스플뎀지 주는게 좋음.
그리고 용병 굴릴게 없으면 메뚜기 가시로 라인 운영도 하기 좋음.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가 나오면 피관리도 수월해짐
착취의 무리 (R) -탱킹용+딜러 물기용+들어오는 상대 비비기용
궁극기 습득 후
착취의 무리 (R) -탱킹용+딜러 물기용+들어오는 상대 비비기용
고치 (R) -상대 짜르기용+거슬리는 상대 묶기용+강제 이니시용
-궁극기 활용한 한타 활용 법은 밑에서 설명해드림.
13특성
*비비기 용도 불타는 분노
*누킹 버티기 용도
기술 보호막
*지속딜 탱킹
키틴질 껍질 (W)
16렙 특성
*cc기 용도
진앙 (E)--나중에 E 스킬 범위 설명 해드림.
*평딜러가 짜증 날 때
압도적 존재감 - 레이너 트레이서 일리단 있을때 괜찮음.
*딜+탱킹용
피에는 피 -상대 딜러 물었을 때는 딜용/ 생존을 위해서는 상대 탱커에 꼽아서 피흡용
20레벨 이후
곤충 지배자 (R)-우리팀에 메인 탱커가 있을 때는 강보 보다 효율이 더 좋음. 단일 타겟팅 비비기+피흡
미라 휘감기 (R) -상대방에 초갈 있으면 꿀 특성
강화 보호막 -타겟팅 비비기가 힘들거나 궁을 고치 찍었을 때, 우리팀에서 딜을 분산해서 받아 줘야 할 필요가 있거나 아눕이 어그로를 끌어야 할 때
되돌리기 -팀에 탱킹/어그로가 충분해서 딜이나 cc기가 필요 할 때
특성 설명
*공용 특성은 뺐습니다.가시 연장 (Q) -> 큐의 사거리가 늘어나서 상대 뒷라인에 cc기 넣기 수월해짐.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1대1 맞짱 뜰 때 좋은 특성
지하의 왕 (E) -> 사거리증가도 좋지만 2초 쿨감이 더 좋은 특성
< 가시 연장을 찍기 전 Q와 지하의 왕 찍기전 E는 사거리가 다른데 가시연장을 찍고 지하의 왕을 찍으면 서로 사거리가 같아진다.>
메뚜기 가시 ->아눕 평타에 스플 뎀지가 생긴다.
*케리건 군단의 분노 와 다른점은?
-아눕은 평타 강화 스킬이 없어서 평타가 그냥 평타 이다. 그런데 케리건은 평타 강화 특성이 있고 전투 탄력도 있기 떄문에 그냥 평타가 아니기에 두개의 이름이 다른듯.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풍뎅이를 주기적으로 소환 하는데 은근 논타겟 스킬을 막아줌.
탈피 (W) -이속 증가 스킬이 있거나 이동기가 있는 상대를 물때 좋은 특성. 탱킹용 아눕아락을 할때 맞고 빠지는 용도로 쓰기에도 좋음.
쐐기 돌출 (W) -딜+라인 클리어용으로 자주 찍는 특성
가시 무덤 (Q) -Q 자리에 슬로우 거는 특성 엄청 좋은 특성까지는 아닌데 상대입장에서는 거슬림. 낙마+이감
넓은 개활지 보다는 좁은 곳 싸움에서 개꿀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아눕 유지력을 높이기 위해 찍음. 아눕아락의 시야 범위 안에 있는(아눕아락이 화면 중앙에 있다면 화면 끝에 풍뎅이가 존재) 풍뎅이가 때렸을 때 피 회복
착취의 무리 (R) -궁으로 데미지 줄 때 마다 피회복// 잘못된 소문에 궁 쓰고 다른 딜을 넣어도 피흡 된다고 하는데 거짓임. // 궁으로 어떤 대상이든지 데미지 줄때마다 [피해준대상 x회복] 임
고치 (R) -8초인데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때릴 때마다 1초 씩 고치 유지 시간이 깎임. 이걸 부실 때 스킬로 부술수 있음[그렇기에 리밍 파열이랑 테사다 사이오닉 폭풍에 금방 녹아버림]
키틴질 껍질 (W) -딜을 받아 줘야 하는 상황/조합 이라면 기술 보호막 보다 좋음.
진앙 (E) - 딜 보다는 cc기 용도로 많이 찍음. 확실히 범위가 넓어짐 밑에서 설명함.
곤충 지배자 (R) -3초마다 근접한 애한테 데미지+피흡 // 영웅 우선 타겟팅이 아닌 아눕에 최고 근접한 적 우선 타겟팅임// 메뚜기 범위는 아눕 궁범위와 동일
스킬 메커니즘 설명
*아눕 풍뎅이의 타겟팅
아눕 풍뎅이가 아눕 몸통에서 생성되고 바닥에 떨어지기 전에 아눕이 평타로 때린 상대에게 타겟팅이 됨.
+풍뎅이는 아눕아락의 몸에서 튀어 나올 때 랜덤 위치로 떨어진다. ex) 아눕아락 기준 정면에서 튀어 나오는 것도 아니고 6시 방향 이라든지 9시 방향에서 나오는게 아니고 랜덤으로 떨어짐
장수 딱정벌레 (고유 능력) -이걸로 변신한 딱정벌레는 상대 영웅에 타겟팅 시킬수가 없다. 그렇기에 쓰레기 특성
*잠복 돌진
화살표 끝 위치로 아눕이 이동함. 앞에 허수아비가 있는데 화살표 범위를 벗어났는데 저게 돌진 범위 대상임.
왜 그러냐면 저기 화살표 끝이 아눕 돌진 최대 범위가 아니고 아눕이 잠복 돌진 쓰면 화살표 끝 위치로 이동 하는 것임. 즉 아눕 바닥에 노란색 원이 있는데 그 중앙이 화살표 끝으로 이동 하는거라서 초록색 스킬 범위 밖에 있는 대상도 스킬에 맞음. 16특성 진앙을 찍게 되면 아눕 바닥에 노란색 원의 약 1,5배~2배 정도 되는 스킬 범위라고 생각 하면됨. 잠복 돌진 사용 이후 아무런 모션이 없다면 화살표 끝부분에서 튀어나오고 앞으로 한칸 전진함.
*착취의 무리
생각 보다 궁 범위가 넓어서 궁 쓰고 바로 옆에서 안비벼도 됨. 오히려 돌격병 웨이브 닿게 비비면 피흡이 더됨.
딜이 박힐 때는 아눕 주변 파리가 상대방에 달라 붙는 시점에서 딜이 들어감. 궁쓰는 도중 다른 스킬이나 공격으로 피흡이 되는건 아님 뜬 소문임. 저기 노란색 궁 범위가 궁강 했을 때 나오는 메뚜기 범위와도 동일함.
*Q 꿰뚫기
만약 당신이 우클릭으로 이동중일 때 Q만 사용 한다면 아눕아락은 스킬을 쓰고 스킬 쓰기전 클릭 했던 곳으로 다시 이동한다
그냥 q 스킬을 쓰면 아눕이 땅에 두손 박고 가시를 내뿜는데 q 쓰고 바로 움직이면 땅찍는 모션을 하면서 이동하거나 다른 모션(스킬사용)을 한다.
*착취 풍뎅이 피흡 범위
이정도 거리가 최대이다.
*고치
상대에게 선치가 들어오는 빛이 보여서 레가르나 선치 받는 대상에 고치를 써도 선치는 들어간다. 개걸아귀도 똑같음.
정화 대상/저지불가 에게는 고치를 사용 할 수가 없다.
그런데 바이킹의 습격! (R) 에는 고치를 타겟팅 해서 사용은 가능한데 스킬 취소 판정을 받아서 고치 쿨이 9
초가 된다(물론 바이킹에 고치 적용은 안되고)
*아눕은 평켄이 안된다.
아눕은 평타 치고 스킬 쓰고 평타 치고 하면서 빠르게 평타 켄슬로 평타 딜을 박는게 불가능하다.
아눕아락 한타 역할.
1. 상대 메이지 마킹
*팀에 메인 탱커 존재
넘들이 뒤에서 자리 잡고 프리딜 못하게 마킹 해줘야 한다.
혹은 Z 탈것 상태로 돌아서 접근 해서 상대가 딜을 못하게 방해를 해야한다.
같은 경우에는 3발 다 맞는거 조심하고 딜 생각 해서 딸피로 비빌 생각 하지 말고
는 로 끊어 줄 생각 해야한다. 바로 근접해서 비비기 때문에 딜은 안박히니 걱정 안해도 된다.
는 를 아눕에게 걸었다면 2초 정도 속으로 세고 쓰거나 쿨이라면 써서 터지는 딜을 막아준다. 예전 켈타스는 연폭이 풍뎅이에게 옮겨져서 풍뎅이 특타면 헬이었는데 이제는 영웅에게 전이만 되서 풍뎅이 특 타서 비벼 주면 좋다. 왜냐하면 풍뎅이들이 과중력 (E) 을 대신 맞아줘서 켈타스가 아눕이 붙었을 때 때어내기 힘들게 하기 때문이다.
는 걍 뚜벅이니까 만 무빙으로 신경 써주고 비벼주자. 아눕있는데 굶주린 혼령 (R) 찍는 멍청이는 없겠지?
제이나 아껴서 물어주자. 선진입 해서 물게 되면 제이나 풀콤 맞고 죽을수 있다. 그래서 잠복 아껴서 제이나 콤보 떨어 질 때 피하는 용도로 써도 되고 걍 도망가도 된다. 제이나 스킬 쿨이 길기 때문에 딜로스 시간이 꾀 길다.
잠복 돌진 (E) 써서 물러 들어가는 것도 좋지만 탈것으로 접근 하는것도 좋다. 뭐든 상황에 따른것이기에 절대 적인것은 없다. 자신이 경험해보고 편하고 좋은 방식으로 하는게 제일 좋다.
2.cc기 용
메인 탱커가 아니고 팀 브루저 호응 용으로 생각 하면 된다.
누더기 가 땡기는거에 cc연계 연계 등등 해주면 쉽다.
상대팀에 이넘 있으면 술 못먹게 하고 궁 못쓰게 스킬을 마구 쓰지 말고 qe를 아껴야 한다.
일리단 이 상대편에 있으면 선택을 해야한다. 우리팀 딜러를 물고 있다면 일리단에 스킬을 넣어서 딜을 못하게 막는 용으로 쓸것이냐 일리단을 살리러 오는 상대 지원가를 cc기를 넣어서 못살리게 만드느냐
이건 케바케라서 그 상황에 적절하게 판단해서 쓰셔야 할듯..(이런 판단도... 실력이라 ㅠㅜ)
쭉... 이런 식으로 아군 cc기 연계라든지 상대방 딜 방해용도 등등으로 사용하는건 쉽습니다.
팀에 메인 탱커 보다 살짝 뒤에서 스킬만 적절 하게 사용해주면 됩니다.
3.딜 받이 아눕아락.
아눕아락이 보유한 피회복기를 활용해서 최대한 상대 스킬을 빼도록 어그로를 끄는 용도 입니다.
이럴 때는 딜받이라고 혼자서 딜 받지 마시고 팀에 다른 탱커랑 같이 딜을 받고 빠졌다가
재생 전문가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으로 피회복 하다가
잠복 돌진 (E) 착취의 무리 (R) 피에는 피 으로 바로 풀피로 만들어서
팀에 다른 탱커랑 같이 탱킹을 하는 역할 입니다.
이 아눕아락은 소냐 랑 비슷하게 플에이 한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소용돌이 (E) 피회복 스킬은 있지만 솔탱커는 안되서 진입 각을 잘 보고 들어가야 하듯이
아눕도 착취의 무리 (R) 있지만 강화 보호막 뜨기전에는 진입각을 잘보고 들어가야 합니다.
# 탱킹 방법은 말로 설명하기가 어려운 부분 입니다. 왜냐 하면 히오스는 정형화 되어 있는것도 아니고 케이스 바이 케이스 이고 탱킹은 자신의 실력이라고 밖에 말을 못하는 부분이라(다른 영웅도 마찬가지) 어떻게 설명해주고 하기는 힘든것 같습니다. 어떤 탱킹이 좋은 탱킹이냐 라는것도 상황에 따라 다른부분이라....
아눕 인사이드
아눕아락은 초반
라인 운영용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로밍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맵+조합에 따라서 골라서 할수가 있습니다.
한타 때 역시
탱킹으로 사용 하거나 cc기 셔틀용도 상대 딜러 물러 가는 역할을 수행도 할수가 있습니다.
딱히 정형화 되어 있는 포지션 및 역할은 없습니다.
자신이 찍는 특성에 따라, 하는 방식에 따라서 여러 모습으로 플레이 가능한게 아눕아락입니다.
저는 여러 특성을 사용해보고 여러분들이 맞는 아눕아락을 하시길 바랍니다.
여러 영웅들이 특성화 고착에 대해 말이 많지만 아눕아락은 특성이 자유롭고
플레이 방식도 다양합니다. 다들 아눕아락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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