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트레이서

이미지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KXhegkAjgT0 中안녕하세요! 분홍토끼입니다. (^^)/어느덧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히오스)에 트레이서가 나온지도 꽤 되었습니다.정말 그 동안 많은 변화들을 많이 겪었죠.여러 스킬 및 특성 변경과 수정이 있었고,특히나 시간역행(E) 은 너무할 정도로 너프를 당했습니다.그 이후로 모든 분들이 트레이서 안 좋다 뭐다 하셨습니다.그럼에도 불구, 저는 트레이서가 아직 꽤 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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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트레이서] 정성들여 쓴 트레이서 공략 :D
작성자 | 분홍토끼  작성일 | 2016-04-27 18:38:24  조회수 | 227274  최종수정 | 2018-09-06 18:28:47
트레이서
오버워치 요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정찰, 무적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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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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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이미지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KXhegkAjgT0 中


안녕하세요! 분홍토끼입니다. (^^)/

어느덧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히오스)에 트레이서가 나온지도 꽤 되었습니다.


정말 그 동안 많은 변화들을 많이 겪었죠.

여러 스킬 및 특성 변경과 수정이 있었고,

특히나 시간역행(E) 은 너무할 정도로 너프를 당했습니다.


그 이후로 모든 분들이 트레이서 안 좋다 뭐다 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 저는 트레이서가 아직 꽤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역행(E) 을 조금만 더 신중히 사용하면 그만이죠.

애초에 출시부터 밸런스가 안 맞는 OP영웅이였ㅇ...


또한 낮은 체력은 트레이서의 기동력(=생존력)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고,

(물론 팀에 힐러가 없으면 특급 물몸 특성상 많이 힘듭니다)

영웅의 난이도가 높은 점은 끝없는 노오오오오오력(...) 으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결국에 속칭 '손빨을 좀 타는' 캐릭터인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만큼 제대로 효율을 발휘한다면

빠르게 후방으로 침투, 적팀의 지원가와 딜러를 커트해 한타를 뒤엎어버릴수 있는 가능성을 가집니다.


어쩌다보니 서론이 많이 길어졌네요!

하여간에 이 공략이 조금이라도 트레이서 플레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D



"새로운 영웅은 언제나 환영이야!"






참고하면 유용한 정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my=con&l=3243

트레이서 16레벨 각각의 특성별 DPS 분석!

 

 

 

"난투: 특급 배송" 추천 특성

 


난투 규칙

  • 새로운 전장 하나무라에서 모두가 트레이서입니다!

  • 핵 내구도, 적 구조물 파괴 시 얻는 모든 강화 효과 및 화물 공격력이 400% 증가합니다.

  • 적 트레이서 처치 시 적의 핵에 1의 피해를 주며, 펄스 폭탄으로 처치하는 경우 핵에 2의 피해를 줍니다.
    몸을 잘 사려야 하는 중요 이유가 되겠습니다!

  • 펄스 폭탄이 부착되는 즉시 폭발합니다. 궁을 얼마나 잘 쓰느냐가 포인트!

  • 모두 10레벨 (20레벨인 경우도 있어요) 로 시작합니다.

  • 20 레벨 특성인 시간을 달리는 소녀 특성이 기본적으로 적용됩니다.

  • 우두머리를 점령하면 적의 핵에 10의 피해를 줍니다.

 

특성 추천

 

(1레벨)  펄스 공격 (W) 또는  슬립스트림 (E) 

(4레벨)  작별 선물 (E) 또는  저거, 설마 생명력 팩?!

(7레벨)    시간탄 (Q) 또는  시공간 반향 (Q)

(10레벨) 펄스 탄환 (R)

(13레벨) 펄스건 난사 (W)

(16레벨) 손재주 (고유 능력) 또는 집중 사격 (고유 능력) 또는  완벽한 장전 (고유 능력) 

(20레벨) 이거나 먹어라! (W) 

 

 

순간적인 순발력이 중요한 난투입니다!

누킹딜인 근접 공격 (W) 나  펄스 폭탄 (R) 를 잘 맞추시면 쉽습니다~!

(반대로 우리는 맞으면 안 되겠죠?)

영웅 상성


[?] Ctrl + F 키로 빠르게 영웅 이름을 찾아보세요! 


 모랄레스 중위 상성 좋음

 전투 자극 비행체 (R)로 공격속도/이동속도 버프,   보호기 (W) 와  치료 광선 (Q) 를 통한 트레이서의 생존력 상승은 트레이서로 플레이할때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물론 적으로 만나면 짜증나지만서도 우리팀 모랄레스는 사랑입니다




 스투코프 상성 좋음

치유성 병원균 (Q) 감염체 폭발 (고유 능력) 하면 죽어가던 트레이서가 쌩쌩해집니다.

심지어 아군이 뭉쳐있을 경우 트레이서는  시간 역행 (E) 를 쓸 필요도 없이 엄청난 치유를 받습니다!

덕분에 잘하는 스투코프와 한 팀인 경우 피 관리에 부담이 상당히 덜해지게 됩니다. 



그래도 일단 트레이서는 체력 관리가 매우 힘든 만큼,
지원가 영웅과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합니다.
반대로 없으면 매우 힘들 정도이죠.
다만 이 법칙에서 살짝 위배되는 지원가도 있습니다 (...)


 카라짐 상성 나쁨
 카라짐:  천상의 숨결 (W) 받으세요!
 트레이서: ( 점멸 (Q) 를 쓰며) 필요 없어!


 아우리엘 상성 나쁨
 카라짐:  천상의 빛 (W) 힐 받으세요!
 트레이서: ( 점멸 (Q) 를 쓰며) 너도 필요 없어!


보시면
트레이서의 뛰어난 기동력이 오히려 악재로 작용하는
즉발 스플래시 치유 스킬만을 가진 지원가와 궁합이 별로 맞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그래도 이 부분은 지원가와 사인을 잘 맞추면 (즉 위에서 말씀드렸던 노오오오오력) 별 문제될 것은 없어요. 오히려 아우리엘은 트레이서가 주로 영웅을 노리며 지속 딜링 능력이 높다는 것을 이용해  희망 불어넣기 (고유 능력) 을 쉽게 채울 수 있어 어떻게 보면 상성이 좋은 편이니까요.
 



 아바투르 상성 좋음

최종 진화물 (R) 또는 아드레날린 과부하 (Q)

 

아드레날린 과부하 (Q) 의 경우,

공격속도 증가로 인해 DPS (Dealing Per Second, 초당 딜량) 가 높아지게 됩니다!

최종 진화물 (R) 같은 경우에는 트레이서에게 직접적으로 도움되는 스킬은 아니지만

적진을 혼란에 빠트릴 수 있기에 상성 좋음에 넣었습니다! ^^

근데 트레이서 복제 안한다고 시무룩해 하시지는 마세요 ㅋㅋㅋ...

때로는 다른 영웅을 복제하는 게 더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 미친... 날파리가 두마리야;;;;




 아서스 상성 좋음

울부짖는 한파 (W) (속박)  서리 폭풍 (E) (슬로우)  신드라고사 소환 (R) (슬로우) 등의 속박이나 느려짐 등의 CC기로, 움직이는 적을 붙잡은 상태에서 트레이서가 쉽게, 일방적으로 딜링할 수 있게끔 도와줍니다.




 제이나 상대하기 쉬움

얼음 화살 (Q) 논타겟팅, 눈보라 (W) 논타겟팅, 냉기 돌풍 (E) 논타겟팅, 서리 고리 (R) 모두가 논타겟팅이므로 해당 스킬은 점멸 (Q) 나  시간 역행 (E) 으로 피해주시고, 물의 정령 소환 (R) 쓰면 점멸 (Q) 로 거리를 벌려주세요.

그러면 제이나에게 절대 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머키 상대하기 쉬움

문어발 휘감기 (R), 위협적이지만 시전되기 직전에  시간 역행 (E) 로 풀어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체력이 극도로 약한 머키는 트레이서의 기본 공격에 녹아버리고,  복어 (W) 도 역시 트레이서의 기본 공격으로 금방 없애버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머키는 할 수 있는 게 없어집니다.

[ 대항해기로로 님의 조언입니다. :D ]



  프로비우스 상대하기 쉬움

차원 균열 (W) 분열파 (Q) 맞으면 많이 아픕니다...

같은 라인에서 만나게 된다면 히트 앤 런식 (치고 빠지는) 운영을 추천합니다.


ex)  점멸 (Q) - ( 점멸 (Q) )  근접 공격 (W)  점멸 (Q)


근데 영웅 자체가 상당한 물몸이라 트레이서한테 밥입니다.
만약 상대팀이라면 "시공의 폭★풍은 정말 최고야!" 를 외쳐주시고  폭주 를 찍으시면 됩니다.




  발리라 상대하기 쉬움 (은신상태가 아닐 경우)

얘 만나면 1레벨 특성으로  예광탄 을 선택하고 같은 라인에 서있는걸 추천합니다.

알아두셔야 할 건 발리라는 트레이서에게 가장 위협적인 CC기(군중제어기)인 기절을 갖고 있습니다만, 기절이 있는 스킬은  비열한 습격 (W) 은신한 상태일때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것만 주의해주시면 별 문제 없답니다!


연막탄 (R) 쓰면 굳이 혼자 무리해서 잡으려고 하지 마세요. 은신 안 풀립니다.




  줄진 상대하기 쉬움

트레이서가 줄진의 카운터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트레이서가 극히 유리합니다.

잔혹한 투척 (Q) 은  점멸 (Q) 로 피해주시고,

톱날 베기 (W) 도  점멸 (Q) 로 피해주시고,

*단, 톱날 베기 사거리 안쪽으로는 절대 들어가지 마세요. 줄진의 평타 사거리와 같습니다.


재생 (E) 은 쵀대한 빨리 기본 공격(평타) 를 때리거나 하여 피해를 줘 끊어주고,

단두대 (R) 도 잘 예측해서  점멸 (Q) 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밥이에요 밥. :D





 노바 상황에 따라 다름

 저격 (Q) 빗나가면 할 거 없는 노바에게 트레이서는 정말 극카운터 영웅입니다. 보통 노바는  일발 장전 특성을 찍고  마비 사격 (W) -  -  저격 (Q) -  -  홀로그램 분신 (E) -  콤보를 쓰게 되는데,  마비 사격 (W) 를 맞더라도 트레이서는  점멸 (Q) 로 빼면 그만인데다가, 스킬이 빠진 노바에게 평타와  근접 공격 (W)  만 넣어줘도 정말 손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삼연발 사격 (R) 를 찍은 노바의 경우에는, 타겟팅 됐을 때  점멸 (Q) 나  시간 역행 (E) 로 해당 스킬을 무효화 할 수 있습니다.



...라고는 했지만, 만약 상대분이 노바를 잘 다루신다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일단 이 공략에서는 잘하는 분을 상대할 때의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해보고자 합니다.

이분들이 트레이서 상대로  마비 사격 (W) 를 먼저 맞추면 힘들다는 걸 아셨는지  저격 (Q) 를 먼저 맞추고 시작하시는 경우가 자주 보이는데, 만약 도주기  점멸 (Q) 가 없다면?

망한겁니다. 이어지는 

(-)  마비 사격 (W) - - 콤보에 죽기 십상이니, 상대팀에 노바가 있다면 딸피인 적을 무리해서 처리하거나 라인에서 너무 앞쪽으로 나가는 행위를 삼가하시고, 치유의 샘과 귀환을 자주, 적극적으로 이용하세요.




 크로미 상황에 따라 다름

외모와는 다르게  모래 강타 (Q) 와  용의 숨결 (W) 딜이 장난이 아닙니다.

한번 맞기만 해도 피가 최소 3분의 1은 깎이며, 교전 시 / 교전이 끝난 후 후퇴할 때 이 두개를 잘못 맞으면 할 것 다하고 뒤로 빠지다가 맞아 죽는 경우도 빈번히 발생합니다.

또한  시간의 덫 (E) 같은 경우 트레이서는 탁월한 기동력으로 재빨리 빠져나올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   (- ) 으로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대부분이 크로미 견제 후 후퇴하던 중에 실수로 밟는 경우라 다른 영웅들보다는 부담이 덜해요.

(다만 크로미가 가까이 있다면 풀려나자마자  용의 숨결 (W) 를 맞을 확률이 크니 미리 유언을 작성해둡시다...끄적끄적... 아니면 시간 역행 (E) 를 연타한다던가...)


다만 크로미와의 1:1 상황에서는 트레이서가 압도적으로 유리합니다.

트레이서의 스킬들을 적절히 이용하여 무빙샷으로 손쉽게 킬을 따내실 수 있으니,

최후방에서 저격성 스킬들을 넣는 크로미를 제거해서 승리를 이끌어내세요!




 

 스랄 상대하기 어려움

라인에서는 서리늑대의 회복력 (고유 능력) 로 버티고, 멀리서 연쇄 번개 (Q) 짤짤이 넣고, 용감하게 들어가서 킬내려는 순간 세계의 분리 (R) -  야수 정령 (W)  질풍 (E)  -  -  맞고 검은 화면....

 

※ 스랄 상대로 절대 무리한 딜교환은 피하세요. 나중에 다 회복하기 때문에 큰 손해가 됩니다.




 제라툴 상대하기 어려움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체력이 낮은 트레이서를 노린다!

 

 점멸 (E)  가르기 (Q)  특이점 폭발 (W) - - -!!!

제라툴과 대결하려는 순간 넌 이미 죽어있다.

 

※ 체력이 낮을 때, 적 팀에 제라툴이 있다면 조심하셔야 합니다.

 

 


레이너 상대하기 어려움

트레이서는 지속 딜이 트레이서보다 강력하거나, 자생기 (ex. 자힐 스킬) 가 있는 영웅에게 취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 두 가지 모두 해당되는 '레이너' 는 격려 (W)평타의 지속딜도 위협적이지만, 딸피 레이너를 잡으려다 아드레날린 촉진 (E) 가 발동되면 역으로 잡힐 수 있습니다.

 

※ 레이너를 잡으려면, 평타 공격 후 W-R 콤보로 한 번에 레이너의 체력의 3분의 1 이상 되는 딜을 넣어 잡던가, 아니면 레이너의 E가 빠진 것을 확인하고 잡으러 들어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태신마루스 님의 조언입니다. :D ]

 

 

 루나라  상대하기 어려움

노루 야캐요...

자연의 독소 (고유 능력) 때문에 지속딜이 너무 아픕니다. 루나라의 체력이 반 이상 빠져서 확실히 잡을 수 있다고 판단될 때만 잡으러 들어가세요. 아니면 루나라를 잡더라도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데미지 (도트 데미지) 에 트레이서도 죽게 됩니다.

 

※ 루나라의 '자연의 독소' 에 걸렸을 때 위급한 상황이라면 트레이서의 시간 역행 (E) 를 사용하여 '자연의 독소' 를 풀어버릴 수 있습니다. 만약 죽을 위기라면 타이밍을 보고 쓰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트레이서의 시간 역행 (E) 가 빠진 상태로는 절대 반피 이상의 루나라를 잡으러 가지 마세요.

[ 태신마루스 님의 조언입니다. :D ]

 

 

 해머 상사 상대하기 어려움

공성 모드 (E) 로 자리 잡고 있는 해머에게는 가급적 다가가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 안쓰더라도 - - 만으로 물몸인 트레이서는 피가 쭉쭉 빠집니다.

그리고 해머를 치고 빠지실때는 지뢰를 반드시 조심하셔야 합니다.

만약 지뢰가 따라온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공략 밑부분에 나오는 '어택땅' 기술을 이용하시면

트레이서가 무빙샷을 하며 자동으로 지뢰를 제거해줍니다 :D

 

※ 라인에서 해머를 상대할때는 치고 빠지고 하는 플레이를 위주로 하시고, 교전에서 해머를 상대할 때는 '근접 공격''펄스 폭탄' 으로 해머가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여 프리딜 하는 것을 막아주세요.

 

 

 

 리리 상대하기 어려움

 

외모는 귀여워서 히오스 팬아트 게시판 내에서도 많은 '리리콘' 을 양성하고 있는 주범입니다.

하지만 트레이서의 카운터성 영웅이기도 하죠.

아마 리리가 딜러형 영웅이였으면 극카운터였을테지만,

그나마 지원가인게 다행인 영웅입니다.

혼자있는 지원가를 커트하려고 들어가시는건 좋아요.

근데 그 상대가 풀피인 리리라구요? 압도적인 상황이 아닌 이상 포기하세요.

 실명의 바람 (E) 맞고 실명걸리고, (평딜러인 트레이서에게 기절 다음으로 치명적인 디버프입니다) 운룡 (W) 맞으면서 딜해놨더니  허브차 (Q) 로 자힐을 하지않나...

 축소광선 까지 맞을거 다 맞고 잡으러 들어가다간 리리 구하러온 팀원에게 따이거나,

아니면 정말 지원가에게 선빵때리고 솔킬따이는 수치를 당하거나 둘중 하나입니다.

저 귀여운 판다는 제발 팀원하고 같이 잡던가, 딸피/노마나로 빠질때 잡아주세요.

 

저도 트레이서 다음으로 모스트 2가 리리입니다만, 트레이서하고의 1:1은 절대 안집니다.

오히려 솔킬딴적이 많아요. (됐고 리리힐 딜레이좀 없애줘 제발 ㅠㅠㅠㅠ)

 

※ 리리 혼자 잡지 마세요. 팀원하고 같이 잡거나, 딸피/노마나일때 잡아주세요.

참고로 "아 궁각이다ㅋ!" 그리고 궁 붙이고 나오시면 리리가 노마나가 아닌이상 자힐해서 삽니다.

잡으실 수 있는 상황이면 끈기를 가지고 끝까지 근접 공격 (W) 와 함께 평타를 때려주세요.



디아블로 상대하기 어려움

한타 시 아군 적군 다 모여있는 곳에서 종말 (R) 이거 맞으면 큰일납니다. 보고 잘 피해주세요!

암흑의 돌진 (Q) - 압도 (E) 콤보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거리 내주시면 안돼요.





 가로쉬 상대하기 어려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스랄 에게 전기로 노릇노릇 구워진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가로쉬, 일명 겉바속촉이라고도 하죠. 근데  대지파괴자 (Q) 파쇄추 (E) 맞으면 큰일납니다.

대지파괴자 (Q) 자체가 스킬 시전 범위는 부채꼴형이지만 거리가 트레이서 사거리보다 길어서 한 자리에 오래 있다간 위의 저 콤보를 맞고 포탑에게 두드려맞거나, 요새 안에 떨어지거나 (!), 심하면 일반 공격이나  피의 갈증 (W) 까지 맞고 요단강을 건널 수 있어요.

가로쉬와 같은 라인에 서게된다면 되도록 무리한 견제는 피하고 아군 한명 이상의 도움을 요청하시고, 시간 역행 (E) 는 더욱 신경써서 남겨두세요! (아 물론 그러다가 그 아군이 저렇게 끌려가서 죽으면 그 때부턴 내외로 많이 힘들어집니다...)




 겐지 상대하기 어려움

아니 얜 트레이서보다 느려야 정상 아닌가 ㅂㄷㅂㄷ

너프좀;;;;;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질풍참 (E) 때문에,

스킬 기동력이 트레이서보다 뛰어납니다.

(예를 들어 트레이서가  점멸 (Q) 으로 튀면  질풍참 (E) 으로 따라붙습니다ㅠ)

겐지를 잘 잡기 위해서는 '튕겨내기 (W)' 스킬 사용 여부를 잘 캐치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1:1 상황에서 겐지가  튕겨내기 (W) 를 쓰면 즉시 H키를 누르거나 (여태까지 S키인줄로 알고만 있었는데 S키가 죽어라고 안먹혀서 설마하고 홀드키인 H를 눌러보니 되던...ㅂㄷㅂㄷ...) 범위 밖으로 재빠르게 벗어나거나 재장전 (D) 키를 눌러 반사데미지를 맞지 않습니다!


+ 전 아예 얘 만날걸 대비해서 단축키 설정의 H를 S로 바꿔놨어요. H는 누르기엔 너무 멀어서...

++ 전에 인벤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서 본건데. 아예 탈 것 타기(Z) 를 누르는 방법도 있더라구요! 

특성 및 기술

(1)

* 일반적으로 저는 주로 펄스 공격 특성을 선택하지만 근접 공격(W)를 쓸 각이 잘 안 나오는 경우 (특히 적 팀에 위협적인 군중제어기(CC기) 가 많거나 일반 공격 위주 딜러가(예: 레이너, 발라 등) 있을 경우) 대체재인 슬립스트림 특성을 선택한답니다 :D

[펄스 공격]
20%로 증가하는 게 영웅에게만 적용된다는건 함정이지만, Q-W-Q 식의 플레이로 3~4대 정도만 때리면 궁극기가 바로 돌아옵니다! 데미지 딜링에 주를 둔 특성이에요. 딜교가 많이 수월해집니다.

[슬립스트림]
생존율이 많이 올라갑니다! 기동력이 아주 좋은 트레이서에게 1초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에요. Q-Q-Q-R-W-E 콤보를 맞으면 상대는 어떻게 따지도 못하겠고 나는 죽겠고(...)

[예광탄]
요샌 은신 영웅 실루엣이 보이기 때문에 별로 의미 없다고 생각해요. 일반 영웅이 수풀에 숨어 있어 시야 확보가 필요해도 그냥 Q-W-Q로 찍고 돌아오면 되니까 오히려 다른 특성에 투자하는 게 낫지 않나 싶네요.

(1)

* 저는 '작별 선물'이 대부분의 상황에서 무난하기에 '작별 선물' 특성을 주로 선택해요. 그 외 '폭주'는 트레이서의 지속 딜링 능력을 끌어 올려주며('13레벨의 '도탄'과 16레벨의 '완벽한 장전'과의 시너지도 좋아요! - 트레이서가 파고들 수 없는 조합일때 '폭주' 선택하시고 앞라인(전사, 즉 탱커 영웅들)을 압박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에요. 13레벨 특성인 '도탄'을 찍으시면 뒷라인도 같이 견제가 가능해지기도 하구요.) '설마, 저거 생명력 팩?' 특성은 우리 팀에 힐러가 없을 때 유지력이 정말 필요하다면 어쩔 수 없이 찍습니다 :3

[작별 선물]
적에게 폭탄이 맞을 경우 꽤 아픈 데미지를 줄 수 있어 1:1 상황 및 한타에서 종종 좋은 상황을 만들고는 합니다. (오브젝트 획득 등을 앞두고 있지 않은 평화로운 상황에서의 치고 빠지기 연계에도 좋아요) 폭탄은 트레이서가 보고 있는 방향으로 한 개, 그리고 뒤 쪽으로 두개가 나가며, 각 폭탄의 각거리는 120°에요. E로 킬 캐치하시는 감각은 의외로 막 어렵진 않아서 몇 판 하다 보면 금방 생기실거에요 X3

[설마, 저거 생명력 팩?]
재생의 구슬 패치 이후로 트레이서의 유지력을 크게 올려주는 특성이 됐어요. 우리팀 또는 상대팀이 트레이서가 스택을 쌓기 힘들게 하는 조합이거나 우리팀 지원가가 치유 스킬의 쿨타임이 긴 편일 경우 (예: 우서, 레가르) 선택해보시는 걸 권장드려요.
(선택 시: 구슬 재생량 두배, 치유의 샘 - 풀피)

[폭주]
전형적인 하이 리스크-하이 리턴형 특성입니다. 옆동네의 메자이와는 다르게 이 특성은 죽으면 스택이 싹 다 날라가버리니 안 죽을 자신이 있으시면 과감하게 이 특성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트레이서의 평타공격의 데미지에 큰 도움이 될 뿐더러 본능적으로 무리를 덜 하는 안정적인 플레이를 하게 되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 이 레벨대 특성은 취향을 많이 타며, 상황에 맞춰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 레벨대에서는 시간탄과 시공간 반향 특성 중 자신에게 맞는 특성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D

[시공 질주] [!] 찍지 마세요.
Q-Q-Q-Q로 급격한 추노 또는 도주를 가능케 해 주는 무난한 특성...이었는데 이번 버프로 인해서 망했습니다. 점멸 쿨타임이 6초에서 8초로, 또 8초에서 9초로 칼질당했는데 거기다가 또 2초를 추가해요? 저 같으면 선택 안합니다. "절대 선택하지 마세요."

[시간탄]
적 팀에 일리단 같은 지속 딜러형 영웅 또는 제이나 같은 논타겟형 스킬이 많은 영웅이 있을때 트레이서의 활발한 견제에 큰 힘을 실어줍니다. 트레이서가 초당 8회 공격으로 취급되므로 한 탄창을 다 쓸때마다 충전 쿨타임이 약 1.2초 정도 줄어들게 되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면 인게임에서 체감이 많이 됩니다. 다른 특성보다는 확실히 상대 라이너 견제를 훨씬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어요.

[시공간 반향] * 어시스트를 해도 충전됩니다!
그 전에는 메리트 없다고 까긴 했지만 계속된 너프로 트레이서의 생존력이 많이 떨어진 상황에서 고려해볼만한 좋은 특성입니다. 위험한 콤보로 후방에 있는 지원가를 커트한 후 E-Q-Q 로 안전하게 빠져나올 수도 있기도 하고요. 가끔 처치-충전-처치-충전 같은 대단한 콤보가 나오기도 해요. 컨트롤 및 킬 캐치에 자신이 있으시다면 추천!

(3)

처음에는 '양자 폭발' 특성을 선택했다가, 초심자분들이 폭탄을 붙이기 어려워 하신다는 말씀을 듣고 '펄스 탄환' 특성을 고려해봤고, (부착시 딜과 미부착시 딜은 많이 차이가 납니다) 저 역시나 이 특성으로 많이 플레이해봤습니다만 무언가 결정적인 딜을 뽑아내기에는 약간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이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압도적인 상황에서 적을 찍어누를때 및 자신의 피지컬이 매우 좋아 잘 붙일 수 있다고 생각할 때 & 적 팀에 단단한 영웅이 많을 때>
→ '양자 폭발' 특성으로 폭탄 데미지 추가

<약간 밀리고 있는 상황이거나 자신이 폭탄을 제대로 붙일 자신이 없을 때, 빠른 궁극기 재충전을 통해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하고 싶을 때 & 적 팀에 단단한 영웅이 1명 이하일 때>
→ '펄스 탄환' 특성으로 안정성 및 궁극기 재충전 속도 ↑

또한 실험해 본 결과, 오브젝트 (불멸자, 거인 등) 에도 '양자 폭발'의 '부착된 대상에게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줍니다' 가 적용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빠른 오브젝트 접수를 위해서도 괜찮은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 개인적으로, '양자 폭발' 특성의 체력 비례 피해 계수가 10%에서 8%, 8%에서 또 7%로(...) 깎인 후에는 '펄스 탄환' 특성을 더 자주 선택하게 되더라구요.

++) 아우리엘 패치로 '끈끈이 폭탄' 특성의 슬로우가 10% 추가되었지만, 아직까지는 다른 두 특성에 비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은 것 같기에 이 구간 특성 설명은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폭발 반경이 많이 커지기는 하더라고요.

+++) 비록 '양자 폭발' 특성이 너프를 당했지만, 여전히 '최대 체력의 7%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는 매력적인 옵션에 틀림이 없습니다. 상황을 봐 가면서 선택해주세요 :3

(1)

* 저 같은 경우에는 펄스건 난사 ≥ 도탄 ≥ 흡혈탄 의 우선순위로 가는 편이에요! 상황을 보고 취향에 맞게 잘 선택해보세요 :3c

[펄스건 난사]
단일 자동타겟팅 스킬을 광역 스킬로 바꿔주는 특성입니다. 라인 클리어링 및 치고 빠지기식 플레이에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궁극기 충전량은 특성이 적용되지 않은 근접 공격의 사거리 안쪽 대상을 기준으로 정해지니, 주의하세요!
+) 아우리엘 패치로 사거리가 감소했으나 그래도 아직 좋은 특성입니다! 이거 없으면 라인클리어링할때 뭔가 답답한 느낌...

[도탄]
앞 라인에 있는 전사형 영웅들을 공격해 뒤쪽의 암살자 또는 지원가형 영웅에게도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트레이서가 뒤로 돌아가 지원가나 원거리 마법 딜러 영웅을 자르기 힘든 경우 이 특성을 선택하고 앞에서 전사형 영웅들을 압박해주시면 좋아요!
++) 이제 더 이상 은신 영웅에게 튕기지 않습니다. 주의하세요!

[흡혈탄]
우리팀에 트레이서를 집중적으로 관리해 줄 수 있는 (즉, 힐을 잘 줄 수 있는) 영웅이 없을 때 찍어주면 트레이서의 생존력에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며, 공격력 및 공격속도 증가 특성 (폭주, 손재주, 집중 사격 특성) 등과 좋은 시너지효과를 일으킵니다.

(3)

* 이 레벨대 특성의 장단점에 대해 잘 모르겠다면 머리말 부분에 있는 '유용한 정보' 란을 참고해보세요!
(주소: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my=con&l=3243 )


[손재주]
재장전 시간이 반으로 줄어들어 트레이서의 딜로스를 크게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4레벨의 폭주, 7레벨의 시간탄, 10레벨의 펄스 탄환, 13레벨의 흡혈탄 등 많은 특성과 시너지효과를 일으키는 무난한 특성이에요.

[집중 사격]
대부분의 경우에 트레이서의 단일 대상 공격 능력 (ex. 한 영웅 점사, 우두머리형 오브젝트 획득)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 특성을 선택합니다. 단, 트레이서가 한 대상을 일점사하기가 쉽지 않은 경우 (ex. 적 팀에 CC기가 많은 경우) 에는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이 특성의 추가 딜량은 트레이서의 폭주 스택에 영향을 받지 않아요.

[완벽한 장전]
10번 중 3번만 실패해도 손재주보다 효율이 떨어져버리기에, 얼핏 예능용 특성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일단 딜량을 미리 저장해둘 수 있다는게 이 특성의 메리트입니다. 다른 특성은 계속 일반 공격을 해야 특성 효과를 보기 때문에 트레이서가 일반 공격을 하기 꺼려지는 상황 (예: 적 중 공격속도를 낮추는 영웅이 있을 경우, 한 대상을 오래 물고 늘어지기 힘든 상황일 경우 등) 이라면 별로 효과를 못 보는것과 다름없지만 이 특성은 그런 상황에 영향을 덜 받으니 재장전 리듬게임만 잘 해주면 괜찮아요.

(2)

[이거나 먹어라!]
트레이서의 순간딜링 (누킹) 기술이 W와 R밖에 없는 만큼 W쿨타임 감소는 트레이서에게 큰 메리트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펄스 폭탄이 부착된 적에게 근접 공격이 적중하면 펄스 폭탄이 즉시 폭발' 한다는 옵션도 사실 트레이서의 누킹에 큰 힘을 실어줍니다. (자힐이 가능한 영웅을 R-(부착)-W로 깜짝 커트할 수 있어요!)
+) 우리 팀 지원가(힐러)가 트레이서를 정말 잘 케어해준다면 '이거나 먹어라!' 특성이 훨씬 더 좋답니다 :D

[시간을 달리는 소녀]
한때는 E 쿨타임 증가 때문에 버렸던 특성입니다. 하지만 트레이서도, 다른 영웅도 마찬가지로 일단 충분한 체력이 있어야 원활한 딜링이 가능합니다. 그에 따라 다시 제 1특성으로 이 특성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쓰니까 너무 반갑고 좋더라고요 ㅠㅠㅠㅠㅠ...
++) 그래도 8초 너프는 너무 심해요 ㅠ... 무슨 궁극기도 아니고...(투덜투덜

[B형 폭발물]
다른 두 특성들이 훨씬 좋아서 안 써요. 예능용으로 자리야나 가즈로 궁극기와 연계를 노린다면 모를까...

  • 점멸(Q)
    충전 대기시간: 9초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근접 공격(W)
    주위 적 하나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펄스 폭탄이 5% 충전되고, 영웅에게 사용하면 10% 충전됩니다.
  • 시간 역행(E)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1.25초 후, 기술을 시전하기 2초 전의 위치로 되돌아가며, 탄환을 모두 장전하고 모든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 펄스 폭탄(R)
    적에게 부착될 수 있는 폭탄을 투척합니다. 폭탄은 2초 후에 폭발하여 부착된 대상에게 316의 피해를 주고, 주위 다른 적들에게 158의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은 일반 공격이나 근접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조금씩 충전됩니다.
  • 재장전(D)
    이동하면서 일반 공격을 할 수 있지만, 일반 공격을 10회 하고 나면 0.75초 동안 재장전을 해야 합니다. 수동으로 재장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1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이미지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dHwzFkjm1Kk 中


 

안녕, 친구들! 해결사가 왔어!

-트레이서

 

 

빠르게 보는 트레이서의 장단점

 

트레이서의 장점

 

1. 일반 스킬이 모두 노코스트 (마나 소모 X) 인 점

2. 궁극기가 꼭 10레벨에 해제되는 것이 아닌 평타나 스킬로 '충전' 되는 점

3. 기동성이 매우 뛰어난

 

트레이서의 단점

 

1. 체력이 매우 낮아 생존력이 낮은

2. (W와 R이 쿨타임일 경우) 순간적으로 강력한 딜을 뽑아내기 어려운 점

3. 시간 역행 (E) 를 쓸때 돌아가는 위치가 표시되지 않는 점 (개인 능력으로 커버 가능)

 

트레이서 플레이의 "Key Point"


트레이서는 OP형지속형 딜러로,

공격속도가 엄청나게 빠른 것과 점멸이 최소 3개라는 점이 매우 특이한 캐릭터입니다.

이런 트레이서를 플레이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1. 점멸/시간 역행을 마구 쓰지 말 것!


- 트레이서의 모든 일반 스킬은 노코스트기에 마구 사용하시는 분들이 간혹가다 보이는데, 이 경우에는 정말 중요한 상황에서 트레이서가 물렸을 때 트레이서를 죽게 하는 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다만, 공격로 대치 상황에서의 활발한 상대 견제를 위한 Q-(Q)-W-(R)--E 콤보, 즉 히트 앤 런 식 플레이를 위한 스킬 사용은 괜찮습니다만, 이 경우 항상 점멸을 2개 정도 남겨두어 상대방의 갱킹이나 로밍에 대비하도록 합시다.

 

2. 자신에게 끌리는 어그로를 적극 활용할 것!


- 트레이서가 딜링 및 교란 능력도 좋은데다 이동기까지 탁월하다 보니 적 팀에서는 트레이서를 교전 전에 먼저 죽이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트레이서를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이 점을 역이용하여, 적 팀이 무리한 이니시에이팅을 걸도록 해 교전을 승리로 이끄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 플레이

 

트레이서는 전장에서 마구 이동하며 적의 진형을 교란시키거나,

후방의 딜러/지원가를 제거하여 교전을 승리로 이끄는 역할군입니다.

 

일단 트레이서는 이동 명령을 해도 이동하는 동시에 평타 공격이 되므로,

이 점을 십분 활용하여 적을 괴롭혀야 합니다.

특히나 트레이서에게 무리한 맞대결을 신청하는 영웅을 제거하세요. 논타겟팅 스킬에 맞아주지 않고,

(예: 노바의  저격 (Q),  (노바같은 경우 트레이서를 잡기 힘들기 때문에 주로 선 Q를 씁니다)

리밍의  마력탄 (Q) 과  비전 보주 (W)

발라의  복수의 비 (R),

제라툴의  특이점 폭발 (W)

제이나의  얼음 화살(Q),   눈보라 (W),  냉기 돌풍 (E) 또는 

서리 고리 (R) 등과 같은 위협적 스킬)

최대 사거리와 간당간당한 곳에서 1:1 딜교환을 한다면 무조건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레벨이 비슷하거나 앞서고 있을 경우의 가정입니다)

 

이와 자신에게 끌리는 어그로를 이용하여 혼자 돌아다니는 영웅들을 제거하거나,

후방에서 지원가 영웅 (특히 모랄레스) 를 끊어낸다던가,

교전 시 전방에 서서 피해를 받아내는 탱커에게 압박을 주신다면 트레이서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하시는 것입니다.

 

또한 다음 스킬이 자신에게 걸릴 경우를 만드시면 안 됩니다.

머키  문어발 휘감기 (R) , 디아블로  종말 (R) 등의 2초 이상 기절 스킬은

체력 수치가 매우 낮은 트레이서에게 위협적이므로 해당 스킬들은 맞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 머키의 문어발 휘감기 (R) 같은 경우, 지원가에게 정화 특성을 찍어달라고 부탁해보세요.

레가르,   빛나래,  우서,  카라짐 등의 영웅들이 해당 특성을 7레벨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추가  리 리의 7레벨 특성인  가볼까요! 와,  말퓨리온의 7레벨 특성인  자연의 치유력 (Q) 등도 있답니다 :3



 

평타 (기본 공격) 사용법

 

여러분들, 혹시 어택땅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이동 공격 명령을 수행하는 단축키로 이동하여 공격하는 것을 일컫는데요,

트레이서는 '어택땅' 을 이용하기에 가장 좋은 영웅입니다!

다음 두 그림을 보세요.

 


[그림 1] 트레이서에게 어택땅 명령 내리기 (초록색 점에 클릭)

 

 

이렇게 하시면,

 

 

[그림 2] 트레이서가 '마우스로 찍었던 방향인' 우측으로 이동하며 자동으로 공격

 

이렇게 된답니다!

이제 앞으로 평타, 즉 기본 공격을 능숙히 사용하실 수 있겠죠?

(어택땅 명령 중 수동으로 공격 대상 지정을 하려면 대상을 우클릭 하시면 됩니다!)

 

 

점멸 (Q) 활용법

 

점멸 (Q)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일단 알아두세요!

'질주' 로 취급되기 때문에, 인게임에서 벽 등의 지형지물을 넘을 수가 없습니다.

(단, 조금이라도 뚫려있는 공간이 있다면 점멸 (Q) 로 빠져나올 수 있어요)


그래도 어느정도 '순간이동' 의 특성을 갖고 있기에,

타이밍만 잘 맞춘다면 일부 스킬들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일단!  캘타스 의  불덩이 작렬 (R) 점멸 (Q) 로무시하는 영상입니다!
[1분 12초부터 트레이서의 모습이 나옵니다!]



영상에 나오다시피, 팡! 하고 터지려는 찰나에 점멸 (Q) 을 써야 합니다!
여러분도 충분히 하실 수 있답니다 :D


사냥 (R) 도 잘 하면 무시할 수 있긴 한데 잘못하면 일리단이 점멸이나 시간 역행 쓴곳까지 따라와요 (...)

- 부딪히기 전에 시간 역행 (E) 로 무시할 수 있어요! 다만 일리단은 날아오던 자리에 남게 됩니다.

너무 일찍 쓰면 효과가 없고, 너무 늦게 쓰면 기절한 다음이라 타이밍이 중요해요!!



이처럼 논타겟 스킬뿐만 아니라 타겟 채널링 스킬도 피할 수가 있으니,

점멸을 마구 쓰는 것은 금물이겠죠? ^^

 

 

시간 역행 (E) 활용법

 

시간 역행 (E) 

3초 전의 위치로 되돌아가며,

탄환을 모두 장전하고 자신에게 걸린 모든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모든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가 무슨 말인지 궁금하시죠?

간단히 말해서 모든 디버프를 제거해버린다는 의미입니다.

(옆동네의 아이템 '수은 장식띠' 가 E의 기본 옵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예로, 캘타스  살아있는 폭탄 (W) 을 들어드리면, 살아있는 폭탄 (W) 가 트레이서에게 걸렸을 경우 시간 역행 (E) 를 써버리면 살아있는 폭탄 (W) 이 풀리게 됩니다.

트레이서 와의 미러전에서도 (같은 영웅끼리의 대전) 상대 트레이서의  펄스 폭탄 (R) 이 자신에게 걸렸다면  시간 역행 (E) 으로 풀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거 많이들 모르시더라구요.

 

나지보의  부두 의식 (고유 능력) 노바의  삼연발 사격 (R),

데하카의  고립 (R), 루나라의  자연의 독소 (고유 능력),

말퓨리온의  휘감는 뿌리 (E) , 아서스의  울부짖는 한파 (W),

제이나의  서리 고리 (R),

줄의  뼈 감옥 (E) 등등의 CC기도 시간 역행 (E) 로 풀어버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불덩이 작렬 (R)  점멸 (Q) 을 이용한 방법과 마찬가지로 피할 수 있긴 한데 웬만하면 점멸로 피하시는게 덜 아깝습니다 (...)


하여간에 정리해 말하면

기절, 변이, 침묵 외 모든 CC기를 풀 수 있다! 라는 말이 됩니다.

 

질문이 있어서 그러는데, 도살장의 어린 양 (R) 는 '침묵 상태에서' CC기가 걸리기 때문에 절대 시간 역행 (E) 로 풀리질 않습니다! 꼭꼭 주의하세요!!

정신 지배 (R) 나 고치 (R), 공허의 감옥 (R) 등도 비슷한 맥락이에요.

 

 삼연발 사격 (R) 는 자신에게 타겟팅됐을때 바로 점멸 (Q) 를 쓰는게 아니고,

시간 역행 (E) 로 풀어주셔야 한답니다! 점멸 팁에 들어가있었던걸 여태까지 모르고 있었네요 ㅋㅋ큐ㅠㅠㅠ

[ 리벨리노의꿈 님의 제보였습니다! :D ]

 

 

참고 - '블랙하트 항만' 에서의 트레이서


블랙하트 항만에서 상자 1~2초만에 먹습니다. 꼭꼭 챙겨놓으세요!





요로코롬요.


- 패치 이전에 만든 사진이라... 현재는 약 3초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정확히 재면 다음과 같아요.


트레이서 일반공격 8회 1.25초

트레이서 재장전 0.675초 (툴팁에는 0.75초라고 되어있는데 실제로는 약간 더 짧다고 해요)

트레이서 일반공격 8회 1.25초


도합 3.175초

 

 

마치며...

 

우선 트레이서의 공략은 이 정도로 끝내보았습니다!

그래도 아직 새 영웅이니만큼, 아직까지는 연구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너프되기 전에 꿀빠세요

(아우리엘 패치 이후 추가) 엄청 너프됐네요 블쟈 부들부들...

 

점차 영상과 이미지 자료를 계속 추가해 풍성한 공략을 만들고자 합니다.

관심 가지고 지켜봐주세요!

 

긴 글 읽으시느냐고 수고하셨습니다~^^


추천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D

+ 물어볼 점이 있으시면 트위터 @pinkrabbit412 로 물어보셔야

그나마 빠른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북미계정만 쓰다가 한글 닉네임 '분홍토끼' 를 쓰고파서 계정을 새로 만드는 바람에 한국 배틀넷 계정이 따로 있습니다! 카드게임인 하스스톤을 제외하면 대부분 한국 배틀넷 계정을 사용하니 저렙대에서 저를 만나면 반겨주세요! XD

근데 요새는 옵치하고 하스만 하는건 함정



이미지 출처: http://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227&l=1180 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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