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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아바투르

최근 아비투르 상향 패치와 더불어 맵에 따라서 엄청난 워력을 발휘하는 아바투르가 성능에 비해 인식이 너무 저조해서 글을 씁니다아바투르만으로 1등급을 찍은것도 아니고 현제는 빠대만 돌리는 빠대충이지만 아바투르 만큼은 자신 있기 때문에 기초와 꿀팁 정도는 쓸수 있을것 같네요특히 제 글을 읽으 시는 다른 영웅 유저분들도 아바투르란 영웅을 이해하시고 팀원이 아바를 골랐을때 시너지가 되는 영웅을 선택해보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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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아바투르는 숨는것도 중요하지만 모습을 보일 필요도 있다
작성자 | Notty  작성일 | 2016-04-29 16:31:43  조회수 | 5473
아바투르
진화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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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속도
6851.4257--2611.4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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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최근 아비투르 상향 패치와 더불어 맵에 따라서 엄청난 워력을 발휘하는 아바투르가 성능에 비해 인식이 너무 저조해서 글을 씁니다

아바투르만으로 1등급을 찍은것도 아니고 현제는 빠대만 돌리는 빠대충이지만 아바투르 만큼은 자신 있기 때문에 기초와 꿀팁 정도는 쓸수 있을것 같네요

특히 제 글을 읽으 시는 다른 영웅 유저분들도 아바투르란 영웅을 이해하시고 팀원이 아바를 골랐을때 시너지가 되는 영웅을 선택해보셨으면 합니다

영웅 상성

    (일리단을 제외한 영웅들은 최종진화를 찍었을 경우를 가정한 것입니다)

    보통 아바투르와 시너지가 강력한 영웅들은 별다른 특성을 투자하지 않아도 딜이나 탱, 힐이 좋은 영웅입니다.

    무라딘 같은 경우 훌륭한 cc기, 유틸, 탱킹을 가지고 있는 만능형 영웅이며 우리팀이 무라딘이 원탱이고 탱이 조금 부족할때 복제해주시면 좋습니다.

    제이나,제라툴 같은 경우 딜이 부족할때 가는 영웅이지만 제이나는 상대 탱커라인을 한방 화력으로 녹여야 할때, 제라툴은 상대 딜러가 뚜벅이거나 힐러가 모랄 같은 물몸인 경우 물어주러 갑니다.

    특히 제라툴을 복제하신 경우 복제물이 죽든 말든 평타 한대라도 더쳐서 피를 빼 놓으시면 우리팀 제라툴이 매우 좋아 합니다.

    우서 같은 경우 슈퍼세이브와 함께 우서의 부족한 유지력을 보충, 그리고 상대 암살자와 탱커를 견제할때 좋습니다,

    우서 복제는 우리팀 주 딜러가 딜만 꾸준히 넣으면 이길 상황에 복제하거나 우리팀 탱커에게 힐이나 무적궁이 필요할때 상황을 고려하며 복제합니다.


    이렇게 써놓고 이야기 하기 민망하지만 열에 아홉은 딜 부족해서 딜러 복제를 많이 합니다.

    그래도 우리팀 딜러가 실바,발라,자가라 같은 경우에는 탱커나 힐러 복제가 더 바람직할수 있습니다.

    제가 위에 적어 놓은 영웅들 외에도 상황에 따라서 복제하면 좋은 영웅들이 많이 있습니다.

    각 상황에 맞춰 복제해주시면 한타는 필승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을 말해야 하는데 솔직히 아바투르 입장에서 상대하기 까다로운 영웅은 없습니다.

    가끔 실바나 아즈모단 자가라 같은 영웅들이 초반 라인전에서 아바를 무쓸모로 만든다고들 하시는데 초반에 요새가 일찍 터지는 경우가 아니라면 별로 까다로운 영웅들이 아닙니다.

    아바가 13레벨 이후라면 실바나스, 아즈모단은 라인을 밀어도 밀어도 라인 관리가 힘들어지기 시작하고 오히려 생각 없이 라인을 밀면 경험치 수급이 힘들어지고 한타때 역시 아바투르가 강하면 강하지 절대 뒤 떨어지지 않습니다.

    자가라 같은 경우 점막을 이용한 시야 장악이 지뢰에 상쇄되는 효과가 나기도 하고요 한타때는 뚜벅이라 우리팀 탱이나 암살자 복제해서 궁각을 힘들게 하거나 딜로스 유발이 쉬운 편이구요


    폴타와 데하카를 집어 넣은 이유는 지뢰로 이 둘의 위치를 파악하더라도 아바에게 접근할 수단이 있다는 점에서 입니다.

    노바 제라툴 같은 은신 영웅들은 위치만 파악하고 루트를 분석하면 신경을 안써도 되는데 저 둘은 한상 한타할때도 아닐때도 항상 고려하시고 맵에 장시간 보이지 않는다면 위치를 계속 바꿔야 합니다. 여러모로 힘들어요




    마지막으로 같은 팀이 위에 두 영웅을 선픽 했다면 아바 말고 다른 영웅 골라주세요 게임이 시작부터 힘들어집니다



    특성 및 기술

    (4)

    1렙 지뢰 특성은 상대가 우물을 더 자주 마시거나 힐러가 힐 한번이라도 더 주게 만드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취향에 따라서 식충 지속시간 증가도 괜찮지만 전 거의 지뢰를 찍습니다.

    (1)

    1렙 지뢰 특성과 시너지를 발휘하는 특성이 보유량 증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몸 약한 딜러들이 3개만 밟아도 반피 정도는 쉽게 빼는게 가능합니다. 특히 라인 관리가 편해진다는 것도 장점이구요

    (2)

    아바 지뢰 특성에 가장 중요한 특성입니다. 합류를 몇초 지연시키는것과 함께 우리팀이 슬로우 묻은 상대를 쉽게 추격하게 만들어 주기도하고 아바투르가 호신용 스킬로 쓸수도 있습니다.

    우리팀에 일리단 있어서 공생체 아바를 할때도 찍는걸 고려해 볼 정도로 아주 좋은 특성이죠

    (1)

    지뢰의 부족한 결정력을 최종진화로 채워줍니다. 특히 어떤 상황에서도 복제 영웅에 따라 대처 할수 있는 유틸성이 돋 보이는 궁극기죠 많은 변수 창출이 가능합니다. 아바투르 복제가 위험한 상황에 탈출 하는 용도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최근 흉물 40스택 패치와 함께 최대체력이 증가해서 정말 딜탱 처럼 사용할수 있게 됬습니다. 물론 구린 이동능력과 흉물 라인 컨트롤은 여전하니 공생체 아바 일때만 찍으세요 그리고 왕자님 조합일때 흉물 말고 최종진화 찍으시는 분들 있는데 그럼 일리단 화력이 엄청 줄어듭니다. 애초에 일리단에 모든걸 거는 조합인데 최종찍을 이유도 없구요

    (2)

    13 식충 특성을 찍는 순간 드디어 라인은 아바의 것이 됩니다.
    작은 갓석기라 생각하시면 편합니다만 갓석기가 더 좋죠 사실...

    그래도 이거 안찍으면 나중에 성체 부셔진 후 갓석기 막을 수단이 없을 뿐더러 폭발적인 라인 클리어 능력을 보충할 특성은 이것 밖에 없네요

    세포전이 특성은 쿨 짧고 마나 안드는 힐이라고 보시면 편합니다. 적이 많이 뭉쳐 있늘때 쓰는게 중요해요

    (3)

    식충 번식을 찍으신 후에는 미친듯이 이 라인 저 라인 미시면 됩니다. 약갼 팁을 드리자면 성체 앞 포탑은 다 없앤다는 생각으로 라인관리 하시면 되요 한타 시작하기 바로전에 생성하시는게 좋습니다

    (4)

    라인관리가 더 수월해지는 궁극기입니다. 취향에 따라 진화의 고리 찍으셔도 됩니다

    • 공생체(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독성 둥지(W)
      충전 대기시간: 10초
      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굴 파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 식충 변종(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6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구조물에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찌르기(Q)
      충전 대기시간: 3초
      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 가시 난사(W)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 갑피(E)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많은 아바투르 플레이어 분들이 장 활용 못 하시는게 어그로 끌기 입니다.

    아바투르는 숨어서 경험치를 먹어야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필요할땐 어그로를 끌어서 상대방을 내 라인으로 유도 하는것도 필요 합니다.

    특히 저렙구간에 특성 투자가 안되서 활용도가 낮을 때 배짱있는 게임 운영이 필요합니다. 이때는 상대도 타워 다이브를 하서 아바투를 잡기엔 많아 약한 시기인것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아바투르는 경험치를 습득 할수 있는 방법이 두가지 있습니다. 바로 본체와 공생체를 이용하는 방법이죠
    궁극기 투자를 통해 흉물로도 습득하는 방법과 식충이 돌격병 막타를 통한 수급 방법도 있지만
    아바투르 초보자 유저 분들이 연습 해야 할건 본체로 먹을때와 공생체로 먹을때를 구별해서 한타 참여나 지뢰 설치 맵리딩을 하는것이죠

    많은 분들이 본체를 통한 경험치 파밍을 두려워 하시고 공생체를 이용 하시는데 상대방이 오브젝트 싸움이나 용병을 먹는 중이라면 과감하게 본체를 활용해야 합니다. 특히나 앞서 말씀드린 두 가지 경우 모두 한타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미니맵을 주시하면서 지뢰 작업을 해야하는데 공생체로 경험치를 드시면 그 작업을 못 하게 됩니다.


    초반 운영
    빈 라인 경험치 드시고 지뢰 작업 하시고 역량이 되신다면 상대방이 아바투르를 잡으러 라인에 왔다가 지뢰 밟고 집가게 만드시거나 하면서 보내시면 됩니다.

    특시 길목 이곳 저곳에 꼭 영웅이 지나갈 자리에 지뢰 설치가 필수 입니다.

    그리고 z만 써서 이동 하지 마시고 약간 시간이 걸린다고 하더라도 몰래 몰래 걸어 다니면서 지뢰를 깔면 라인 관리가 수월해 집니다.
    범위가 커서 약간만 걸어도 특성 투자 없이 지뢰 설치가 가능합니다.

    물론 상대 암살자가 아바투르를 신경 안쓸 때만 이런 과감한 플레이를 하셔야합니다.

    우리팀이 갱킹 할땐 꼭 공생체로 딜을 넣어주세요 아바투르를 하면서 q로 막타 많이 먹어 봤습니다. 꼭 필요할 플레입니다.

    궁극기 습득 후
    드디어 궁극기 입니다. 이제 적극적인 한타 참여가 가능할 뿐더러 긴급탈출기도 생겼습니다. 더 적극적인 라인관리와 한타 유도가 필요할 때입니다.

    흉물을 배우실땐 꼭 왕자님 조합일때 배우셔야합니다. 안그럼 한타 기여도가 급감해요

    13레벨 이후부턴 빈 라인에가서 식충을 통한 라인관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20레벨 이후
    상대방 보다 20을 먼저 찍으셨다면 그 타이밍에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는게 좋습니다. 특히 지뢰투르인 경우 상대도 20레벨에 도달하면 힘이 빠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성체 다 미셨으면 시간 끌면서 라인만 밀면 갓석기가 핵 뚜뜨려 패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아바투르는 히오스에서만 볼수 있는 아주 독특한 영웅입니다. 덕분에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고 때문에 기피되는 영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정도로 변수 창출 능력과 라인 관리가 가능한 영웅은 아바투르가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바를 좀 더 능숙하게 쓰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 공략을 썼습니다. 다들 즐거운 게임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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