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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케리건

처음에는 그냥 Q를 마구마구 사용하며 폴짝폴짝 뛰어다니는 케리건이 보고싶어 시작한 특성이었는데, 의외로 승률이 좋더군요. 오히려 이전의 케리건보다는 더 쉽고 편해진 느낌입니다.일반적인 케리건이 로밍하며 WE 콤보로 한명을 빠르게 죽이고 퇴장하는 방식이었다면, Q 위주로 특성을 찍은 케리건은 라인을 밀거나 막다가, 한타가 벌어지면 참여하는 방식이 됩니다.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Q에는 기본적으로 '이 기술로 적 처치 시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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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빠른대전 솔큐] Q 강화 케리건 (영상추가, 수정)
작성자 | 1475  작성일 | 2015-05-10 23:21:57  조회수 | 6140  최종수정 | 2015-05-11 21:24:56
케리건
칼날 여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당김, 보호막,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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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7643.675750031152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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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처음에는 그냥 Q를 마구마구 사용하며 폴짝폴짝 뛰어다니는 케리건이 보고싶어 시작한 특성이었는데, 의외로 승률이 좋더군요. 오히려 이전의 케리건보다는 더 쉽고 편해진 느낌입니다.



일반적인 케리건이 로밍하며 WE 콤보로 한명을 빠르게 죽이고 퇴장하는 방식이었다면, Q 위주로 특성을 찍은 케리건은 라인을 밀거나 막다가, 한타가 벌어지면 참여하는 방식이 됩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Q에는 기본적으로 '이 기술로 적 처치 시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옵션이 붙어있기 때문입니다.
케리건은 마나가 빡빡한 영웅이기 때문에 평소에는 큰 의미가 없는 옵션입니다. 다만, 4레벨의 깔끔한 처치를 찍을 경우, Q로 적 처치시 마나가 반환되어 라인의 돌격병 마무리를 하기에 딱 좋은 기술이 됩니다.

이로써 Q를 거의 남발하게 되고, 후에 이중타격을 통해 궁극기와 WE의 쿨 또한 감소시킬 수 있게 됩니다.


관련 특성을 모두 찍을 경우, Q에는
'처치 시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마나 반환, 다음 일반 공격 두번 타격&그로 인한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감소'
와 같은 옵션이 붙게 됩니다.

이로써 평소에 봐왔던 칼날 날개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인파이팅을 하는 케리건을 재현할 수도 있어, 재미 또한 보장됩니다.



다만... 저는 40렙 찍은 이후로도 영웅 리그는 취향에 맞지 않아 하지 않는데다가, 파티 모집보다는 홀로 솔큐를 즐기는 편이므로 이 특성을 그대로 따라하시기보다는, '이런 방식도 있네?' 정도로 이해하시고 직접 연구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영웅 상성

          (생략)

          특성 및 기술

          (1)

          Q를 끊임없이 사용하기 때문에, 흡수의 일격을 선택하여 효과를 보도록 합니다.
          이로써 한타 이외에는 피가 70% 밑으로 떨어질 일이 없어집니다.
          또, 한타때에도 케리건이 HP가 적은 걸 알고 일점사당하는 일이 많은데 이 때에 HP를 채워 버티는데에도 사용됩니다.

          다만, 깔끔한 처치를 찍기 전에는 마나 소모를 감당할 수 없으므로 4렙 이전에는 HP 소모가 있을 때만 사용해줍시다.

          지원가 영웅이 빵빵해서 HP 걱정이 없을 경우, 취향껏 찍어주시면 됩니다. 라인 정리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노련한 명사수 또한 괜찮은 선택입니다.

          (3)

          다른 특성을 찍었을 때엔 몰라도, Q를 주력으로 쓰기로 한 이상 깔끔한 처치를 꼭 찍습니다.

          이때부터 Q를 마무리 일격으로 쓰는 버릇을 들여, 공짜 스킬을 하나 얻는다는 느낌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라인 정리시 Q 위주로 쓰기 때문에, WE를 쓸 마나가 넉넉해집니다.

          (1)

          전투 탄력을 찍어, 궁극기 쿨을 돌리는 걸 노립니다.

          이중타격과 연계 효과가 좋아, 이중타격 효과 발생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합니다.

          또, 실수로 Q로 마무리를 못하여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았을 경우 그것을 무마해줄 수 있습니다.


          적응 또한 나쁘지 않을 듯 싶지만, 건물에는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의외로 쓸 일이 적더군요.

          (2)

          혼돈의 폭풍도 나쁘지 않을 듯 싶습니다만, 현재 로테이션이 노바 로테이션인 관계로...노바에 울트라리스크를 붙이기 위해 울트라를 찍다보니 혼돈의 폭풍을 찍어본 적이 없네요.

          쿨도 80초이고, 한타때 전장 이탈시키기에도 좋습니다.

          전투탄력과의 연계로 쿨이 빨리빨리 돌아오는데다가 지속시간이 20초이므로, 그 동안 쿨을 줄여 필요할때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특성엔 크게 주목받지 못하는 편이지만, Q로 적 처치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이 특성을 찍으면 라인을 미는 데에 아주 효과적이 됩니다.

          13레벨이 되면 E로 끌어모으고 -> 반피가 된 돌격병을 Q로 처치 -> 다음 타겟을 이중타격-> 반피가 된 돌격병을 다시 Q로 처치 -> 이중타격-> 반복을 통해 라인을 빠르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마나 소모도 전혀 없는데다가(삐끗해서 처치 실패했을경우 제외하고) 쿨 감소 속도가 매우 빨라지기 때문에 다른 특성보다 이중 타격을 찍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4)

          과출력은 위력이 25% 증가하지만, 그 대가로 마나 소모량이 40% 증가합니다. 다만 깔끔한 처치 때문에 Q로 처치시 마나가 반환되기 때문에 40% 소모가 그다지 부담되지가 않고, Q가 마나가 들지 않는것과 마찬가지가 되기 때문에 마나가 평소에 남아돌아 한타때 그 마나를 쏟아부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만큼 동화작용으로 생기는 보호막 양도 늘어나기 때문에, 과출력이 나쁜 선택이 아니게 됩니다.


          과출력을 사용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경우 공격적 방어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둘 다 한타에서의 생존력을 늘려주기 때문에 딜량 증가로 이어지고요.

          (3)

          20레벨 특성 또한 취향껏 찍어주시면 됩니다. 전 시공의 칼날을 찍어 이중 타격과의 연계+전력 질주가 없기 때문에 처음부터 놓치지 않게 묶는 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 강습(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8초
            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135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1.5초 안에 죽으면 강습이 즉시 1회 충전되고 2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칼날 관통(W)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원시 손아귀(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자신에게 잡아당기고 26의 피해를 줍니다. 2.5초 후, 주위 적들에게 203의 피해를 줍니다.
          • 동화 작용(고유 능력)
            적에게 일반 공격 및 기술로 준 피해의 10%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보호막은 6초 동안 유지됩니다.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보호막으로 전환되는 양이 두 배가 됩니다.현재 최댓값: 1044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WE에 힘을 주기보다는, Q를 활용함으로써 QWE 모두 골고루 사용하는 방식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한번에 극딜로 한명을 잡고 자신도 죽겠다는 생각보다는, 죽지 않을 정도로만 싸운 후 라인으로 돌아가 Q로 HP를 다시 채운다고 생각합시다.

          어느정도 후에는 라인을 밀어버리는 속도가 빨라지기 시작하기 때문에, 자신의 라인 이외에 다른 라인도 왔다갔다 하며 라인 경험치를 챙겨줍니다. 이로써 경험치 획득에 차질이 없어져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기 쉬워집니다.

          초반 운영
          1~3렙(깔끔한 처치) 습득 이전에는 마나 관리를 하며 플레이합니다.
          그리고 깔끔한 처치를 습득한 이후에는, Q로 적이나 돌격병을 마무리할 시 마나가 반환되고 재사용 대기시간도 초기화되므로 마무리는 항상 Q로 해준다고 생각하시고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만일 Q로 마무리를 하지 못한다 해도, Q를 사용한 이후 0.5초 이내에 적이 사망한다면 Q로 적을 마무리했다는 것으로 인식되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도 되돌려받습니다.

          Q는 공짜로 사용하게 되고, 라인 정리할 때에 다른 스킬은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마나 관리가 수월해집니다.

          라인 관리를 하며 한타에도 참여를 하되, 죽지는 않도록 주의합시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인 울트라리스크는 노바와 같이, HP는 적지만 강한 공격력을 하며, 특별한 이동기가 존재하지 않는 영웅에게 붙여줍니다.

          이중 타격을 습득한 후에는 HP 회복을 위해 라인을 밀 수도 있지만,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하기 위해 라인을 밀러 다니면 됩니다.

          E로 긁어모으기-Q로 반피된 돌격병 제거-이중타격-이중타격으로 반피된 돌격병 Q로 마무리-반복
          을 통하여 라인을 쉽고 빠르게 밀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때쯔음부터는 라인이 잘 관리되지 않는 일이 많은데, 빠르게 한 라인을 밀고 다음 라인, 다음 라인으로 밀면서 그 와중에 있는 적 영웅들도 함께 상대하시면 됩니다.(2명 이상일 경우 제외)

          라인에서 1:1 교전이 벌어질 경우, 상대방부터 물기보다는 라인을 정리해줍시다.(노바와 같이 순식간에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영웅 제외) 라인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받은 공격은 Q를 통해 회복하게 되므로, 상대방은 쿨도 빠지고 상대방 돌격병이 근처에 없기 때문에 아군 돌격병+케리건을 상대하게 됩니다. 보통 이쯤 되면 적이 빠집니다만, 무리해서 쫓아가기보다는 라인을 관리하며 팀을 지원해줍시다. 그러다가 근처에서 한타가 일어나면 빠르게 달려가 참여해주시면 됩니다.

          과출력을 배운 이후에는 과출력을 사용한 후 Q로 정리하거나, 과출력-울트라리스크와 같은 연계를 사용하시는것도 좋습니다.
          20레벨 이후
          시공의 칼날을 찍으셨다면, 스킬 이후의 이중타격 데미지 증가 효과와 적 이동속도 감소도 있기 때문에 이때부터는 적을 추격하는것도 괜찮아집니다.

          어느 특성을 찍었던간에 20렙 이후로 크게 바뀌는 편은 아닙니다.
          Q와 WE를 잘 활용하시어 적을 압박해주시면 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공포의 정원 플레이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YCJdyJVeV1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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