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스랄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33 / 비추천 : 13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LOTUS의 누킹 스랄 공략!!!
- 작성자 | 펄스이즈충 작성일 | 2015-05-11 15:25:18 조회수 | 48267 최종수정 | 2015-05-11 16:45:01
-
스랄호드의 대족장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회복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876 3.9062 500 3 173 1.5 0.91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안녕하세요 illusion팀의 LOTUS입니다.
HTL에서 저의 스랄을 보시고 많은분들이 공략을 요청하셔서
스랄 유저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특별한 팁이나 노하우같은건 없지만 열심히 공략을 써보았습니다.
영웅 상성
제가 쓰는 스랄은 누킹스랄이기 때문에 팀에 순간적으로 딜을 폭발시켜줄수있는 영웅들과 상성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징표 를 넣어줄수있는 티란데나 약화변이 빛나래 그리고 강력한 cc기인 티리엘의 심판 과 같이 폭딜을 넣어줄수있는 제이나 등이 있습니다.
상대하기쉬운 적 영웅들은 주로 몸이 약한 영웅이나 아군진영으로 들어오는 영웅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스랄의 궁극기인 세계의 분리로 들어오는 적 영웅과 적 서폿라인에 스턴을넣고 점사를 하게되면 점사를 당하는 적 영웅은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수밖에 없습니다.
특성 및 기술
- (1)
공물맵이나 항만처럼 멀리서 적을 방해해야하는 맵을 제외하고는 저는 1레벨에 주로 막기를 찍습니다.
막기가 은근히 생존에 도움을 많이 주고 제 스랄은 포킹스랄이 아니라 들어오는 적들을 상대 하기 위함이라 멀리Q를 날릴필요가 없습니다.
- (1)
7레벨은 E강화 특성을 찍습니다.
E스킬 쿨이 12->8초가 되는데 저정도면 굉장히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패시브 즉시회복 특성도 있는데 쿨도 길고 스랄의 패시브가 많은양의 피를 회복시켜주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찍지 않습니다.
- (1)
10레벨은 세계의 분리 를 찍습니다.
누킹스랄의 핵심인 세계의 분리는 들어오는 적 영웅과 그 영웅을 살려줄수있는 서폿라인이 동시에 맞는 각도로 써야합니다.
그리고 1.5초 스턴이라는 긴 시간동안 한명의 적을 점사로 순삭시키고 싸운다면 그 싸움은 100% 이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의 분리를 이니시용으로 쓰고 스턴연계를 해서 적 딜러 한명을 끊고 시작하는것도 굉장히 좋습니다.
지진도 좋은 궁극기인건 맞는데 세계의 분리가 활용도가 훨씬 높습니다.
세계의 분리는 들어오는 적을 상대하는것도 우리가 들어가면서 싸우는상황에서도 모두 활용할수있고
우두머리스틸도 가능합니다.
- (3)
제 스랄은 광풍을 찍지 않기때문에 바람의 은총은 찍지 않습니다.
주로 거인사냥꾼을 많이 찍습니다.
그 이유는 딱히 찍을만한것도 없고 거인사냥꾼이 딜을 올려주기때문에 찍습니다.
그리고 적의 CC가 강력하고 누킹딜이 강력해서 내가 먼저 녹고 시작한다고 느끼신다면 기술 보호막도 찍을만합니다.
- (4)
16레벨은 다른건 볼 필요도 없이 피에는 피를 찍습니다.
피에는 피가 누킹에 굉장한 도움을 주고 슬로우와 피회복 능력도 전투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광풍의 마지막공격은 16레벨 기준 233의 피해를 3번 줍니다. 233이 3번이면 699입니다.
그리고 광풍을 찍지 않았다면 310의 피해를 줍니다.
여기서 계산해보면 광풍을 찍은것과 찍지 않은것은 대미지 차이가 389밖에 나지 않습니다.
389면 평타한방+79정도의 작은 차이입니다.
만약 16레벨에 광풍을 찍고싶으시면 13레벨에 거인사냥꾼이나 바람의 은총을 꼭 같이 찍으셔야 광풍 효율이 좋습니다.
아무것도없이 광풍을 찍는것은 16레벨 특성 낭비입니다.
-
- 연쇄 번개(Q)
- 마나: 40적을 번개로 공격하여 168의 피해를 주고 주위 3명의 적에게 각각 84의 피해를 줍니다.
-
- 야수 정령(W)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2초야수 정령을 내보내 경로 상의 적들에게 159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대상 영웅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이동 거리가 25% 증가합니다.
-
- 질풍(E)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2초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은 100% 더 빠르게 적중하고 서리늑대의 회복력이 중첩됩니다.
-
- 서리늑대의 회복력(고유 능력)
- 기술로 피해를 주면 서리늑대의 회복력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5중첩에 도달하면 즉시 23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가끔 스랄을 플레이하는분들을 보면 질풍을 쓰고 적진영으로 돌진해서 죽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스랄은 절대 선진입을 해서는 안되며 아군 뒷라인에서 들어오는 적들을 점사로 빠르게 정리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팀과의 호흡입니다.
스랄이 강력한 영웅인건 맞지만 혼자선 적 영웅을 순삭시키긴 힘듭니다.
싸우기 전 팀원들과 이야기를 해서 스랄이 무는걸 같이 점사해서 죽이자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셔야합니다.
그렇게된다면 좀더 쉽게 승리를 할수있을것입니다.
라인에서 마나관리를 하면서 평타로 견제를 하다가 4레벨에 독살을 배우면 킬각을 노리면 됩니다.
w가 갱킹 호응에도 좋기때문에 갱을 자주 부르거나 가주시면 좋습니다.
세계의 분리를 배우셨다면 궁각을 계속 보셔야합니다.
적 딜러가 조금이라도 앞에 나와있는것 같으면 바로 궁을 써서 스턴을 먹이시고 W와 아군 CC연계로 잡으시면 됩니다.
FF SUN과의 경기에서 16:20~ , 20:00~ ,21:40~ , 23:10~ 타이밍을 보시면 제가 괜찮다고 생각하는 세계의 분리가 나옵니다.
그리고 싸움이 나기전에 옆으로 빠져서 궁각을 보시다가 적 진영을 완전히 반으로 가를수있는 각이 나오면 옆에서 세계의 분리를 써서 아군진영으로 적 영웅 몇명을 밀어주고 들어가서 그 영웅들을 같이 정리하시면 됩니다.
16레벨에 피에는 피를 배우면 누킹스랄이 완성됩니다.
이 타이밍에는 아무리 탱커라해도 순삭시킬수 있으며 탱커들이 20레벨 강화보호막을 배우기 전까지는 누굴 물어도 순삭시키면서 싸움을 승리로 이끌수 있습니다.
스랄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그 종류에 따라 플레이 방법도 달라지고 운영방법도 달라집니다.
이번에 제가 쓴 스랄은 한명을 순삭시키는데 특화된 누킹스랄이고 제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스랄의 특성입니다.
제 공략으로 인해 많은 스랄 유저들이 생기고 또 많이 승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타나 내용이 이상한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써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 공략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