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빠대에서만 재미로 사용하는 노바입니다.한번쯤 해보시면 재미가 쏠쏠해요.빠대에서는 조합이 완전 랜덤이라 적 조합이 딜탱들이 모여있어 탱키하거나 라인관리하는 애들이 많아 라인이 버거울때 기존 노바는 힘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해봤습니다.기본은 사거리와 쿨감을 이용한 짤짤이와 광역대미지를 통한 빠른 라인정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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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예능, 원딜노바
작성자 | 별빛이빛난다  작성일 | 2015-05-11 21:05:55  조회수 | 3376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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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빠대에서만 재미로 사용하는 노바입니다.
한번쯤 해보시면 재미가 쏠쏠해요.
빠대에서는 조합이 완전 랜덤이라 적 조합이 딜탱들이 모여있어 탱키하거나 라인관리하는 애들이 많아 라인이 버거울때 기존 노바는 힘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해봤습니다.

기본은 사거리와 쿨감을 이용한 짤짤이와 광역대미지를 통한 빠른 라인정리 입니다.

영웅 상성

        튼튼함으로 버티고 사거리 짧은 애들 상대하기가 좋습니다. 또한 기존 노바보다는 은폐발각시의 피해도 적습니다. 16래밸이 넘으면 소환수로 밀어붙이는 애들도 상대하기 좋아집니다.

        특성 및 기술

        (2)

        저격은 히오스에 존재하는 논타겟 스킬들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즉발성과 대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은 사거리가 생각보다 짧다는 것인데, 이 특성을 찍을 경우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고, 단순한 딜링용 스킬을 넘어 보다 여러 용도로 활용이 가능해 집니다.

        (1)

        저격 난사와 원거리 짤짤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마나소모가 심합니다. 이 특성을 찍어서 마나소모를 줄이지 않으면 원활한 전투가 힘들어 질 수도 있습니다.

        (1)

        라인정리 특성1, 이 특성과 16래밸의 레일건을 찍으면 굉장히 빠른 라인클리어가 가능해집니다.

        (2)

        역시 정밀타격이 좋더라구요.

        (2)

        해드샷은 찍지 않습니다. 딜 극대화가 전혀 안되기 때문에 다른 노바만큼 활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추천하는것은 향상된 은페인데, 대장갑을 안찍어서 분신 대미지도 그저 그렇고 이중속임수를 쓸 것도 아니라 치명적 분신 역시 별로입니다. 향상된 은폐는 은폐시 이동속도를 25%증가시켜 주고 초당 체력을 2% 회복합니다. 이는 전투이탈과 전투 유지력에 극적인 변화를 가져오죠.

        (1)

        레일건을 찍으면 1명만 맞추더라도 저격 쿨타임이 1초 줄어들게 됩니다. 대미지는 감소되지만 돌격병이나 소환수를 건너 뒤의 영웅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2)

        암살특성이 아닌데다, 잦은 쿨감으로 인한 지속딜링을 중시하기 때문에 되돌리기의 효율이 낮습니다. 궁 강화나 폭풍의 번개를 추천드립니다.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일반 노바처럼 플레이 하시면 안됩니다. 그보다는 원딜처럼 플레이 하시는것이 더 좋습니다. 물론 주구장창 모습을 드러내고 싸우라는것이 아니라, 딜 포지션을 잡을때, 적의 뒤로 돌아간다던가 하는 식이 아니라, 아군의 사정권 내 에서 딜을 넣어주셔야 합니다. 원콤을 전재로 깔고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안전한 포지셔닝이 필수입니다. 노바는 평타 사거리도 긴데다 특성으로 저격 사거리도 늘어났기 때문에 아군과의 거리유지만 잘 한다면 생각보다 안전하고 지속적인 딜링이 가능합니다.

        딜의 기본은 때린놈 또패기, 아군이 때리는거 같이때리기, 한번의 콤보로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없기 때문에 적 딜러진을 노리는 것보다는 아군과 함께 하나 하나 제거해 나가는 플레이를 하셔야 합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기존 노바와 비슷하게 운영을 합니다. 다만 적을 꼭 따야겠다 하는 마음가짐이 아니라 가능한 적의 체력을 빼고, 견제하는 식으로 로밍을 다니는것이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 사용법은 일반 노바와 같습니다. 정타는 진형붕괴, 삼연발은(굳이 삼연발을 찍으셨다면) 마무리, 혹은 원거리 지원, 딜링


        20레벨 이후
        라인 지나면서 한번씩 정리 해주시고, 기본 플레이에 적은 것처럼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이 노바를 플레이 하기 좋은 맵은, 용기사, 사원처럼, 싸우는 장소가 정해져 있고, 한순간의 싸움보다는 지속적인 싸움이 벌어지는 맵이 좋습니다. 또 순간딜은 낮지만 dps는 높기 때문에 용기사나 골램 등, 강력한 대상을 처리해야 하는 맵에서 좋습니다. 최악의 맵은 항만, 저격 사거리 20%늘어났다고 입금을 방해할 수 있는 맵도 아니거니와, 폭딜이 굉장히 중요한 맵이기 때문에 항만에서는 절대로 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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