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크로미

등급인증부터.빠대에선 추천안합니다.크로미자체가 솔큐빠대용 영웅으로 부적합한 영웅이니굳이 빠대에서 쓸거면 차라리 w특을가세요크로미는 주로 w크로미와 q크로미로 나뉠 수 있는데전체적인 면으로 봤을떄 q 크로미가 한타에서의영향력은 더 좋은편입니다.하지만 팀에 전체적인 라인클리어 능력이 부족하다면w크로미로 가는게 현명합니다.기본적으로 q크로미나 w크로미나 운영법은 거의 비슷합니다.최후방에서 1렙 퀘스트스택쌓으며 적 포킹하기.고랭크 유저 방송에서 보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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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가장 무난한 유틸&포킹 크로미
작성자 | Bk비월  작성일 | 2016-05-19 07:15:19  조회수 | 19826  최종수정 | 2016-05-19 20:22:54
크로미
시간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무력화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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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3902.89845003737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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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등급인증부터.


빠대에선 추천안합니다.
크로미자체가 솔큐빠대용 영웅으로 부적합한 영웅이니
굳이 빠대에서 쓸거면 차라리 w특을가세요


크로미는 주로 w크로미와 q크로미로 나뉠 수 있는데

전체적인 면으로 봤을떄 q 크로미가 한타에서의

영향력은 더 좋은편입니다.

하지만 팀에 전체적인 라인클리어 능력이 부족하다면

w크로미로 가는게 현명합니다.

기본적으로 q크로미나 w크로미나 운영법은 거의 비슷합니다.

최후방에서 1렙 퀘스트스택쌓으며 적 포킹하기.

고랭크 유저 방송에서 보거나, 
고랭크 매칭에서 크로미를 해 보신 분이라면
다 아시겠지만 어느정도 등급대만 돼도
크로미 w 안맞아줍니다. 보고 다 피하거나
캐스팅 소리듣고 맞을위치 안 내줍니다.


유틸&포킹크로미는 q특성과 e특성을 골고루 분배함으로써

적이 뒷라인을 무는것을 차단함과 동시에

우월하게 긴 사거리로 적의 시야밖에서 적에게 꾸준히

강력한 딜링을 넣는 크로미입니다.


무엇보다 크로미 운영의 핵심은 크로미 자신이 물몸이기 때문에
그 어떠한 상황에서도 적이 크로미에게 위해를 가할 수 없도록
사전에 모든 변수를 차단시켜놓는것에 있습니다.

애초에 적이 크로미에게 접근할 수 조차 없는 환경을 조성하고
딜을하는게 크로미운영의 핵심입니다.


영웅 상성

    준비시간이 긴 대신 강한데미지를 가진 컨셉의 크로미는

    상대를 진득하게 묶어 줄 수 있는 아군과의 상성이 좋으며

    급습으로 공격하거나 암살로 공격하는 영웅에게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누더기의 그랩만큼 무서운게 없습니다. 
    16갈고리 사거리를 증가시킨 누더기는 크로미만큼 넓은 사거리를 지니고 있어서
    최후방에 있는 크로미도 손쉽게 끌고오기 때문에 항상 공포의 대상이죠.

    일리단도 사냥찍고 들어오면 답도없습니다.


    크로미의 Q는 지형지물을 무시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의 아바투르를 압박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보통 타워 뒤 우물근처에서 자리를잡는 아바투르를 우월한 사거리와
    지형지물무시를 이용해 쥐도새도모르게 없애버리거나 압박 해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아바투르 본체와의 상성대결에서의 우위지 크로미역시
    트레이서처럼 머키파이기 떄문에 지뢰에 아주 취약합니다.

    또한 사거리가 해머보다 길기 때문에 시즈를 박은 해머를 괴롭히기 좋습니다.

    스킬이 보고 피하기 쉽고, 거리가 애매한 나지보역시 크로미에겐 아주 쉬운 먹잇감이죠.
    혼령도 별로 무서울게 없는게, 크로미가 최후방에서 딜을하기 때문에 시전거리가
    짧고 속도가 느린 혼령으로 크로미를 노린다면 오히려 궁낭비가 되죠.
    물론 궁강화한 혼령은 개무섭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주 딜링의 핵심입니다

    팀의라인클리어나 광역딜의 상태가
    병맛이라면 w특갑니다.

    (1)

    무라딘의 꿰뚫는 폭풍특성과 같다고 보면됩니다.

    3렙까지 써봤는데 w가 영 안맞는다, 그럼
    w가도되지만 웬만하면 그냥 w트리도 3렙특은
    q가는거 추천합니다

    (3)

    이후 찍을 19레벨과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w특을 탔다면 뫼비우스의 고리를 찍어줍시다.

    (1)

    아군보호, 진형붕괴, 무한설치가능 등등의

    장점으로 찍습니다.

    (2)

    포킹크로미의 주력특성입니다

    (2)

    취향탑니다. 어차피 두 스킬 전부
    영웅에게 적중시에만 발동되는 옵션이기 떄문에

    개인의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갈리지만
    보통은 빨리감기를 선호하게 됩니다.
    한번 빨리감기 뽕맛을 보면 그 미친듯한
    연사력에 자연스레 흐르는 모래를 멀리하게 됩니다.

    양자급가속은 w특 갔을시에 가면 좋습니다.
    근데 만약 자신이 15렙까지 w를 써봤는데 적을
    드럽게 못맞추는거 같다, 그럼 w특탔더라도 걍
    15렙도 q특 찍어줍시다..

    (4)

    진정한 유틸크로미의 시작.
    6렙특과의 시너지가 어마어마합니다.

    과거의 나, 미래의 나는
    19렙 q강화 딜특이라고 봐도 되는데
    게임의 흐름을 봐서 굳이 3덫이 안깔려도

    아군이 위험하지 않거나 크로미본인이 위험하지
    않다면 q특을 타주는게 좋습니다.

    반대로 아군이 적 조합상 게임도중 너무 적군에게
    잘 노출됐거나, 크로미가 위험한상황에 쉽게
    놓이면 무조건 e강화로 갑니다.

    • 모래 강타(Q)
      마나: 20
      0.5초 후, 모래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28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모래 강타를 시전하면 그 자리에 크로미의 환영이 남아, 모래 강타와 일반 공격을 따라하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환영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용의 숨결(W)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끌어서 사용공중에 용 형상의 모래 3개를 쏘아올립니다. 모래는 0.75초마다 대상 방향으로 떨어지며 각각 224의 피해를 줍니다.
    • 시간의 덫(E)
      마나: 20
      대상 위치에 시간의 덫을 놓습니다. 시간의 덫은 2초 후 설치가 완료되며 은신 상태가 됩니다.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 덫이 폭발하여 주위의 모든 영웅을 2초 동안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시간의 덫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시간여행자(고유 능력)
      미래에 다녀온 크로미는 아군보다 2레벨 빠르게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덫 폭발

      활성화된 시간의 덫을 폭발시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인 운영은 6렙부터 생기는 E스킬의 쿨감과 이속감소를 이용해

    갱을 차단하고 상대를 압박하며 w로 무난하게 라인클리어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궁이 나온 이후부터는 궁을 최전방에 적들에게 쓸 생각을 하지마시고

    2선에 있는 아군위치 (대략 딜탱, 근딜들이 잡는 포지션 위치)에 깔아둬서

    상대방의 진형을 붕괴시키고, 아군에게 들어올 수 있는 길목을 차단시키는

    용도로 써야합니다.

    거리를 정확히 따져보자면, 크로미 q사거리의 절반거리 위치에서 위아래로

    현명하게 판단해서 깔면 됩니다.

    E역시 앞에서 깔 생각하지말고 적이 후방 원딜러나 힐러를 물지 못하도록

    3선이나 2선쪽에 깔아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초반 운영

    짧은 쿨의 q를 이용해서 최대한 영웅에게 스택을 쌓아주며

    우월한 데미지의 w로 라인클리어를 해주며 e로 적의 갱경로를 차단해주면

    안전하게 성장이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한타가 일어나면 항상 최후방에 있으면서 우월한 qw사거리로 포킹만 해주고

    궁은 아군 2선위치에서 가장 좋은 포지션에 깔아주면 됩니다.

    19레벨 이후

    이때부터 적팀에겐 정말 개짜증나는 크로미가 탄생됩니다.

    E가 원래 18초인데 6렙특으로인해 9초로 쿨타임이 줄어들고

    거기다 19렙 E강화를 찍으면 9초마다 덫 3개가 동시에 충전됩니다.

    게다가 이 덫을밟으면 2초정지+ 이후 무려 3초동안 40%라는 어마어마한 수치의 이감이 걸리죠.

    이때부턴 적의 급습, 은신캐들이 아군의 후방을 물 수가 없습니다.

    물려고하면 중거리부분에 있는 감속지대가 무는 포지션을 애매하게 만들고

    그 애매한 감속지대를 피해 여차저차 뒷라인을 뚫었더니 3개의 트랩이 설치돼있죠.

    게다가 트랩에서 빠져나왔더니 3초동안 이속이 40%감소돼있고 

    그 사이 아군에게 잘 다져져서 전광판으로 가게됩니다.

    도주 할 때도 용이합니다. 가즈로의 터진다늄 폭탄처럼

    도망갈 동선에 미리 깔아두면 아군의 생존확률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갑니다.

    스크린샷으로 보는 포지션

    1. 우월한 크로미의 Q와 W의 사거리




    크로미가 12레벨에 사거리 특을 찍은 이후부터는 저렇게 어마어마하게 긴 

    사거리를 가지게 됩니다. 실제로 기본영웅이 가지고 있는 시야보다 20%가량

    더 멀리나갈만큼 거리가 길어져 시야밖의 영웅들에게도 딜을 넣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한타가 일어났을때 크로미가 더더욱 앞으로 나갈 필요가 없어지죠.


    2. 이상적인 덫과 궁의 포지션









    크로미는 이런식으로 최후방에는 덫을, 중거리에는 감속지대를, 그리고 본인은 최후방에서 적

    영웅들을 저격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굳이 무리해서 앞으로 나가서 궁을 깔 필요도 없고, 애초에 궁이 공격형이라기보단

    적의 진입차단과 아군보호, 진형붕괴가 주 목적인 궁이기 때문에 중거리 위치에서

    가장 이상적인곳, 적이 진입하는 곳이나 통로같은곳에 깔아주는것이 좋습니다.

    궁이 깔려있다는 그 존재자체만으로도 상대팀에겐 엄청난 부담과 심리적 압박이 생기기때문에

    굳이 무리해서 깔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적이 뒷치기로 크로미를 물려고해도 맨 아래사진처럼 크로미를 감싸도록 덫을 깔아놓으면

    무조건 들어오는 과정에서 덫에 걸리게 되고, 그것을 본 아군은 자연스레 포지션을 뒤로땡기며

    방어포지션으로 바꾸니 이후에도 크로미가 위험에 노출 될 일은 적어집니다.


    그리고 궁은 설치형이며, 궁을 회수하면 5초후에 다시 궁을 깔 수 있도록 유틸성이 좋게

    설계돼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이용해서 한타흐름에 따라 알맞게 궁 위치를 변경해주는게 좋습니다.

    적의 포지션이 변경됐는데도 궁 회수를 안하고 한군데에 계속 깔아두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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