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노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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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저격이나 대장갑이나 둘다 특색있게!!
- 작성자 | 금귀두 작성일 | 2016-05-20 12:12:41 조회수 | 2147 최종수정 | 2016-05-20 12: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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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자치령 유령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00 2.711 500 3 262 6.5 2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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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요즘 노바충들이 많이 사라졌는데..
노바를 사랑했던 유저로써 다시 노바가 흥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은 저격 특성 테크를 타는 노바입니다. (서브로 대장갑 노바에 대한 설명두 있어욧!)
옛날엔... 노바유저가 많았으니 많은 테클은 감사합니다.
영웅 상성
1. 개인적으로 아군에는 누킹형 챔프들이 있으면 같이 딜량을 뿜어내서 좋고
2. 적편에서 은폐하고 있는 노바를 찾아내는 태사다르와 아바투르 가장 까다로운 것 같습니다.(지뢰투르..개빡..)
3. 레가르 같은 경우는 선조의 치유 때문에 죽일수 있는 영웅들을 살려내서 좀 까다롭게 느껴집니다.
4. 그다음으로는 피통이 넘나 넓은 탱커들이 정말 처리하기 힘든것 같아욧 ㅋㅋ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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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격(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6초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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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비 사격(W)
- 마나: 65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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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홀로그램 분신(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5초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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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구 은신(고유 능력)
-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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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노바에게 제일 중요한건? 순간 딜량을 뽑내고 도망치는것 이라고 생각합니다.사람들이 노바에서 제일 고민하는 특성은 7렙특성 같은데요. 일발 장전 덕분에 원거리 딜러처럼 사용할수도 있고, 대장갑 탄환으로 옛날 노바처럼 한번치고 빠지기가 될수도 있고, 저격 스택을 쌓아서 큐딜량을 높일수도 있습니다.
저도 맨처음엔 마비사격(W)특성을 타서 원거리 딜러처럼 사용해 봤지만 생존기는 없고 계속해서 노출되기 때문에 딜은 딜대로 넣기 힘들고 생존은 생존대로 힘든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면서 봣던게 바로 저격의 대가입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저격의 대가를 찍어주면 16레벨 특성에서 완벽한 한 발 특성까지 찍어줍니다. 저격의 스택 쌓기도 편하고 13레벨 특성에서 사이오닉 효율로 사거리도 늘어나고 마나걱정도 없기때문에 상대편에게 저격을 자주 쏠수 있고 늘어난 사거리에 원거리에서 맞추기도 편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특성트리는 기존에 있던 대장갑 탄환을 찍어서 한번 딜넣고 빠지고 다시 딜넣고, 그리고 딜을 넣을수 있는 분신으로 교란시키는 대장갑 탄환 & 치명적 분신이 있는데요. 왜 물몸들 일때 대장갑 & 분신 특성을 찍냐하면
순수한 저격과 대장갑 탄환으로도 물몸들에게는 치명적인 딜량을 과시할 수 있고 딜넣기가 제일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궁금해하실만한걸 적어드릴께요.
1. 저격특성으로 저격 딜량을 높여서 상대편 딜러들에게 딜넣는편이 좋지 않나
-> 요즘은 주로 빠대를 하는데 빠대에서도 탱커가 많을때도 있고 탱커가 아예 없을때도 있어서 상당히 여러가지 특성을 타봤습니다. 그러면서 느낀건데 상대편에 물몸들이 많으면 저격스택을 쌓기 어려운 편이고 탱커들이 많으면 저격특성테크 덕분에 스택을 쌓기 쉬운편이였어용 일발 장전 같은 경우는 계속 노출이 되서 리스크를 갖고 딜량을 넣지만, 저격특성은 저격스택을 쌓고 완벽한 한발 덕분에 계속해서 저격을 사용하면 20레벨 쯤엔 1000딜량의 저격을 계속해서 사용 할수 있습니다. 싸움 교전할때 저격딜을 마치 원거리 딜처럼 사용하는게 특색이라면 특색입니다. 물론 스택도 잘쌓여서 한타 교전시 바로 뒤진영에 딜을 퍼부어도 강한 딜을 넣어줄수 있고 탱커한테는 계속적으로 딜량을 넣어줄수도 있습니다.
2. 그럼 물몸들이 많을땐 왜 대장갑 탄환과 분신을 찍나
-> 앞서 말했듯이 대장갑탄환 과 저격만으로도 물몸들에게는 적지 않은 순간딜량을 꽂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명적인 분신 특성은 의외로 많은 딜을 넣어주고 혼란을 주어 상대편의 스킬을 빼주기에도 아주 용이한 특성입니다.
3. 은신 프로토콜을 찍는 이유는?
-> 생존기로 정말 좋아요 향상된 은신과의 시너지가 참좋습니당
초반 운영
초반에는 상대편 힐러가 없는쪽을 찾아서 찔러줍니다. 솔직히 혼자서는 킬을 마구내기가 힘들어요, 노바가 있다는걸 인지 하면 상대도 딜교환을 자제하는편이기 때문이죠 그래도 계속 라인을 돌아 댕기면서 전체적으로 라인을 밀어넣어 압박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는 난발해도 됩니다. ㅇㅇ 맵 전범위를 사용할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죠20레벨 이후
은신 프로토콜을 자주 찍는 편인데 1렙 특성인 향상된 은신 때문에 은신상태로 들어가면
이속이 상당히 빨라집니다. 20레벨 쯤 되면 맵 전체적으로 건물이 많이 없기 때문에 적들에게 쫓기다가 프로토콜 써주면서 역주행 하면 정말 거의 안잡히는것 같습니다.
정원은 싫고 영원의 전쟁터가 좀 별로인거 같기도 하고 맵부분은 잘모르겟네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정원은 싫고 영원의 전쟁터가 좀 별로인거 같기도 하고 맵부분은 잘모르겟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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