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제라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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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의외의 서브탱킹 제라툴
- 작성자 | Labtor 작성일 | 2016-05-20 12:33:33 조회수 | 2831 최종수정 | 2016-05-27 10:5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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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툴암흑 정무관
주요능력 근접, 감속, 은신, 이동기, 무력화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622 3.379 500 3 126 1.5 1.1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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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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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특성은 재생전문가.
이번 패치로 퀘스트 특성으로 바뀌었는데 30중첩 시 최대체력 +500이라는 미친 성능을 지녔다.
20레벨 제라툴 체력이 3388, 21레벨 체력이 3524인데 각각 3888, 4024로 캘타스랑 같이 놀던 체력이 스랄급으로 올라간다. 참고로 제라툴 25레벨 체력이 4124이다.
트레이서, 타이커스와 같이 평타 한방이 강하지 않지만 이를 미친 공속으로 커버치는 캐릭터가 없거나 영원의 전쟁터같이 구슬을 모으기 힘든 맵이라면 막기를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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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레벨은 딜량 상승을 위한 강화 변형 차원검이 좋다. 아무리 서브탱킹을 한다고 해도 태생이 암살자인지라 딜을 어느정도 넣어야한다. 그리고 섭탱제라는 스킬딜도 중요하지만 평타딜이 딜링의 반을 차지하기에 이 특성이 가장 무난하다.
위력축적도 나쁘지는 않지만 애초에 이 제라툴은 몇몇 특성을 제외하고는 모조리 생존 특성이라 죽으면 딜링이 하락하는 위력축적은 좀 위험부담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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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레벨 또한 딜량 상승을 위해 후속타를 드는 것이 낫다. 응급치료를 드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이후 특성을 보면 제라툴의 딜량이 턱없이 모자라게 되며 16레벨에서 이를 보완한다고 쳐도 그 때까지는 딜량이 여전히 모자라기에 7레벨에서 딜량을 올리고 이후에 생존력을 올리는 게 낫다.무엇보다도 6초에 걸쳐서 회복되는 메커니즘이다보니 폭딜앞에 장사없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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섭탱제라는 다른 특성들의 제라툴에 비해 딜량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생존에 도움이 거의 안되는 그림자습격은 나 죽으러 가겠다는 소리이기도 하다.게다가 그림자습격을 아무리 잘쓴다고 해도 공허의 감옥의 범용성을 따라갈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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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보호막을 찍으면 상대방의 스킬 누킹데미지가 확 내려가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그동안 스킬에 의한 순간 누킹에 어느정도 상대할 수 있으며 아군 딜러에게 위압감을 주는 리밍, 캘타스가 크게 무섭지 않게 된다. 다만 어떤 스킬이든 한데라도 맞으면 자동발동이라는 것 때문에 저평가를 받지만 그래도 쓸만하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점멸컨이 숙련자 이상이라면 웜홀로 회피하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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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레벨은 서브 탱킹의 화룡점정인 돌가죽이다.
재생전문가 퀘스트를 완료하고나면 21레벨에 보호막+체력 합이 5233이다. 티리엘 1레벨 체력 2468일 때의 20레벨 수치인 5200대가 나온다. 돌가죽을 찍은 후부터는 제라툴의 맞다이 능력이 상승한다. 순간누킹을 막을 때에도 기술보호막과 돌가죽으로 체력이 떨어지지 않은 채로 딜러에게 붙을 수 있다.
만약 7레벨에 응급처치를 배웠다면 딜량상승을 위해 가르기 강화나 이중폭탄을 찍는 것도 나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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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르기(Q)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6초주위 적들에게 208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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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이점 폭발(W)
- 마나: 70재사용 대기시간: 12초처음 적중한 적에게 달라붙는 특이점을 던집니다. 특이점은 적중 후 1초 뒤에 폭발하여 대상에게 250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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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멸(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0초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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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구 은신(고유 능력)
-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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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섭탱 제라의 핵심은 재생전문가 퀘스트를 이용한 체젠과 최대체력 +500, 기술보호막과 돌가죽의 시너지를 이용하여 버티는 형식이기에 재생전문가 스택을 쌓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오브젝트를 둘러싼 대치상황에서는 그 라인의 구슬만은 먹어야 하며 아군이 이겨 오브젝트를 뺏기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이 들면 다른 라인 구슬 파밍을 돌아다니다가 오브젝트가 주는 구슬도 먹는 식의 플레이를 한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로밍을 오면서 견제만 하고 자기는 구슬만 먹고 다른 라인 구슬을 먹으러 다닌다.(물론 딸 수 있으면 따고)
궁극기를 배울 때 즈음 구슬 파밍을 열심히 했다면 라인이 3개인 맵 기준으로구슬이 대략 16개~20개가 모였을 것이다. 조금씩 오브젝트 싸움에 자주 참여하면서 마나가 되는 한 최대한 적 딜러 라인을 괴롭히는 데에만 집중하고 피가 적은 영웅을 골라잡는 센스가 필요하다. 공허의 감옥은 자신이 노리는 적을 제외한 나머지 영웅들이 방해되지 않게 깔고 그 적을 최대한 딜링하는 플레이로 잘라먹는 플레이를 해야한다. 물론 구슬 파밍은 30개가 될 때까지는 열심히 모으러 다니면서 말이다. 구슬 파밍 진짜 신경써야한다. 내가 한 15렙즈음 되면 라인구슬 캠프구슬 오브젝트 구슬을 게걸스럽게 먹어가면서 구슬 스택 30개를 다 쌓는데 적팀 제라툴은 9개정도밖에 못 쌓는 경우도 있다.이러면 아무리 적팀 제라툴이 딜링에 특성을 쏟아부어도 최대체력 500의 차이와 생존 특성의 시너지로 미러전을 질 수도 있다.
그리고 압도적 존재감을 찍은 전사는 최대한 멀리해라. 위에도 써놨지만 섭탱제라의 딜링은 평타가 반 이상이며 20레벨이 되어야 스킬딜이 평타딜 원콤보다 세진다. 기술보호막과 압도적 존재감을 둘다 찍었다면 그런 놈은 그냥 다굴빵 아니면 죽이기도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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