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제라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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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의외의 서브탱킹 제라툴
작성자 | Labtor  작성일 | 2016-05-20 12:33:33  조회수 | 2831  최종수정 | 2016-05-27 10:58:22
제라툴
암흑 정무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은신, 이동기, 무력화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6223.37950031261.5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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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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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상성

    어그로를 잘끌어주는 전사나 제라툴을 지원해줄 수 있는 지원가랑 대체로 어울립니다. 하지만 적팀에 10바투르 아바투르가 있다면...
    상대방이 물몸에 뚜벅이 그중에서도 크로미나 제이나, 노바의 경우 적팀에 제라툴이 있으면 한숨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특히 크로미의 경우 12레벨을 찍기 전까지는 경험치를 더 주는 돌격병과 같이 여기셔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줄, 도살자를 보는 순간 제라툴이 한숨이 나옵니다. 도살자는 하다못해 도살자 피라도 빼놓을 수 있는데 그놈의 줄은 공속감소디버프에 뼈감옥에....
    그 외에도 침묵, 기절, 이동속도 감소, 공격속도 감소와 같은 CC기가 있는 상대에게는 좀 대항하기 힘듭니다.

    특성 및 기술

    (4)

    1레벨 특성은 재생전문가.
    이번 패치로 퀘스트 특성으로 바뀌었는데 30중첩 시 최대체력 +500이라는 미친 성능을 지녔다.
    20레벨 제라툴 체력이 3388, 21레벨 체력이 3524인데 각각 3888, 4024로 캘타스랑 같이 놀던 체력이 스랄급으로 올라간다. 참고로 제라툴 25레벨 체력이 4124이다.
    트레이서, 타이커스와 같이 평타 한방이 강하지 않지만 이를 미친 공속으로 커버치는 캐릭터가 없거나 영원의 전쟁터같이 구슬을 모으기 힘든 맵이라면 막기를 선택할 수 있다.

    (1)

    4레벨은 딜량 상승을 위한 강화 변형 차원검이 좋다. 아무리 서브탱킹을 한다고 해도 태생이 암살자인지라 딜을 어느정도 넣어야한다. 그리고 섭탱제라는 스킬딜도 중요하지만 평타딜이 딜링의 반을 차지하기에 이 특성이 가장 무난하다.
    위력축적도 나쁘지는 않지만 애초에 이 제라툴은 몇몇 특성을 제외하고는 모조리 생존 특성이라 죽으면 딜링이 하락하는 위력축적은 좀 위험부담이 크다.

    (1)

    7레벨 또한 딜량 상승을 위해 후속타를 드는 것이 낫다. 응급치료를 드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이후 특성을 보면 제라툴의 딜량이 턱없이 모자라게 되며 16레벨에서 이를 보완한다고 쳐도 그 때까지는 딜량이 여전히 모자라기에 7레벨에서 딜량을 올리고 이후에 생존력을 올리는 게 낫다.무엇보다도 6초에 걸쳐서 회복되는 메커니즘이다보니 폭딜앞에 장사없기 때문에....

    (2)

    섭탱제라는 다른 특성들의 제라툴에 비해 딜량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생존에 도움이 거의 안되는 그림자습격은 나 죽으러 가겠다는 소리이기도 하다.게다가 그림자습격을 아무리 잘쓴다고 해도 공허의 감옥의 범용성을 따라갈 수 없다.

    (5)

    기술 보호막을 찍으면 상대방의 스킬 누킹데미지가 확 내려가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그동안 스킬에 의한 순간 누킹에 어느정도 상대할 수 있으며 아군 딜러에게 위압감을 주는 리밍, 캘타스가 크게 무섭지 않게 된다. 다만 어떤 스킬이든 한데라도 맞으면 자동발동이라는 것 때문에 저평가를 받지만 그래도 쓸만하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점멸컨이 숙련자 이상이라면 웜홀로 회피하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다.

    (3)

    16레벨은 서브 탱킹의 화룡점정인 돌가죽이다.
    재생전문가 퀘스트를 완료하고나면 21레벨에 보호막+체력 합이 5233이다. 티리엘 1레벨 체력 2468일 때의 20레벨 수치인 5200대가 나온다. 돌가죽을 찍은 후부터는 제라툴의 맞다이 능력이 상승한다. 순간누킹을 막을 때에도 기술보호막과 돌가죽으로 체력이 떨어지지 않은 채로 딜러에게 붙을 수 있다.
    만약 7레벨에 응급처치를 배웠다면 딜량상승을 위해 가르기 강화나 이중폭탄을 찍는 것도 나쁘지 않다

    (4)

    섭탱 제라가 20레벨에 찍을 것은 사실상 되돌리기 말고는 찍을 것이 없다. 공허의 감옥 궁극기 강화는 제라툴 유틸성을 도리어 제한시킬 수 있고 시공의 칼날은 평라툴이 아닌 섭탱제라에게는 사실상 계륵과 같기에... 되돌리기만으로 2연속 점멸로 추노를 못할 정도로 도망치거나 순간누킹에 쏟아부어 적 딜러를 짜버리거나 하는 식이 가능해지기에 되돌리기가 가장 무난하다.

    • 가르기(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208의 피해를 줍니다.
    • 특이점 폭발(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처음 적중한 적에게 달라붙는 특이점을 던집니다. 특이점은 적중 후 1초 뒤에 폭발하여 대상에게 250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점멸(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섭탱제라라고 써놓기는 했지만 스킬 간 설명에서 말했듯이 제라툴은 태생이 암살자이다. 물론 다른 특성의 제라툴에 비해 딜링은 훨씬 안나오지만 애초에 이 빌드는 안정성을 중요시한 빌드이며 위의 특성대로만 해도 딜러진은 딸 수 있을 만한 딜링이 나올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콤보 한번씩만 돌리면서 어그로를 끈 뒤에 점멸로 빠져 나오는 식의 치고빠지기를 잘해야한다. 위 특성이면 제라툴 혼자서는 20레벨 이전까지 절대로 킬을 따기 힘들기에 최대한 노바같이 스킬콤보로 간을 보다가 막타를 치고 나오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초반 운영

    섭탱 제라의 핵심은 재생전문가 퀘스트를 이용한 체젠과 최대체력 +500, 기술보호막과 돌가죽의 시너지를 이용하여 버티는 형식이기에 재생전문가 스택을 쌓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오브젝트를 둘러싼 대치상황에서는 그 라인의 구슬만은 먹어야 하며 아군이 이겨 오브젝트를 뺏기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이 들면 다른 라인 구슬 파밍을 돌아다니다가 오브젝트가 주는 구슬도 먹는 식의 플레이를 한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로밍을 오면서 견제만 하고 자기는 구슬만 먹고 다른 라인 구슬을 먹으러 다닌다.(물론 딸 수 있으면 따고)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를 배울 때 즈음 구슬 파밍을 열심히 했다면 라인이 3개인 맵 기준으로구슬이 대략 16개~20개가 모였을 것이다. 조금씩 오브젝트 싸움에 자주 참여하면서 마나가 되는 한 최대한 적 딜러 라인을 괴롭히는 데에만 집중하고 피가 적은 영웅을 골라잡는 센스가 필요하다. 공허의 감옥은 자신이 노리는 적을 제외한 나머지 영웅들이 방해되지 않게 깔고 그 적을 최대한 딜링하는 플레이로 잘라먹는 플레이를 해야한다. 물론 구슬 파밍은 30개가 될 때까지는 열심히 모으러 다니면서 말이다. 구슬 파밍 진짜 신경써야한다. 내가 한 15렙즈음 되면 라인구슬 캠프구슬 오브젝트 구슬을 게걸스럽게 먹어가면서 구슬 스택 30개를 다 쌓는데 적팀 제라툴은 9개정도밖에 못 쌓는 경우도 있다.이러면 아무리 적팀 제라툴이 딜링에 특성을 쏟아부어도 최대체력 500의 차이와 생존 특성의 시너지로 미러전을 질 수도 있다.
    그리고 압도적 존재감을 찍은 전사는 최대한 멀리해라. 위에도 써놨지만 섭탱제라의 딜링은 평타가 반 이상이며 20레벨이 되어야 스킬딜이 평타딜 원콤보다 세진다. 기술보호막과 압도적 존재감을 둘다 찍었다면 그런 놈은 그냥 다굴빵 아니면 죽이기도 힘들다.
    20레벨 이후
    재생전문가 스택을 다 쌓았다는 가정 하에 CC기만 조심하면 왠만한 경우에는 살 수 있다. 딜링에 모든것을 쏟아부은 제라나 섭탱제라나 CC 앞에 평등하다.
    물론 딜링에 쏟아부었을 때 보다야 좀 더 버티긴 하겠지만...
    20레벨 이후라고 해서 뭐 달라지는 것은 거의 없다. 그저 한타 때 센스있게만 해주면 제라툴이 딜량은 전사나 잘 싸우는 지원가라면 지원가랑 딜량이 비슷해도 킬은 제라툴이 1등할 수 있다. 그리고 명심해야 할 것은 섭탱제라를 가는 이유는 탱킹이 목적이 아니라 자신이 좀 더 안정적으로 딜링을 할뿐만 아니라 기술보호막과 돌가죽으로 상대방의 스킬딜을 자신에게 돌려 아군 딜링을 편하게 하는 것이다. 저런 특성트리면 스킬딜러는 꽤나 고난에 빠진다. 제라툴을 잡자니 기술보호막에 돌가죽으로 자신의 딜을 씹어버리는데 제라툴은 자기를 잘도 썰며 적 딜러는 잘도 공격한다. 그렇다고 제라툴을 무시하자니 제라툴의 딜링은 섭탱트리여도 아프다. 전사나 지원가는 공허의 감옥에 갇혀 딜러를 못지켜주는 상황이라면 딜러들은 아 시X 제라툴 소리가 나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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