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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아서스

특성고착화의 대표적인 영웅인 서리 드워프는 개편 후상대에 따라, 혹은 조합에 따라 유동성 있게 특성을 선택할 수 있는 리치왕으로 진화하였습니다(물론 비주얼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사실상 가장 시급한 패치)옛날 아서스는 우직하게 돌가죽, 강보만 믿는 일반적인 탱커 스타일이었다면 지금은 보다 아서스만의 고유함이 묻어나는 모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와  의 활용이 중요하게 된거죠.간단한 인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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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 모든 상황에 유동성 있는 탱커 아서스
작성자 | 베이글냥  작성일 | 2016-05-20 17:59:25  조회수 | 3487  최종수정 | 2016-05-20 18:13:15
아서스
리치 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회복,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8605.9575003952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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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특성고착화의 대표적인 영웅인 서리 드워프는 개편 후


상대에 따라, 혹은 조합에 따라 유동성 있게 특성을 선택할 수 있는 리치왕으로 진화하였습니다

(물론 비주얼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사실상 가장 시급한 패치)


옛날 아서스는 우직하게 돌가죽, 강보만 믿는 일반적인 탱커 스타일이었다면 지금은 보다 아서스만의 고유함이 묻어나는 모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와  의 활용이 중요하게 된거죠.


간단한 인증입니다.

영웅 상성

    아서스는 딱히 상성을 타지 않은 영웅입니다.


    BEST는 2탱이지만 상황에 따라(혹은 어쩔수없이....아서스 가픽하면 나머지 사람들은 다 딜러를 고르는 신기한 상황)

    1탱을 서기도 하지만 BEST는 2탱입니다.


    2탱에서 소나 디아처럼 다른 탱이 선이니쉬를 걸고 옆에서 웅장하게  로 광역 cc를 걸어주며 등장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이상은 말그대로 이상입니다. 상황에 따라 아서스가 선진입해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아군은 탱, 딜, 힐만 갖춰지면 딱히 상관은 없고 상대하기 쉬운 영웅들은 근딜들입니다.


    태생이 뚜벅이인 아서스에게 알아서 달려와주는 스랄이나 일리단이야말로 고마운 먹이감이죠.


    반대로 루나라나 트레이서처럼 깡총깡총 뛰어다니면서 카이팅 하는 날파리에겐 그야말로 스트레스가 엄청나게 쌓입니다.   


    따라서 적조합에 따라 특성을 다르게 가게 되는데


    이 부분은 특성편에서 보다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정말 하나같이 꿀특성입니다.
    막기 : 평딜영웅 많을때
    굶주림 : 전 거의 이걸로 갑니다
    냉기형상 : 마나소모가 극심해지는게 단점이지만 그만큼 메리트가 많습니다.

    (3)

    q특이면 죽음군주
    아니면 매서운 추위

    (3)

    사실 옛날 불굴이 더 마음에 드는데 인내력도 나쁘지 않습니다.
    1탱이거나 cc가 많을때 : 인내력
    q특 : 영원고리
    그냥 무난한 거 : 룬전환

    (1)

    탱킹을 위해 전 거의 95%이상 사군을 찍습니다.

    (3)

    근딜들에게 지옥을 보여주고 싶다 : 혹한의 바람
    적에 근딜이 별로 없고 원딜이 많다 : 냉기의 일격
    서리의 흔적 : w사거리 늘어나도 가서 때릴때쯤이면 풀릴뿐더러 그냥 정확히 맞추면 되기 때문에 이 특성은 찍지 않습니다.

    (1)

    근딜에게 지옥을 보여주고 싶다 : 냉혹한 겨울
    q특이면 : 죽음의 선물
    13특에 냉기일격 찍었으면 포식한다

    (1)

    대마법...함정특입니다 계속 써본 결과 궁강화만큼 꿀인게 없습니다.

    • 죽음의 고리(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대상 적에게 171의 피해를 줍니다.

      자신에게 사용하면 27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울부짖는 한파(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71의 피해를 줍니다.
    • 서리 폭풍(E)
      마나: 초당 13
      주위 적들에게 초당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초당 10% 감소시켜 최대 40% 감소시킵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공격 속도가 초당 10% 감소하여 최대 4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서리한이 굶주렸다(D)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하여 103의 추가 피해를 주고 3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평캔 를 이용해서 최대한의 많은 평타와 을 최대한의 적에게 비비며 쿨이 될 때마다 를 사용하여 힐을 합니다.


    특성에 대한 추가 설명

    ver1.

    끝없는 굶주림 or 막기 -   매서운 추위 (E) -  룬 전환 or  얼음같은 인내력  사자의 군대 (R)  혹한의 바람 (E)  냉혹한 겨울 (E)  노스렌드의 대군 (R)


    적에 근딜은 없고 원딜이 많으면 13, 16특을 이걸로 가도 상관없습니다.  



    ver2.

    끝없는 굶주림  죽음군주 (Q)  영원의 고리 (Q)  사자의 군대 (R)  냉기의 일격  죽음의 선물 (Q)  노스렌드의 대군 (R) 


    q특으로 갈 때는 영원의 고리는 필수고 나머지 2개도 q로 가줘야 효율이 잘 나오기 때문에 13특을 제외하곤 거의 고정입니다.


    q특은 근딜이 없고 원딜이 많을 때 가면 좋습니다.


    아서스 특성이 이렇게 크게 2가지로 나뉘는 이유는 태생이 뚜벅이이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를 말씀드리면


    ver1과 ver2


    ver1 : 안티 근딜용

    아서스는 뚜벅이입니다. 컨셉은 '오게두어라..서리한이 굶주렸다...' 네 직접 발로 뛰기엔 마땅찮은 이동기가 없어서 두들겨 맞습니다. 하지만 스랄과 같은 근딜이 딜을 넣기 위해 내게로 다가온다면?! 을 키고 비비며   두개골에 노크를 하시면 됩니다. 응용하자면 아군 크로미와 같은 연약한 원딜을 지키기에 아서스만큼 좋은 영웅이 없습니다.(티리엘 : ?)


    ver2 : 안티 원딜용

    뚜벅이가 뒤포지션에 있는 원딜을 소냐처럼 진입해서 무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한타가 시작되었을 때 옆에서 로 치고 들어오는 것 외엔 아서스는 정말 차분하게 적 포지션 순서대로 두개골을 털어야합니다...하지만! q특을 갔을 경우에는 ver1처럼 착실히 앞 포지션을 두들켜패면서 q를 적 원딜이나 서폿에게 날려준다면 생각 이상으로 압박이 됩니다. 스랄 q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별로 쎈 것 같진 않은데 몇 번 맞다보니 응?; 언제 피가 이렇게 까졌지?? 하는 느낌이 들만큼 q의 딜은 생각외로 강력합니다.

    여기서 딜 분석 및 힐량 분석을 하자면


    20랩 기준

    죽음의 고리 359

    자힐 520

    359 + 521 = 880 회복


    16특을 찍었을 경우

    체력이 50% 이하일 때 1058

    10%이하일 때 최대 1202


    딜뿐만 아니라 힐량도 우서 q를 받는 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죽음의 고리 (Q) 특이 좋긴한데 특성도 굉장히 좋아서 전 정말 상황에 따라 유동성 있게 가는 편입니다.



    초반 운영


    라인을 서기 보다는 갱을 다니면서 퀘스트를 최대한 빨리 완료하도록 합시다. 갱을 할 때 킬을 딴다가 아니라 퀘를 깨기 위해서 w-평-D 느낌으로~


    궁극기 습득 후
    사군을 배웠으면 탱킹이 비약적으로 상승됩니다. 구울들 기본체력이 상승되었기 떄문에 한타 시작하면 그냥 아예 궁을 키고 계속 r을 누르면서 싸우세요


    20레벨 이후
    궁강화를 하게 되면 지속적으로 우서q를 받는 정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3:1도 비빌 수 있게 되버리는 진정한 리치왕이 되버립니다. 20이후에는 한번의 한타만으로 게임이 터져버릴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유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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