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본인은 손도 느리고, 컨트롤도 부족하기 때문에 암살자를 암살하기 위한 노바를 선택했습니다.티어가 높은편은 아니고 초반 마나부족을 극복하고 원거리 암살자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 해 드립니다.제 의견과 상반된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환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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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선 마비사격으로 저격 확률을 높여봅시다.
작성자 | 짝성사마  작성일 | 2016-05-23 15:20:52  조회수 | 2134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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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본인은 손도 느리고, 컨트롤도 부족하기 때문에 암살자를 암살하기 위한 노바를 선택했습니다.

티어가 높은편은 아니고 초반 마나부족을 극복하고 원거리 암살자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 해 드립니다.

제 의견과 상반된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환영 합니다.

영웅 상성

군중제어, 이동속도 감소가 있는 아군에게는 저격의 확률을 높여줍니다.

다만, 노바를 픽했는데 같은편에 제라툴이 있다면.. 둘은 초갈처럼 붙어 다니기를 추천합니다.

남은 3명이 3라인으로 1명씩 배치되고 제라툴이랑 로밍을 미친듯이 다녀야 하거든요.

같은편으로 제라툴 초갈 아바투르 노바.. 요런 구성은 안만나시길 기원합니다.

특성 및 기술

(3)

w평q평e평 위주로 공격하기 위해 선택한 스킬입니다. 처음엔 "향상된 은신"을 주로 사용하였으나 일리단, 트레이서 같이 근접해서 끈질기게 피해를 주는 챔프나 리밍같은 장거리 챔프를 만날 경우 겨우 은신 전환 되자마자 풀리고 물리고 죽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공격력 증가는 없지만 사거리가 긴 것을 선택했습니다. w와 평타 한방의 사거리 30% 증가는 유용합니다. 16랩 부상유발을 선택한 이유이기도 하지요.
탈것을 타면 40%, 향상된 은신은 30%이고 히오스라는 게임은 탈것이 있으니 장거리 사격을 추천합니다.

(2)

홀로그램 투영을 먼저 꺼내는것을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아군이 불리할때 (적4:아군3) "노바가 근처에 대기중이다." 라는 정도에 위협만 주기 위하여 주로 사용합니다. 7레벨 특성 "일발장전"에 평타 데미지를 증가시키기 위해 사용합니다. 눈치빠른 친구들은 노바가 스킬 주력 딜러이기 때문에 은신 풀리고 평타만 하면 가짜라는것을 금방 눈치 채기 때문이죠. 상대방이 잘 낚인다면 선e 하시고 눈치 빠른 상대팀들이라면 스킬강화를 위해서만 사용해 줍시다.

(1)

w평q평e평 콤보의 주력 패시브입니다. 저격보다 w를 먼저 쓴 이유는 감속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감속 하여 저격의 확률을 높여줍시다.

(2)

삼연발 사격은 딸피 도주챔프 잡기엔 좋으나, 탱커가 가로막으면 참 많이 씁쓸해집니다. 참을성 없는 우리편 동료들은 "저거 왜찍냐" 라는 말을 하기도 합니다. 정밀타격은 데미지, 범위가 우월하고 아군에게 유리한 한타를 열어주기도 합니다. 저는 정밀타격을 날릴 시에 맞춘다는 생각보다 적 진영을 흐트려 놓는 것을 위주로 사용합니다. 운이 좋으면 상대팀 전사와 지원가를 떨어트려 놓을 수도 있어 유리한 상황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저는 5:5 싸움에서 한번에 2명에게 2연발 사격을 걸기보단 마나 소비량이 제거되는 사이오닉 효율을 사용합니다. 노바 특성상 적군 딜러, 지원가를 지우고 싸움을 시작하는것이 전투에 유리하기 때문이라 생각하지요.

(2)

노바 콤보를 w평q평e평으로 한 궁극적인 이유가 완성되는 시기입니다. 16레벨이 되면 상대 암살자, 지원가를 삭제하기 더 유리 해 지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4)

5:5 싸움에서 운좋게 상대팀 1명을 제거했다는 가정 하에, 노바는 은신중 공격과 저격의 유리한 자리선점으로 아군과 떨어져서 데미지딜링을 하는 상황이 종종 있습니다. 정밀타격이 2번 떨어지더라도 군중제어가 확실하지 않는 이상 2번을 다 맞추기는 힘드니, 궁극기에 의존하지 않아도 데미지가 강하면서 몸이 약한 노바를 보호할 수 있는 강제 은신을 올려줍시다.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은신을 풀어야 할 상황에는 신중해야 합니다.

아군이 오브젝트 점령할 시에는 아군과 같이 오브젝트를 공격하는것이 아니라 은신상태로 상대방 진입로에서 시야제공을 하며 대기 하고 기다려줍시다. 인내를 가지고 은신을 하다 보면 기회가 오기 마련입니다. 적팀 암살자가 홀로 떨어지거나 적팀이 스킬을 사용하거나 하는 상황을 보고 암살임무를 실행합시다.

빠른대전에 상대팀 노바가 있을 시에는 적 노바보다 은신을 천천히 풀어준다 생각하고 플레이 합시다.

다시한번 은신챔프를 하는만큼, 은신을 푸는데 신중하기를 당부드립니다. 정말 몸이 약해요!

초반 운영

1랩 싸움 : 인내를 가지고 은신을 하고 기다리다 보면 공격을 해야할 기회가 보입니다.

기본 패시브가 은신인 만큼 적절히 이용해 줍시다.

초반 미드에서 힘싸움이 끝나고 나면 말을 타고 은신상태로 맵을 적절하게 뛰어다니며 Kill의 기회를 노려야 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를 쿨마다 써주되, 너무 집착하진 않는걸로 합시다.

패시브상 일반 스킬로 적팀 짤라먹긴 편한 챔프니깐요.

20레벨 이후
마찬가지로 은신을 풀고 공격을 하기 전에 한번 더 신중하기로 합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모든 전장이 동일하게 오브젝트 점령시에 은신상태를 유지 해 주세요. 노바는 나타나게 되면 너무 죽이기 쉬운 챔프라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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