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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리밍

처음 업뎃됬을때 사기적인 딜링으로 '충'들을 대거 양성했던 리밍...많은 칼질에도 리밍은 건제합니다!자주 보이는 리밍들이 상황 안보고 특성을 개떡같이 찍어서 답답해서 공략 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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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제발 특성 맨날 똑같이좀 찍지마라! 빠대용 리밍
작성자 | 봄날의흰곰  작성일 | 2016-05-28 00:20:32  조회수 | 4052
리밍
반항적인 마법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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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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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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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처음 업뎃됬을때 사기적인 딜링으로 '충'들을 대거 양성했던 리밍...

많은 칼질에도 리밍은 건제합니다!

자주 보이는 리밍들이 상황 안보고 특성을 개떡같이 찍어서 답답해서 공략 써봅니다.

영웅 상성


    * 아군 상성
    리밍은 폭딜이 가능하긴한데 폭딜 한번 떄리면 약간의 현자타임이 옵니다...

    그동안 적은 피가 차거나 도망가죠...그래서 딸피를 킬로 따주거나 양념을 해줄 아군영웅이 좋아영

    노바 같이하면 대부분 발암인데 손발 잘 맞는 노바 만나면 겁나 속시원ㅋㅋ

    테사다르는 생존력이 다소 부족한 리밍을 보호막으로 잘 지켜줍니당ㅋ

    테사다르 말고도 거의 모든 지원가가 상성이 좋습니다.



    * 적군 상성
    음. 리밍은 솔직히 하기나름이라 몇몇 영웅 빼면 다 보통정도 인거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건 달라붙는애들ㅠ 물리면 피도적은 리밍은 힘듭니다ㅠ 적이 일리단이라 캐리건이있으면

    팀원들한테 잘 지켜달라고 하는수 밖에...ㅠ

    모랄을 넣은 이유는 모랄은 보통 뒤쪽에서 힐을하기 때문에 관통이 궁빼고는 없는 리밍은 저격하기가 힘들어서..


    상대하기 쉬움으로 해머랑 줄 넣어놨는데 줄도 잘하는 줄은 힘듭니다ㅋ 특히 라인에서 보주 날렸는데

    부하 소환해서 막히면...ㅠㅠ

    해머는 무턱대고 시즈 박는 해머는 거의 무조건 킬 낼수있습니다ㅋ

    시즈를 잘 안하는 해머는 일단 해머로서의 장점을 하나 없애는거기 때문에 그것도 나름의 장점이됩니다ㅋ

    특성 및 기술

    (2)

    라인위주로 싸우는 맵이면 비전력 갈구, 영원의 전쟁터처럼 구슬 얻기가 힘들면 초월, 상대방에 노바나 크로미가 둘다 있다. 이런 경우엔 힘의갑옷이 생존력에 큰 도움이 됩니당.

    (1)

    우월 좋다는 분들이 꽤 보이는거 같은데, 써보니 좋긴 좋습니다ㅋ 근데 리밍은 워낙 물몸이라 한번 물리면 거의 죽는다 봐야되기 때문에 안물리고 딜을 잘 넣어야 된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운영을 하기때문에 전 잘 안갑니다ㅋ

    (1)

    아래서 설명.

    (1)

    아래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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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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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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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서 설명.

    • 마력탄(Q)
      마나: 20
      대상 위치를 향해 세 발의 마력탄을 발사합니다. 각 마력탄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52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 비전 보주(W)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날아가면서 점점 강해지는 보주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39의 피해를 줍니다. 보주가 날아간 거리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여 최대 278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순간이동(E)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합니다.
    • 극대화 반응(고유 능력)
      영웅을 처치하면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아니 빠대 하다보면 우리팀 탱커 없고 상대방 다 원거리인데 재앙 좋다고 했다고 무조건 재앙가는 사람 여럿 봤습니다;

    결국 딜링 뒤에서 1,2등 하게 되죠....

    저도 답답하지만 본인도 오죽 답답할까 싶어서 썼습니다.

    * 공통 적인 부분.
    1랩 특성은 위에도 말했듯 구슬 먹기 용이한 맵이면 비전력 갈구, 영원의 전장 같은 맵은 초월적 존재, 상대방에 노바/크로미, 제이나 같은 마딜이 2명 이상이면 힘의 갑옷이 좋습니다. 다만 자기 피지컬에 자신이 있어서 잘 피할 수 있다면 힘의 갑옷 안가고 비전력갈구나 초월적 존재 가도 좋습니다. 

    10랩. 보통 파멸을 갑니다. 힘의 파동도 좋긴 한데, 제 운영은 보통 거리를 두고 포킹을 하는거라 힘의 파동 넣을 거리가 잘 안나오더라구요...다만 상대에 무는 상대가 많거나, 소궁을 끊을 사람이 없거나 하는 등 꼭 필요한 경우엔 힘의파동을 갑니다.

    13랩. 안물리겠다 싶으면 유리대포, 생존에 신경써야겠다 싶으면 환영술사, 이도저도 아니면 포병도 꽤 쓸만합니다. 은근딜 잘나와요ㅋ (소리도 좋고 ㄷㄷ;;)

    20랩. 파멸이 강화가 하향을 먹으면서 전 잘 안찍게 됬습니다....그래도 감속자체가 도움이 되니 팀원이 집행자 같은거 찍었으면 궁강화도 괜찮습니다. 힘의파동 강화는 몸사려야 하는 리밍의 힘의파동 사거리를 늘려줍니다. 힘의파동으로 적 자르거나 끌고오는거 잘하시면 괜찮은 특성.
    탈라샤는 제가 많이가는 특성인데, 패치되고 쓰기가 좀 까다로워지긴 했지만 유리대포 + 탈라샤 하면 딜이 어마어마해져서 좋습니다ㅋ 폭딜을 내고싶고 관리 잘 한다면 충분히 좋은 특성ㅋ


    * 트리 추천
    제가 말씀드릴 트리는 일단 3가지 입니다.
    물론 제가 예시 한거 외에 상황에 따라 다르게 트리타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고 판단은 본인이 하세요!

    1. 상대방이 적당한 조합의 경우 (탱커, 원딜, 근딜, 힐러)

    이건 제가 위에 주력으로 찍은 트리로 갑니다. (Q트리)
    이 경우 보통 탱커랑 근딜이 들어와서 Q를 넣기가 좋습니다.
    최우선은 근딜한테 거울공 + 집중탄 + 유리대포로 3방 이상을 넣는게 기본입니다.
    3방째가 들어가야 추뎀이 들어가서 폭딜이 나옵니다...
    다만 주의할건 유리대포를 찍어서 몇대 맞으면 바로 죽어요...
    거리 잘 재는게 필수입니다!!
    그리고 파멸은 Q짤좀 넣다가 체력이 어느정도 빠지면 보주+마력탄 보내놓고 바로 파멸을 쓰면
    보주, 마력탄, 파멸 세가지 기술의 콜라보레이션!! 으로 ㅂㅂ....파멸 쿨이 돌아옵니다ㅋ

    다만, 이경우엔 집중탄, 거울공 배우기 전까지는 다소 딜이 딸릴 수 있습니다...
    그래도 리밍은 기본 딜이 잘 나오기 때문에 착실히 스킬만 적중시키면 팀에 피해가 갈 정도는 아닙니다.

    정리. 물몸에 유리대포임. 거리 유지 잘할 것. 물리지 말것. Q짤 잘 넣을것. 일리단,케리건 있을땐 유리대포는 빼세요


    2. 상대방이 모두 원딜일 경우

    어. 이건 영리에서는 거의 안나오는 경우겠지만 빠대에서는 종종 등장합니다ㅋㅋㅋㅋㅋ
    만약 이럴경우 1번 트리를 갈경우 딜로스가 굉장히 심합니다. Q가 잘 닿지도 않을뿐더러 날아가는 속도가 있어서
    보고 피하는 경우도 많아요...
    그래서 이경우엔 보주 트리를 갑니다.
    애초에 5원딜이면 크로미가 좋겠지만...빠대는 상대방 보고 셀렉할 수 없잖아요....?ㅋ
    1렙특은 1번과 같고, 4,7렙은 보주특. 10렙은 보통 파멸, 상황에 따라 힘의 파동 갑니다.
    13은 유리대포, 16은 보주특, 20은 알아서ㅋ

    유리대포 가는 이유는 5원딜이라 멀리서 안전하게 보주를 갈길 수 있습니다ㅋ

    정리. q가 잘 안닿음. 보주트리. 유리대포로 보주뎀을 극대화.


    3. 재앙 트리

    저는 재앙트리 잘 안갑니다...재앙 뎀쥐도 하향됬을 뿐더러 딜넣기도 쉽지가 않아서...ㅋ
    상대방이 근접위주일때 좋긴 한데 그런 상황이면 1번트리도 충분히 좋습니다ㅋ
    그렇다고 재앙트리가 쓰레기 트리라는건 아니고 쓰기도 어렵고 다른것도 효율이 좋다는 겁니다ㅋ
    여튼 재앙트리를 굳이 가시겠다면 1, 7, 13, 16은 순간이동 특성을 찍어줍시다.
    1랩은 선택이 가능하긴 한데, 안맞으면서 3초마다 마나소비없이 순간이동 쓰는게 마나절약의 효과도 있기때문에
    보통 구름밟이를 갑니다. 4랩은 우월을 찍어서 생존을 높여줍시다. 10랩은 파멸로 양념을 하다가 구름밟이로 마무리해도 좋고, 힘의파동으로 끌고와서 밟아줘도 좋습니다ㅋ
    20렙은 힘의파동으로 잘 끌고 올수 있는것도 좋고, 탈라샤로 딜을 높여주는것도 좋습니다.

    정리. 굳이 재앙트리는 추천 안함. 굳이 하려면 근접위주 일때...


    초반 운영
    초반에는 생각보다 딜이 엄청나게 나오진 않습니다. 근근히 박히는게 쌓여서 은근 부담스러울뿐...

    딜이 증가하는 특성을 찍기전엔 상황판단을 잘해서 무리하지 맙시다...

    궁극기 습득 후
    이제 슬슬 딜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q, w로 짤짤히 넣어주다가 킬 각이 나오면(피가 낮은놈이 앞에 튀어나와있고 피도 3/5 정도 밖에 안남았다) wqe(앞점멸)r로 킬을 따줍시다. 다만 킬각 안나왔는데 앞점멸 하면 내가 죽어요ㅋ 리밍은 유리몸인걸 항상 생각하세요ㅋ

    힘의 파동일 경우에는 사정거리가 은근 애매하기 때문에 약간 앞으로 나가서 적 뒤쪽으로 써서 끌고옵시다. 그럼 우리 탱커들이 못가게 막거나 해주면 그떄 q,w 로 삭ㅋ제ㅋ

    20레벨 이후
    20레벨 이후에는 다들 딜이 쌔져서 몸을 아주 잘 사려야 합니다. 양념 다해서 킬이다 하고wq 써도 점멸으로 피하기도 하구요...아군을 잘 이용해서 뒤에서 짤을 잘 넣어주고, 탈라샤일 경우 스킬 안겹치게 잘 써서 증뎀이 유지되도록 해주시구요ㅋ 근데 주의할게 탈라샤 증뎀 유지한다고 궁쿨 30초동안 멍때리시면 안되요;; 궁 쿨이 한참남았으면 증뎀 깨져도 그냥 다른 스킬로 딜 해주셔야합니다. 20렙 리밍이면 탈라샤 증뎀 없어도 충분히 아파요; 딜 잘해 주세요ㅋ


    마치며...
    막상 쓰고나니 주저리 주저리 써놨네요...이해가 되실지 모르겠습니다...ㅋ
    리밍 이쁘고 목소리도 좋고 컨셉도 귀엽고 딜도 쌔고 재밋습니다!
    재밋는 리밍 상황별로 더 재미있게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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