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크로미

공략글 길게 안쓰겠습니다.어차피 길게 써봤자 신캐는 또 얼마없어서 패치하더라구요.기존 크로미가 종잇짝 몸뚱아리+긴 쿨타임의 w로인해시야밖에서 최대한 적에게 들키지않게 저격하는 저격수딜러였다면패치 이후의 크로미는 피통 대폭상향과 Q와 W의 쿨감, 딜상향으로 인해장거리 포킹영웅이 아닌, 중거리에서 넓은 시야(w퀘스트보상)로 아군들에게 한타시 시야의 이점을 주면서도 어글을 끌고, 상대 딜러나브루저한명을 완벽하게 골로 보내버리고 튀거나 어글끄는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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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상향이후 사용법이 바뀐 크로미 공략
작성자 | Bk비월  작성일 | 2016-06-03 21:40:10  조회수 | 5879  최종수정 | 2016-06-04 00:36:59
크로미
시간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무력화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902.89845003737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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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공략글 길게 안쓰겠습니다.

어차피 길게 써봤자 신캐는 또 얼마없어서 패치하더라구요.

기존 크로미가 종잇짝 몸뚱아리+긴 쿨타임의 w로인해

시야밖에서 최대한 적에게 들키지않게 저격하는 저격수딜러였다면



패치 이후의 크로미는 피통 대폭상향과 Q와 W의 쿨감, 딜상향으로 인해

장거리 포킹영웅이 아닌, 중거리에서 넓은 시야(w퀘스트보상)로 

아군들에게 한타시 시야의 이점을 주면서도 어글을 끌고, 상대 딜러나

브루저한명을 완벽하게 골로 보내버리고 튀거나 어글끄는 캐릭터, 

즉 스나이퍼에서 인파이터로 바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상대딜러 하나를 어떻게 완전히 골로보내느냐?는 본문에서 설명합니다.


그러고보니까 히오스 법사들은 이상하게 다 인파이터형식으로 싸우네요.




 

영웅 상성

          -

          특성 및 기술

          (2)

          퀘스트완료시 엄청나게 넓은 시야증가 및
          w의 딜증가.

          이번 w의 딜상향과 기본쿨감소로
          인해 더더욱 좋아진 특성이 됐습니다.

          (2)

          공격사거리가 Q 거리의 약 60%정도까지 증가합니다.

          게다가 평타데미지가 Q데미지의 약 70%정도까지 증가합니다.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수치이죠.

          하지만 상대의 탱커나 힐러가 센스가 좋은유저라면 굴레를 씌웠을때 q를 대신맞아주기위해 앞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Q 관통을 찍어줘야됩니다.

          (1)

          마나소모량 감소와 쿨감으로 인해
          부족한 크로미의 라인클리어 보완,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에서 로우리스크 미들리턴으로
          바꿔주는 혜자 특성입니다.

          (2)

          예전 장거리 크로미에선 아군에게 도움이 되게
          보조형식으로 감속의 모래를 찍었지만 패치이후엔
          한놈 골로보내버리고 내가 안전하면 계속 전장에
          머물거나 내가 노출되면 치사하게 튀거나
          무적으로 숨는 플레이를 하기때문에 굴레로 갑니다.

          (1)

          마찬가지 상대딜러에 제어기(cc기)가 많다면
          일시정지도 괜찮은 특이지만 웬만하면
          다음에봐요!가 더 좋습니다.

          일시정지의 쿨이 너무길거든요 30초면 모르겠지만.

          크로미의 몸이 종잇장일땐 다음에봐요 쓰다가
          스턴이나 폭딜에 골로갔지만 이젠

          그 위험부담이 훨씬 줄어들면서 상대적으로
          대상향을 먹은 특성이라 보면 됩니다.


          그리고 사거리특은 이제 굳이 사거리가 길지
          않아도 되는 플레이를 해야하기에 찍지 않습니다.

          (3)

          마찬가지 원래 멀리서 포킹하는 크로미의 경우는
          빨리감기나 흐르는모래로 지속쌈에서의 누적딜을
          노렸지만, 현재의 크로미는 순간적으로 한놈을
          골로보내버리고

          남아서싸우거나 자신도 정비하러가는 원샷원킬
          크로미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딜뻥을 시켜주며
          쿨도 짧은 양자 급가속을 갑니다.

          (2)

          19렙, 뭘 찍어야 고민될정도로 셋 다 고만고만합니다.

          전 상대가 물러 들어오는 조합이많아 다인궁각이 잘 보일땐 궁강화를,

          19레벨까지 진행상황을 봤을때 딜이 뭔가 2%부족해서 결정력이 부족할때는 과거의 나 미래의 나를,

          적한테 조금이라도 더 wq콤보를 넣고싶을때는
          안돌할의 변형물을 갑니다.

          19특은 완전히 취향탑니다.

          • 모래 강타(Q)
            마나: 20
            0.5초 후, 모래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28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모래 강타를 시전하면 그 자리에 크로미의 환영이 남아, 모래 강타와 일반 공격을 따라하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환영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용의 숨결(W)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끌어서 사용공중에 용 형상의 모래 3개를 쏘아올립니다. 모래는 0.75초마다 대상 방향으로 떨어지며 각각 224의 피해를 줍니다.
          • 시간의 덫(E)
            마나: 20
            대상 위치에 시간의 덫을 놓습니다. 시간의 덫은 2초 후 설치가 완료되며 은신 상태가 됩니다.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 덫이 폭발하여 주위의 모든 영웅을 2초 동안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시간의 덫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시간여행자(고유 능력)
            미래에 다녀온 크로미는 아군보다 2레벨 빠르게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덫 폭발

            활성화된 시간의 덫을 폭발시킵니다.

          추가 설명


          플레이


          이 크로미의 운영방법은 간단합니다.

          착실히 w스택쌓다가 궁뜨면 한타시 상대 딜러나 브루저 한놈

          시간의굴레(이거 범위 깁니다) 먹여버리고 굴레위치에다 wq쓰고 평타 한대.

          이거면 크로미가 한타에서의 역할은 다 했다 보면 됩니다.

          15이후부턴 굴레전에 양자급가속 키면되구요.
          자신의 피지컬에 자신이있다면 굴레 이후 키면 됩니다.

          물론 e를 적절한 위치에다 깔아두는건 잊지마시구요.
          예전과 다르다면 e를 나를 보호하는게 아닌 딜을 넣기위해 좀 공격적으로
          깔아도 상관없다는 것 정도??


          그리고 이젠 장거리에서 싸우는게 아닌 아군과 함께 어느정도 중거리에서

          포지션을 잡아주며 아군힐러와 탱커의 보호를 받으며 딜을 하는게 더 나은거 같습니다.


          스샷으로 보는 콤보 팁

          Q. 굴레 쓴 후 wq는 어느시점에 쏘면되나??


          A. w의 시전속도는 1.5초. 시간의 굴레는 3초후 발동.

          고로 스크린샷에서 보이는것과 같이 모래시계 카운터가 반을 조금 넘어가는 시점에 wq를 써주면

          거의 확정타로 들어갑니다. 이후 평타한방은 필수.



          Q. 상향된 크로미의 양자WQ평 콤보의 풀 데미지는??




          A. 딱 20렙에 W퀘스트가 완료된 기준으로 허수아비 상대로 총피해 3,189나옵니다.
          여기에 과거의 나, 미래의 나 까지 같이 들어가면 약 3600정도 피해량 나오구요.

          애매한 피의 브루저나 딜러를 골로 보내기엔 차고넘쳐나는 딜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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