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크로미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평가중추천 : 0 / 비추천 : 0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죽창메타의 새로운 조커 크로미!
- 작성자 | 고추야미안해 작성일 | 2016-06-06 03:38:34 조회수 | 3149
-
크로미시간의 수호자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무력화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90 2.8984 500 3 73 7 1 4.8398 - 1
- 2
- 3
- 4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1. 인트로
아즈모단과 같은 원거리 포킹 캐릭터를 좋아하는지라 출시 전부터 꽤나 기대했었는데, 크로미 출시와 동시에 극악의 승률과 필패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하는 것을 보고 있자니 상당히 속상한 부분도 있는데요.
선딜이 상당히 길고 이에 따라 스킬 연계 타이밍 (궁이나 e)이 다소 까다로운 점은 있으나 캐릭 특성에 알맞는 컨트롤이 손에 익는다면 엄청난 사거리를 이용해 인형뽑기마냥 상대 딜러 혹은 생존기가 부족한 힐러까지도 순식간에 빼먹을 수 있는 궁연계(시간의 굴레 후 qw)와 폭딜이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 기본사항/크로미 플레이시 염두에 두어야 할 것
Q- 원거리 투사체 발사 : 적 영웅 1체만 공격 (3렙 특성으로 2체까지 공격가능) 선딜레이 1초
W- 원거리 범위 공격 : 선딜레이 1.5초
E- 상대 정지 트랩 : 밟은 상대는 2초동안 정지
스킬셋만으로도 드러나는 크로미의 가장 큰 특징이자 중요한 점은,
혼자서는 최대한 위치와 정체를 드러내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크로미를 처음보는 상대가 아닌 이상, q와 w는 캐스팅 모션을 보면 발사방향혹은 타이밍을 알 수 있습니다. 아군의 스턴이나 크로미 궁이 연계되지 않는 이상, 모습을 드러낸 채 혼자서 쏴대는 스킬샷에 맞아줄 적은 많지 않습니다.
특히나 초중반 퀘스트 스택을 쌓을때는 부시나 벽뒤에 숨어 적을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크로미 플레이어가 두번째로 숙지해야할 사항은 생존기의 부재입니다.
몸도 약하고 생존기도 부족한 크로미에게 아군 앞라인을 무시하고 순식간에 크로미에게 돌진할 수 있는 적들은 그 존재만으로도 치명적입니다. 몸을 최대한 숨기다 결정적인 순간에만 스킬을 쓴다 하여도, 그 순간 드러나는 위치로 언제든 다이브할 수 있는 일리단, 티리엘 혹은 초강타 무라딘 술통구르기 첸 등은 특성상 아군들과 약간 떨어진 (뒷포지션이라 할 지라도) 크로미에게 정신적인 고통을 선사합니다.
따라서 적 브루저의 우회로 혹은 자기 포지션 바로뒤에 e(스플래시 데미지에 트랩의 위치가 드러나거나 파괴되지 않도록) 를 설치하고 일방적으로 추격하는 각이 아닌 이상 항상 자신과 트랩의 위치를 염두에 두고 행동하여야 합니다.
3. 스킬 연계
크로미 스킬의 선딜레이 (Q: 1초, W:1.5초)를 항상 고려하여 원하는 타겟을 순삭하는것이 크로미의 유일한 역할입니다. 가장 쉬운 콤보인 궁qw의 경우 궁 발동후 3초후에 타겟이 제자리로 돌아오므로, 시계가 정확히 절반 돌았을때 wq순서로 시전해주시면 타이밍이 좋을 경우 이동기 보유한 딜러들마저도 순간삭제가 가능합니다.
E트랩의 경우 상대가 언제 밟을지 기다리고 있는 상황을 제외하고는 어지간히 피지컬이 좋지 않은 이상 두 스킬을 모두 적중 시키기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더불어 보통 트랩을 밟는 상대는 브루저나 탱커이므로, 한타 초반 5:5 상황에서는 확실한 킬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스킬을 모두 사용하는 것은 그닥 추천하지 않습니다. W가 특히나 쿨감특성을 찍지 않는이상 쿨타임이 12초나 되기 때문에, 이때 낭비한 덕분에 원하는 타이밍에 상대 딜러를 자르지 못하게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간단히 q정도만 던져주고 안전한 포지션으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역시 q던지는 타이밍은 트랩 발동후 시계 절반:1초 남았을 때)
4. 기본적 한타운영
크로미는 모든 딜러들에게도 마찬가지이듯 내가 사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후반이면 3초마다 1천이상의 스킬데미지를 전장 어느곳에 있든 상관없이 원하는 상대에게(특히 서로 한둘이 잘린 이후 난전속에서는 크로미 스킬 피하기가 더 힘들어지죠) 줄 수 있으므로 자기를 미끼로 교환하는 것은 좋은 거래가 아닙니다.
따라서 늘 뒷포지션에서 q로 안정적으로 포킹해주는 것이 한타에서 크로미의 시작이자 가장 중요한 역할인데요. 이런 누적뎀을 극대화 시켜줌과 동시에, 상대 앞라인을 넘어 뒷라인의 딜러들에게까지 누적뎀을 줄수 있게 해주는 꿀특성이 바로 4렙 q특성입니다. 이렇게 포킹을 하며 궁각을 보는데 우선순위는
1: 피가 2~30%쯤 빠진 딜러 (우서 천보, 티리엘 축성만 아니면 무조건 킬각)
2: 우서, 카라짐을 제외한 힐러
3: 한번 들어왔다 스킬빠져서 뒤로빠지는 근거리 암살자 (스랄, 도살자, 점멸빠진.제라 등)
후반에도 피통이 3천을 넘지 않는 딜러들은 어쩌다 데미지 1천짜리 q만 한번 얻어걸려도 바로 킬각이 나오는 셈입니다. 항상 중요한 것은 크로미는 w가 빠진 후 십여초동안 저지력을 상실하므로 (한번 모습을 드러내 주목을 받은 크로미의 q포킹은 더이상 쉽게 맞지 않음) 궁연계로 확실히 하나를 끊어주거나 최소한 딸피로 적의 백핑을 불러일으키지 못하면 그 이후 한타에서 크로미의 존재감은 확연히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이럴땐 이쪽도 적당히 빼주는게 상책입니다.
그다음 우선순위는 아군을 무는 상대 딜러에 대한 역습용도로 쓰일수 있고요. 특히 피가 약간 빠졌음에도 뎀교환 이점을 감안하여 측면에서 아군을 물고들어오는 발라 타커 폴스등도 궁wq 콤보의 좋은 희생양입니다.
5. 영리 조합/특성에 관해
가장 좋은 영혼의 파트너는 개인적으로 줄이 아닌가 합니다. 상대 힐러의 정화등을 감안한다 하더라도 어쨌든 줄의 뼈감옥만 성공적으로 들어간다면 이어지는 줄q낫 과 크로미 wq 만으로도 거의 모든 종류의 상대 딜러는 1초만에 운명을 달리합니다. 다른 좋은 스턴보유 캐릭들이 많이 있지만 일단 줄의 뼈감옥은 스킬 발동시간동안 크로미가 딜레이를 감안해 마음의 준비를 할 시간을 주니까요.
그 외의 모든 스턴, 슬로우 효과들은 물론 크로미의 스킬적중률 향상에 도움을 주지만, 짧은 지속시간과 상대 힐러의 정화때문에 종종 빗나가는 상황이 연츨됩니다. 크로미의 선딜이 너무 긴 탓이 크지요. 그렇기 때문에 예측샷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크로미 자기 자신의 궁이후 연계를 확실하게 맞춰 딜러 하나를 지워주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3렙 q관통 특성과 12렙 사거리 증가 특성을 찍은 이후 q포킹은 상대 앞라인을 넘어 뒷라인 딜러들까지 데미지를 주기에 층븐한 사거리가 나오므로 상황이 허락하는 한 최대한 뒷라인을 겨냥해 두명을 맞출수 있도록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최후방에서 우리팀 탱커나 브루저를 프리딜중인 적딜러를 노립시다. 크로미에게까지 주의를 기울이지 못해 의외로 쉽게 맞음) 궁의 사거리가 의외로 절륜하기 때문에 스킬 뿌리러오는 마법사들이 들어오다가 q 한대맞고, 이어진 궁연계로 역관광 당하는 장면이 의외로 자주나옴.
특성은 q 뎀증 퀘스트, q 관통을 고정으로 찍고요, 청동발톱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6렙 용의눈은 순간딜 극대화를 위해 거의 찍습니다. 13렙은 사거리증가를 메인으로 빠대에서 상대가 사냥일리단, 심판 티리엘 등으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크로미를 노리고 들어올수 있는 조합일때 다음에봐요! 를 찍는 것도 상황에 따라 상당히 유쾌한 결과를 주기도 합니다. (사냥, 심판 스턴직후 귀환 시전하면 상대는 추가 스턴연계없이는 절대 크로미를 잡지 못합니다.) 15렙은 상황에 따라 골고루 찍는 편입니다. 순전히 크로미 혼자의 딜로 상대 딜러하나를 끊어야하는 암울한 상황일때는 20% 데미지증가도 괜찮지만, 일반적인 경우엔 이거 없어도 딜러하나쯤은 우습게 끊어줄만한 데미지가 충분하기 때문에 지속력을 위해 나머지 두 특성 중 하나로 가는 편입니다.
궁에 관해서는.. 시간의 굴레를 99%추천합니다. 우리편 조합이 이미 cc지옥인 경우라도 원하는 타이밍에 하나를 끊어줄수 있는 시간의 굴레를 대신할만한 유의미한 감속모래인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즐겜하시길!
영웅 상성
상성좋은 아군: 줄, 티란데, 소, 아서스 등 지속시간 긴 속박기
상성나쁜 적군: 사냥 일리단, 심판 티리엘, 도약강타 소냐 등 우리 진영을 제집처럼 넘나드는 애들
특성 및 기술
-
- 모래 강타(Q)
- 마나: 200.5초 후, 모래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28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모래 강타를 시전하면 그 자리에 크로미의 환영이 남아, 모래 강타와 일반 공격을 따라하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환영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 용의 숨결(W)
- 마나: 65재사용 대기시간: 14초끌어서 사용공중에 용 형상의 모래 3개를 쏘아올립니다. 모래는 0.75초마다 대상 방향으로 떨어지며 각각 224의 피해를 줍니다.
-
- 시간의 덫(E)
- 마나: 20대상 위치에 시간의 덫을 놓습니다. 시간의 덫은 2초 후 설치가 완료되며 은신 상태가 됩니다.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 덫이 폭발하여 주위의 모든 영웅을 2초 동안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시간의 덫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 시간여행자(고유 능력)
- 미래에 다녀온 크로미는 아군보다 2레벨 빠르게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덫 폭발
활성화된 시간의 덫을 폭발시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초반 운영
궁극기 습득 후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