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안녕하세요. 히오스를 한 지 이제 거의1년이 다되가는 것 같은데요 히오스를 하면서 노바가 너무 재밌어서 노바만 거의 천 판쯤 플레이 한 것 같네요. 그동안에 알게 된 노하우를 알려 드릴까 합니다. ID : LenaPark#3393 >>> 2016.6.13 doesnt#31132로 ID변경귓이나 댓글로 궁금하신점을 알려 드리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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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1천판경력 노바가 알려주는 노바
작성자 | Lena3393  작성일 | 2016-06-06 13:53:08  조회수 | 9768  최종수정 | 2016-07-19 17:32:05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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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히오스를 한 지 이제 거의1년이 다되가는 것 같은데요 히오스를 하면서 노바가 너무 재밌어서 노바만 거의 천 판쯤 플레이 한 것 같네요. 그동안에 알게 된 노하우를 알려 드릴까 합니다.
 ID : LenaPark#3393 >>> 2016.6.13 doesnt#31132로 ID변경
귓이나 댓글로 궁금하신점을 알려 드리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영웅 상성

아군
- 상성좋음
전형적인 한타의 스플레쉬데미지, 광역딜등 이 강하여 암살각이나 후방 찌르기가 가능한 상황을 만들어 줄 수있는 영웅/ 라인 클리어가 용이 하며 한타에 영향력 있는 영웅

-상성나쁨
노바라는 영웅은 명확히 '상성이 나쁘다'라는 영웅이 적다, 그보다 조합에 지대한 영향을 받으므로 특히 노바를 할 경우에는 먼저 상대의 조합 뿐만아니라 앞서 아군의 조합을 고려하면서 픽을 하여야 용이하다.

적군
- 상성좋음
전체적인 물몹인 영웅, 천리안, 계시등과 같은 기술이 없어 은신에 지장을 주지 않는 영웅
- 상성나쁨
제일로 성가신 영웅은 아바투르다 지뢰라는 이특성은 아바투르가 운영만 잘하면 곳곳에 시시때때로 매설하기때문에 노바의 기동력이 떨어지고 대범한 행동이 어려워 진다. 태사도 일부 마찬가지로 노바의 대범한 찌르기가 무뎌진다. 하지만 예외는있다 상대의 조합등을 고려하여 의외의 운영으로 고정관념을 노리는 플레이도 가끔 보여줘야 할 때가 있다.






특성 및 기술

(2)

평노바 하시는 분 등이 간혹 3번을 찍으시는데 마비사격보단 노바의 기동성(암살/지원)과 생존을 고려해 2번을 찍어줍시다.
1,4번은 거의 쓸데가 없습니다.

(2)

분신은 개인적으로 알고보면 히오스라는 게임에서 가장 사기적인 스킬이라고 생각됩니다. 투사체의 일부를 자신 방어 아군방어로 사용할 수 있고, 정찰, 어그로 등에 용이합니다.

(3)

평노바를 하시는분들은 1번을 찍어주시는데 노바는 지속딜러가 아닙니다. 순간에 암살딜이 가장 중요하죠, 2번은 좋은 특성이지만 딜과 후반특성을 고려하였을때 3번이 가장 강력합니다. -본문참조

(2)

간혹이 3연발을 찍는 분이 계시는데 평범한 시점에선 별로 쓸모가 없습니다. 그로 우리팀이나 상대팀 조합이 산?으로 갔을때 가끔 찍어볼만 합니다. / 정밀찍으세효,,

(3)

1번은 앞서 말했듯 순간 딜을 중요시하는 노바에겐 적합하지 않습니다. 간혹이 2번을 찍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특성을 가셨을 경우 노바의 마나는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후반에는 상대가 뭉치게되는 경향을 고려해 3번이 가장 적합합니다.

(2)

1번특성 또한 전형적인 지속딜러 특성입니다.
3번을 찍는 분들도 계시는데 치명적분신의 암살/딜 효율은 좋지않습니다. 2번을 찍어줌으로서 마치 노바의 딜효율은 다른 영웅처럼 크게 상승합니다.

(3)

재빠른 재장전을 찍는 경우는 매우 드문경우 입니다 3연발을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위에서(10레벨특성) 말씀해드레렸던 조합에서 사용할 법 합니다.
-본문참조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플레이
 - 노바는 암살과 순간 찌르는 딜을 이용하는 영웅입니다. 하지만 그것 많이 아닙니다. 분신을 이용하여 교란을 하는가 하면 아군과 자신몸을 보호할 수도 있다는점. 이점을 숙지합시다.

  초반운영
 - 노바는 항상 갱을 다녀야 합니다. 하지만 갱만을 생각하지 마시고 필요하다면 라인전을 도와야 할 때도 있습니다. 노바의 평타딜 무빙은 의외로 강력합니다. 더욱이 노바의 평타사거리는 다른 영웅에 비해 길다라는 이점을 이용하여 은신과 무빙을 이용하여 지속딜을 함으로 라인전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7레벨의 저격의 대가 이후론 저격만 잘 맞춘다면 엄청난 저격딜을 지속적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쿨타임도 짧기때문에 공물, 제단, 신단 등 싸움에서 유리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 정밀타격은 여러모로 쓸모가 많습니다 필요하다면 먼곳에 라인정리도 할 수 있고 그로 인해 경험치 수급 또한 할 수 있습니다. 또원격으로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아군의 공격/피해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더욱이 맵을 시시때때로 관찰하며 플레이 할 수 있는 안목이 중요시됩니다.
 16레벨때는 한방 딜량이 급격히 상승하는 시점 이기 때문에 솔로 암살을 시도 하기에 딜이 충분합니다. 그러나 암살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득이 큰 시점인 만큼 역을로 죽게 되었을때 피해도 상당히 크기때문에 침착한 계산이 앞서야합니다.

  20레벨 이후
 - 정밀 폭격, 되돌리기, 유령 포르토콜은 상당히 유력한 기술입니다. 하지만 시점에 맞게 쓰는게 중요합니다.
정밀 폭격-> 저주받은 골짜기 같이 맵이큰 경우에 몹들이 많이 몰렷을 경우 다른 교전이나 라인때문에 갈 수 없을 경우가 많을것 같을 경우 용이.
되돌리기-> 위 특성대로 갔을 경우 되돌리기를 썻을 경우 딜은 상상을 초월합니다(누더기도때려잡음) 전체적으로 암살이 아닌, 한타가 열렸을경우에 폭딜을 넣어야 할 경우에 용이합니다.
유령 포르토콜-> 천리안, 계시 같이 맵을 밝히는 기술이 있을 경우엔 별 필요가 없지만 반대로 은신을 밝힐 기술이 없다면 상당히 용이한 기술입니다. 극 후반에 과감하게 갱을 다닐 수 있다는 점과 1레벨 특성으로 은신중 이동속도가 상승하여 도망가는 적을 빠르게 추격할 수도 있습니다.
 


  분신의 사용법

 - 분신의 사용은 단순히 눈속임이 아닙니다.
누더기의 갈고리, 스랄의 야수정령, 소냐의 고대의 작살등 이외에 수많은 투사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이를 4렙 특성
급속 투영을 찍어 사용 효율과 마나 유지력을 높혀줍시다.

 - 노바를 하면 흔히들 갱을 많이 하잖아요? 그래서 노바가 나오면 상대팀도 위축 됩니다. 막 라인을 푸쉬하다가도 노바가 미니맵에 잡히지 않게되면 무리하지 않고 들어가죠 이럴때 쓸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정을 해볼게요 용의 둥지//1.상대와 아군이 탑에서 격한 라인전을 합니다. 2.노바는 탑쪽으로 가며 미드에 분신을 소합니다. 3. 탑에서 분신을 보게 된 상대는 노바가 미드에 있다고 생각하게 되지만 노바는 이미 탑에 착합니다.
 
 - 상대에게 들켜서 공격을 받으며 도망치고 있을 경우, 거리가 조금 있을때 부쉬 안에 들어가기 바로직전 부쉬안에 분신을 소한해주고 교묘히 빠져나가는 수법입니다. 예상하는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적지안게 걸려듭니다. 1등급도 예외는 아닙니다. 또한 도망가는 와중에도 위의 1번처럼 cc기등을 분신으로 막을 준비를 하고있어야 합니다. 

 - 갱을 해서 상대를 실피로 만들었는데 관문 안으로 들어가서 공격 을 하지 못하는 경우//이럴경우 상대가 일부 집으로 바로 귀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은신까지 잠시 기다려줫다가. 문앞에 바짝붙에 분신으로 시야를 밝힌 후 평w평 하며 빠져줍시다. 이때 유의할 점은 분신을 소환하고 포탑이 분신을 먼저 공격하게 한 후 평w평을 쓰셔야 합니다.

 마비 사격의 사용법

 - 위 특성과 같이 하셨다면 마비사격에 취약이 걸리게 되는데 이 점을 이용하여 한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한타에서 도망가는 적에게 마비사격의 취약과 감속은 치명적입니다. 중요한건 아군이 딜을 뽑아낼 때 같이 마비사격을 넣우주는 방법입니다.
 
 - 갱을 하려는데 딜이 조금 모자지만 궁을 맞춘다면 킬이 가능한경우 궁을 연계해여 잡는 방법입니다.
적에게 마비사격을 날린다음 적의 정 중앙에 정밀 타격을 쓰게되면 감속에 의하여 상대는 기본 이동속도로는 피할 수 없게됩니다. 이렇게 맞게 되면 q평으로 마무리/ 그렇지만 발라같이 구르기와 유사란 도주기가 있는 영웅에겐 어렵습니다.

 저격의 사용법

 - 노바하면 저격 이라 할만큼 이 스킬이 중요한데요, 은신도중 저격을 맞추기위해 무턱데고 저격부터 겨냥하게 되면 이상하게 안맞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처럼 노바를 의식 하지 못하는 상확에서 무의식중의 무빙으로 인하여 빗나갈 확률이 높습니다. 저격은 노바가 왓다는걸 상대에게 보여줘야 합니다 평wq로 하시면 저격 적중에 도움이 됩니다.

 - 대가를 풀 스택으로 쌓게 되면 단순한 저격 딜 만으로도 엄청난 타격입니다. 더불어 13렙인 경우 스플레쉬 데미지가 50%가 들어가기 때문에 주위적들에게도 치명적입니다. 이런경우 저격으로 어느정도 상대의 체력을 원거리에서 깍아놓고 신단, 제단, 공물들 싸움을 시작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이상 궁금하신 부분(전장별운영과싸움/노바플레이)은 귓이나(LenaPark#3393) 댓글로 달아주시면 성실히 답변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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