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리밍

- 선인증 시즌1시즌2시즌3지속딜, 평딜러가 대세인 메타가 되면서 애매해진 리밍이지만굴단 못고를 상황에서 메이지 뽑아야될때는 리밍 뽑을만함.W리밍은 여전히 쓰레기니까 하지마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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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메인딜러][그마] 정석적인 리밍
작성자 | 크라순  작성일 | 2016-06-28 20:17:30  조회수 | 297463  최종수정 | 2017-10-01 15:50:53
리밍
반항적인 마법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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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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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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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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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 선인증 





시즌1



시즌2






시즌3











지속딜, 평딜러가 대세인 메타가 되면서 애매해진 리밍이지만


굴단 못고를 상황에서 메이지 뽑아야될때는 리밍 뽑을만함.








W리밍은 여전히 쓰레기니까 하지마샘


영웅 상성



    - 상성좋은 아군 


     -  조와요



    나머지 - 기본적으로 리밍은 상성 별로 안타는캐릭이라 상관없지만



     같은 안티메이지가 나올 경우를 대비해서  같은 평딜러하나 뽑아줘야됨 







    - 상성나쁜 아군 


    무난함이 리밍의 강점








    - 상대하기 쉬운 적군


    - 많은애들이 오해하는게


    일리단이 리밍카운터가 아니고

    리밍이 일리단카운터임.



    니한테  쓸타이밍에 자기 등 뒤에  깔아놓고 재앙밟으면 일리단 반피빠짐ㅋ

    니한테  쓰자마자 일리단 반대방향으로 움직여서 거리벌리고, 

    로 거리좁히는거 로 다시 거리벌리면 일리단 평타 세대도 못치고 뚜벅이댐ㅋㅋ




    참고로, 이런 테크닉 모든 근캐한테 써먹을수있으니까 꼭 익혀두샘.








    - 상대하기 힘든 적군




     - 선밴하샘 개색기임



     - 킬각이라 재앙밟으려고 들어갔는데  때문에 쿨초 못받으면

    그대로 뒤질수도있지만 솔직히 얘네는 그냥 까다롭다, 신경좀써야된다 정도지 위협적이진 않음



     - 적어놓진 않았지만 예외라서 그냥 써놓음. 만약에 팀 원딜이 둘다 스킬딜러라면,

    못뚫어서 디아 못죽이고 다터짐. 얘나오면 혹은 얘나올수있으면 2메이지 절대하지마셈




     - 재앙각을 더 까다롭게 만들고, 리밍스킬샷으로 게이지 빵빵히 채워다닐수 있음










    특성 및 기술

    (3)

    설명은 아래서

    (3)

    (3)

    (2)

    (3)

    (2)

    (2)

    • 마력탄(Q)
      마나: 20
      대상 위치를 향해 세 발의 마력탄을 발사합니다. 각 마력탄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52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 비전 보주(W)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날아가면서 점점 강해지는 보주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39의 피해를 줍니다. 보주가 날아간 거리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여 최대 278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순간이동(E)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합니다.
    • 극대화 반응(고유 능력)
      영웅을 처치하면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특성

    - 1렙


    비전력 갈구 - 힘갑으로 무력화시킬 스킬이 딱히 없다면 갈만함.

    초월적 존재 - 구림

    힘의 갑옷 (Q) - 물몸인 리밍이 인파이트에서 살아남을수 있는 원동력 1

     
    구름밟이 (E)  - 구림. 


    '니가 선입견때문에 안써보니 그런말이 나오지 이거 좋다' 이런소리하는분 몇명 봤는데

    내가 니보다 구름밟이 먼저썼고 오래써봤음.






    - 4렙

     마력 작렬 (Q) -  구림


    삼중구 (W) - 양학특화


    우월 (고유 능력) - 물몸인 리밍이 인파이트에서 살아남을수 있는 원동력 2
     

    - 7렙


    집중탄 (Q)  - 구림


    제이의 복수 (W) - 구림. 재앙너프먹엇다고 W리밍에 눈돌리는애들 있는데 그건아니야...

    재앙 (E) - 리밍이 퍼니셔로서의 역할을 수행할수있는 가장 큰 이유가 되는 특성. 너프먹었지만 여전히 이거말고 쓸게없다. 이게 못쓸정도로 쓰레기가 됬다면 리밍 자체가 픽할가치없는 쓰레기가 됬다는 소린데 그정돈아니야..




    - 10렙

    파열 (R) - 끊을거 없으면 취향껏 찍는 궁. 


    파열이 힘파보다 나은 점은 딱 딜 조금 뿐인데, 그 딜이 꽤 의미가 큼.


    힘파찍어서 실피로 살려보낼거 파열 쭉 지져서 따내고  터뜨릴수도 있기때문.



    적에 20이전 힘파로 이득볼수 있는캐릭이 적을때 주로 찍음 

     
    힘의 파동 (R) - 끊을게 있거나 취향껏 찍는 궁


    돌진기쓰고 붙은 적 근캐의 평타사거리에서 벗어날때도 쓸수있고
    적의 중요한 채널링스킬 캔슬시킬때   )도 쓸수있고

    재앙사거리 밖에있는 개피 캐치할때도 쓸수있고

    도망치는적의 퇴로에 사용해서 우리팀쪽으로 당겨올수도있고

    스킬샷 피하는 적을 끌어당겨와서 억지로 맞출수도있고

    점사당하는 아군 주변적들 떨어뜨려서 한타임 벌어줄수도 있고


    정말정말 다재다능한 궁이지만 데미지가 약함..




    적에 20이전 힘파에도 영향크게 받는적들 많으면찍음.


    (특히   같이 포지션 조금만 어긋나도 자리다시잡기 힘든 뚜벅이들)






    - 13렙


    포병 - 확정딜량이 올라가서 무빙치는상대 제압하기도 좋고 QWER QWER  돌릴때도 딜 살짝모자라서 사이클 멈출거 이거때문에 킬따내서 몇바퀴 더돌아갈수도있음.

    오브젝트 같이쳐주거나 타워같이칠때도 좋고 그냥 여러모로 생각보다 괜찮은특성이지만,


    구름밟이 찍었을때나 갈만했지 이젠 별로라 안씀


    유리 대포 - 구림



    환영술사 (E)  - 재앙사거리, 쌘거맞으면 재앙초기화, 생존기사거리증가 등등 정말많은걸 챙겨주는 꿀특




    - 16렙



    불꽃탄 (Q) - Q의 적중률을 대폭 올려주는 특성. Q는 기본적으로 헛맞추는 일이 굉장히 많은스킬이고, 

    이 특성의 적중률 보정효과는 정말 엄청나서 이거 찍고 안찍고 따라 딜결정력이 확달라짐.


    거울공 (Q) - 불꽃탄의 적중률을 포기하는 대신 Q의 풀힛 딜량을 무려 66.7%나 올려주는특성

    인데 적이 피하면(=니가 못맞추면) 그만임 ㅅㄱ

    근데 솔직히 경험 늘면 늘수록 불꽃탄없이도 맞추는 테크닉이 늘어남.


    특히 나를 쫓아오는 근캐한테는, 혹은 내가 적한테 딱붙어서 엠신공중일때는 거울공도 박기쉬움.
     


    그냥 뒤로 빼면서 내 위치에 Q깔아놓으면 따라오면서 다처맞음ㅋ




       같이 확정타 각 만들어주기 쉬운캐릭 많을때 혹은 큰 한방이 필요할때 선택


    공전 보주 (W) - 정말 좋은특성인데 딴 보주빌드용 특성들이 쓰레기라 버림받은 특성



    다이아몬드 피부 (E) - 진짜 나만 안뒤지면 이긴다, 나만 살면된다 딜이고뭐고 숨만 붙어있으면 이긴다!

    그럴때나, 이거 없으면 절대로 못살아남는다 싶을때는 찍음 () 



    난 근데 얘네있어도 정말 왠만하면 이거 안찍음.




    - 20렙 



    시간 유동 (R) - 한타중 추노와, 한타후 패잔병 캐치능력을 극대화시켜주는 특성.


    파열은 구리지만 시간유동은 개꿀특


      이런애들 백무빙칠때 뒤통수에 이거한대 박아주면 아흥앗흥아앗흐응 하면서 느그근캐손에 목떼임





    반발력 (R) - 힘파찍었다면 거의 항상찍음.



    뭐 우리팀딜러가 너무 물린다던가.. 적 확밀어버리는게 필요하다던가 등등.. 


    근데 좀 쓰기 어려운특성이니까 인공지능이든 빠대든 가서 연습 충분히하고 쓰샘







    탈 라샤의 덕목 -  파열찍었을때, 어떻게든 딜을 끌어올려야된다 판단되면 상황따라 감

      


    마인: 순수한 힘 - 내가 프리딜인데 딜이 모자라면 찍는 특성   (혹은 핵각볼때 20되면 찍음)
    (사실 니가 프리딜인데 딜이모자라 니가 Q를 못맞추거나 조합 혹은 니팀 딜러 손이 쓰레기인거야 소근소근)


    다만, 키고 지지다가 끄고 바로 QW돌리고 E로 빠지고 다시 키고 쏘고 등등 

    니 피지컬빨 굉장히 심하게타는 특성이니까 똥손이라면 찍지마샘






    기본적으로 마인찍은후의 딜사이클은



    1. E로 자리잡고 WQ 쏘고 1(마인발동)R 

    (혹은 WQ 쏘고 E로 자리잡고)


    2. 킬나오면 바로 1(마인해제) -> E로 자리잡고 WQ 쏘고 


    3. 거리 너무 좁혀지거나, W 쿨돌아오거나, EQ로 쫓아가야되면 1(마인해제) -> EQ(W)


    이런식으로 돌리면댐. 마인R 쏘느라 W,Q의 딜로스를 내지않도록 자주 끄고켜주는것이 핵심




    ( 사실 다필요없고 핵각일떄 20되면 찍으샘ㅋㅋ )







    초반 운영



     찍었으면 마나 꽤 널널하니까 스킬좀 자주쓰고 구슬 잘주워먹고


     찍었으면 엠복구 엄청느리니까 스킬좀 자제하고, 짤짤이에 실드안빠지게 스킬샷 잘피하셈






    초반 교전시에 가장 중요한건 일점사임. 아군에    같은 친구들이 있다면


    이 친구들이 점사당하는 대상을 멈춰놓는순간까지 WQ를 최대한 아꼈다가 대상이 멈추는순간 WQ 박아서 녹여주고


    이후 개피들이 있다면.  EQW EQ 하면서 다쫓아가서 죽이면 댐.




    그리고 이건 그냥 전구간 공통적인 사항인데,






    킬이 발생하기 직전에 미리 스킬쿨 다돌리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음(궁은 상황따라 필요할때만)



    EX) E - (킬발생 직전) - EQWR - (킬발생) - EQWR









    궁극기 습득 후

     사용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언제 키는가, 언제 끄는가

    지금 키고 쏘는게 좋을까 E로 쫓아가면서 거리좁히면서 Q를 누적시키는게 좋을까?

    지금 안끄고 계속 쏘는게 좋을까 끄고 E로 따라가서 거리를 좁히는게 좋을까?

    항상 잘 판단해야됨.


    저랭크 유저들 리밍하는거보면 가장 많이하는 실수중 하나가

    파열 캔슬안하고 계속 쏘다가 거리벌어져서 킬먹고 다죽이는각 하나도못죽이고 다보내주는거임.
     



    파열 킬 상황(혹은 끌 상황)을 얼마나 잘 구분하느냐에 따라서


     하면서 다죽여버릴수도 있고

    딸피캐치에 실패해서 딜사이클 몇번 못돌려보고 잉여가 될수도있음.



    키는각, 끄는각 보는건 경험이랑 타고난 센스에 따라 익히는거라 글로 전부 설명하긴 힘들고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주자면,


    ex1) 파열 쏘는 도중에, 재앙딜에 죽을만한애가 사거리안에 있다면?

     - (캔슬) -  (곧 킬먹을거니 미리 쿨돌리기) -  (킬캐치) -  
     
    이후 다시 킬각 보던가, E로 자리 옮기던가


    ex2) 적 딜러가 아군에게 물렸다면?


    거리 나오자마자

     -  이후, 개피로 살아나갔다면 바로 파열캔슬후  반복하며 추노



    등등..

     키고 있는거보다  돌리는게 훨씬 쌔다는걸 명심하고 있으면 댐



    그 외의 활용법이라면.. 적이 멀리서 우리팀 다같이 쫓아올때 파열키고 짧게 쫙 긁어서 말 내리게하고 도망간다던지? 






     은 그냥 뭐...  적 근접캐릭이 나한테 평타치고 붙는다면 내자리에 이거써서 평타거리 안나오게 하고

    적이 도망친다면 적 퇴로 살짝앞에 깔아서 우리쪽으로 적을 땡겨오고.. 그런식으로 쓰면 댐


    주의할 점이라면 이거 많이 약하니까 개피캐치한다고 썼다가 방생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쓸것





    20레벨 이후



     탈 라샤의 덕목 - 이거찍었다면, 항상  쏘기전에 로 2중첩 쌓고 쏴야함

    이걸 하고 안하고 따라서 킬을 먹고 쿨초기화되서 다쓸어담느냐 혹은 개피로 살려보내느냐가 갈릴수도 있음.





    시간 유동 (R) - 아까 설명한 파열 키는타이밍,끄는타이밍을 더 섬세하게 봐야함.



    니가 파열 끄고 EQ쓰면서 따라가는거보다 이걸로 슬로우 계속걸어주고있는게 나을 상황일수도 있고

    니가 이거 찍었더라도 슬로우고뭐고 끄고 따라가서 EQW박아주면서 쫓아가는게 나을수도 있음


    단, 즉발 장거리 광역슬로우는 니생각보다 훨씬 씹사기는거 알아두샘.




    그외에 활용법이라면, 앞에서 좀 깝친다 싶은데 적이 한두명 딴라인에 보였다 이러면

    걍   로 머릿수 모자라서 사리는 적들한테 강제이니시 거는데 쓸수도 있고..



     던져놓고 무빙으로 피하기 힘들도록 로 슬로우 거는데 쓸수도 있고..  




    그외



    리밍 교전 간단한 테크닉이 담긴 클립

    https://clips.twitch.tv/BoxySparklingLardM4xHeh

    https://clips.twitch.tv/ThoughtfulAverageDogeTwitchRPG




    교전시 사소한 팁 몇개 주자면


    1. 상대 근캐가 나한테 초근접시, Q 저런식으로 깔면 맞추기 정말쉬움



    2. 항상 변칙적인 스킬샷이 중요함. 리밍 스킬 특징상 뻔하게쓰면 피하기 너무쉬움.

    이새기 칠거같이 행동하다가도 뜬금없이 옆에 딴새기를 노린다던가 식으로 변칙적인 스킬샷을 쏴야 잘맞음



    3. 앞재앙 박을때 안박을때를 잘 판단해야됨.

    적이 개피가 아니더라도 앞재앙박아서까지 딜해줘야될 때가있고, 앞재앙 밟지말고 사려야될 때가 있음



    Q. 그래서 그걸 어떻게 구분하는데?

    A. 많이 죽어보면 됨. 죽다보면 '아 이건 앞재앙 밟아도 되는각이다', '이건 앞재앙 밟으면 내가 뒤지는 각이다'

    이런게 눈에 보임.  이 각이 안보이는건 경험부족임 연습더하샘ㅋㅋ







    아까 인벤에서 본글인데, 무슨 캐릭을 하든 꼭 알고 넘어가야될것들이 적혀있으니 꼭 보고 익혀두샘





    http://blog.naver.com/crasoon2/220759145875 

    ㄴ 시즌1인가 시즌2 리밍 리플레이인데 지금이랑 좀 많이 다르지만 도움이 되긴 될거임




    http://blog.naver.com/crasoon2/220905762591 

    ㄴ 시즌3에 리밍자체를 잘 안해서 리플이 몇개없는데 그중 잘나온거 한개 올림.






    리플레이 조만간에 추가함














    히오스 오픈톡 만들었는데 혹시 관심있으면 와줘...

    https://open.kakao.com/o/gTKSLc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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