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메디브

실제 최초 작성일 2016/11/20안녕하세요 예전에 날칼툴 공략을 썼고(그리고 그 공략은 잠시 잠수(누가 미쳤다고 공감에서 그습으로 바꿔? 내가......))메디브나오자마자 메디브만 거의 파고있는 현다2 유저인 태신마루스입니다.(지 이름은 크...읍읍)스크롤 크기는 꽤나 크지만 띄어쓰기및 줄나누기를 여러번해서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참고로 여기에 있는 영상들은 제 친구인 자치령 친위대의 영상을 이용한것이며이곳에 나오는 영상의 메디브는 죄다 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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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메디브에 관한 이야기(비유저도 읽어보시길)
작성자 | 태신마루스  작성일 | 2016-07-01 14:52:10  조회수 | 82946  최종수정 | 2017-01-15 17:30:05
메디브
최후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무력화, 정찰, 무적, 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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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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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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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실제 최초 작성일 2016/11/20


안녕하세요 예전에 날칼툴 공략을 썼고

(그리고 그 공략은 잠시 잠수(누가 미쳤다고 공감에서 그습으로 바꿔? 내가......))

메디브나오자마자 메디브만 거의 파고있는 현다2 유저인 태신마루스입니다.

(지 이름은 크...읍읍)


스크롤 크기는 꽤나 크지만 띄어쓰기및 줄나누기를 여러번해서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참고로 여기에 있는 영상들은 제 친구인 자치령 친위대의 영상을 이용한것이며


이곳에 나오는 영상의 메디브는 죄다 접니다 ㅎㅎ




으어어 이게 인증글이 되다니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인증글중에서 최저 추천 갯수 달성한듯 메디브눙물)


아 그리고 여러분들

지금 메디브 관련 버그가 약 2개정도 있습니다.

2017/1/15에 올렸습니다

(이 버그는 제 예상으로는 메디브가 출시될때부터 있던 버그인듯합니다.)




 메디브.... 뭔가 좋긴 좋은데 뭔가 나사가 여러개 빠진듯한 영웅이죠


스킬세트가 의아해서 역할은 이녀석이 지원가인지, 암살자인지 아리송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이녀석은 전문가를 받았다고한다. 뭔데 그게 공성도 안되는 녀석이 ㅂㄷㅂㄷ)


일단 간단한 스킬들에 대한 설명과 역할을 알려주자면


 - 메디브의 모든 딜을 담당하는 최중요 스킬(그리고  대가는 7렙에 자동장착)


 - 메디브의 보호기및 누킹을 막아주는 역할


 - 메디브만이 가지고 있는 단체 특수 이동기


 - 일명 옵저버......


이렇게 매우 극단적인 스킬세트를 가지고 있어서 하나가 빠지면 원래 나사 몇개 빠지던게


무더기로 빠져서 쓰기가 매우 힘들어지는 영웅입니다.

거기다가 지혼자 잘해도 팀의  메디브에 대한 이해도가 낮으면


빛을 보기가 매우 힘든 영웅입니다.

눈물나게도 승률 꼴찌인 우리의  메디브..... 에 관해 알아봅시다.


영웅 상성

1 -1  메디브에게 가장 이상적인 우리팀 조합
 메디브를 서브지원가로 놓는 

1. 1탱 1원딜 1근딜(몸이 적당히 되야함) 2힐러

또는 

2. 2탱 1원딜 2힐러가 가장 좋습니다.
메디브는   를 통한 지속딜링과 딜누적이 좋아서 적 하나를 말끔히 무는게 아닌이상

최대한 한타를 끌면서 적의 체력을 갉아먹는 플레이가 가장 좋습니다.
 대가의 솜씨가 완성되면 위의 조합을 그대로 간다는 가정하에

왠만하면 4명이 어느 영웅을 가도 손색없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중에서도 이런 조합이면  메디브는 차선이다라는 조합이 있습니다.
한방을 노리는 조합(대표적으로   일명 소란데)이죠.

특히 소란데는 각각 하나씩만 나왔다면 딱히 할말은 없지만 저 둘이 같이 나왔을 경우에는 

메디브보다는 다른 탱커나 메이지,평딜러를 골라주는것이 더 효과적일때가 많습니다.


%참고%

이것도 더 이야기하자만 메디브를 가든 딜러를 가든 탱커를 가든 자기가 옳다고 생각하는대로 가는게 좋습니다.
메디브를 간다는것은 한방이 안터지더라도 차원문으로 뒤에 놓아서 바로 도주할수 있는 여지를 둘수있고
메디브 자체가  슈퍼세이브가 가능한 영웅이니까요
그리고  대가의 솜씨가 완성되었다면 1~2초안에 꽤 큰딜을 넣을수 있으니....

(흔한 메디브빠의 변명)


1 - 2.  메디브랑 궁합이 좋은 영웅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메디브는 다 좋은데 하나같이 나사가 빠져서 보완을 해주거나 장점을 극대화 시켜줘야합니다.
(순위가 아닙니다.)
1. 어그로를 대신 끌어줘 딜집중을 받는 영웅들
      등등
말안해도 좋은 영웅들

2. 부족한 힐을 보완해줄 지원가및 일부 영웅들
      등등
특히 의 경우에는  왕관을 주면 의 높은 dps로 치유에너지를 빠르게 얻을수 있고
의 경우  의   로 충분히 보호가 가능합니다.
는 2탱라인에서 딜도 보조도 탱도 적당해서  메디브랑 궁합이 좋습니다. 
다만  카라짐은  랑  이랑 겹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트롤되는거 한순간)


3.딜은 좋은데 몸이 약한 메이지 영웅들
    등등
그리고  신총이랑 궁합이 좋음
( 크로미는 보기도 싫어 ㅂㄷㅂㄷ)


4.지속딜러들(대부분의 원딜및 근딜은 여기에 해당하니 별말 안하겠음)

예능조합 -  누더기 
  후  = profit!
굳이 예능조합이라고 한 이유는 이거빼면은 보통 탱커들이랑 똑같거든요



1 - 3.  메디브랑 궁합이 않좋은 영웅들

1.한방에 너무 집중된 영웅(제라툴 제외)
   
 정타족은 언뜻보면 한방을 노리지만 실상은 강력한 cc기를 둘러싼 압박력으로 이득을 보는 탱커입니다.
그렇다고 그렇게까지 뒤가 없는게 아님

2.단점을 보완해줄수 없는 영웅들
     
ㄴ 너무 운영에 치우쳐져 있거나, 힐이 안되거나, 초반 불리함을 어떻게도 보완해줄수 없는 영웅들입니다.
   이건 오히려 1인분 해주기가 힘듭니다.



2 - 1.  메디브에게 가장 이상적인 적팀 조합

메디브가 물리지 않는다는 조건하에 (메디브 자신이 먼저 걸리면.... 망하는거지)
한방 누킹딜이 매우 강력한 조합(대표적으로   소란데 조합)을 상대하는게

가장좋습니다.
누구나 알겠지만 그이유는 바로  의지투영의 효과인 "무적"입니다.
 무적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스킬설명란에서 언급하겠습니다.



%참고%

그리고 누킹딜이 아닌 지속딜 조합이라고 하더라도 딱히 문제가 잘 가지않는게

요즘 1티어라고 부르는 모든 지속딜러들이 이름만 지속딜러지 사실상 반 누킹이나 다름없어서

한타 빵 터지면 생각보다 쏠쏠하게 보호량을 올릴수 있습니다.


2 - 2. 한타에서  메디브가 상대하기 쉬운 영웅

1.한방이 강력한 영웅(그러면서 반응이 쉬운 영웅이거나 뒤가 없는 영웅들)
      -  
%참고%   이둘은 상황따라 다릅니다.
 도살자가 팀믿고  메디브에게   콤보를 박으면 엄청 힘듭니다.
그리고  케리건은  강습쓰는 거리가 중요합니다.
또한  디아블로 앞에서 까마귀 내리지맙시다.


2.자기보호수단이 적은 영웅
    -  문을 탑시다

3.힐량이 부족한 영웅들
   -  이거 버틸 힐량이 안됨

4.평타나 일부 스킬에 의존을 많이 하는 영웅들
    - 메에에에에에


2 - 3.  메디브가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1.대부분의 지속딜위주의 영웅(특히 몸이 튼튼한 원딜)
         

2.반응하기가 너무 힘든 영웅
   
다만  는 들키면 오히려 쉽게 상대할수있는 영웅입니다.

3.위치를 변경시키는 스킬을 가진 영웅
 의  의   의 외 여러가지
 문타기가 드럽게 힘들어집니다.


4.cc기중에서 기절기,속박기를 가진 대부분의 영웅




3. 메디브의 초반라인전

사람들이 메디브의 라인클리어1대1 라인전에 대해서 의문을 가진사람들이 많은데
결론만 놓고 보자면 대부분  메디브가 이깁니다.(라인도 7초안에 다 정리해요)
 대가의 솜씨가 없더라도 단순히 q를 그대로 맞는것은 힐러가 없는 상태에서는 아프고
서로 데미지를 교환할때  무적으로 막아주고  문으로 계속 와리가리를 하고
 q를 영웅에게 우선으로 맞춰주면 꽤나 좋은 판정을 가져서 라인도 덤으로 밀어넣을수 있습니다.
 q가 빗나가도  문으로 튀어서 정비를 해줄겸 이 문으로 깔짝깔짝 해주는것도 한몫을 하죠.


간단히 말해서 제일 중요한것은  비전균열의 명중률입니다.
무적으로 잘막고 무빙잘해도  q 못맞추면 다 소용없어요.



다만 이렇더라도 메디브가 "거의"이기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건 개인차가 있으며 이 공략은 주관적입니다. 명심하세욧)


1. 굴단
일단   스킬세트부터가 히오스에서 제일 라인을 잘미는 영웅에  자가힐도 됩니다.
 생명력 흡수를  메디브에게 꽂았다면  차원문을 타서 끊고
 지옥불길을  무적으로 계속 막든가  문으로 계속 피해줘야합니다.(물론 이건 너무 힘듬)
 부패로 인한 독뎀은  까마귀로 변신하여 독뎀을 최대한 무력화 시키는것이 좋습니다.
굴단을 만났다 하면 왠만하면 메디브로는 질겁니다. 

영혼의 맞다이를 거는게 아니면 그냥 무리를 안하거나, 아니면 그냥 라인스왑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2. 알라라크
두말할것도 없는   콤보(사실 이건 무적으로 막을 텀이 존재합니다. 너무 짧아서 문제지...)
 번개쇄도를 통한 데미지누적과 체력회복은 점점 압박으로 옵니다.
이녀석과의 라인전은   콤보를  무적으로 막거나 피하는거에 따라 희비가 교차합니다.
 차원문은 적들이 몰리거나 알라라크가 너무 접근한게 아닌이상 
1대1에서는 자중하는게 좋습니다.  해봤자 피할게 없거든요.


3. 케리건
항시 집중을 하지않는이상  강습을 무적으로 빠르게 막는것은 의외로 힘들고
 패시브와   로 딜교가 쉽지가 않고
 문설치될때 재빠르게   가 날라오면 문타는것도 취소되고 끌려갑니다.
 케리건 상대법을 아시는 분들은
1.  강습을  무적으로 막고   를 직접 피하든가
2.  강습은 그냥 맞고   를  무적으로 막을지 생각해보시길
일단   만 막게되면 우위를 가지게 되서  를 계속 먹여주시면 라인전은 대충 이길수 있거든요


4. 루나라
원래  메디브의 라인전은  q를 맞추느냐 못맞추냐에 따라 엄청 갈리지만
 루나라는 더합니다.
 q를 맞추면 물몸 루나라는 여느 원딜들처럼 빈사상태에 빠지기 쉽지만
 빠른 이속으로 인해 빗나가기 쉽습니다.
그리고 한번 빗나가면  우월한 이속으로 쫓아오기 바쁩니다.
당연히  패시브가 주 딜링이니  무적으로 막는것은 한계가 있죠
원래 루나라의 경우에도 q가 빗나갔다 치면  문타고 튀어서 잠시 정비하는것이 맞지만
 문이 없으면 다른 적 원딜들보다 훨씬 쳐맞고 집가야합니다.

대할 방법은 보통의 원딜들이랑 똑같습니다. 
맞추기 좀더 힘들고 좀더 가까이 접근해야한다는게 다를 뿐이죠.


5. 첸
  의 힘으로 인해 때려도 때린게 아니게 됩니다.
다만 7렙 이후에는  대가의 솜씨를 위한 스텍쌓기 샌드백이 되긴 하지만요
첸을 공격할 시점은    또는   를 쓰고 
 강화주의 보호막이 딱 사라졌을 때를 노려야합니다.
참고로  첸이 공격을 올수밖에 없는 이유는  q맞다 보면 자기 체력은 안떨어져도
자기팀 미니언이 지나가는  q맞고 다 산화하거든요.


6. 일리단
언뜻 보면  일리단은 지속딜러라서 불리할거같습니다.
하지만  습격을 쓸때와  휩쓸기쓸때를 잘봐서  q가 빗나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휩쓸기 타이밍에  꼼꼼히 무적을 켜주시면 상대할만합니다.
그리고  문으로 와리가리를 자주해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그외에는 기본적인 일리단 상대법을 아시면 됩니다.
다만  q한번 빗나가면 그냥 관문안으로 튀는것이 좋습니다.




위의 6명은 주의합시다.



%참고%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우리,적팀 동렙 기준으로
 대가의 솜씨가 없는 는 2번 라인에 쏴줘야지 궁수미니언이 평타 한두대남기고 살아남으며
 대가의 솜씨가 완성되었을 경우 궁수미니언은 2번쏴주면 다 쓸어버립니다.
(대가를 가야하는 이유)


특성 및 기술

(1)

1.안정적인 차원문
ㄴ다른 설치형 스킬처럼 오래 지속되면 지속될수록
안정적으로, 그리고 자주 사용할수 있습니다.

2.까마귀의 지능
ㄴ개인적으로는 지금까지 400판 가까이하면서
메디브로 마나오링이 나온 경우는 3'번'밖에 없어서
갈 생각은 거의 안듭니다.

3.차원문 특화
ㄴ말만 들으면 정말 좋습니다.
자기맘대로 설치가 가능해 적팀의 동향을 살피다가
이때다 하면 자신이 우리팀에게 이동할 필요없이
바로 문을 설치시킬수 있어
쓸데없는 시간낭비와 포지션으로 인한 위험성을
줄여줄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제일 큰문제가 있는데.....

문한번만 설치할것을 번거롭게 2번을 클릭해줘야
문이 생성이 됩니다.
딜레이가 생각보다 엄청커서 메디브의 생존율이
급감하게 됩니다.
더 클릭한다는거에서 더욱 힘들고 번거롭기도 하구요.
자기자신에게 자동시전을 미리 설정해서 하면 모를까..... 사실 그것도 기존의 차원문보다 늦는건 똑같거든요.... 안하는것보다 나을뿐이지....

특화의 설치방법을 끌어당겨서 늘리는것처럼
한다는가의, 한번의 클릭만으로 설치가 된다면
'안정적인 차원문'이랑 비교해서 더 나은걸
선택할텐데......

필자의 경우에는 안정적인 차원문을 많이가서
특화에 익숙치않는 점도 있지만....
장점만 보면 매우 좋은데 딜레이가 생각보다
뼈아프게 오다보니.... 음....

(2)

1.드넓은 시야
ㄴ이 특성을 하느냐 마느냐의 차이가 큽니다.
시야가 기본적으로 늘어나 탐색에 유리하며
특히 액티브 스킬은 태사다르의 계시가 부럽지
않습니다.
적의 포지션을 확인해야하는 메디브로서는
왠만하면 가야할 특성입니다.

2.마법사의 갑옷
ㄴ진입용으로는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현재 메타에서 타이커스를 제외한 평타딜러들에게는
효과적인 딜량감소를 느끼게 만들어줄수있죠.
근데 이것은 선진입을 해야지 메리트를 얻는데
그렇다는것은 메디브와 우리팀의 단체도주기가
없어진다는 뜻......

3.현시의 가루
ㄴ은신 아지랭이를 어느정도 찾는다 싶으면
그냥 드넓은 시야를 가는게 낫습니다.
까마귀일때 좁은 시야를 가져 현시의 가루를 써도
다른 영웅들의 탐지스킬보다 않좋거든요.....
거기에다가
쓰자마자 까마귀를 풀면 가루도 풀려요...

(2)

닥치고 대가의 솜씨

다른거 할바에 차라리 태사다르를 하세요.
그게 팀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1)

1.변이 폭탄
사람들이 이 궁을 최대한 퍼트릴려고 생각하는데
그냥 1인 침묵및 실명으로 쓰는게 맘편해요.
2초에 40초쿨을 가지고있어서 1인궁으로 써도
충분히 밥값은 합니다.
40초의 쿨이라 언제 써도 부담이 적고요 ㅇㅇ

2.봉인의 지맥
제라툴 공감의 대체제
다만 꽤나 느리고 맞은 영웅마다 개별적으로 풀리고
메디브 자신이 저걸 풀수가 없어서
완벽한 연계기로 쓰기는 힘듭니다.


둘다 자세한것은 아래서 언급하겠습니다.

(1)

도대체 무엇을 생각하느냐

우리팀 도주기나 진입기 하나 넣어줘요.
(그리고 나도좀 삽시다)

차피 까마귀 이속 120%요

(3)

16레벨 특성에 관련해서는
사람들마다 개인차가 커서 별말은 안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뒤가 있는 재흡수가 더맘에
들더군요.

(4)

너무 많은 관계로 뒤에서 정리하겠습니다.

  • 비전 균열(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비전 균열을 내보내 경로 상의 적들에게 17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비전 균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하고 5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퀘스트: 죽지 않고 적 영웅에게 비전 균열을 40회 적중시켜야 합니다.

    보상: 비전 균열의 공격력이 영구히 75 증가하고, 적 영웅에게 적중했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1초 감소합니다.
  • 의지 투영(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아군 영웅을 모든 피해로부터 1.5초 동안 보호합니다.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흡수한 피해의 20%만큼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차원문(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현재 위치와 대상 위치에 차원문을 소환합니다. 아군은 차원문을 이용하여 다른 쪽 차원문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차원문은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까마귀 형상(고유 능력)
    탈것을 타지 않는 대신 까마귀로 변신해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변신한 동안 지형을 넘어 이동하며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모든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까마귀 형상(Z)
    까마귀로 변신하여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변신한 동안 지형을 넘어 이동하며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모든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대가의 솜씨가 완성되기 전에는 무리하지 맙시다.
그게  메디브의 기본입니다.
 까마귀와  드넓은 시야를 통해 적들의 동향과 포지션등을 미리 알아봐야하며
한타에서는   로 지원하는 한편  로 딜누적을 시키며 
 와  로 적들의 템포를 끊어줘야합니다.
그리고 누구나 그렇지만 CC기앞에 나서지 마세요.
(특히       같은 강제위치변경 스킬들은 정말로 조심해야합니다.)




비전 균열에 관하여
 이 메디브의 커피면  비전 균열은 top입니다.(물론  대가의 솜씨 기본 탑재입니다.)
제아무리  무적으로 딜을 커버하고  문으로 슈퍼세이브를 해줘도
 q를 통해서 딜누적을 시키지 않으면 메디브를 고른 이유가 하등없어집니다.

그 이유를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무적의 한계
ㄴ 아래에서 더욱 언급하겠지만 기본적으로 난이도가 매우 어려운데다가
1.5초동안 적들의 딜집중을 막으면 좋지만 그 이외에는  태사다르의  보호막보다

훨씬 못하는 상황이 자주나옵니다.

2. 메디브의 스킬구성
메디브의 스킬세트가 꽤나 극단적으로 나뉘어진 탓에
 비전균열은 메디브의 대부분의 딜과 라인정리를 담당하고 있어서
이것에 대한 숙련도가 떨어지면, 재아무리  과 외에도 다른걸 잘한더라도
 태사다르보다 하등 좋은게 전혀없습니다.

3.다른 스킬들(  )와 비교해 너무 좋은  비전균열(자기 자신의 스킬비교입니다.)
ㄴ 다른 스킬들이 먼가 아쉽거나 나사가 하나 빠진듯한 느낌이 많이 들지만
 q만큼은 맞추기만 한다면 다른 암살자 영웅들에게 꿇리지 않을 
엄청난 딜을 선사합니다.

사실 2번째 이유랑 거의 같다고 볼수있지만, 다른 지원가에 비해서 딜링에 큰 비중을 두고있어서

그에 대한 패널티로 무적이나 궁이 나사가 하나빠진듯한거죠....
(왜이런거니)


이렇게  메디브에게서  비전균열이 얼마나 비중을 가지고 있냐를 설명했지만

그렇게 강력한 만큼 그에 맞는 패널티를 자체적으로 줬습니다.(아니 왜그래)

1.빈 라인 정리만 아니면 반드시 영웅 우선 (부제 - 망할 빗나갔어....)
한타든 라인전이든 최우선순위로 놓고봐야합니다.
 메디브는 다른 메이지들처럼 마나코스트만 본다면 심각한 마나소모율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비전균열의 효과로 인해 마나오링은 거의 날일이 없습니다.

그렇더라 하더라도 두세번 빗맞추게 되면 마나오링이 날수도 있지만,

제일 큰 문제는 "한타에서 자신의 딜낭비가 심각해진다"입니다.
초반 라인전만 놓고 보아도  q가 한번이라도 빗나가게 될경우 라인전에서 메디브가 우위로 설수가 없습니다.
한타에서는 더 심각한것은 한번 빗나가게되면 보통 3번의  비전 균열이 낼 딜을 잃음과 동시에 6초동안
 태사다르보다 못한 지원가가 되며  대가의 솜씨를 완성한 시점에서는 
6번의  비전균열을 잃은거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니까.... 7초동안 딜고자가 된다 이겁니다.)

즉, 어떻게든 맞출 생각부터 해야합니다.

2.비영웅상대로는 한없이 약해지는  메디브
 비전균열의 설명을 보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라는 추가 설명이 있습니다.

보상 자체는 매우 좋지만 조건부 보상으로 인해 비영웅에게는 매우 낮은 dps를 가지게 됩니다.

대표적인 비영웅및 오브젝트로는 불지옥 신단의 , 영원한 분쟁터의 멸자

브락시스 항전의 저그무리(메디브의 라인전을 하는것처럼 적 영웅을 맞추면서 하면 오히려 유리하긴합니다.),

죽음의 광산의 무덤골렘(물론 이맵은 메디브가 나오기전에 폐장됬지만요.),
거미여왕의 무덤의 거미여왕 아바투르의  흉물, 각 맵마다 있는 우두머리,
이 있습니다.
그래서 솔용병이 거의 불가능하며 가능하더라해도  대가를 완성한 시점에서 공성용병만
솔용병을 어느정도 피해없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대가가 없으면 너무 느려집니다.)

(맵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서 설명해주겠습니다.)



%참고%
1.사거리와 속도는  의  와 비슷하며 반경은 더 넓습니다.

2.쿨타임 감소의 매커니즘은 '2초'로 만드는것이 아닌 -5초를 하는것입니다.
같은 이유로  대가의 솜씨를 완성했을 경우 '남은 쿨타임-6초'가 되는것입니다.
(단 이건 1번만 적용됩니다. 2영웅맞췄다고 쿨타임 감소가 2배 되는일은 없어요)

3.이펙트와 실제 판정범위가 살짝 맞지 않습니다. 판정범위는 이펙트에서 살짝 위로 향해있습니다.
  그리고 이펙트보다 판정범위의 사거리가 더 깁니다.
  (이펙트가 사라져도 맞는효과는 어느정도 남아있더군요)
4.보통의  비전균열은 원딜들의 체력을 약 최소 11% ~ 최대 16%정도 깎아 먹으며
  대가의 솜씨는 +75,  비전 충전물은 약 최소 16%~최대 21%정도 깎아 먹습니다.



대가의 솜씨에 관하여
 비전 균열이  메디브의 딜링을 책임지지만 위의 %참고%란에 나온대로

2초당 저정도의 데미지는 탱커들보다 약간 낫다고 볼 정도이며 암살자들에 비해서는 턱없이 낮습니다.
하지만  대가의 솜씨는 완료를 할 경우  비전 균열의 실질적인 쿨타임을 1초로 줄여주는 동시에

한대당 +75데미지를 추가로 넣어주어 dps가 순식간에 2배이상으로 껑충 뛰게 만들수가 있습니다.
 대가의 솜씨와  비전충전물을 %참고%를 이용해 초당 dps를 서로 비교하자면
 비전 충전물 - 첫타 - (11% ~ 16%) x 1/2
                         2타이상 - (16% ~ 21%) x 1/2(2초당 1번)
 대가의 솜씨 - {(11% ~ 16%) + 75} x 1(1초당 1번)

 대가의 솜씨에 대한 패널티로 한번 죽으면 모든 스텍이 죄다 사라지며 

당장의 이득이 없다는 것은 매우 크지만
위에서 보셨듯이 보상이  비전 충전물을 훨씬 상회해버리는 무지막지한 dps를 선사하는데다가 
더욱 비교되는것은  비전 충전물로는 다른 원딜암살자들의 딜을 절대 못따라갑니다.
 메디브가 나사빠진 서브지원가와 조건부 메인딜러로 각성하기 위해서는 (먼가 이상한데)
 대가의 솜씨는 필수입니다.


근데 죽으면?
필자 - 망한거지..... 그러니 승률이 개떡같은거라구
        제발 그러니 나좀 물어오지마 ㅠㅠㅠㅠ





차원문에 관하여
 차원문 사용팁에 앞서서 일단 알아야할 기본적인 지식
1.차원문은 설치가 된 이상 횟수에 한도없이 쓸수있습니다.

2.차원문은 설치가 완성이 되면 차원문으로부터 푸른색의 연기가 길다랗게 나올겁니다.
그것이 바로 차원문이 설치된 통로의 방향입니다.

2.차원문은 설치하는동안, 그리고 타는동안 약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등의 강제위치변경 스킬들 앞에서 
함부로 까마귀에서 내리면 절대안됩니다. 훅갑니다.)

3.차원문 특화의 경우 특성을 고르는 순간 e와 d에 각각 설치칸과 철거칸이 드러나오게 됩니다.
 문을 하나만 설치했을 경우 철거가 가능합니다. 물론 마나는 소모되지 않습니다.
4.차원문은 속박( 외 여라가지),기절기(외 여러가지) 를 맞을경우 
  이용할수가 없습니다. 주의해야합니다.
5.차원문의 경우 이동의 종류가  점멸같은 순간이동류라서
 굶주린 화살류의 스킬은 추적할 대상을 잃고 사라집니다.
(물론  이런 천생스토커같은 녀석은 그냥 쫓아와요)
참고로  점멸류의 스킬중에서는  차원문이 2번째로 제일 깁니다. 첫째는  최후의 웃음
0번째는  .......



 차원문의 최대 장점은 

1.우리팀 누구나 횟수에 상관없이 자주쓸수 있다는것

2.적팀이 도주중일때는 추격용으로, 적팀이 추격중일때는 단체 도주기로 쓸수있음

3.우리팀 탱커들의 진입기및 탈출기로 쓸수있어 생존성이 높아지고 적 딜러들을 흠씬 물어줄수 있습니다.

4.문을 통해서 라인간 거리를 획기적으로 줄여줘서 일부 맵에서 매우 유리해집니다.
5.가장 기본적인것은  메디브 자신의 생존기로 자유롭게 쓸수있다는 것이겠죠.
물론 쿨 20초라는게 괴랄하긴하지만 유지시간도  안정적인 차원문을 가면 9초라서 엄청나게 긴 느낌도

아닙니다.


대표적인  차원문 플레이




서문이 길었군요. 이제  차원문을 언제, 어디다가 쓰는것이 가장중요하겠죠.

1.도주기
당연하다면 당연! 메디브의 차원문은 진입각을 보기보다는 단체 도주용으로 쓸때가 많습니다.

물론 개인 도주기로 쓸때도 많구요
제일 인상적으로 보였던것은  잡먹으로 적 관문안에 갇힌 우리팀을  문으로 빼오는거죠 ㅎㅎ


2.진입기및 갱의 수월함
    나  의의   등
이들의 점멸을 대신해주는 동시에 깊히 들어가야지 효과가 극대화하는 영웅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라인간 거리를 실질적으로 줄여줘서 시간을 매우 절약할수가 있습니다.

%주의%
적들도 문보여요......



ㄴ0:35초 부터입니다.





3.스킬 회피
사실 몇개는 안되지만 하다보면 회피할때도 많거든요.
대표적으로  의 , 멀리서강습을 쓰는동안 텀이 어느정도 있는 ,
 아즈모단의  등등
또는  굶주린 혼령처럼 쫓아오는 스킬을 피하거나  중력자탄에서 다같이 탈출할때 쓰인답니다.
( 자리야 눙물....)


4.어그로
까마귀의 저주나 파멸의 탑, 블랙하트 항만같은 캐스팅을 해야 완료가 되는 오브젝트가 주류인 맵에서는
 차원문을 이용해서 어그로를 극대화할수가 있습니다.(실제로 이렇게 해서 이긴적도 있고요)
 무적과  차원문을 혼자서 독점하다시피하면 생존율이 매우 큰것도 사실이니까요 ㅎㅎ
( 재흡수와 적들이 노cc기면 1분정도는십몇초는 잘 버틸수있습니다.)


%참고%
버그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차원문타기전 상태를 유지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z를 바로 누르면 타지네요.
여러모로 유용한 팁입니다.(물론 버그지만)

전장복귀에 2,3초를 아낄수 있으니까요!



무적 사용팁
1.적이 무슨 스킬을 쓰는지 예측을 하는것 (어려워.....)

2.거기에 따라서 빠르게 무적을 부여해주는것

재빠르게 무적을 써주는것이 최고로 좋은 플레이입니다.

순서대로 팁을 알려주자면 

1.아래의 항목에 있는 대로 막아주면 무적으로 1인분은 합니다.


2.단축키에 있는 자기시전 단축키는 설정해놓으세요. 저는 ctrl + w를 씁니다.
  (무적의 중요팁은 예측과 속도입니다.)


3.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빠른시전 설정은 필수입니다.


예측이 쉬운 예시 몇가지를 보여주겠습니다.

1 -  케리건의 강습후  
ㄴ  케리건의 성격상   콤보가 날라오면 십중팔구 적들도 바로 호응하러 갑니다.

2 -  도살자의 무자비한 돌진후 
ㄴ도살자의 한방 누킹딜을 막아줍니다. 다만 도살자의 흡혈은 못막습니다.

3 -  알라라크의   
ㄴ알라라크의 대표적인 콤보
 참고로  알라라크가  메디브에게 직접 이콤보를 날리면  무적으로 막는것은 위에도 

 언급했듯이 꽤나 힘듭니다.


4 - 대표적인 누킹딜러 
캘타스의 와  리밍의  제이나의  
 크로미의  
ㄴ말 안해도 아시겠쥬?


5 -  스랄의   ,  타이커스의  (특히 )
      폴스타트의    

ㄴ저 스킬들이 꽤나 아프니....


6 - cc기 맞고난후

ㄴ사람들이 cc기를 맞추면 십중팔구 딜을 집중합니다.
그때 뙇 의지 투영을 틀어줍시다.



7.그외




%참고%

첫번째 -  의지 투영의 특징 몇가지

1.무적은 무적이지만 저지불가가 아닙니다.
2.클릭및 대상지정이 가능하므로 낙인이나 절망의 손아귀, 생명력흡수는 없어지지않습니다.

3.위의 것들을 봐도 아실분은 아시겠지만, cc기및 취약등은 그대로 들어갑니다.


번째 -  의지 투영과  천상의 보호막의 차이를 몇가지 알려주겠습니다.


1. 천상의 보호막 - 쿨 90초, 지속시간 3초, 이속 30% 부여, 
                              지속시간동안 저지불가 및 무적이 부여,클릭 불가
                              

2. 의지 투영 - 쿨 5초, 지속시간 1.5초, 지속시간동안 무적, 
            클릭 가능, 모든 cc기 유효함



그러므로 까마귀에서 내릴때 온갖cc기 안맞게 조심해야함
안그러면  차원문못타고 끔살당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1. 변이폭탄
개인적으로는 각을 잘봐야하는  봉인의 지맥보다는  변이폭탄을 많이 갑니다.
40초라는 비교적 짧은 쿨을 가지고 있으며 
 변이보다 더긴 2초의 시간을 침묵및 실명으로 바로 먹일수 있는데다가
주변에 이로운(?)것을 멀리 퍼트려 줄수있습니다.(그렇게 모두  양이 되는거야)
특히 을 가는 제일 중요한 이유는 2초의 침묵과 실명을 위한것,그리고 진형파괴가 목적이며
퍼트리는 것은 콩고물입니다.(물론 (문양) 예외는 있는법)

주 포커싱 영웅은 4가지로 순위가 나뉘어지는데요.(사실 이건 몇개 빼고는  변이랑 완벽히 동일합니다.)

1위 - 주요 캐스팅 스킬을 가진 영웅 

2위 - 평타위주의 근접 영웅 

3위 - 한번의 변폭으로 여러곳으로 퍼트릴수 있는 영웅 

4위 - 도주기및 적들의 딜링및 보호,지원 스킬 지체 억제

5위 - 그외







2. 봉인의 지맥
 제라툴의  공감이랑 비슷한 느낌을 받는 궁입니다.

다만 차이점이라면 

 공허의 감옥 - 사거리 짧음, 노딜레이, 범위는 원형 그리고 적당한 크기, 지속시간 5초,
                         취소 가능, 걸린 모든 적,아군 동시에 풀려짐
 봉인의 지맥 - 사거리 매우 길음, 0.5초 딜레이, 범위는 직선, 너비는 공허의 감옥의 지름보다 좁음,
                         지속시간 3초, 취소 불가능
                         적군만 걸리며 맞은 순서대로 풀려짐

보시다시피 취소 불가능과 적군이 동시에 풀리지 않는 단점으로 인해
 공허의 감옥보다는 연계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사실상  공허의 감옥의 하위호환이라고 볼수밖에....

그래도 대체제라 생각하고 쓰시면 편합니다.


 변이 폭탄을 안쓰고  봉인의 지맥을 가는 경우로는
공통적으로  공감의 대체제라는 것과

정지가 될경우 우리팀에 연계가 될수있는 영웅이 있다는 가정하에(이게 먼저입니다.)

1.적팀에 강력한 근접 딜러가 없는 경우

2.포커싱 해야하는 강력한 캐스팅 스킬을 가진 영웅이 없는 경우
2가지 경우가 다 해당하다면 충분히 봉인의 지맥을 가도 됩니다.
이렇게  봉인의 지맥을 가게 됬으면 연계를 반쯤 포기한(딜러가 알아서 하겠죠)
 공허의 감옥처럼 써주면 됩니다.
 봉인의 지맥이 자주 쓰이는 타이밍을 나열해보자면

1.이니시 보충용 궁극기
2.적의 중요 영웅을 2~3명 묶어 템포를 흐트려지게 만들때(1명이면 차라리  변폭을 가지)

3.생존을 위한 궁극기

대충 이렇게 나뉘어 집니다.

위에 재차 말했지만 연계는 팀들이 알아서 해주세요. 못풀어줘요.



20레벨 이후
메디브가 가진 특성들 중에서 선택을 고민하게 해주는 특성들이 모인곳입니다.
1 -  변이 폭탄의 문양
언제?보통 적들의 근접영웅이 3명이거나 지형이 좁을경우

ㄴ장점 - 한번 찍어주면 적들은 너도나도 양이 되는 진귀한 현상이 납니다.
          그만큼 진형파괴를 시키는 힘은 매우 강력하며 그와 동시에 걸린 영웅들은 침묵및 실명이 걸려
          아무것도 못해 딜로스가 심각하게 이루어집니다.
          
ㄴ단점 - 진형파괴에는 강력한 힘을 내지만 실질적인 지속시간이 1초(50%감소)로 감소하는 패널티가 있어
           주요 캐스팅 영웅 하나를 묶거나  일리단같은 마구 날뛰는 영웅들에게는 효과가 반감됩니다.
           적조합및 맵에 따라 효과가 매우 달라집니다.




2 -  메디브의 속임수
언제? -  메디브의 포지션에 상관없이, 더 오래, 더많이 묶고 싶을때
ㄴ장점 - 정지 시간이 4초로 늘어나며 방향을 메디브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꺾을수 있어
          실질적인 명중률이 극대화되는 동시에 방향 전환으로 원하는 적들을 묶어줄수 있습니다.

          %참고%
           메디브의 속임수를 통해 이미 맞은 적영웅에게 똑같이 맞춰도 효과가 없습니다.
          즉 같은 궁으로는 1번만 정지가 됩니다.

ㄴ단점 - 다른 특성을 선택하지 못한다, 말고는 딱히 단점이 없습니다. 궁을 정말 쓸만하게 만들어주거든요.


3 -  티리스팔의 수호자
언제? - 성채가 1개 이상 부서지거나 또는 부서질거같을때

ㄴ 장점 - 1성채이상 밀려져 있으면 투석기로 인해 어그로가 매우 끌리는데
            티리스팔의 수호자 하나면 아무리 3성채가 다 깨져있어도 
     혼자서 커버가 가능하게 됩니다.
           %참고%
           우리팀 돌격병이랑 만나지 않았으면 한큐에 적 8미니언 다 쓸어버릴수 있고
           만났을 경우 최대 마법사 미니언에서 적 투석기까지 사거리가 닿습니다.

ㄴ 단점 - 다른 특성들에 비해 한타에 대한 파괴력은 가장 약합니다.(영향력은 있죠)
           그리고 이런면에서 너무 좋은 나머지 2성채 이상밀려져있으면 반강제로 이걸 가야합니다.
           (상황따라 다름)이게 단점인가


4 -  신비한 총명함
언제? - 제일 무난한 특성
ㄴ 장점 - 메디브가 가진 특성들중에서 가장 파괴력이합니다.
           특히나 마나오링이 자주나는 에게 매우 도움이 되며
           킬캐치가 중요한  리밍에게는 더없이 좋은 특성입니다.
           범위도 적당합니다.

ㄴ 단점 - 번역이 왜저래
           너무 무난해서 그런지 딱히 단점은 없습니다.



5 -  투명화
언제? - 적한테 깊이 접근해 스킬의 효과를 극대화 하고싶을때 (심심할때)
ㄴ 장점 - 예능을 하자 적을 기습하는   나 몰래 접근하는  의  등
           활용성 발전가능성이 현재 히오스내에 있는 특성들 중에서 제일 크며
            메디브 혼자서  제라툴이나  사무로처럼
           은신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어그로가 제일 극대화 됩니다.
           그리고  의  이나  의  또는  의
           효과가 바로 나오게 할수가 있습니다. 
           
           %참고% 
           이특성은 10초쿨에 20초 지속시간, 2회 저장이라 
           최대 3명에게 1명 10초,2명 20초은신을 줄수가 있습니다.

ㄴ 단점 - 어떤 은신이든 똑같지만 독뎀에 매우 취약합니다. 
           그리고 활용성이 제일 커서 조합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커야합니다.
           제대로 쓰지 못하면 20렙 노특성이나 다름없습니다.






까마귀에 관하여 
메디브는 자기만의 특별한 탈것인  까마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까마귀는 다른 탈것이랑 매우 차별화가 되있어  메디브만의 특별한 플레이가 가능하게 해줍니다.
이 까마귀에 대한 설명을 해주겠습니다.

1 - 무적
ㄴ어찌보면 제일 중요한 항목이라고 봅니다. 
  데미지를 전혀 안입어 적들의 머리위에서 적들의 동향을 확인할수 있을뿐더러
  독데미지로 인해 빈사, 또는 사망에 이르게 될지경이여도 까마귀를 타면 모든 독데미지는 무효화가 됩니다.
  그리고 아무리 메디브를 추격해도 한번  까마귀에 타면 추격이 불가능해집니다.
  %참고% 
  독데미지를 무효화시킬수 있어도 독데미지 지속시간이 끝나야지 완전히 무효화가 됩니다.
  시간이 다 지나지 않고 내렸을 경우 남은 독으로 인해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그리고  멀록 대행진의 경우 독이 아닌 멀록이 직접 때리는거라서  까마귀를 못탑니다.
 

2 - 지형무시
ㄴ  까마귀의 이동속도가 120%임에도 불구하고 우리팀 이속을 적당히 따라잡을수 있는 이유는
  지형무시및 공중 있습니다.
  지형무시및 공중으로 인해 저주받은 골짜기나 핵탄두 격전지같은 벽이나 부쉬가 많은곳에서는 
  재빠른 이동및 부쉬로 인한 시야차단패널티가 전혀 없습니다.

  %참고%
  벽이나 포탑,성채,장애물등 까마귀가 장애물위에 있으면 못내리는데
  그때는 그 어떤 스킬도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위의 2가지 차별화로 인해
메디브의 역할은 말만 전문가인 다중역할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참고%
 까마귀상태서 재생구슬을 먹을수가 있습니다. 꼭 주의하세요.

그리고 까마귀 재생구슬 버그가 있습니다.
까마귀로 변신하는 모션(그러니까 올라가는 모션)중에 아군이 재생구슬을 먹으면
재생구슬을 먹을 범위라고 해도 획득이 되지않습니다.


보시다시피 재생구슬이 까마귀에게 가지 않습니다.



마나 오링
 메디브의 플레이성격상 왠만해서는 마나오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다만 마나오링이 가끔씩 나는 이유가 있는데
1. 무적의 낭비
2. q가 계속 빗나감

이 2개가 있습니다.

 메디브는 왠만해서는 마나오링이 날일이 없으나, 일어나게 될경우
   중 몇개를 전혀 쓸수 없어서 극단적인 스킬구성상 역할에 구멍이 생기므로,

마나오링이 나지 않도록 유의해야합니다.



유리한 맵과 불리한 맵
일단 일부맵을 제외하고는 상성을 그렇게 타지않습니다.
 메디브에게 불리한 맵으로서 공통점
- 비전 균열의 힘을 쓰기가 매우 어렵거나, 오브젝트가 비영웅일일때 
입니다.
대표적으로  메디브에게 매우 않좋은 맵은 
영원의 전쟁터가 있습니다.
단일 대상에게 엄청난 폭딜을 줘야하는데 문제는 불멸자가 비영웅이라는겁니다.
 비전균열의 효과는 영웅상대로만 효과를 발휘해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비영웅들에게는

dps가 엄청나게 감소합니다.
다른 맵들은 몰라도 영원의 전쟁터에서는 되도록이면  메디브를 고르지 맙시다.


(이다음은 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 맵입니다)

그다음으로는 지옥 신단
신단싸움에서도 마찬가지고 우리팀이 응징자를 상대할때 메디브로서는 상대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다만 라인전하듯이 신단싸움을 할때  q를 영웅에게 맞추면서 쫄병들을 스틸해주면 그나마 낫습니다.
 대가를 완성하면 쫄잡는데 힘든것도 아니니까요.

마지막으로는 브락시스 항전
저그 잡는거부터 생각하면 답이 나올것입니다......

하지만 다르게 생각하자면,
1. 차원문을 통한 갱의 수월함
2.소수전에 매우 강한  메디브

라는 장점이 있어 오히려 스노우볼을 굴리도록 해줄수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소란데 조합에 넣어줘도 매우 좋지요

맵에 대한 이해도와 메디브에 대한 이해도만 높으면 오히려 저그를 우리가 독점하게 만들수가 있습니다.


%참고%
죽음의 광산같은 경우에도 골렘이 커졌다 싶으면 불리하지만

그반대로 우리의 골렘이 크다면 문뚫고 바로 지나갈수 있어 일장일단입니다.

느낌은 브락시스 항전같은 느낌이군요. 쫄먹기도 그렇게 느린건 아니라서 ㅇㅇ



이제 메디브에게 유리한 맵들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공통점 - 캐스팅이 주목적인 오브젝트와 오브젝트가 영웅인 맵
대표적으로 용의 둥지가 있습니다.

일단 왠만해서는 탑에서는 1대1 미드봇은 4대4가 주류에
탑으로의 지원도  문을 통해 빠르게 줄수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영웅견제가 많은 맵이니  대가의 솜씨도 금방 쌓이며
결정적으로 용기사가 영웅취급입니다!
그래서 다른맵에 비해서  대가의 솜씨가 빠르면 10레벨에 완성됩니다.
(최고 신기록은 레벨 7끝자락에 완성, 용기사가 대단합니다.)


저주받은 골짜기는 공물을 모으는것이 주목적인데 

캐스팅을 해야하는 오브젝트에 벽이 많은맵입니다.
그래서 한타가 자주 발생하는 곳이 벽이 매우 많아  문을 통한 기동성 확보가 더 크게 느껴집니다.
마지막으로 맵구성상 적들의 포지션을 확인하는것이 매우 중요해  까마귀가 가진 장점을

극대화 시킬수가 있습니다.



파멸의 탑
일단 오브젝트가 승패에 끼치는 영향력이 다른 맵들에 비해서 엄청나게 큽니다.

그래서 파멸의 탑 같은 경우 아래 같은경우에서 매우 중요한데

1. 용병을 재깍재깍보내고 땅따먹기를 제대로 하는것인가

2. 1~2개의 탑의 경우 얼마나 한타파괴력을 가져야 하는가

3. 3개의 탑의 경우 소수전에 얼마나 강력한가

4.1개 정도의 탑이 남았을때 어느정도 팀의 공백을 매우거나 어그로를 최대한 끌수가 있느냐
가 중요한데  메디브는 1번째 빼고 여기에 다 해당합니다.
첫번째 경우인 용병도 파탑의 용병같은 경우  대가만 있어도 충분히 혼자 돌아줄수 있습니다.(물론 느리지만)

거기에 맵의 구성상 주요 한타구역마다 부쉬가 존재하는데 그것을 제때제때 확인해줄수가 있습니다.



핵탄두 격전지
오브젝트가 하나가 아닌 여러개로 나누어져서 나오는 것은 대게 파멸의 탑과 비슷합니다.
(그래서 쓸말이 별로 없군요)
여기서 소수전에 강한  메디브의 힘을 느끼기 매우좋습니다.

그리고 탑미드 사이에 있는 왼쪽 오른쪽으로 나누어져 있는 2개의 핵탄두 출현 장소를 제외하고
모든 핵탄두 출현 장소는 부쉬가 많아서  정찰 하는맛도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핵탄두 격전지에 버그가 넘쳐난다는데 이제 다 고쳤다니 다행이군요.
참고로 필자는 그 버그 쓴적 없습네다 오해하지마시길 ㅂㄷㅂㄷ)


예외인 맵이 하나가 있는데
공포의 정원입니다.
이맵의 궁극적인 오브젝트인 공포는 영웅취급입니다.
이렇게만 보면 언뜻  메디브에게 매우 좋지만

맵의 특성과 공포를 타기위한 전제조건을 알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일단 맵에 있는 4개의 공포쫄병과 2개의 공포골렘이 있는데, 당연하게도 비영웅취급입니다.

그래서 제일 중요한 씨앗을 모으기가 매우 힘듭니다. 



그외의 맵으로는

거미여왕의 
라인간 거리가 짧아서 정찰도 쉽고 적 영웅이랑 자주 부딪히지만

거미 여왕이 비영웅이라 상대하기 어려워 적들의 스노우볼을 막기가 힘듭니다.

라인정리는 그렇게 느린편은 아닙니다.


하늘사원
사원자체는 문제없고 쫄병들도 나오지만 눈치싸움맵리딩이 어느맵보다 중요해서
 메디브가 빛을 볼곳은 매우 많습니다.

특히 탑과 봇사원같은 경우 부쉬로 시야가 가려져있는 경우가 매우 많아
탱커가 무리해서 시야를 볼 필요없이  까마귀로 상황을 지켜보게 하는것도 좋습니다.

%참고%
 차원문과  무적을 잘 이용하면 사원을  비전균열없이 다먹을수 있습니다.
물론 적들이 오지 않는다면요.


블랙하트의 항만
돈을 모으고 중앙의 선장에게 캐스팅을해서 돈을 주는것이 중요한 맵입니다.

당연히 캐스팅을 방해하는것에는 매우 좋습니다만,

정작 중요한 을 모으기가 매우힘듭니다.

그러니 돈을 모으는것도 중요하지만 초반에 4대4 봇싸움을 유도해 
 메디브가 활약하기 좋은 상황을 만드는것이 좋습니다. 

미드탑은 한명에게 맡기고 나머지가 봇으로 몰려가서 싸우는 

구도를 자주 만들어보도록 합시다.

분위기를 우리팀이 끌고가게 만드는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러니 돈을 잘모아야합니다. 
이러니 내가 영리서 항만뜨면  메디브 안하고  줄이나  굴단합니다.)




마무리를 하며
나 지금 공략을 쓴답시고 설명문을 쓴거같다.

머 이런............

아 그리고

문법적으로나 문맥상으로나 문제가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이 공략이 아니다싶으면 그 이유도 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공략 평가가 너무 않좋으면 공략글 잠ㅅ....)


2016년 12월 1일
동영상 5개 추가및 문구 몇가지 수정, 상성 영웅란에서 잊어먹은  자리야 추가, 인증글 사진 추가
누더기 추가

2016년 12월 16일
20렙 특성에서 설명 추가, 맵 3개에 대한 설명 추가, 봉인의 지맥에 대한 설명 수정및 
요즘  라그나로스나  제라툴하고있어서 메디브할 짬이 잘 안납니다.
그리고 죽광은....... 아 모르겠다...


2017년 1월 15일
 메디브 관련 버그에 대한 설명 2가지 추가( 까마귀의  차원문및 재생구슬버그)
 줄진관련해서 설명을 추가해야하는데.... 아직은 데이터라든가 좀더 봐야할듯요.

아 그리고 올만에 공략와서 보니까 1비추 먹어져 있길래 "이제야 비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음.

여러분들 감사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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